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옥기를 어떻게 판별합니까
옥기를 어떻게 판별합니까
상등옥은 촉촉하고 투명하며 기름기가 있어 손에 쥐고 촉촉한 느낌을 줍니다. 진실과 거짓의 주요 감별 방법은 돋보기나 현미경을 통해 옥의 내부가 섬유로 짜여진 구조로 입도가 가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인조 유리는 구조가 없어 기포를 볼 수 있다. 옥이 눈에 띄지 않는 곳에서도 칼로 새길 수 있다. 새긴 것은 반드시 가짜 옥이고, 새길 수 없는 것이 진옥이다. 속담에 "황금 유가옥은 값을 매길 수 없다" 는 말이 있다. 상품의 전옥이 나날이 희소해지면서 킬로그램당 수만 ~ 십여만원에 달할 수 있고, 보통 청해백옥, 러시아 백옥 등 1 킬로그램은 수천 원에 불과하기 때문에, 이를 혼충하여 전옥으로 채우는 사람들이 있다. 이 옥들은 전옥의 미네랄과 거의 일치하지만, 표면의 빛깔은 어둡고 부드럽지 않아 시간이 오래 지나면 더욱 어두워진다. 노옥과 신옥은 두 가지 방면에서 감별할 수 있다. 노옥의 표면에는 산화된 옥피 한 층이 있는데, 흔히' 포장' 이라고 불리며, 가을 배의 가죽처럼 옥의 천연색과는 뚜렷한 차이가 있지만, 신옥은 없다. 다시 한 번 조각된 제재로 볼 때 고대 옥은 등급, 권리의 상징이며, 신화 꽃과 새, 인물이 많은데, 예를 들면 용, 봉황 등이다. 새로운 것은 일반적으로 상서로운 제재가 많다. 예로부터 옥은 중화문화와 불가해한 인연을 맺었다. 중국인의 마음속에서 옥은 상서로운 상징이다. 그래서 중국인들은 옥으로 몸을 보호하고, 핑안, 악령을 보호하고, 심지어 옥으로 장례를 치르는 것을 좋아한다. 서양인들은 주로 옥의 우아한 용모, 신비, 낭만적인 색채를 감상한다. 옥의 분류: 옥은 연옥과 경옥으로 나눌 수 있는데, 둘은 두 가지 다른 광물이다. 연옥의 색깔은 반투명 흰색, 노란색, 녹색, 검은색 등이 있고, 색상은 고르게 분포되어 있다. 경옥은 주로 흰색, 보라색, 노랑, 녹색 등이 있으며, 색상 분포 균일성은 종질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중국에서 생산되는 절대다수는 연옥이고,' 양지백옥' 은 연옥중의 진품으로, 질감이 섬세하고 색깔이 하얗고, 많은 정교한 옥기 예술품은 모두 연옥으로 조각되어 있다. 경옥의 주요 산지는 미얀마로 연옥보다 더 드물다. 경옥은 옥질, 색깔, 가격의 각 방면에서 모두 연옥이 우수하기 때문에, 현재 시장의 옥기 액세서리는 주로 경옥으로 만들어졌으며, 소비자의 수요도 매우 크기 때문에 경옥-비취를 집중적으로 소개할 것이다. 비취를 감상하다: 비취를 감상하려면 색깔과 생질에 주의해야 한다. 그 중에서도 색상, 투명도, 순도, 절단, 균열로 나눌 수 있으며, 보통 그 색깔부터 시작한다. 색상 색상은 에메랄드의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다음 네 가지 영역에서 에메랄드의 색상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순수함은 에메랄드 주색과 차색의 비율을 가리킨다. 녹색 비취를 예로 들자면, 순수한 녹색자가 가장 좋고, 녹색에 노랑이 있거나 파랑이 있는 사람이 두 번째이며, 회색이 있는 사람이 가장 나쁘다. 농도가 적당해야 한다: 색깔의 명도를 논하면 물론 짙을수록 좋지만, 색깔이 너무 짙으면 역효과를 내고 비취의 자질을 떨어뜨릴 수 있다. 선명해야 한다: 비취의 색깔은 밝고 밝을수록 매력적이며, 회색이나 검은색을 포함하는 비율이 많을수록 색깔이 어두울수록 균일해야 한다. 색상 분포가 균일할수록 더 좋고 가치도 높다. 투명도 에메랄드의 투명도는 빛의 굴절에 영향을 주어 전체적인 미감에 영향을 줍니다. 빛이 투명하고 섬세한 비취에 들어가면 아름다운 빛을 반사하여 비취의 영롱함을 느끼게 하며 아름다움을 크게 높인다. 반대로, 빛이 투명하지 않고 거친 비취를 만나면 굳은 빛을 반사하여 비취의 매력도를 크게 떨어뜨린다. 순수도는 에메랄드에 들어 있는 흠집을 가리킨다. 주로 흰색과 검은색이 있는데, 다른 광물들이 에메랄드에 포함되어 있어 상대적으로 검은 흠집이 흰색보다 눈에 거슬린다. 에메랄드에 함유된 불순물이 적을수록 좋다. 가공공비취제조품의 가공분광체와 조각화의 두 가지 주요 종류. 광택 완제품은 표면이 가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원료에 대한 요구가 높았으며, 금이 갈 수 없는 것 외에 절삭공의 비율, 제품의 두께, 대칭 여부도 매우 중요하여 에메랄드 생산품의 외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예를 들어, 잘 절단된 "계란면" 은 너무 두껍거나 얇을 수 없고, "부" 자리는 중간에 있어야 하며, 비율은 적당해야 한다. 화물은 주로 그 미감과 조각공의 섬세함을 측정하는데, 보통 금이 간 경옥은 조각화 방식으로 처리되어 흠집을 가린다. 균열 균열은 에메랄드의 가치를 크게 낮출 수 있다. 에메랄드 장식품에 금이 가면 약간의 충돌이 균열을 따라 전체가 갈라질 수 있다. 따라서 에메랄드 장식품을 구입할 때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일반적으로 전등으로 비추면 금이 있는지 쉽게 알아차릴 수 있다. 양질의 비취는 상당히 많은 가격으로 팔 수 있지만, 시장의 공급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일부 상인들은 더 나은 이윤을 얻기 위해 비취를 위해 인공적으로 처리하는 과정을 아끼지 않는다. 그래서 시중에 A 품, B 상품, C 상품이 나왔습니다. 인공적으로 처리한 에메랄드 C 화물 C 품은 인공적으로 가색을 한 가짜 옥을 가리킨다. 고온 고압을 통해 염색제를 원래 무색의 비취에 스며들어 그것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청록색이나 보라색 등으로 염색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 빛깔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옅어지고 칙칙해진다. B 화물은 표면의 흠집, 불순물, 노란색 부분을 화학적으로 제거한 비취를 말합니다. 원래의 녹색과 흰색의 원소만 보존한 다음 에폭시 수지 접착제를 옥석 안에 주입하여 공고히 하여 전체 비취를 더욱 투명하게 보이게 하고, 색채를 더욱 밝게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화학 처리 과정에서 옥석의 내부가 파괴되어 구조가 느슨해졌기 때문에 B 화물은 표면에 균열이 생기기 쉽다. 또 처리 과정에서 염색제를 동시에 첨가하면 B+C 상품이라고 합니다. 천연 비취 A 품 A 품은 인공 화학처리를 전혀 하지 않은 천연 비취를 가리킨다. -----------------은 이 격언을 기억하고, 그 속의 깊은 내포를 이해하고 체득할 수 있다면, 평생토록 이득이 될 것이다. 등불 아래에서 색을 보지 않는 것은 사실 어떤 보석도 등불 아래에서 색깔의 품질 평가를 해서는 안 된다. 비취에게 이것은 특히 중요하다. 비취의 색깔, 특히 반짝이는 회색, 반짝이는 파란색, 기름청과 같은 비취색이 자연광보다 조명 아래 보이는 시각 효과가 훨씬 좋기 때문이다. 따라서 조명 아래는 비취의 갈라진 틈, 수두 길이, 비춰지는 정도 또는 기타 특징만 볼 수 있다. 자연광 아래서 에메랄드의 녹색을 살펴보고 평가해야 한다. 색차 1 등, 가격차 1 배, 고급스러운 비취의 경우, 가격차가 1 배 이상인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5 만 원짜리 비취계 한 알과 5 만 원짜리 비취계 한 알, 비취의 품질 스타일, 크기, 종수, 흠집이 모두 일등이며 흠잡을 데가 없다. 둘 사이의 가격 차이는 녹색의 높낮이에 달려 있다. 에메랄드 녹색의 다양한 차이를 어떻게 인식하고 구분할 것인가는 매우 중요하며, 적어도 본 적이 있고 경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많이 보고 적게 사다' 는 에메랄드 원석을 사는 데 있어서' 많이 보다' 는 선택의 과정이다. 비교하는 과정입니다. 경험을 쌓고 검증하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을사기 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적게 사다" 는 것은 사지 않는 것이 아니라, 너에게 "보고" 잘 사라고 일깨워 주는 것이다. "한 줄을 사면 큰 덩어리를 사지 않는다." 에메랄드 원석의 녹색 모양 특징에 대해 "한 줄" 끈 녹색과 "큰 덩어리" 는 같은 녹색 모양의 두 가지 표현으로, "선" 입성과 "조각" 침실성의 차이다. "선" 의 두께는 알려져 있지만 깊이는 알 수 없습니다. 조각의 면적은 알려져 있지만 두께는 알 수 없다. 격언의 관건은 에메랄드 표면의 녹색의' 많음' 과' 적음' 에 현혹되지 말고 녹색의' 입성' 과' 거짓말' 의 본질을 인식하는 것이다. 그래서 실제로 큰 녹색의 비취를 만나도 사지 않는 것이 아니라 녹색의 두께에 대한 지나친 기대를 하지 말라고 일깨워 주는 것이다. 용은 곳곳에 물이 있다. 이른바' 용' 이란 것은 사실 에메랄드 속의 녹색을 가리킨다. 즉, 일반적으로 텍스처의 두께나 투명도에 관계없이 녹색이 없는 부위보다 녹색이 있는 부위가 더 좋습니다. 물론, 다음 격언에서 말했듯이, 때때로 에메랄드 녹색과 땅 사이의 이런 차이가 너무 강렬하게 나타날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똥밭이 고록비취를 낸 땅은 비취의 녹색과 상호 의존적이어서 관계가 매우 밀접하다. 일반적으로 녹색종수가 좋은 경우, 땅도 보통 그리 나쁘지 않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격언은 주로 사람들에게 에메랄드 녹색의 특수성을 무시하지 말라는 것을 일깨워 준다. 모든' 똥밭' 이 고급스러운 녹색을 가질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하지만 똥밭에 상등한 녹색이 나타날 수 있다. 무쇠가 꽃을 가리지 않는' 예기' 구름: "대규는 다듬지 않고, 미질도 있다." 사실, 고급스러운 에메랄드 녹색도 보통' 소' 의 형태로 자연의 본질을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고물 중의 이양 손가락, 령관 등은 모두' 채식' 에 속한다. 만약 꽃무늬가 새겨져 있다면, 그 아름다운 꽃무늬 아래에는 반드시 qiaoxi 가 있을 것이다. 따라서 업계에는' 꽃이 없으면 꽃을 가리지 않는다' 는 말이 돌고 있다. 현대 에메랄드 제품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냉안관 초록이란 이른바' 녹색' 이란 일종의 가색' 가짜 에메랄드' 를 가리킨다. 이것은 낡은 수법이다. 요즘 가짜 수단은' 샤워',' 목욕',' 코팅' 등이다. 물론, 어떤 사기도 일시적인 성공을 거둘 수 있지만, 영원히 마각을 드러내지 않을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이전의 격언은 행내인에게 한 말이며, 사람들에게 첫눈을 중시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주고, 어떤 의문점도 놓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따라서 소비자들에게, 또한' 냉안' 을 할 수도 있다. 신용도가 좋고 품질 보증이 있는 상점에 가서 에메랄드를 사야 한다. -----------------은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옥, 애옥, 상옥, 다옥, 놀이옥, 장옥을 공경했고, 사람들은 옥에 대해 특별한 감정을 품고 있었다. 근본 원인은 옥의 아름다움 때문이다. 옥미학이 옥문화의 기초이자 전제라고 생각하는 이유가 있다. 옥의 미재와 돌의 분화 때문이다. 동한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옥, 돌의 미인" 이라고 말했다 양버다 씨는 "예쁜 아름다운 석두, 이것이 옥이다" 라고 말했다. 옥의 풍부한 미적 요소에 대한 발견과 관련 신화 전설이 조화를 이루어 옥을 2 차 분화시키고 장식품에서 신기, 예기로 만들었다. 따라서 옥미학은 널리 중시되어 충분히 발전했다. 우리나라는 한 이전에 옥의 질감을 중시했다. 백가쟁명의 문화분쟁에서 옥색미는 점차 알려지고, 동한 왕일은 빨강, 황, 백, 흑사색의 심미기준을 제시하고 공자의' 윤방다' 의 색채 주장을 발전시켜 옥미학 중덕부 관계에 대한 논란 (옥부-옥색도) 서한유향에게 옥이 육미를 제기한다. 유가사상의 영향으로 역사상 옥에 대한 심미 방침은' 첫 덕제' 였다. 옥문화의 발전에 따라 옥색만 중시하는 사람이 끊임없이 늘고 있다. 덕부를 겸비한 원칙에 따라 필자는 옥의 육미에 대한 조잡한 인식을 제시하고, 옥의 미적 특징과 심미 요소, 그리고 그 통제 요소 등에서 옥미학에 대한 학습 심정을 이야기했다. 타당하지 않은 점이 있으면 시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국 옥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넓은 의미의 개념인' 옥, 돌의 미인' (동한 허신) 을 가지고 있다. 공예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옥기재료 (루병돈 1985) 는 서구 현대보석에서는 연옥과 경옥만 인정한다. 옥문화에 관련된 옥은 넓은 의미의 포괄이다. 그러나 고옥의 아름다움을 인정하지 않고 연옥 () 을 중요한 전달체로 삼을 수는 없다. 경옥-비취는 중국이나 명청 이후 시기에 선보였다. 첫째, 옥질 미연옥은 질감이 섬세하고 촘촘하며 순수함이 특징이다. 질감미는 역사상 가장 먼저 인정됐다. 예를 들어 한은 이전에 질감미를 중시했고, 공자가 제기한 옥덕미는 대부분 옥의 질감 특징을 의인화한 사고 결과였다. 옛말에' 미옥은 흠잡을 데 없고, 백옥은 흠잡을 데가 없다' 는 말은 옥이 질감이 섬세하고 순수하며 흠잡을 데가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1.' 견엄하고 섬세하다' 는 미옥재는 단단하고 치밀하며 섬세하고 촉촉하며 미세한 암석이 마모된 후 표면이 매끄럽다. 따라서 "견엄하고 섬세하다" 는 아름다움이라고 한다. 이곳의 단단함은 옥과 채석을 비교한 결과이다. 2.' 온윤에 택함' 의 미옥재료 롤링 스톤, 자갈은 촘촘한 덩어리로, 표면은 광물의 단단단으로 강한 지방광택을 보이며, 게다가 매끄러운 표면으로 마모되어' 온윤에 택함' 의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3.' 흠잡을 데 없는 아름다움' 과' 백옥' 은 단일 투섬석 광물로 이루어져 불순물이 없어' 미옥은 흠이 없고 백옥은 흠이 없다' 는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연옥은 펠트형 구조로 짜여진 투섬석이나 양기석 섬유형 마이크로결정 집합체이다. 이 구조는 많은 우수한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결정립 크기, 분포 균일 성, 불순물 유형 및 양에 따라 질감의 우열이 달라집니다. 구체적으로 표 1 을 참조하시오. 종합해 보면 옥의 질감이 섬세하고, 단단하고 치밀하며, 촉촉하고, 화사하며, 부드럽고, 무겁고, 아름다운 즐거움을 줄 수 있다. 옥질미는 입도 크기의 균일성과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투명성과 광택과도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즉, 질감이 섬세할수록 투명도가 높을수록 광택이 좋아지고 표면의 반사성도 강해 옥의 미감을 높이고 옥의 질을 높인다. 둘째, 옥색미 동한 왕일사색 심미 기준, 공자' 윤방다' 의 색채미 주장을 발전시킨다. 옥색미 평가를 위해 역사 선례를 세웠다. 현대 심미 원칙에 근거하여 필자는 정연일률, 조화대비, 리듬 운율의 세 가지 원칙에서 옥색미의 특징을 토론했다. 1. 단색미색 중의 한 가지 단색은 푸른 하늘, 푸른 호수, 맑은 샘물, 밝은 햇빛 등이다. 단순함은 사람을 맑고 순수한 미감으로 만들 수 있다. 옥의 색채는 매우 풍부하고, 흰색은 저지방, 녹색은 청우, 황색은 찜질, 적색은 닭관, 검은 색은 순칠과 같다. --------------ⓙ 셈석 ⓮ .6 × .33 ⓮ 크기와 분 ⓮ 섬세하고 우등 ⓮ ⓮ 99.5% 섬유상, 가는 ★ .1 × .1 ★ 천극 균일 ★★ ★ 백옥 ★ 그리고 긴 ★ ★ ★ ★\32;★ ⓙ ⓙ ⓙ ⓙ ⓙ ★ ★ ★ 에 굵은 ★★★★★★★★★★★★★★★★αⓙⓙⓙⓙⓙⓙⓙ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