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명나라의 종이는 어떤 것입니까?

명나라의 종이는 어떤 것입니까?

선지 선지는 우리나라 전통 서화용 종이로 한족 전통 제지 공예 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안후이선성징현에서 유래한 것으로, 정부가 선성을 통치한 후' 선지' 라는 이름을 붙였다. 이런 종이도 징현 부근에서 생산된다. 2009 년 9 월 30 일, 선지는 유네스코에 의해 인류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된 것으로 인정되었다. 선지는 당대에서 기원하여 역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선지는 보존하기 쉽고, 내구성이 있고, 퇴색하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종이수명 천년기'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선지는 가공 방식에 따라 원지와 가공지로 나뉜다. 종이의 잉크 정도에 따라 생홍보, 반숙홍보, 숙성 홍보로 나뉜다. 서예와 자의용생의 선전, 공획은 익숙한 선전이다. 역대 명화록' 과' 신당서' 에는 선지에 관한 기록이 있다. 당대에서 시작하여 대대로 전해 내려오다. 선지의 산지는 안후이성 징현이다. 이 밖에도 이런 종이는 현 부근의 선성과 태평 (이 황산시 황산구) 에서도 생산된다. 송대에 이르러 휘주 (), 지주 (), 선성 () 의 제지공업이 점차 징현 () 으로 옮겨갔다. 당시 이들 지역은 모두 닝국부 (관할 선성) 의 관할하에 있었고 선성은 선지의 집산지였기 때문에 여기서 생산된 종이는' 선지' 라고 불렸고, 어떤 사람들은 이를 경현지라고 불렀다. 선지는 보존하기 쉽고, 내구성이 있고, 퇴색하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종이수명 천년기'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동한 건광 원년 (12 1) 그러나 해마다 소원을 이루기 어렵다. 어느 날 공단은 우연히 늙은 자단목나무 한 그루가 개울가에 누워 있는 것을 보았다. 일년 내내 햇볕과 비로 인해 나무껍질이 이미 썩어 하얗게 변해 섬세하고 깨끗한 섬유가 드러났다. 공단은 종이를 만드는 데 사용했고, 반복적인 실험을 거쳐 마침내 질이 좋은 종이를 만들었는데, 이것이 바로 나중에 유명한 선지이다. 공단을 기념하기 위해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사발단' 이라는 선지가 있다. 청건륭년에 재건된' 소씨 족보' 서선지에 따르면, "송말경, 싸움이 있는 사람은 모두 각종 귀신들이 있어 당황하지 않고 서두르지 않는다" 고 말했다. 손조, 조세충공 8 세의 후배는 구천에서 효릉으로 옮겨져 열세 개로 나뉜다. 이곳은 산간 지방으로 밭이 적어 경작할 수 없다. 채륜의 기교로 생계를 이어가다. " 조대삼은 선인의 제지 기술을 계승하여 실천을 거쳐 차근차근 개선하여 마침내 희고 순수한 좋은 종이를 만들었다. 종이의 집산지가 대부분 선성에 있기 때문에, 주 관할에 속하기 때문에, 따라서 선지라고 부른다. 선지의 명성은 당대에서 시작되었고, 당대의 서화평론가 장언원의' 역대 명화' 는 "선인은 선지 수백 장을 설치하여 왁스 모사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이것은 선지가 당대에 이미 서화에 사용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구당서' 에 따르면 천보 2 년 (743 년), 강서, 쓰촨, 안남, 저장동에는 모두 종이공물이 있고, 선성현종이는 특히 정교하다. 당시 선지가 이미 도처에 대관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남당 황후 이영이 직접 감독한' 승심당' 종이는 선지 중의 진품이다. "알막과 같은 피부, 옥처럼 깨끗한 피부, 얇고 미끄러운 피부, 잠시 동안." 선지는' 인성과 윤기, 미끄럽지 않고 매끄럽고, 하얗고 촘촘하며, 질감이 순수하고, 무손실 탁인, 윤묵력이 강하다' 는 특징이 있어 독특한 침투성과 윤활성을 가지고 있다. 뼈와 신을 쓰고, 가스를 그려 중국 예술 풍격을 가장 잘 반영하는 서화종이가 되었다. 이른바' 잉크분 오색' 이란 한 획을 완성하고, 질감이 깊고, 먹운이 분명하고, 계층이 분명하다는 것을 가리킨다. 화가가 선지의 윤택성을 이용해 수묵 비율을 통제하고, 붓이 느리고 달성한 예술적 효과다. 게다가 노화와 변색이 없다. 벌레는 적게 먹고 수명이 길기 때문에' 종이의 왕, 천년수지' 라는 명예가 있다. 19 세기에 파나마 국제논문대회 금상을 수상했다. 시를 그리는 것 외에도 선지는 외교노트를 쓰고 고급 기록사료를 보존하는 최고의 종이다. 중국에서 전해 내려오는 희귀한 고서와 서화 명가의 잉크 자국은 대부분 선지에 보존되어 지금까지도 여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