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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골 가방에 대한 정보를 아는 사람 있나요? ! ! ! ! ~

몽골 가방은 몽골어에서' 몽골 가방'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몽골인의 집을 의미한다. 광활한 북강, 서기알태의 설봉, 동쪽에서 흥안령까지 푸른 숲. 북쪽에서 바이칼 호수, 남쪽에서 만리장성까지. 북부 유목민들이 말을 타고 행군하고 자유롭게 방목하는 큰 무대였으며, 이런 생활방식에 가장 적합한 방은 몽골 몽골포였다. 따라서 몽골 사람들은 때때로' 펠트의 백성' 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몽골 가방은 금고와 펠트 장부라고도 불린다. "사기 흉노 열전" 에는 "흉노 부자는 같은 궁창에 누워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왕소군의 악부시에도' 여어, 여어, 펠트, 커튼도 열린다' 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청나라 흑룡강에 대한 주석: "'조안루' (즉 만주어) 의 민족 언어는' 몽골어 보' 라고 하고,' 보' 의 통속적인 발음은' 보' 라고 한다. 중국어는 음역이고 의역이다.

1. 초기 몽골 가방에는 두 가지가 있었습니다. 하나는 차에 실은 이동식 몽골 가방입니다. 다른 하나는 풀밭에 직접 놓여 있는 몽골 가방을 뜯을 수 있다는 것이다. 차에 휴대하는 몽골 가방의 크기가 다르다. 작은 것은 소나 마라로 갈 수 있고, 큰 것은 많은 가축이 끌어당길 필요가 있다.

몽골 사람들은 수천 년간의 탐구를 거쳐 마침내 오두막을 기초로 사계절 유목 이주에 적합하고 북방 고원의 추운 기후를 견디는 거처를 형성하고, 몽골 가방이라는 자연의 시련을 견디는 생활 형식을 찾았다.

몽골 가방의 특징

(1) 자연 환경에 적용됩니다

몽골 가방의 전반적인 스타일은 둥글고 모서리가 없고 유선형이다. 가방의 윗부분은 아치형으로 내력 능력이 가장 강하다. 주머니체는 원통형과 비슷해서 위에서 아래로 견고한 전체를 형성한다. 따라서 초원의 황사와 적설로 인해 몽골포가 재난에 빠지지 않는다. 견고한 몽골 가방은 겨울과 봄의 강풍을 막을 수 있다. 몽골 가방의 꼭대기는 둥글고 물을 담을 수 없기 때문에, 비가 올 때 몽골 가방의 탑 펠트가 덮여 구형 폐쇄체가 형성되었다. 그래서 초원의 큰비를 견딜 수 있다. 며칠 밤낮을 내린 큰비로 집이 무너졌지만 무사했다. 아무리 큰 비가 자루에 새지 않을 것이다.

몽골 몽골 가방은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서늘하다. 몽골 지역은 예로부터 매우 춥다. "3 월 9 일의 추위는 세 살 소의 뿔을 얼게 할 것이다." 대대로 거주하는 몽골족 몽골 몽골 가방은 한 사람이 얼어 죽는 것을 들어 본 적이 없다. 첫째, 몽골 가방에는 불이 있고, 목축지에는 소와 양의 똥이 많이 있기 때문이다. 불이 한평생 내리기만 하면, 더위가 곧 정면으로 불어온다. 둘째, 겨울에는 펠트 가방 밖이 두꺼워지고, 안에 펠트를 한 겹 묶으면 방풍 성능이 더 좋다. 셋째, 잠을 잘 때, 집안을 따뜻하게 해주고, 이불을 덮고, 문을 꽉 막고, 양가죽 이불과 가죽 가운을 덮는다. 왜 춥지? 넷째, 가방에 온돌을 씌우고 밖에서 불을 태울 수도 있다. 가방 이 매우 뜨거운 경우, 또한 중재를 위해 상단 펠트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사람들은 시야가 넓은 고지대에 앉아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불렀다. 정말 꽃향기, 찬바람, 크림, 고궁 못지않다. 몽골 가방의 모양은 구체와 같고 흰색을 주색으로 하여 반사효과가 좋기 때문이다. 뒤에는 천창을 열 수 있고, 펠트의 가장자리를 들어올려 사방에 바람이 불게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정자에 앉아 있는 것과 같다. 너무 시큼하지 않기 때문에 유식을 하기에 특히 적합하다. 지금 일부 몽골 가방은 이미 사람이 살지 않아 여름에는 유식을 전문으로 한다.

(2) 유목 생활에 적응하다

빠른 발기: 몽골 가방을 설치하는데 엄격한 장소를 선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주변 수초만 좋으면 됩니다. 몽골 가방은 조합된 집이며, 모든 구성요소는 분리되어 있다. 덮을 때 많은 사람의 참여가 필요하지 않고 두 사람이 할 수 있다. 새로운 곳에 이르러 차에서 내리고, 불을 피워 밀크티를 끓이기만 하면 몽골 가방 하나가 잘 들어맞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희망명언) 차를 끓일 때는 역시 소풍이다. 우리는 도착했다.

나는 차를 마실 때 이미 몽골 가방에 앉아 있었다.

탈부착 가능: 몽골 가방 탈착은 덮는 것보다 훨씬 쉽습니다. 두 사람이 분해하는 데는 10 분밖에 걸리지 않는다. 밧줄과 벨트는 모두 움직이는 버클로 쉽게 풀 수 있습니다. 벨트가 풀리면 펠트와 프레임이 자동으로 분리됩니다. 한나, 우니, 타오 타오는 모두 작은 조각으로 나뉘어 곧 뜯어서 접을 수 있다.

적재와 이동이 용이합니다. 몽골 가방은 목재와 펠트로 만들어졌으며 금속, 벽돌, 타일, 시멘트 등이 없습니다. 동시에 다양한 부품으로 조립됩니다. 뜯어낸 물건이 모두 가라앉지 않아서 한 여자가 들어 차에 올려놓을 수 있다.

유지 관리가 편리하다: 몽골백에 사용되는 재료는 모두 현지 조건에 따라 적당하다. 어느 부품이 고장 났거나 낡았는지 모두 바꿀 수 있습니다. 몽골 가방은 넓히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리적으로나 습관적으로 몽골 사람들은 움츠러드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배를 움츠리는 것이 펠트실을 축소하는 것보다 낫다" 는 말이 있다.

몽골 가방의 구성

몽골 가방은 주로 나무 틀, 펠트 (덮개), 끈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1) 자모

몽골 가방의 전체 틀은 도기뇌, 우니, 한나, 문으로 구성된 목재 구조이다.

도뇌는 나무틀의 머리이고 몽골 가방의 천창이다. 도뇌의 크기에 따라 진흙의 길이와 양이 결정된다. 천막은 우산과 같은 둥근 아치형으로, 일반적으로 세 개의 규격이 가지런한 원형 나무 고리와 네 개의 호형 나무 빔으로 이루어져 있다. 가장 큰 원형 목환 바깥쪽에 사각형 소켓이 있습니다.

번역하면 서까래이고, 우토통은 도뇌와 한나를 연결하는 나무막대이다. 나무 막대 길이는 약 1.5 배 복숭아 뇌 지름으로 상단은 가늘고 하단은 굵다. 윗부분에 통나무 네모를 꽂고 아랫부분에 구멍을 뚫어 한나와 마찬가지로 밧줄로 한나와 연결한다.

한나는 가죽 끈으로 버들가지를 마름모꼴로 꿰매는 그물이다. 몇 개의 한나를 연결하여 동그란 그리드 프레임, 즉 몽골 가방의 벽을 형성한다. 몽골 가방의 크기는 일반적으로 한나의 몽골 가방 수에 의해 결정된다. 일반 몽골 가방은 대부분 4, 5, 6 개의 하나스, 그리고 8, 10 개의 하나스의 대몽골 가방이다. 한나는 세 가지 신기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그것의 유연성과 높이이다.

크기는 복숭아 뇌와 흑토의 고정 크기와는 달리 상대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두 번째는 큰 지지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Hana 의 머리는 Wuni 의 중력을 균일하게 견디고 메시를 통해 Hana 의 다리로 균일하게 분산됩니다. 이것은 손가락이 굵은 버드나무 가지가 2,3 천 킬로그램의 압력을 견딜 수 있는 비밀이다. 세 번째는 외형이 아름답다는 것이다. 꽃 한 송이의 나무를 만들다

보통 붉은 버드나무로 만들어졌는데, 가볍고 꺾이지 않고, 못 구멍이 깨지지 않고, 젖어도 변형되지 않는다. 두께, 높이, 메쉬 크기가 같습니다. 이렇게 만든 펠트백은 역학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외관이 대칭적이고 아름답다.

대문은 몽골어에서' 할라가' 라고 불린다. 문 프레임, 문지방 및 상인방으로 구성됩니다. 문틀의 높이는 한나와 같고 문은 틀이 있다. 그래서 몽골 가방의 문은 너무 높지 마세요. 보통 높이 3 피트 5 인치 정도, 너비 2 피트 5 ~ 6 인치, 사람은 허리를 굽혀야 들어갈 수 있다. 문은 서북풍을 피하기 위해 남쪽이나 남동쪽을 향하고 있다. 겨울 문은 보통 이중으로 되어 있고, 안에 있는 두 문은 바람문이라고 하며 양쪽을 향하고 있다.

열다. 외문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열리는 외문으로, 문전박대라고 한다. 또한 커튼 (몽골어' 우드' 라고 불림) 도 몽골 가방의 일부이다. 몽골 몽골 가방은 보통 두 가지 커튼을 사용한다. 하나는 펠트로 만들어졌고, 양면이 있고, 도안이 다양하다. 보통 흰색, 파란색, 빨간색이 문에 걸려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갈대나 흰 버들가지로 만들어졌으며 보통 여름에 사용한다.

(2) 카펫

펠트는 맨 위 펠트, 천장, 주변 펠트, 커버, 펠트 벽 루트 및 펠트 커튼으로 구성됩니다. 몽골 가방은 여름에 1 층, 춘추 2 층, 추운 겨울에는 3 층을 덮고, 안에는 커튼이 걸려 있다. 도뇌 표지의 펠트는 탑 펠트, 몽골어는' 이마합' 이라고 불린다. 그것은 복숭아 머리 위에 덮여 있는 네모난 펠트인데, 사방은 버클끈으로 덮여 있다. 밤에는 정사각형을 가리고 낮에는 절반을 드러내고 삼각형으로 변한다. 신구 공기, 가방 안의 냉난방, 빛의 강약을 조절하는 기능이 있다. 탑 펠트는 펠트 가방의 모자와 탑 장식으로도 알려져 있어 예로부터 중시를 받았다. 펠트 가방을 뜯을 때는 먼저 위의 펠트를 뜯어 사람의 발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두어 밟거나 지나가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그 나우의 가장 높은 위치를 가리고 불꽃이 꺼졌기 때문에 이주할 때는 불상과 함께 차 앞을 걸어야 한다.

(3) 벨트와 울 끈

이 물건들은 단편적이지만 효과가 크다. 몽골 가방의 모양을 유지하다. 한나가 밖으로 폭발하는 것을 방지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천장과 카펫이 미끄러지거나 바람에 흔들리지 않는다. 결론적으로 몽골 가방의 안정을 유지하는 데는 수명 연장이 큰 관계가 있다.

몽골 가방의 뚜껑은 비교적 간단하다. 먼저 위치를 정하고, 바닥을 약간 손질한 후 전체 프레임을 고정시킨 다음 펠트로 싸서 양모 끈으로 묶습니다.

몽골 가방에는 많은 민족 도안이 있는데, 그 장식은 주로 도로, 이마, 펠트, 커튼에 있다. 그것은 보통 글자, 회문, 두루마리 문자 및 기타 눈에 띄는 민족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다.

몽골 가방은 몽골족의 심미 문화를 충분히 구현하였다. 몽골 가방의 색깔은 흰색이고, 전체 모양은 둥글다. 도뇌와 우니는 일월처럼 빛나며 몽골족인 상원일월의 심미심리 표현이다.

4. 몽골 가방 안의 물품의 진열품

몽골 가방의 내부 가구도 독특하다. 각종 물품은 모두 고정된 위치를 가지고 있는데, 부뚜막을 중심으로 한 것, 즉 불지였다. 불은 가정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불은 한 가족의 존재와 지속의 중요한 상징이며, 한 가정의 번영의 상징이다.

몽골 가방의 북서쪽은 신령과 신사, 조상을 모시는 곳이다. 몽골 사람들은 줄곧 서북을 존중해 왔기 때문에 고대의 성물은 줄곧 서북에 모시고 있다. 해방 후 무신론 교육, 목축업 문화 자질 향상, 관념의 쇄신, 현재 봉지에 있는 예배자들은 대부분 없어졌고, 대신 라디오와 텔레비전이다. 차례로 남서쪽으로 가는 것은 주로 남자를 방목하고 사냥하는 도구이다. 안장, 채찍, 활과 화살, 엽총 등. 몽골 가방의 북쪽에는 이불 탁자가 놓여 있고, 이불 테이블의 북동쪽 바로 옆에 여자의 상자가 놓여 있다. 동양에서는 그릇, 등, 주전자, 숟가락, 차, 우유, 가구를 배치하는 데 다양한 패턴이 그려진 수직 캐비닛이 사용된다. 취사도구, 우유그릇 등. 동남쪽에 안치되다.

5. 몽골 가방에 앉다.

몽골 사람들은 예로부터 가방을 가져가는 것에 대해 명확한 구분을 해 왔다. 옛날에는 남자가 서쪽에 앉았고 여자는 동쪽에 앉았다. 그때는 동양의 왕좌였다. 고대 몽골 사람들은 가부장제 사회를 가지고 있었다. 당시 사람들은 태양을 숭배하며 해가 뜨는 방향을 특히 신성하게 보았다. 이에 따라 동양은 지배권을 차지한 여성에게 양도됐다. 사회가 남성권 시대로 발전함에 따라 서방을 영예의 자리로 삼았다. 이런 식으로 남녀의 자리는 변하지 않았지만 실제로는 항렬과 존비의 관계를 뒤바꾸었다. 집안의 남자는 항렬과 나이에 따라 상 (북) 에서 하 (남) 까지 서쪽에 앉아 있다. 동양의 여성들도 마찬가지다. 남북에는 특별한 구분이 있다: 펠트 가방의 북쪽은 금땅이라고 불리며, 일가의 주인이 있는 곳이다. 자기 자식도 북조서쪽에 앉을 수 없다. 그가 가장이 되거나 새 집을 지을 때만 그는 아버지의 자리를 물려받거나 대신할 수 있다. 아버지가 늙었다면, 집안의 권력을 기혼 아들에게 맡기고 그 혼자 앞 (북쪽) 과 서북에 앉게 해야 한다. 아버지가 일찍 죽으면, 아들의 크기에 관계없이 어머니도 그를 앞에 앉혀야 한다. 일반적으로 몽골 가방 입구에는 사람, 특히 손님이 없지만, 때로는 가족이 많아서 아이가 임시로 거기에 앉을 수 있다.

몽골 가방에 있는 손님의 자리는 윗집과 같습니다. 일반 손님과 젊은이는 도뇌의 가로목 북쪽을 넘을 수 없지만, 노인들은 가로목을 넘어 앉아야 한다. 주인이 좌석을 요구하면 손님에 대한 존중이며 손님은 서북이나 정북에 앉아야 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서북의 불상이나 불상자 앞에 앉지 말고 부뚜막 불 꼭대기에 앉아 신, 조상, 향불, 가족에 대한 존중을 표시한다. 여객이 동쪽에서 아궁이를 우회하여 동북에 앉다. 동쪽은 일반적으로 여주인에게 불을 피워 밥을 짓는다. 손님이 가방에 앉을 때는 나이, 가족 배경, 친척 등에 따라 위에서 아래로 정렬해야 한다.

민간 속담은 "공부하지 않아도 앉는 법을 배워야 한다" 고 말한다. 몽골 가방에 어떻게 앉을 것인가는 줄곧 학문과 대사로 여겨져 왔다. 어떤 손님이 다른 사람의 집에 오든지 다리를 꼬고 앉아야 한다. 만약 가방 Xi 가 앉아 있다면, 그는 왼쪽 무릎을 구부려야 한다. 만약 동보가 앉아 있다면, 그는 그의 오른쪽 무릎을 구부려야 한다. 손님은 이렇게 앉아야 할 뿐만 아니라, 주인이 손님이 들어오는 것을 보고 이렇게 앉아야 한다. 이렇게 하면 상대방을 존중하지 않는다. 손님 앞에서 여성들은 왕왕 쪼그리고 앉는 자세를 취하여 손님에 대한 존중과 우호를 표시한다. 몽골 사람들은 평일에는 집에서 자고, 주인 부부는 북쪽에서 자고, 어른들은 서쪽에서 잔다. 잠을 잘 수 없다면 동양에서 자야 하는데, 보통 여자를 자게 한다. 손님이 오면 그들에게 가장 좋은 장소 (북쪽이나 서쪽) 를 주고 자야 한다.

잠을 잘 때 손님 가족을 막론하고 불상과 난로에 발을 뻗으면 안 된다. 서쪽에서 자는 사람은 북쪽을 향하고, 북쪽에서 자는 사람은 서쪽을 향하고, 동쪽에서 자는 사람은 북쪽을 향한다. 잠을 잘 때는 특별히 방문객에게 새 담요를 덮어주고 베개와 침구를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모두 잠을 자세요. 손님, 어른, 주인이 잠든 후, 나머지 가족들은 틈틈이 잠을 자고, 반드시 손님 앞에서 자는 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