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 * * 사령운에 대해 논평하다: "대관이 되고 싶지만 할 수 없다", "평생 이런 갈등 속에서 살아라"

* * * 사령운에 대해 논평하다: "대관이 되고 싶지만 할 수 없다", "평생 이런 갈등 속에서 살아라"

* * * 사령운에 대해 논평하다: "대관이 되고 싶지만 할 수 없다", "평생 이런 갈등 속에서 살아라"

옛집 서재에는 1957 문학 고서출판사에서 출판한' 고시의 원류' 가 한 권 있습니까? 。 * * * 남북조 유명 시인 사령운의 시' 등반지 위층' 에서 거의 모든 시에 강조된 선이나 곡선이 그려져 있고, 문장 끝에 동그라미나 이중원이 그려져 있나요? 。 "나는 너무 어리석어서 도덕적 지혜를 배울 수는 없지만 농지를 되 돌리는 것은 책임지지 않는다" 라는 아래에 두 바퀴를 그린 후 천정과 줄 사이에 "갈등이 시종일관 관통하는가?" 라고 주석을 달았다. 。 모순이 어디에 있는지 보아라:' 덕지우, 논으로 돌려줄 수 없다'. 이 사람은 일생동안 모순적이었다. 대관이 되고 싶으면 할 수 없으면 덕과 지혜로 보상한다. 나는 숲 아래 군주가 되고 싶지 않다. 평생 이런 갈등 속에 살았다. 반란이 막바지에 이르자 갈등이 극에 달했다. 난소가 분발하여 진연땀이 나다. 본적은 강해인, 충의군자이다. " 이것은 반란운동이다. 이 100 자의 주석은 작품 자체에 대한 평가를 훨씬 뛰어넘는 것이 아니라 사령운의 품성과 정치적 태도에 대한 분석이다.

* * * 청대 무영당판' 석남 24 사' 제 9 전에서 사령운과 그 가족의 사료에 대해 자세히 읽고 동그라미를 쳤다. 전기에 따르면, 사령운은 역사상 수라바야전에서 지안을 꺾은 명장 사현의 손자로, 사가는 당시 가장 권세 있는 대귀족이자 관료지주였다. 사령운은 세습의 공이다. 그 "사치성, 염복, 낡은 옷, 세상 사람들은 예로부터 존경해 왔고, 유흥의 짜임에 감사하였다." 사령운은' 문장 아름다움',' 소학으로 널리 읽음' 으로 유명하다. 사령운의 시는 자연 경관을 잘 묘사하고, 시의 형식미를 중시하며, 시가 언어가 풍부하고 다채롭다. 동진 이래 무미건조한 현언시에 생생한 생명력을 불어넣어 한 세대의 시풍이 바뀌게 하여 시단의 관심을 불러일으켜 중국 시단에서 어느 정도 지위를 차지하였다. 정치적으로 사령운은 야심만만하다. "그는 자신이 기밀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송무제와 송문제는 중요한 직위를 군대에 맡긴 적이 없다. "단지 말 그대로 그들을 대했을 뿐이다." 사령운의 오만함과' 과례양보' 는 권력파의 비위를 맞추지 않고 실권이 없는 자리를 주고, 그를 한신으로 시중을 들지만, 그는 할 줄 모른다. 그는 세자 (팜 가드) 의 좌측 수비수로 재임할 때 또 한 가지 잘못을 저질렀다. 송문제는 십 대 때 즉위했고 대신은 권력을 잡았다. 사령운은 국가 대사의 실패를 비판하기 위해 한 무리의 사람들을 모았다. 그래서 당국은 그를 베이징에서 영가 현으로 전출했다. 현직을 맡고 있는 동안, 그는 여전히 낙담하여 하루 종일 정무를 무시하고 산수를 탐닉하다가 곧 사직했다. 나중에 문제는 그를 비서감 (궁서, 비밀록, 전적을 담당하는 관원) 으로 불러' 진서' 를 쓰라고 했는데, 그는 쓰지 않았다. 사령운은 재능과 명망이 자신보다 못한 사람에게 요직에 있으면서도 중용되지 않는다. 그는 늘 원한을 품고 병이 가치가 없다고 자주 말한다. \ "표진병 후, 동쪽으로 휴가를 주다. 클릭합니다 그 후로 생활이 더욱 방종해졌다. 토지건설정을 여러 차례 징발하고, 일부 의기투합한 사람들과 함께 여행하고, 술을 마시며 시를 짓고, 수백 명의 제자 하인들이 따라다니며,' 공주' 를 놀라게 하고, 자신이' 산적' 이라고 생각했다. 사령운의 오만함은 세속이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이다. 그는 현지 관원의 기분을 상하게 하고, 편지를 써서 그의 반란을 고소했다. 처음에 던벤디는 이것이 무고라는 것을 알았지만 유죄 판결을 받지 않았다. 나중에 임천의 문관사가 되자, 어떤 사람들은 그를' 역모' 라고 비난했다. 사령운은 이번에 정말' 마음에 어긋난다' 고 결국 붙잡혀 살해돼 49 세의 비참한 일생을 끝냈다.

시 언지. 시인의 세계관, 시인의 희로애락은 항상 그의 작품에서 다방면으로 다방면으로 드러난다. \ "위층 풀 등반 \" 이시 는, 시에 링 윤 자본 jiankang 에서 출시 될 때, 르네 yongjia 지사, 위층 풀 을 등반 했다. 연못은 위층으로 올라가서 영가에 위치해 있다. 이 시는 산수로 수양을 표현하여 당시의 고민심을 반영했다. * * * 이 두 시를 통해 시인의 인생 경력과 결합해 그의 정치적 태도와 사상적 본질을 깊이 분석해 그의 갈등이' 대관하고 싶지만 할 수 없다' 와' 하층 군주가 되고 싶지 않다' 고 지적했다. 그리고 이런 갈등이 시인의 일생을 주도했고, 결국' 갈등이 극에 이르렀다' 는 시인의 자멸을 초래했다. \ "난소 펜, 진 리안 수치. 이것은 강해인의 것이고, 충절은 군자이다. "사령운이 반란을 일으켰을 때 쓴 시, * * * 는 이를' 토벌반란' 이라고 부른다. 시 속의 자방은 한고조 유방이 천하를 정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량, 유후라고 불린다. 장량 5 세는 전국 시대 북한의 대신이다. 진멸한 후, 한국 회복을 시도하다. 육련, 즉 육중련, 전국시대 제나라 사람. 그는 열국을 주유하여 조 연 등의 나라에 계획을 세우고 호강이 진나라를 삼키는 것을 반대했다. 사령운의 역모는 자신의 권력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는 것일 뿐 통치계급 내부의 원한이다. 그가 장량 노충렴을 비유한 것은 단지 자신의 명성을 미화하는 것에 불과하다. * * * * 의 논평은 예리하다. 1958 10, * * * 대만성 동포' 의 끝에서' 반란운동' 이라는 시를 인용했다. "대만성의 친구들, 당신들은 미국을 황제로 존경할 수 없습니다. \ "루 Zhonglian 전기 \" 를 참조하십시오. 미국은 제나라의 국왕이 추락하는 것처럼 생명의 끝에서 무너지고, 여전히 그렇게 노위라는 작은 나라를 괴롭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육조 사람들은 한 () 이 흥분하고, 진 () 이 굴욕을 당하는 말이 있다. 본적은 강해인, 충의군자이다. 제국주의에 반항할 때가 되었나요? 。 "* * * 여기서 인용한 것은 애국을 강조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그가 사령운시에 대해 잘 알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대만성 동포 재고' 는 이후 발표되지 않고 중화인민공화국과 국방장관이 푸젠 전선에 있는 해방군에 대한 명령만 발표했다.

비록 * * * 는 사령운의 정치 행위에 대해 동정하지 않지만, 사령운의 시에 대해서는 매우 중시한다. 상술한 주석이 달린 고시원에는 사령운에서 수집한 시 24 곡, * * * * * 로 둘러싸인 시 22 곡이 있다. 편집자의 경우, 사령운시에 대한 평론, 예를 들면' 귀진귀진',' 별심심',' 군신' 등은 모두 곡선과 원을 그리고 있다. 소명문선' 과' 한위 육조 명사 300 회' 에서 사령운의 시도 * * * * 로 표기되어 있다.

"죽음의 해" 는 사령운이 자연경물을 빌려 감정을 표현한 시로 서정과 서경이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 * * 모든 말은 동그라미로 되어 있고, 어떤 것은 심지어 세 바퀴를 더 넣는다. 또 다른' 단식에서 독서' 는 열심히 쓴 것으로, * * * 도 한 문장씩 동그라미를 그린다. 예를 들어, "지금 포옹하고, 자고, 밥을 먹고, 농담을 한다" 라는 단어 옆에 있는 모든 글자가 동그라미를 쳤다. \ "웃음 익사, 구름 파빌리온 으로. 지창 () 도 피곤해 죽겠어, 밭을 갈는 것도 재미없어. 만사가 모두 씁쓸하고 즐겁고, 성달운이 좋다. " 각 문장의 끝에는 세 개의 원이 그려져 있다. 이 시들에 대해, * * * 그들의 예술성뿐만 아니라 시인의 사상적 모순도 이해할 수 있다.

사령운은 산수시파를 개척했고, 리우웬은' 문심 조각용' 에서 그의 시를 평가했다. "정이 아름다워야 일을 쓸 수 있고, 말이 고갈되어야 새로운 것을 추구할 수 있다." " * * * 자연경관을 묘사한 사령운의 아름다운 시편에 찬사를 보냅니다. "이웃 송방산" 에서 "케이블 조류를 풀면 향수는 할 수 없다. \ "분석 숲의 쇠퇴, 가을 달 \"; "도슈닝의 시작" 에서 "벌죽수해, 폐돛이 노산을 건너다. 산이 가난하고 물이 가장자리에 닿다. 록키 산맥은 두껍고 대륙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그는 문장 옆에 선, 곡선, 곡선, 직선을 그렸다. 문장 아래에 두세 개의 원을 그리다. 편집자는' 동네 영별방산',' 득의양양' 옆에 곡선을 그렸는데, * * * 이 평가에 대한 중시를 알 수 있다.

* * * 사령운의 정치적 표현, 사상적 품성, 시 감상에 대한 평가는 * * * 사람이 시를 폐지하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것은 시를 읽는 또 다른 시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