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대 염수의 여신 전설에 대한 고찰
고대 염수의 여신 전설에 대한 고찰
위의 전설에는 두 가지 유사점이 있다: 하나는 성이고, 하나는 사랑이다. 전자의 경우,' 아침 비' 와' 하늘과 땅 사이의 황혼' 은 지리적 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장강 삼협과 청강은 아열대 계절풍 기후에 속하며, 공기 습도가 높고, 연강수량이 높고, 식물이 무성하여 장마와 같은 기후 특징을 형성하기 쉽다. 이런 변화무쌍한 기후 현상은 종교, 문학, 심미, 사회생활의 모든 방면에서 이 유역의 사람들에게 거의 같은 영향을 미친다. "사랑" 으로 볼 때 무산신녀의' 자천베개석' 과 소금물 여신의' 투숙황혼' 은 이 지역의 고대 모계 사회 사랑의 자유의 전통을 반영하며 종법 통치하에 결혼에 비해 로맨스가 넘칠 수밖에 없다. 로맨틱한 사랑' 과' 성과 비의 이미지' 의 융합은 더욱 사람을 매료시킨다. 따라서' 무산여운' 은 남녀 간의 관계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송옥의' 베란다 꿈' 도 고전 문장이 됐다. 어떤 학자들은 다음과 같은 비교를 했다: 인물-임준과 소금신, 초왕과 여신; 위치-양염, 무산 발코니; 사랑-나는 밤을 가져 가고 싶다, 베개 쿠션을 추천한다; 공리주의-토산품, 푸의 연원; 변화-하늘은 날으는 벌레이고, 하늘은 흐린 비다. ......
사실 소금물의 여신인' 황혼에 잠시 머물다' 는 말은 모계 씨족의 결혼관뿐만 아니라 노을인의 대담하고 풍부하고 자유로운 상상력도 반영한 것이다. 장양지역에서 오랫동안 전해져 온 민간 전설도 이를 증명한다. 임준이 바인을 이끌고 토선을 타고 강을 탐험할 때, "갑자기 앞 산에서 흰 꽃물이 솟아나고 한 소녀가 강을 따라 내려왔다. 그녀는 왕에게 흰물을 맛보게 했는데, 처음엔 짜서 기분이 아주 좋았다. 원래 이 언니는 소금물의 여신으로 왕성과 결혼했다. " 앞서 저자는 모순의 초점은 소금과 양중 누가' 물고기와 소금' 의 권력을 쥐고 있어야 하며, 불의가 완벽을 추구하는 방식으로 친화한 방식으로 * * * 의 목적을 달성하고자 한다는 점을 지적했다. 그러나 그녀의 지불 (재산에서 몸까지) 은 그녀의 죽음을 초래했고, 겉으로는 불합리해 보이지만, 실은 합리적이다. 문제의 핵심은 신흥 남성권을 대표하는 임준이 무엇이든 원한다는 것이다. 사실, 금속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남성의 생산성이 크게 해방되었기 때문에, 그들은 재산과 실력으로 자신의 사회적 지위를 재정의해야 하며, 더 이상 좁은 생존 공간, 가난한 생활, 시기적절하지 않은 페미니스트 통치에 만족하지 않는다. 따라서 파괴적인 혁명은 지구 전체에서 일어날 수밖에 없지만 시간, 방식, 정도가 다를 뿐이다. 그래서 우리는 "임준이 할 수 없다" 라는 단어를 읽었는데, 그 목적은 분명하다. "나는 군자가 되고, 땅을 도모하며, 멈출 수 없다." " 이것은 필연적으로 쌍방의 갈등을 격화시킬 것이다. 소금물 여신은' 만류' 를 강요하는 장면을 연출해 임준 일행을 7 일 7 박 동안 분간할 수 없게 만들었지만, 최종 결과는 여전히' 소금신이 죽고 신들이 날아가 하늘이 즐거워졌다' 는 것이었다. 모계 제도의 전복은 세계 역사의 의의를 지닌 여성의 실패이다. 가부장제가 승리를 거두었다. 임준의 소금신이 살해된 전설에 대한 묘사는 문학적 관점에서 이해하는 경향이 있어 이 비극의 힘을 깊어지게 한다. 낭만 외에도 협구의 문화도 매우 비장하다. 협곡 지역의 고된 생활은 현지 주민들의 강인한 성격을 키웠지만, 열악한 환경은 종종 그들의 노력이 결국 실패하도록 운명지어져, 이는 본질적으로 그들의 비참한 운명, 특히 생산성이 낮은 고대에는 더욱 그러하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러나 이런 실패도 아름답고 인류의 강인함을 보여준다. 소금신이 죽자 사랑과 따뜻함, 심지어 투쟁도 상대적 권력에 대한 갈망을 억제할 수 없었다. 이것은 소금 신의 비극이거나 목사의 감정적 비극일 수도 있지만, 결국 그는 모계 부족의 신권을 박탈했다. 여신의 부하도 바민족의 일부가 되었고, 최종 승자는 전진하는 사회였다.
임준이 소금신을 죽였지만 고대부터 현지 사람들은 그를 조상으로 여기고 소금신을' 덕경황후' 라고 부르며 같은 항왕묘에 모시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왕 옆에 여성 조각상을 조각하는데, 흔히 여신이라고 불리는데, 짠물 여신부터 시작한다. (청도광' 장양현지') "임준 (왕상) 이 치수면에서' 소금물의 여신' 의 도움을 받았고, 후세 사람들은 덕택을 추모하고, 여신을' 덕희여신' 으로 존경하며, 왕상과 함께 했다고 한다 [4] 이것은 적어도 염신의 후손들이 이런 사실결혼을 인정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지금도 창양염지 일대에는' 늙은 소금물과 결혼하는 여자' 라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늘 염지에 와서 산에 금이 간 것을 보고 소금물이 흘러나오고 수면에 미녀가 있었다' 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나중에 이 여자는 할아버지 () 와 결혼하여, 이때부터 인구가 번성하여 자손이 번성하였다. " [14] 이런 이중존중도 토가의 일상생활에 반영된다. "음력 6 월 초육은 왕이 죽임을 당하는 날이다. 이날 아침, 800 리 긴 강 위의 배와 사람들은 뱃머리에 제사를 지내는 잔치를 하고 수탉 한 마리와 암탉 한 마리를 죽였다. 요리 후 선장은 뱃머리에 수탉 한 마리를 바치고, 선미에 암탉 한 마리를 바쳤다. 즉, 왕은 앞과 뒤에 신이 있고 사계절이 건강하다는 뜻이다. "
염신을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기와산꼭대기의 바위 하나를' 염신암' 이라고 부르며,' 짠물 여신의 화신이라고 한다' [9]. 그들은 염지 맞은편에 있는 산을 봉황산 () 이라고 불렀는데, 왕에게서 화살을 세자, "가장 큰 날벌레가 갑자기 봉황으로 변해 날아가 맞은편 산에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 고 말했다. 이 봉황은 원래 소금물의 여신으로 변했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 산을 봉황산 () 이라고 불렀고, 산꼭대기에 여신이' 여신' 이라고 부를 수 있는 절을 지었다. " [15] 한 민족의 발전은 끊임없이 융합되어 성장하는 과정이며, 여기에는 반드시 피와 불이 포함되어야 한다. 결국, 파키스탄 민족의 번영은 염신의 후손들에게 이득을 주었기 때문에 임준과 염신의 이야기를 재해석하여 전쟁을 우정으로 만들었다. 후세 사람들의 건망증 때문에 이익을 지키기 위해 죽은 소금신이 진정으로 죽는 것은 모계 일족과 소금녀의 이중 비극이다. 그러나 미래 세대의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희망으로 새로운 소금 신이 탄생했다. 그녀와 임준은 서로 사랑하며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짠물인을 번식시켰다. 이런 해석은 민족의 기원에 대한 그들의 이해에 더 잘 맞는 것 같다. 임준이는 고대 행사에서 익성을 종점으로 했지만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죽었는지 설명하지 않았다. 그러나 향로 석구에는 만물이 시들고 호랑이가 비슷한 이야기도 전해지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임준이 익사했다고 말한다. 그는 익성이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있는 동굴에 살면서 자주 흙배를 타고 강을 건넌다. 어느 날, 산홍수가 배를 저어 배를 넘겼을 때, 그는 모두를 구하러 갔지만, 배는 1 리 밖의 역수투 (패왕투) 로 떠내려가, 왕에게로 헤엄쳐 가서 배를 구하고, 큰 파도에 소용돌이에 휘말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들은 추자해변 (항왕탄) 에서 그의 시체를 발견했다. "... 사람들은 익성 뒤의 산에서 장소를 선정하여 왕안을 안장할 준비를 하고 있는데, 갑자기 백호로 변해 흰 안개를 안고 하늘로 올라갔다. 후세 사람들은 왕화가 백호로 변한 곳을 백호룡이라고 부르는데, 이 지명은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 "또한 그가 늙어 죽었다는 전설이 있다. 몇 년 후, 임준은 백발의 백발의 노인이 되어 곧 세상을 떠났다. 부근의 성진 () 이라는 사람이 그를 선관 () 에 두고 등성령 () 의 암석에 목매어 묻었다. 노인은 갑자기 큰 백호가 되어 관에서 나왔다. 한바탕 회오리바람이 불어와 백호가 하늘로 날아올랐다. "라고 말했습니다
차이점은 전자는 그가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고, 후자는 그가 자연적으로 죽었다고 말했다. 유사점은' 백호로 변신'-성선이다. 호랑이는 백수의 왕이자 방위의 신이다. 임준의 죽음과 호랑이의 탈바꿈은 바인의 그에 대한 숭상심을 반영한다. 그' 백호용' 은 왕이' 군서 230 리' 라고 말했다. 임준이가 죽고 영혼이 백호로 변하자 바인은 백호로 사람의 피를 마셔서 사람을 경배했다. "명청시대에만 이 현에는 44 개의 왕상절이 있었다" 고 기록되어 있다. 민국시대의 항왕묘 주소도 "하나는 추자, 현성 서쪽 120 리, 하나는 서관 밖, 하나는 현성 서쪽 10 리 도진 (만) 에 있다" 고 명확하게 적혀 있다.
사람들은 또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왕상을 기념한다. "매일, 6 월 초 6 일 (왕자가 죽임을 당한 날), 뱃사공들과 노를 젓는 사람들은 항왕묘에 가서 폭죽을 터뜨리고 제사를 지내며 왕안전 항행을 기도한다." "협협, 어협구, 패왕 덩어리, 항왕탄, 항왕묘 등을 통과할 때 폭죽 제사를 터뜨려야 하는데, 청강의 왕에 대한 공덕을 개발하는 것을 잊지 않고 왕에 대한 항행 안전을 보호해야 한다는 뜻이다." 백호 숭배는 여러 형태로 전해 내려왔다. 당대의 시인 범찬은 "바인이 까마귀 한 마리를 밟아 죽였다 ... 북을 치고 제사를 지내며 휘파람을 불어 애도를 돋우고, 따라서' 팔형',' 까마귀를 밟다' 라고 불렀다." 이것은 바인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장면이다.
오늘의 토가는 이미 바인의 후예로 공인되었다. 그들의 전통문화' 점프 장례식' 동작에는' 호랑이 머리',' 호랑이 하산' 등의 동작이 있다. " ... 가장 장관인 것은' 호랑이가 산을 내려간다' 이다. 춤을 추는 사람이 춤을 추고 춤을 춘다. 갑자기 북소리가 바뀌었고, 그 중 하나가 갑자기 공중으로 뛰어올랐다. 그들이 그들의 파트너를 들어올렸을 때, 그들은 서로 허리를 굽혀 절하며 상대방을 응시했다. 갑자기 팔꿈치를 치고 앞뒤로 뛰고 깡충깡충 뛰며 호랑이가 음식을 향해 달려드는 동작을 흉내 내며 입에서 한바탕 울부짖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또한 전국부터 진한 시대까지 호랑이 버클과 족쇄가 특징인 바인 청동 문화도 전성기에 처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진나라, 진나라, 한, 한, 한, 한, 한) 출토된 호랑이 버클은 호남, 호북, 위구이, 구이저우의 인접 지역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다. 청강과 후바 산간 지역의 호랑이 환경, 토가호 문화의 전승, 쿠바 국호단추 분포를 결합하면 임준에서 백호바 자손의 행방을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백호댐인은 아마 순청강을 따라 내려와서, 이도를 거쳐 장강에 들어간 후 돌아가서, 길을 따라 각지를 지나 도성 충칭을 건설하였다. 적어도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그들이 차량' 토선' 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은 산을 가로질러 갈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장강연안의 관장과 대량의 발굴 자료에 의해 확인되었습니다. 둘째, 백호신앙은 청강 중류와 하류 일대, 심지어 장강 삼협 지역에서도 볼 수 있다. 백호댐인이 계속 성장하고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임준이' 진흙선' 을 타고 산을 나왔을 때 소금물의 여신과의 뼈아픈 교제로 이야기를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