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미술관 소개

미술관 소개

미술관은 예술작품을 수집, 보존, 전시 및 연구하는 기구로, 예를 들면 경덕진 국무미술관이 그 중 하나이며 박물관에 속한다. 이 단어는 그리스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처음에는 문학, 예술, 과학의 여신 뮤즈에게 바쳐진 신전이었다. 19 세기 이전에는 미술을 전문적으로 소장하고 있는 박물관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18 세기 바티칸이 설립한 최초의 기독교 박물관, 1759 년 대영박물관 개관. 루브르 박물관은 65438 년부터 0793 년까지 프랑스에 설립되어 예술박물관 역사상 획기적인 사건이다. 일반 박물관은 고대 예술품만 소장하고 있기 때문에 20 세기 초에는 현대 작품을 소장하는 현대 미술관이라는 새로운 박물관 유형이 등장했다. 1929 에서 태어난 뉴욕 현대예술박물관은 인상파 이후의 작품을 전시하는데, 이는 박물관 역사상 또 다른 혁명이다. 나중에 파리와 도쿄에 현대미술관이 세워졌다. 전 세계에 약 7,000 개의 미술관이 있다. 중국의 현대미술관은 신해혁명 이후 탄생했다. 1925 고궁박물원은 베이징 고궁문화재전시센터에 세워진 미술 위주의 박물관입니다. 중국미술관은 1959 에 건설돼 20 세기 이후 중국 미술작품의 수집과 전시센터다. 미술관의 성격과 기능은 여러 각도에서 나눌 수 있다. 그들은 공공 문화 예술 소양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수단으로 예술 교육을 보조하고 예술가들에게 교류와 상호 학습을 위한 창작 활동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따라서 그 기능은 점점 전문화되어 다층적 방향으로 발전하여 다기능 복합체가 되었다. 미술관에 관한 각종 지식은 미술관학을 형성하여 새로운 학과가 되었다.

미술관이 예술전시회를 조직하는 기본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소장품 전시이고, 다른 하나는 임시전시이다. 미술관의 연구에서 소장품 전시는 통상 예술사 연구에 의해 지탱된다. 세계공공예술박물관의 발전사는 예술작품의 안정과 체계적인 조직과 전시가 예술박물관 공간에서 의미를 전달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말해준다. 왜냐하면 예술사 배경에서 대중에게 어느 정도의 문화적 시야를 마련해 대중들이 예술에 접근하여 문화주체성을 효과적으로 건설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이다. 이 과정은 예술박물관의 공공계몽으로 볼 수 있으며, 공공문화주체성을 구축하는 예술박물관의 민간의식의 가치를 반영한다. 문화배경에 따라 이런 민간의식의 가치취향에도 문화적 차이가 있다. 미술관의 영어 Art Museum 은 예술박물관으로 직역되고, 중국 미술관 이름은 일본어로 직접 번역된다. 중국 미술관의 발전사에서 볼 때 중국 미술관과 일본 미술관은 비슷한 역사적 기회를 가지고 있으며, 모두 민족 국가 주체들이 현대화 과정에서 서구 문화를 따라잡기 위해 세운 문화 기관이다. 따라서 현대민족국가문화이미지를 형성하고 전파하는 사명을 맡고 있는 예술박물관은 이 문화실천에서 강력한 정치와 문화공리의 호소로 가득 차 있다. 서양 미술관과는 달리 소장품립관의 학술전통과는 달리 특별한 역사적 조건과 역사의식에 국한되어 있으며, 중국 미술관은 발전 초기에 단조로운 전시 성격을 위주로 하는 경우가 많으며, 미술관의 박물관 성질은 1986 이' 미술관 업무 잠행 규정' 문서를 통과할 때까지 확인되지 않았다. 중국의 미술관은 시작이 늦었고 독립적인 학술적 품격을 지닌 연구가 장기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에, 중국의 미술관과 박물관 사이에는 사실상 무시할 수 없는 비논리적 구분이 존재한다. 미술관은 주로 현대 (오사 이후) 예술작품의 수집, 전시, 전시 및 연구를 담당하고, 고대 예술작품의 관련 업무는 박물관이 책임진다. 하지만 중국에는 전문적인 고대 미술관이 없기 때문에 진지하게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