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태극권 10 요란 무엇인가
태극권 10 요란 무엇인가
(2) 공기로 복부를 비우다: 공기로 복부를 비우는 것은 올바른 자세이며, 가슴은 넓고, "복부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 을 의미하고, 의식은 호흡을 유도하고, 천천히 배꼽 아래 복부로 공기를 보낸다. 태극권은 운동할 때 일반적으로 복식 호흡을 사용하며, 동시에' 마음' 을 하여 태극권의' 체동, 정적, 수렴, 이완' 의 경지에 도달한다. 복식 호흡은 호흡의 깊이를 깊어지게 하고, 자연스럽고 균일하며 더디게 해야 하며, 동작과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어야지 강요해서는 안 된다. 전체 동작은 단숨에 긴밀하게 결합되어야 하며, 개폐, 굴신, 기복, 진퇴, 가상현실 등의 변화에 따라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호흡은 항상 가슴의 확장 수축과 어깨의 붓기를 동반한다. 한 동작에서, 한 동작이 하나의 숨결이나 숨결로 고정되는 것이 아니라, 종종 한 가지 숨결을 동반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동작명언) 동작과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는 이 방법은 제대로 운용되면 동작이 더욱 조화롭고 둥글고 가볍고 여유로워질 수 있다.
(3) 가슴을 안고 뒤로 당긴다: 가슴을 안고 있는 것은 가슴에 약간의 내포가 부족해 가슴을 편안하게 하는 것을 말한다. 이렇게 하면 복식 호흡에 도움이 되며 어깨 잠금 관절을 통해 긴장을 풀고, 어깨가 경미하고, 갈비뼈가 약간 수렴되는 자세의 동작을 통해 가슴 상하 직경이 길어져 횡격막이 하강하고 늘어나는 기회가 생길 수 있다. 중심을 낮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폐와 횡격막의 활동도 강화할 수 있다. 등을 뽑는 것과 가슴을 함유하는 것은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등을 뽑는 것은 반드시 가슴을 함유하고 있어야 한다. 후라는 가슴 내포가 약간 부족할 때 등 근육이 아래로 이완되고, 목 아래 세 번째 척추가 두 어깨 사이에서 위로 부풀어 오르고, 뒤로 올라가면 쉽게 뒤로 당길 수 없는 것을 말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슴명언) 이렇게 등 근육에는 일정한 장력과 탄력이 있고 피부에는 긴장감이 있다. 가슴등을 당기고, 가슴등 근육은 반드시 느슨해야 하고, 무거워야지, 일부러 가식해서는 안 된다.
(4) 허리를 풀고 엉덩이를 걷어라: 태극권은 가슴을 닫고 숨을 가라앉힐 것을 요구하므로 가슴을 안을 때 허리를 풀어야 한다. 허리 이완은 호흡의 침몰과 하체의 안정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동작의 전후 회전, 몸통이 사지를 움직이는 운동과 동작의 무결성에도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 한편 가슴을 펴고 등을 쭉 펴고 허리를 풀어주는 기초 위에 엉덩이를 살짝 안쪽으로 접는다. 엉덩이를 접으면 엉덩이와 허리 근육을 최대한 풀고 엉덩이 근육을 바깥쪽으로 뻗은 다음 엉덩이로 아랫배를 받치는 것처럼 부드럽게 앞으로 수렴할 수 있다.
(5) 둥근 가랑이, 느슨한 가랑이: 가랑이는 회음부입니다. 정수리 백회혈의' 허력' 은 음혈의 상하 두 혈에 상응해야 하며, 자세가 정확하고 기체의 상하를 유지하는 운동 방법이다. 가랑이는 둥글고 튼튼해야 한다. 가랑이를 벌리고 무릎을 살짝 안쪽으로 잠그고 가랑이가 둥글다. 회음부가 위로 올라가면 가랑이가 튼튼해질 것이다. 허리 부분의 헐렁함과 엉덩이의 수렴까지 더해지면 자연스럽게 가랑이 힘이 생긴다. 태극권은 "고양이처럼 걷는다" 는 것을 중시하고, 걸음걸이가 가볍고 안정되어야 하며, 두 다리가 휘어져 몸을 번갈아 지탱해 활동을 해야 한다. 따라서 은관절은 반드시 긴장을 풀고 무릎 관절은 반드시 유연해야 상체가 자유롭게 회전하고 발차기가 유연하며 걸음걸이가 민첩하다는 것을 보장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6) 어깨와 팔꿈치가 무겁다. 태극전은 어깨 이완을 전제로 어깨를 가라앉히고 팔꿈치를 내리라고 요구했다. 어깨와 팔꿈치의 하강으로 인해 그의 팔은 무거운 내력을 느낄 수 있는데, 이것은 상지의 내력이다. * 어깨가 무거울 뿐만 아니라 약간 앞으로 접는다는 뜻으로 가슴을 완전히 숨기고 등을 둥글게 만들 수 있습니다. 두 팔꿈치가 처지는 것 외에도 약간의 안쪽 소포가 있어야 한다. 이렇게 무거운 어깨와 팔꿈치는 상체와 팔을 관통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7) 손목을 타고 손가락을 릴랙스: 릴랙스한 손가락은 자연스럽게 뻗고, 손목은 손목관절이 손등과 호랑이 입 쪽으로 자연스럽게 구부러지는 것이다. 손바닥 동작은 전체 동작의 일부이며, 많은 손바닥 동작은 전신 동작과 연결되어 있다. 그래서 온몸의 힘은 사실' 그 뿌리가 발에 있고, 그 뿌리가 다리에 있고, 그 주가 허리에 있고, 그 모양이 손가락이다' 를 통해 통합됩니다.
(8) 후미 () 후미 (): 후미 () 는 바로 몸, 체태,' 우뚝 솟은 편안함',' 팔면 지탱' 과 관련된 광경이다. 그래서 태극권은 단련할 때 미장정을 매우 중시한다. 직체든 이탤릭체 자세든 꼬리 Lu 는 척추와 일직선을 이루고 긍정적인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탤릭체, 이탤릭체, 이탤릭체, 이탤릭체, 이탤릭체) 더 중요한 것은, 위는 염정하판의 안정성에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장개석의 결말도 위의 7 점과 일치한다. 이 8 점을 통일할 수 있다면 몸통, 상체, 하체의 내공이 하나로 융합될 수 있다.
(9) 이내북 외서: 북은 내면정신에 대한 요구이고, 북은 기운을 북돋우는 뜻이다. 내면의 정신은 분발해야 한다는 뜻이지만, 이런 분양은 평온하다.' 신은 자제해야 한다' 는 것은 겉으로 보이는 것이 아니라, 표현의 편안함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10) 운동은 회전처럼 움직이고, 걷는 것은 고양이처럼: 태극권의 운동은 느리고 고르게, 안정되고, 회전하는 것처럼, 발걸음은 고양이처럼 가볍고 기복이 있어야 하며, 두 걸음 모두 가벼운 느낌을 가져야 한다. 조용함은 태극권의 특징 중의 하나이다. 태극권 연습의 첫 번째 조건은 심리적으로 조용하고 잡념을 없애고 운동에 완전히 집중하는 것이다. 마음이 평온해야' 힘을 내지 않는다' 고 할 수 있고, 운동을 물레처럼 조용하게 할 수 있다. 태극권은' 의식으로 행동을 지도한다' 는 것을 중시하는 일종의' 지식' 운동이다. 천천히 알다', 느린 활동만이 알 수 있기 때문에 운동은 비단처럼 느려야 한다. 태극권도 일정한 속도에 신경을 써서 적당한 등속 운동을 유지해야 하지만, 회전처럼 고르게 그려야 한다. 그것의 걸음걸이는 그에 따라 고양이의 발걸음처럼 가벼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