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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서 고대 문화 상식

1. 산서성의 역사적, 문화적 특징

산서의 역사와 문화는 명확하고 틀이 완전하다. 산서 문명의 과정은 결코 멈추지 않았고, 영향은 광범위했다.

산서의 역사는 선사 문명의 구석기 시대부터 시작되며, 요순 우 하 상주 수천 년의 진화를 거쳐 진 삼진 시대에 다른 지역 문화와는 다른 뚜렷한 특징을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순순, 우, 하, 상, 주, 주, 주, 주, 주, 주, 주, 주) 진한 이래 산서의 역사 문화는 더욱 다채롭고 찬란하다.

산서사문화의 정체성, 선진성, 예술성은 중화민족정신, 풍속습관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중화오천년 문명사에 큰 방사선, 침투, 영향을 끼쳤다. 산서성은 이미 지방 문화의 특색이 가장 강한 지역 중의 하나가 되었다. 산서성은 중화문명의' 테마파크' 이다. 산서는 지금으로부터 654.38+0 만 8000 년 이래 신석기 시대의 유물로 중화문명의 서광이다. 산서구석기 문화 유적의 질이 높고 수량이 많다.

전성은 구석기 문화의 유적이 거의 400 곳에 육박하는 것으로 밝혀졌는데, 그중 구석기 시대 초기 유적지 수가 전국 1 위를 차지했다. 이 유적들의 발굴과 발견은 인류의 기원을 연구하고 산서성의 문명 과정에서의 역할과 지위를 탐구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중국 구석기시대 초기 유적지는 200 곳이 있는데, 그중 산서경내에는 157 곳이 있는데, 주로 중조산 남쪽 기슭의 담곡 분지, 산시 남서부 황하 연안과 풍하 유역에 분포되어 있으며, 서후도문화와 촉하문화를 대표한다. 1961-1962 년, 고고학자들은 서후도 유적지에서 석기 32 점, 뿔 조각, 뿔 굽는 뿔을 발견했다. 지자기 측량에 의해 결정된 지층 연령은 1.8 만년 전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최초의 인간 원모원인보다 10 만년 전,17 만년 전으로 확인됐다.

Ruicheng buhe 유적지에서 대량의 석기와 동물 화석이 출토되었다. 전문가들은 구석기 시대 초기 문화의 유산으로 산시 블루다인과 베이징 주구점인의 도구와 상응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초보적으로 추론했다. 후기의 정촌 문화는 서후도 문화와 속하 문화에서 진화했다는 조짐이 있다. 산서성의 여름 문화는 문명시대의 가장 찬란한 빛을 방사한다. 산서성은 중화문명의 기원의 중심 지역 중의 하나이다.

고사는 "두요평양, 순두푸한, 두우안의" 를 기록하며 중화민족의 가장 오래된 영웅들이 풍하 하류에서 창업한 역사를 서술했다. 사서에 처음 등장한' 중국' 이라는 단어는 고대 우순시대의 산시 남부를 가리킨다.

중국 본토 문명에서는 산시 남부, 하남 서부 황하 중류 지역의 문화 전승만 중단되지 않았다고 할 수 있다. 계급사회에 진출한 뒤 사유재산을 보호하고 방어를 강화하기 위해 대우의 아버지 총이 이미 도시를 짓기 시작했다고 한다.

끊임없이 발견된 하성 유적지도 산시 남부가 한때는 하조 정치문화의 중심지였던 역사를 반영하고 있다. 전국 시대에는 한 조 위도 산서에서 나와 곧 세 강국이 되었다. 그 특별한 역사적시기에 북한, 조, 웨이의 활동은 중국의 발전 과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기원전 453 년에 한 (), 조 () 위 () 가 연합하여 황씨 () 를 멸망시켜 그 땅을 나누었다. 반세기 후, 주위열왕은 어쩔 수 없이 한 (), 조 (), 위 () 를 정식으로 책봉해야 했다.

기원전 376 년 한 () 조 () 위멸진 () 은 자신의 땅을 세 개로 나누었고, 진 () 나라의 역사는 끝났다. 북한, 조, 위는 각각 신흥 정치세력을 대표하여 삼진 대지에서 변법, 변법, 서문표 권력 탈취, 장의승마, 위구조, 장평전 등 휘황찬란하고 방대한 사극을 연출했다.

산서성의 명칭은 몇 차례 변천하였다. 진나라 때, 그것은 군제로 태원, 하동, 상당, 기러기 문, 대군으로 구성되었다.

한나라는 기본적으로 진나라의 현제를 답습하여 병주 도사부에 소속되어 있다. 당나라는 하동도로, 송나라는 하동도와 서경도, 원나라 () 는 하동 산시도 () 의 소청염방부와 위선사부 () 를 설치하고, 명나라 () 는 산서성 () 을 설치하였다.

2000 여 년의 봉건 사회 발전 과정에서 산서의 지역 문화 함량은 끊임없이 확대되고 영향력은 계속 높아지고 있다. 산서성은 인문이 모이고 영웅이 배출되는 문명 지역이다.

그리고 주는 이당 시대의' 용흥의 땅' 이다. 당대에 이르자 이태는 원래' 베이징' 으로 베이징의 수도 장안에 버금가는 대도시가 되었다. 무측천,' 풍양왕' 곽자이, 명신디와 배도,' 문신' 위치공, 전장설,' 문중' 왕통, 일대문인 류종원, 초당 사걸, 전원시파 지도자 왕수, 왕창령, 변세시인

중국은 세계 문명의 고국 중 하나이며, 산서는 이 문명고국 중 역사가 가장 오래되고 가장 완전한 지역 중의 하나이다. 산서의 역사 연혁은 중화문명 5 천년과 연결되어 3 만 5000 곳의 문화재고적을 남겼다. 그중 1 19 는 국가 보호가 되어 전국 1 위를 차지했다.

따라서 산서성은 오늘날 세계가 중화문명을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는' 테마파크' 가 될 자격이 가장 높다.

2. 고대 문화 상식 50 건

달의 별명 달은 고시에서 언급한 자연물체 중 가장 두드러진 묘사 대상이다.

그 별명은 (1) 초달이 갈고리처럼 되어 은고리, 옥고리라고 할 수 있다. (2) 현월이 활과 같아서 옥궁, 활달이라고 부른다.

(3) 보름달이 금륜, 옥륜, 은반, 옥반, 금경, 옥경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바퀴, 접시, 거울 같기 때문이다. (4) 달에 토끼와 두꺼비가 있다고 해서 은토끼, 옥토끼, 금두꺼비, 은두꺼비, 달이라고 합니다.

(5) 월중에 계나무가 있다고 전해져 계월, 계륜, 계궁, 계령이라고 불린다. (6) 월중에 양궁, 즉 광한궁과 청허궁이 있다고 전해져 광한궁과 청허궁이라고 불린다.

(7) 달이 운전신이라고 해서 왕수라고 합니다. (8) 창아가 월중에 산다고 해서 달은 창아라고 합니다.

(9) 미녀를 달에 비유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달을 뻐꾸기라고 부른다. 중국은 현재 중화인민공화국의 약칭이다.

그러나 고대 문헌에서는 다의어였다. 춘추전국 시대부터 송원 명청에 이르기까지 중원을 가리키는 데 자주 사용된다.

예를 들어 맹자의 "지환 김문시": "중국에 가서 사이를 어루만지다." 사마광적벽전: "오월 국민으로 중국과 맞설 수 있다면 일찌감치 포기하는 게 낫겠다."

"중국 학자들이 강호를 멀리 유람하게 하다." 중국 고대에는 화하족이 황하 유역에 살았기 때문에' 화하' 라고 불렸는데, 나중에는 중원을 가리키는 데 자주 사용되었다.

"삼국지" 와 같이, "그 땅은 동쪽으로 중국을, 서쪽으로는 서역을 잇는다." 오늘날, 그것은 이미 중국의 별명이 되었다.

큐슈 전설에 따르면 고대 중국은 9 개 행정 구역으로 나뉘었다. 이 나라들은 지, 연, 청, 서, 양, 징, 유, 량, 옹으로 명명되었다. 나중에 중국의 별명이 되었다.

육유는 한 시에서 말했다. "죽어야만 만사가 텅 비었다는 것을 알지만 큐슈의 슬픔을 볼 수 있다." "진" "팔주 동열", 진거영주, 가팔주, 즉 큐슈.

중원은 일명 중토 중주라고도 한다. 좁은 중원은 현재의 하남성을 가리키고, 넓은 의미의 중원은 황하 중하류나 황하 유역 전체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출사표": "상이 삼군을 끌어들여 중원을 북으로 정하다." " 육유' 시자' 시는 "왕사북정중원의 날, 가제는 옹에게 알리는 것을 잊지 않는다" 고 말했다.

황하 유역 전체를 가리킨다. 고대에는 중국 영토가 사방으로 바다로 둘러싸여 있다고 해서 내륙이라고 불렀다.

왕보두소보의 임주수: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우리의 이웃이다." 사마광적벽전: "해상대란, 장군이 강동으로 병사했다."

《사해 내》를 참조하십시오. 세계와 온 나라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Jia Yi 의 "진" 은 "세계를 포함하여 세계를 휩쓸었다" 고 말했다. 적벽전': "그리고 경주가 깨지고 위진이 천하를 진동한다."

"아방궁부": "육왕비, 사해-"오인묘비: "세상에 몇 명이 있습니까?" 육합사방은 천하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진 후, 나는 육합을 한다", "그리고 나는 육합을 집으로, 주사위신을 궁으로 삼는다." 이백의 "고풍" 시: "진왕이 육합을 쓸어라, 바라봐!" 사방팔방의 머나먼 곳은 역시' 천하' 라고 불린다.

"진 이론": "사해의 뜻을 담고, 팔황한 마음을 삼키다." 양계초 "소년중국이 말했다": "천고가 있지만, 8 대 황무지가 있다."

고대 하천의 많은 문장 들은 장강과 황하를 전문적으로 언급했다. 예를 들어, "홍문연": "장군전 하남, 대신전 하북."

진 (): "그럼 우리는 화웨이 () 도시를 건설할 것이다. 왜냐하면 강은 담이기 때문이다." "요리의 전쟁": "신하 초양의 아버지가 쫓아와 강을 따라 갔다."

또 다른 예로' 자매송' 이 있는데, 여기서' 강' 은 장강을,' 합' 은 운하를 가리킨다. 강좌는 강동이다.

옛사람들은 좌우로 왔다 갔다 했다. "영웅은 장건에 의해 모집될 것이다": "즉, 장소영걸 () 에게 그 자식을 데리러 오라고 명령하는 것이다."

강은 장강 이남에 있다. 적벽전':' 장표영웅, 소금에 붙다.'

강남은 창장 이남 지역의 총칭으로, 가리키는 지역은 시간에 따라 다르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강남은 좋고 풍경은 친숙했다. 클릭합니다

왕안석의 시는 "봄바람이 강남 해안에 푸르다.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춰요? " 회좌, 회수 동쪽.

양주가 느리다',' 회좌두명, 주희갑추', 양주는 회수의 동쪽에 있다. 산둥,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산의 동쪽에 있다.

그러나' 산둥' 의' 산' 은 여산, 화산, 태행산, 태산 등 여러 가지 다른 산을 가리킬 수 있기 때문에 가리키는 지역이 다르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다음은 루산 표준의' 산둥' 이다.

예를 들어 "한서" 는 "산둥 플롯, 산서출 장군" 을 언급했다. "홍문연": "산둥 때, 재물을 탐내다."

"진 이론": "산둥 호준이 함께 일어나서 진 집이 죽었다. 클릭합니다 고대의 관동은 하코곡관이나 관동 지역을 가리키며, 현대는 산해관 동쪽의 동북지역을 가리킨다.

조조 "하우 이성": "관동에 의인이 있어 군웅을 위해 싸운다." 관동 지역을 가리키다.

간시는 하코곡관이나 관서 지역을 가리킨다. 적벽전: "마초, 한수는 여전히 관서에 있어 조조의 후환이다."

관중은 서로 다른 지역을 가리키는데, 고대인들은 함곡관 서쪽의 지역을 관중이라고 부르는 데 익숙해졌다. "홍문연": "유공은 관중왕을 위해, 자영아를 상으로 삼으려 한다."

진 (): "선제 () 의 마음은 관중 () 에 견고하다고 생각한다." 고대에는 서역을 신강과 서역이라고 불렀다.

안탕산':' 서서에 따르면 아라한 노로타운은 진단기 동남 안탕산 부용봉의 용등에 살고 있다. " 삭막은 북방의 사막, 혹은 간단히' 삭망' 을 가리키며, 북쪽을 가리킨다.

"약 따기": "석묵은 복숭아, 리, 하용." "목란시": "초승달은 금을 전하고, 추위는 철옷을 비추고 있다."

초승달은 북방의 바람을 가리킨다. 숲의 눈보라산사가' 북풍을 맞으며 돌아오다' 는 것은 북풍을 가리킨다.

백월일명 백월, 주월. 옛날에는 베트남인들이 * * * 광동 각지에 살았는데, 통칭하여 백월이라고 불렀다.

고대 중국어에서는 늘 남방 지역을 가리킨다. 진 () 을 논하면, "백월지유남 ()", "약 채취", "복숭아, 리, 동과" 라고 한다.

오악 5 대 명산의 총칭, 즉 동악태산, 서악화산, 중악송산, 북악형산, 남악형산이다. 꿈에서 천목산에 오르다: "오악의 정상에 오르고, 그림자가 신주를 관통한다."

경기도의 수도와 그 주변 지역. 왼쪽 일화: "좌향조, 공립학교 경기. 클릭합니다

삼보가 서한에 있을 때, 처음에는 경기 지역을 관장하는 세 명의 관원을 가리키다가, 나중에는 이 세 관원이 관할하는 지역을 가리킨다. "장형전": "항사오산속문, 삼보유회."

"왕종의' 수공오' 를 기억하시나요?" 한 남자와 한 여자가 길국 관리의 아내와 결혼했습니다. " 수와 당나라 이후, 줄여서' 보조' 라고 부른다.

삼진 () 은 관서 () 의 관중 () 지역을 가리킨다. 진나라가 멸망한 후 항우는 일찍이 이곳을 진군으로 봉하였다.

3. 고대 문화 상식

고대 천문 사상고대인들은 28 숙을 동 북 서 남 네 방향으로 나누었다. 각 변의 일곱 개의 오두막은 네 마리의 동물 이미지로 상상되어 네 마리의 코끼리라고 불린다.

동양의 칠야는 봄과 초여름 밤하늘에 나는 용처럼 동양흑룡이라고 불린다. 북방의 칠밤, 여름과 초가을의 밤하늘에는 뱀과 거북이처럼 나타나 북현무라고 불린다. 서양의 칠야호는 늦가을 초겨울에 밤하늘을 뛰어내려 서백호라고 부른다. 남칠야가 주새 한 마리처럼 날개를 펴고 날고, 한겨울 초봄의 밤하늘에 나타나 남주새라고 부른다. 달의 별명 달은 고시에서 언급한 자연물체 중 가장 두드러진 묘사 대상이다.

그 별명은 (1) 초달이 갈고리처럼 되어 은고리, 옥고리라고 할 수 있다. (2) 현월이 활과 같아서 옥궁, 활달이라고 부른다.

(3) 보름달이 금륜, 옥륜, 은반, 옥반, 금경, 옥경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바퀴, 접시, 거울 같기 때문이다. (4) 달에 토끼와 두꺼비가 있다고 해서 은토끼, 옥토끼, 금두꺼비, 은두꺼비, 달이라고 합니다.

(5) 월중에 계나무가 있다고 전해져 계월, 계륜, 계궁, 계령이라고 불린다. (6) 월중에 광한과 서청양궁이 있다고 전해져 광한과 서청이라고 불린다.

(7) 달이 운전신이라고 해서 왕수라고 합니다. (8) 창아가 월중에 산다고 해서 달은 창아라고 합니다.

(9) 미녀를 달에 비유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달을 뻐꾸기라고 부른다. 고대 지리 강 많은 고대 문장 들은 장강과 황하를 전문적으로 언급했다.

예를 들어, "홍문연": "장군전 하남, 대신전 하북." 진 (): "그럼 우리는 화웨이 () 도시를 건설할 것이다. 왜냐하면 강은 담이기 때문이다."

언니에게 바치다' 에서' 강' 은 장강을 의미하고' 합' 은 운하를 가리킨다. 서하 () 는 하서 () 와 황하 () 의 서쪽 지역이라고도 한다.

예를 들어, "염파": "반드시 서하 밖에 있을 것이다." " 진 (): "그래서 진 () 이 항복하여 서강 () 을 취하다."

강동은 장강 동쪽에 있다. 예를 들어 이청조 () 는 한 시에서 "지금까지 항우 () 를 그리워하고 강동 () 을 넘기려 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적벽전': "나도 부형의 힘으로 강동에서 벗어났다." 강좌는 강동이다.

옛사람은 좌우로 서쪽을 떠났다. "영웅은 장건에 의해 모집될 것이다": "즉, 장소영걸 () 에게 그 자식을 데리러 오라고 명령하는 것이다."

강은 장강 이남에 있다. 적벽전':' 장표영웅, 소금에 붙다.'

강남은 창장 이남 지역의 총칭으로, 가리키는 지역은 시간에 따라 다르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강남은 좋고 풍경은 친숙했다. 클릭합니다

왕안석의 시는 "봄바람이 강남 해안에 푸르다.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춰요? " 회좌, 회수 동쪽.

양주가 느리다',' 회좌두명, 주희갑추', 양주는 회수의 동쪽에 있다. 산둥,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산의 동쪽에 있다.

그러나' 산둥' 의' 산' 은 여산, 화산, 태행산, 태산 등 여러 가지 다른 산을 가리킬 수 있기 때문에 가리키는 지역이 다르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다음은 루산 표준의' 산둥' 이다.

예를 들어 "한서" 는 "산둥 플롯, 산서출 장군" 을 언급했다. "홍문연": "산둥 때, 재물을 탐내다."

"진 이론": "산둥 호준이 함께 일어나서 진 집이 죽었다. 클릭합니다 고대의 관동은 하코곡관이나 관동 지역을 가리키며, 현대는 산해관 동쪽의 동북지역을 가리킨다.

조조 "하우 이성": "관동에 의인이 있어 군웅을 위해 싸운다." 관동 지역을 가리키다.

간시는 하코곡관이나 관서 지역을 가리킨다. 적벽전: "마초, 한수는 여전히 관서에 있어 조조의 후환이다."

관중은 서로 다른 지역을 가리키는데, 고대인들은 함곡관 서쪽의 지역을 관중이라고 부르는 데 익숙해졌다. "홍문연": "유공은 관중왕을 위해, 자영아를 상으로 삼으려 한다."

진 (): "선제 () 의 마음은 관중 () 에 견고하다고 생각한다." 중국 고대에는 네 가지 연표가 있었다: (1) 제후가 즉위한 해의 연표.

왕자의 재위 연수를 근거로 연수를 계산하다. 염파전':' 혜문 16 년, 염파는 조 장군이다. "

(2) 연수와 연법. 한무제부터 작위가 생겼다.

그 후로 각 황제는 황위를 교체하고 연호로 연도를 표시해야 한다. 예를 들면' 비파행'' 원과 10 년' 입니다.

(3) 주요 분기의 연표. 예를 들면' 오묘비':' 주공이 체포되었다는 것을 기억하고, 정묘가 3 월을 바라본다. "

(4) 연호는 건조하고 가지가 되어야 한다. 연호 때 황제 연호는 앞에 두고 건지는 뒤에 나열한다.

고대 중국에는 세 가지 음력 방법이 있었다: 서수 음력법. "약 따기" 와 같은: "평지 3 월 꽃, 깊은 산 4 월 꽃."

지달법. 고대인들은 12 지지를 12 개월이라고 부르는 데 익숙해져 있으며, 각 지지 앞에는 특정한 "칼" 이라는 글자가 있어야 한다.

두보의' 초당은 사물이다' 시에서 "황촌은 아들을 짓고, 노부인의 집은 독특하다" 고 말했다. 건자월' 은 주조의 방법, 음력의 11 월을 가리킨다. 계절 달력법.

예를 들면 "고시 19 곡": "맹동이 추울 때 북풍이 왜 슬퍼합니까?" " 맹동' 은 음력 10 월을 대표한다.

고대 중국에는 주로 네 가지 표기법이 있었다: 순서일기법. 길상선지: "3 월 5 일 밤, 달에는 반벽이 있다."

3 월 5 일' 은 음력 15 일을 가리킨다. 건지력.

예를 들어, "요리의 전쟁": "여름 4 월, 신사가 음식에 패했다." " 4 월 신사' 는 음력 4 월 13 일의 음력 방법을 가리킨다.

"삭, 비, 왕, 번영, 혜택" 으로 날짜를 표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매월 첫째 날은 초승달이라고 하고, 매월 셋째 날은 달이라고 하며, 월 중 달은 달 (작은 달의 15 일, 큰 달의 16 일) 이라고 하며, 달의 다음날은 희망이라고 하고, 매월 마지막 날은 흐린 날이라고 한다.

줄기도, 가지도, 달도 써야 한다. 건지지가 배치되기 전, 달상이 배열된 후.

고대 중국에는 주로 두 가지 타이밍 방법이 있었다: 날씨 타이밍법. 고대인들은 처음에는 하늘의 변화에 따라 낮과 밤을 12 시간으로 나누었다. 그들의 이름은 자정, 까마귀, 평단, 해돋이, 식시, 뿔 (우), 일 (죽음), 일 (부), 해일, 해질녘, 인정이다.

예를 들어, "공작새는 남동쪽으로 날아간다": "닭이 울면 짜고, 밤에는 쉬지 못한다." " "황혼이 지나면 외로운 사람들이 진정 될 것입니다."

지구 중심 연대학. 12 지계는 하루 밤 12 시의 변화를 나타낸다.

사람이 직접 그 이름을 부르는 경우는 세 가지가 있다: (1) 자신의 이름이나 이름을 자칭한다. 예를 들어, "5 단계 이내에 왕에게 피를 뿌리세요." "여릉문천상이 그 시를 서열하다."

② 소개 또는 전기에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수와 노숙은 손권에 관심이 있다',' 유경정은 타이저우 사람이다'.

(3) 혐오스럽고 경멸받는 사람. 예를 들어, "불행히도, 육사맹은 전자에서 죄악이고, 후자에서는 아첨하는 것이다."

4. 고대 문화 상식을 정리하다

첫째, 나이 호칭 0 1, 강보: 1 세 이하의 아기 02, 아이: 2 ~ 3 세 아이 03, 울음: 유아 ('총각' 이라고도 함) 04, 카 다몬:/KLOC 운명의 해는 50 세 (일명' 천명',' 반백') 10, 60 세의 년 1 1, 70 세는 70 세/Kloc 을 가리킨다 ) 을 참조하십시오

학생들은 향시 ('추미' 라고도 함) 를 취득한 후 향시험에 참가하여' 리프트' 로 채용되었다. ) 시도 (일명' 춘웨이', 국고, 리프트 참여,' 공사' 로 인정. ) 을 참조하십시오

궁정 시험 (국고, 황제의 주임시험관, 공 씨가 참가하여' 진사' 로 채용되었다. 그 중 1 위는' 장원', 2 위는' 장원', 3 위는' 탐화') (2) 내용: 사서오경 등. , 문장 형식을 "8 개 국어" 로 규정합니다. 3) 고대 주요 명절 (0 1) 원월일: 정월 초하루, 1 년 시작.

(02) 인절: 정월 초칠, 주인. (03) 상원: 정월 대보름에 등롱을 놓고 연극을 보는 것을' 정월 대보름날' (04) 사교일: 춘분 전후로 제사를 지내며 농사를 빌다.

(05) 한식: 청명절 이틀 전, 3 일 동안 불없음 (우사부님) (06) 청명절: 4 월 초 성묘제사. (07) 단오절: 5 월 초 5 일, 쫑쯔 먹기, 용주 그리기 (굴원) (08) 칠석: 7 월 초 7 일, 여성이 교묘 (견우직녀) (09) 중원: 7 월 15 일, 귀신을 제물로 바치며' 귀신의 날' 이라고도 한다

(13) 섣달: 섣달 8 일, 섣달 8 죽 (14) 을 마셔요. 섣달 그믐 날: 올해의 마지막 밤에 새해의 시작을 맞이합니다. 넷째, 고형 (0 1): 고문: 일명' 묵형' 으로 이마와 볼에 글을 쓴다. (02) 채찍질: 코를 베다 (03) 채찍질: 일명' 장형', 판자 (등, 다리, 엉덩이) (04) 채찍질: 발을 베다 (호세북) (05) 거세 5. 고대 연대표 (천간: a, b, c, d, e, g, f, n, g, d, d, d, d, d, d, d, d

그 특징은 다음과 같다. A, 천간지지는 각각 양력 연도 (예:' 갑자년',' 임오년') 를 구성한다. B, 천간지지의 조화는 항상 단수 대 단수, 짝수, 짝수, 짝수, 짝수, 짝수, 짝수, 짝수, 짝수, 짝수, 짝수, 짝수

C, 60 년의 한 주기, 주가 반복되다. * 양력 연도를 건지년으로 변환하는 방법 (약간) (2) 연호와 연도: 한무제 이후 황제는 즉위할 때 연호를 가지고 황제의 연호로 연도를 기록했다.

예를 들면 강희 원년. * 연호와 건지연도는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순치 2 년 4 월 (3) 제후연호: 춘추전국시대에 사용된 편년법. 예를 들어 조혜문 16 년, 관직과 관련된 문제는 1, 글자는 (1) 책봉관직: 예배 제외; (2) 승진: 이전; (3) 강등: 이전; (4) 해고: 파업; (5) 채용: 채용. 6 부: (1) 인사부 (관직 임면, 승진 등. ) (2) 교육부 (지방세 호적 등. ) (3) 의식 (제국 시험 학교 등. ) (4) 형사 부서 (사법 교도소 사건 등. ) (5) 병부 (군사력의 변방 등. ) (6) 산업부 (수자원 건설 등. ) * "양: 산은 남쪽에 있고 물은 북쪽에 있어요.

2. 강 (고대 "강" 은 장강을 가리키고, "강" 은 황하를 가리킨다. 3, 관내관외 (한대 이전,' 관' 은 하코곡관을 특별히 가리켰다. 명청 시대에는, 심지어 지금도 동북 3 성은 모두' 관외' 라고 불린다.

4, 산둥, 산시 ("산" 은 특히 여산을 가리키며, 나중에는 때때로 태행산을 가리킨다. 5, 고대와 현대 이름 (대부분-베이징; Daliang, bianliang, 도쿄, bianjing-Kaifeng; 경구-진강; 금릉, 건예, 건강, 강녕, 석성-난징; 린안, 전당-항주; 소주 와 우 6 월-소주; 화이상, 강도, 미양-양주; 혜제-사오싱; 장안-Xi' an; 봉천-심양 지구-천진. ) 을 참조하십시오

6. 오악 (동악태산 서악산 중악산 남악형산 북악형산) 지명은 고향성, 지명의 완전성, 현대의 차이에 주의해야 한다. (1) 육합: 천지의 네 방향 (위, 아래, 동, 남, 서, 북) 을 가리킨다.

(2) 팔황야: 동 동남 남남 서남 서북 북북 북동 8 개 방위. 그곳은 외진 곳이다.

팔황은 중원에서 멀리 떨어진 곳을 가리킨다. (3) 큐슈: 고대 세계는 규슈, 즉 여주, 지주, 청주, 서주, 우주, 경주, 양주, 량주, 영주로 나뉜다.

(4) 산둥: 루산 동쪽을 가리킨다. (5) 강남: 일반적으로 양쯔강 남쪽을 가리킨다.

(6) 강좌: 장강 동쪽. (7) 강표: 장강 이외는 장강 이남을 가리킨다.

(8) 허베이 () 하남 () 은 중원의 땅, 즉 황하 유역을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