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앨범 (잎) 시스템에는 어떤 변화가 있습니까?
앨범 (잎) 시스템에는 어떤 변화가 있습니까?
접은 책은 두루마리보다 읽기나 열람이 더 쉽지만 접은 부분은 부러지기 쉬우며, 부러지면 책 전체가 안내물이 되어 헝클어지기 쉽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두루마리와 접는 책이 원래 침대보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왜 직접 침대보로 제본할 수 없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깨어링」, 「킹」, 「킹」, 「킹」) 약 5 대부터 사람들은 나비 바인딩 프레임, 조개 포장, 그리고 마지막으로 실밥 등 안내물 바인딩 프레임 형태를 채택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나비복이 등장한 책 안내물 프레임이 1000 여 년간 이어져 온 시험지 스타일을 완전히 바꿔 중국 서적 제도의 또 다른 혁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그 방법은 끊임없이 혁신을 개선하여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1) 안내물 용어:
책이 산장으로 제본된 후, 판판의 스타일도 달라졌다. 원래의 막대에서 직사각형으로 바뀌었을 뿐만 아니라 그에 상응하는 형식도 있었고, 몇 가지 전문 용어도 등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루스 리프 제본된 책의 단면 인쇄. 인쇄판이 한 장에 차지하는 공간을' 레이아웃' 이라고 하고, 레이아웃 밖의 공백을' 맨 위',' 발',' 가장자리' 양쪽이라고 한다.
레이아웃의 네 면은 선으로 "프레임" 으로, 하나의 프레임으로 결합되는 선을 "사이드바" 라고 합니다. 조리개 선은 가장자리, 조리개 ("기둥" 이라고도 함) 라고도 합니다. 프레임 위의 측면 조리개를 "위쪽 조리개", 아래쪽 조리개를 "아래쪽 조리개", 왼쪽 및 오른쪽 조리개를 "왼쪽 및 오른쪽 조리개" 라고 합니다. 일방 구멍과 쌍방 구멍이 있습니다. 하나의 선만 "일방적" 또는 "단일 구멍 지름" 이라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굵은 선으로 되어 있습니다. 굵은 선 안쪽에 가는 선을 더하면' 양면' 을 형성하는데, 이를' 이중 조리개' 라고도 한다. 조각판으로 인쇄한 고서의 경우 경계는 일방적, 쌍방, 양자의 세 가지 형태가 있다. 일반적으로 상하 양자는 없고 일방적인 것만 있다.
프레임 내에서 선은 "경계선" 또는 "테두리 격자" 라는 선으로 나누어집니다. 가운데 선을 "판 중심" 또는 "중간 솔기" 라고 합니다. 본문은 새기지 않고, 총 프린트 제목, 문장 제목, 볼륨 수, 페이지 번호, 이 페이지의 글자 수, 조각자 이름 등을 인쇄한다. 나비가 프레임에 담은 책은 판심에 어미 모양의 무늬가 있는 경우가 많으며, 어미의 교차점은 적당한 페이지의 중심이며 페이지를 접는 기준점으로 사용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어미는 모두 검고,' 검은 어미' 라고 불린다. 백어꼬리는' 백어꼬리' 라고 불리며, 백어꼬리에 각종 무늬를 더하면' 화어꼬리' 다. 판심은 때때로' 단어미' 라고 하는 어미 하나만 새기고, 위아래로 각각' 쌍어미' 라는 어미를 새긴다. 위는' 위 어미' 라고 하고, 아래는' 아래 어미' 라고 합니다. 마음에 어미를 새기지 않는 버전도 있고, 상하 두 줄만 있고, 어떤 것은 횡선을 쓰지 않는 버전도 있다.
북복, 실장서를 사용할 때, 한 장의 안내물을 중간 솔기를 따라 반으로 접어서 두 페이지 반의 뒷면을 일관되게 하여 글자가 있는 면을 드러낸다. 이때 접은 가운데 솔기가 책 개폐의 측면에 있어서' 서구' 라고도 합니다. 깔끔하게 접히기 위해, 때때로 서구는 물고기 꼬리 위, 아래 물고기 꼬리 아래에 검은색 선, 즉 중심선을 찍는다. 책으로 볼 때, 각 페이지의 중앙은 모두 검은색으로,' 검은 입' 이라고 불린다. 인쇄 중심선이 없는 것을' 백구' 라고 합니다. 검은 선이 굵은 것은' 큰 검은 입' 이나' 굵은 검은 입' 이라고 하고, 검은 선이 좁은 것은' 작은 검은 입' 이나' 가는 검은 입' 이라고 부른다. 위는' 상흑입' 이고 아래는' 하흑입' 이다. 어미와 검은 입을 합치면 코끼리처럼 보여서' 코끼리 코' 라고도 합니다.
나비 시대의 책은 때때로 왼쪽 열 위에 작은 긴 정사각형을 새기는데, 그 안에는 책 제목이나 책 제목을' 책 귀' 라고 부른다. 나비책의 각 페이지는 가장자리에 글자가 가운데 바느질을 따라 접혀 있고, 뒷면이 비어 있기 때문에 제본할 때 각 페이지의 중심은 책의 뒷면에 있고, 좌우 구멍선은 책의 개폐 가장자리에 있고, 왼쪽 구멍 밖에는 책귀가 있어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포북장과 삼베백에 이르러 판심은 서구 가장자리로 옮겨져 책 제목과 문장, 귀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어떤 책들은 목록 뒤나 권 끝의 공백에 "표" 라고 새겨져 있으며, "책" 또는 "책" 이라고도 불린다. 내용은 일반적으로 각서인, 각서 시기 장소, 그에 따른 버전 등을 설명하는 것이다. 카드 기록의 모양은 다양한데, 일반적으로 긴 상자인데, 네모난 글씨의 카드 기록은 왕왕 비교적 화려하고, 어떤 것은 몇 마디 광고어를 추가하여 고객을 끌어들인다.
(2) 나비 옷
나비복은 만당에서 시작되어 북송에서 성행하였다. 앞서 언급했듯이, 나비 제본의 제본 방법은 각 페이지 중간에 글자가 있는 두 페이지를 반으로 접고, 뒷면의 공백은 바깥쪽을 향하게 한 다음, 종이 한 장으로 이렇게 접은 한 묶음을 앞에서 뒤로 싸서, 각 페이지의 주름을 이 종이에 단단히 붙이는 것이다. 떨어지지 않도록, 나비 제본된 책이 된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나비장서는 접은 책을 읽기가 편리하다는 장점을 물려받아 제본 후 쉽게 깨지지 않아 책의 주요 형식이 되었다. 책이 열리면 좌우 대칭으로 나비 한 마리가 날개를 펼치는 것처럼 붙여진 이름이다. 이 성을' 나비복' 이라고 부른다. 나비는 책의 앞면과 뒷면을 감싸서 표지와 뒷면을 형성하는 종이를' 책피' (현재' 책피' 라고 함) 라고 부른다. 책가죽은 흔히 부드러운 종이로 딱딱한 종이를 한 겹 더 넣고, 때로는 비단표를 사용하는데, 지금의 양장본과 매우 비슷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책 표지 왼쪽에 책 제목, 권번호, 권번호가 적혀 있는' 북마크' 라는 좁고 긴 꼬리표가 붙어 있는 경우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북마크, 북마크, 북마크, 북마크, 북마크, 북마크, 북마크) 책의 윗부분은 책머리, 아랫부분은 책뿌리, 오른쪽은 책등 또는 책등마루, 왼쪽은 책입구라고 합니다.
(3) 포북장
접형설치에는 한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각 페이지의 인쇄면은 안쪽으로 접혀 있고 빈 뒷면은 바깥쪽으로 접혀 있기 때문에 책 한 권을 열 때 빈 뒷면을 자주 접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한 페이지를 다 보고 나서 두 페이지를 연속으로 뒤져야 계속 볼 수 있어 불편합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이 책 한 권의 책 뒷면을 책 뒤로 접고, 글이 적힌 면이 밖에 드러나고 (나중에 실을 실은 책과 같은 페이지), 접은 안내물 한 묶음을 책가죽으로 앞에서 뒤로 싸면' 배낭' 이 되고,' 배낭' 이라고도 한다. 포북장의 서심은 책의 측면으로 옮겨갔고, 페이지 조판 밖에 있는 두 여백은 책 등에 붙어 있어 읽을 때 공백이 없어 한 페이지씩 쉬지 않고 읽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보북장은 북송 말기에 시작되어 원나라를 거쳐 명나라 중엽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북장의 책을 포장하고, 책의 입은 책의 마음이다. 제목, 책 제목, 권호, 페이지 번호를 새긴 후, 그것은 나비책의 귀처럼 작동하므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여전히 나비치마의 차갑법을 채택한다면 책꽂이에 입이 눌려 자주 마모되면 책장이 중간 틈새에서 반으로 부러질 수밖에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이렇게 하면 페이지의 제목과 제목을 알아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훑어보는 것도 나비복처럼 텅 비어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책장을 평평하게 하는 방법으로 많은 책을 평평하게 놓았다. 평평하기 때문에 책옷은 딱딱한 재료를 쓸 필요가 없기 때문에 부드러운 책옷이 생겼다. 책뿌리의 책 제목과 책 제목이 상하직에서 가로쓰기로 바뀌었는데, 마치 나중에 실장서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책, 책, 책, 책, 책, 책)
포북장의 책은 각 페이지의 양면을 책 등에 단단히 붙이려면 나비 찜질보다 더 번거롭다. 반면에, 상자 밖에는 항상 넓은 여종이가 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새로운 방법으로 여지에 작은 구멍을 내고, 보통 두세 개의 구멍을 뚫은 다음 종이를 작은 구멍에 짜면 책 한 권을 고정시킬 수 있다. 이런 천공 주문서의 한쪽은' 서뇌' 라고 불리는데, 겉은 책 전체를 감싸고 있는 외투로, 외관은 여전히 당초 북장을 감싸고 있는 것과 같다. 이런 개선된 포북복은 이미 후기 조립을 위한 길을 열었다.
(4) 직선 맞춤
선술은 만당에서 기원하여 명중엽에 성행하였다. 그것은 개량된 보북장의 기초 위에서 발전한 것이다. 도북은 책 뒤에 설치하면 쉽게 손상될 수 있다. 이때 종이 두세 장만 비틀면 책머리가 평평하지 않고, 책머리의 상하 모서리가 쉽게 말려 미관과 독서에 영향을 미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어떤 사람이 한 가지 개선을 했다. 종이를 꼬고 구멍을 뚫고 제본한 후 실로 구멍을 뚫어 제본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실장서' 실장서가 나비치마, 북장처럼 책 전체를 담은 외투로 책을 배낭하지 말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대신, 책의 앞뒤를 덮개와 뒤표지로, 그리고 책과 함께 제본하기 위해 두 장의 반페이지짜리 부드러운 종이를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실장서의 뇌측 상하각은 쉽게 마모되기 때문에, 귀중한 책들은 비단 같은 물건으로 뿔을 싸서' 포각' 이라고 부른다. 때로는 오래된 책이 복구되거나 다시 설치됩니다. 백지 한 장으로 책의 각 페이지에 선을 긋는데, 이런 종이를' 속지' 라고 한다. 밑종이는 종종 원서지보다 크기 때문에, 원서지는 일반적으로 노랗고, 밑받침은 흰색과 황백색이 어우러져' 금박옥' 이라고 불리며' 가운' 이나' 애고라이닝' 이라고도 불린다
실장서는 모두 부드러운 책이기 때문에 책을 보호하기 위해 선반에 소장하기 쉽기 때문에 명청 이래 장서가들은 종종 실장서를 위해 책표지를 만들어' 책 제인' 이라고도 한다. 보통 봉투에는 딱딱한 종이가 안감되어 있고, 외부는 파란색 천이고, 내부는 흰 종이입니다. 책의 사방은 모두 싸서 책머리와 책뿌리만 남기고 이쑤시개 두 개를 단단히 꽂았다. 또 다른 것은 책의 머리와 뿌리를 싸는데, 나무는' 사합세트' 이다. 책가죽은 풀로 만들어져 쥐와 벌레에게 쉽게 먹히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면 쉽게 망가진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부목' 을 즐겨 사용하는데, 바로 책과 같은 크기의 널빤지 두 장을 사용하고, 양쪽 끝에 각각 끈을 하나씩 놓고 책을 꽉 끼우는 것이다. 현재 도서관과 개인 소장품은 고서를 자주 상자를 사용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중국 고대의 책은 죽간부터 책페이지에 이르기까지 긴 역사 과정과 다른 발전 단계를 거쳤다. 서로 다른 서적 체계는 항상 그 시기 인류의 문명 정도에 적응한다. 서적 제도의 발전은 인류 문명의 모든 측면과 마찬가지로 낮음에서 높음으로, 굵은에서 정으로 가는 길을 따라 끊임없이 전진하며 중국 역대 사람들의 심혈과 지혜를 결집하고 있다. 책 체계는 책의 외적 형태를 반영하고 결정하기 때문에 어떤 책 형식이든 인간의 사상 감정, 보존, 전파를 기록하고 교류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할 수 있다. 중국 민족의 수천 년 문명 형성에 헤아릴 수 없는 공헌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