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흑백 목각 기법과 흑백 목각 판화의 풍격.
흑백 목각 기법과 흑백 목각 판화의 풍격.
첫째, 흑백 목판화 기법
1. 제출
초보자는 일반적으로 직접 판에 초안을 작성하지 않는다. 그들은 먼저 종이에 그림을 그린 다음 판에 그림을 그릴 수 있다. 판자를 수정하면 면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백분을 첨가하면 면의 볼록과 오목도가 높아지면 칼날이 민감하지 않다는 것이다.
투고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직접 전필하는 것이고, 하나는 반복 쓰기이다.
직접전송법: 탄소펜으로 종이에 그림을 그리고, 윗부분은 풀로 목판판에 고정하고, 작은 칼로 그림을 종이 뒷면에 눌러 나무판에 인쇄한다. 잘 모르겠다면 맑은 물을 뿌려 효과가 더 좋다. 그런 다음 잉크로 명확하게 그립니다.
문안 작성 방식이 복사지에서 필기방식으로 바뀌었다. 먼저 투명지로 원고를 그린 다음 원고를 뒤집는다. 아래에 복사지를 놓고 연필로 묘사하다. 마지막으로 브러시로 흑백을 그립니다. 스케치를 다 그렸는데, 전판이 이미 완성되었다. 글자를 새기기 전에 먼저 레이아웃에 빨간색 (또는 녹색) 잉크를 발라 판의 효과를 파악함으로써 화면이 한 눈에 새겨지지 않고 재작업되지 않도록 한다.
어린이 목판화는 먼저 작품의 주제와 구도를 설정한 다음 학생들에게 거친 흑백 효과와 칼법을 디자인하고 초안을 가공하여 판화의 표현에 적합하게 한다. 학생이 숙련된 후에는 디자인 단계에서 칼로 썰기와 인쇄 효과를 결합하여 판화의 특징을 부각시키도록 요청하는 것이 가장 좋다.
초안이 완성되면 잉크와 흰색 포스터색으로 흑백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흑백목각은 흑백의 관계를 매우 중시한다. 일반적으로 큰 블록의 대비로 주체 이미지를 강조하여 더욱 뚜렷하고 강하게 만듭니다. 화이트로 블랙을 내거나 블랙 라이닝으로 흰색을 내세우고, 화이트에 약간의 블랙이나 블랙 중 약간의 흰색을 띠면 화면 효과가 매우 두드러진다. 풍부한 색채를 표현하기 위해 물체를 더욱 세밀하고 사실적으로 묘사하기 위해 흑백 선, 점, 두께, 크기, 밀도, 강약 색상 블록의 변화를 이용하여 화면의 흑백 관계를 처리하고 설계할 수 있다. 학생이 숙련된 후 흑유펜으로 직접 판에 원고를 그리며 흑백과 칼법으로 설계하면 더 빠르고 편리하다.
제작
목판제법은 다른 그림과 반대이다. 그림을 그리는 것은 차근차근 색을 더하는 것이다. 목각이 많을수록 화면이 어두워지지 않는다. 흑백 사진은 칼로 이미지를 만듭니다. 따라서, 인감 순간에, 판화의 언어를' 칼자국판 맛' 으로 충분히 표현해야 하며, 학생들이 초안에 얽매이지 않도록 지도해야 한다. 칼은 칼이니 칼로 원고를 그리지 마라. 그래야만 조각한 작품이 좋은 예술적 효과와 감화력을 낼 수 있다. 흑백 판화의 조각 공예;
A, 먼저 화면의 주요 윤곽과 모양을 조각한 다음, 큰 공백을 조각하여 화면의 큰 흑백 관계를 열다.
B, 화면 중간의 회색 톤을 처리하는 것은 밀도, 두께, 크기, 강약의 선과 사고를 최대한 활용해 화면의 회색 톤을 형성하고 화면을 풍부하게 하는 것이다. 학생들의 나이에 따라 지도하고 대담하게 창조하고 자유롭게 놀도록 독려한다.
C, 화면의 각 부분의 세부 사항을 세밀하게 조각하고, 마지막으로 전체 화면을 통일적으로 조정하여 부분 및 전체 효과를 통일시킵니다.
인쇄
인쇄하기 전에 인쇄 도구의 준비도 판지의 각 "종이 조각" 이 단단히 붙어 있는지 확인하고 화면에서 불필요한 잡동사니를 제거해야만 인쇄할 수 있다.
A, 잉크 조절: 기름으로 유리판에 얇고 균일한 잉크를 굴립니다. 잉크가 너무 걸쭉하면 송유나 휘발유를 떨어뜨려 조절하고 기름을 굴릴 수 있다. 소리가 없으면 잉크가 너무 묽어서 사용할 수 없는 것이다. 유리판 위의 잉크는 매우 균일해서 기름 덩어리가 없다. 오일 롤러의 표면은 잉크가 고르게 되어 있어서 롤러를 굴릴 때 "찰칵" 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어야 접시를 놓을 수 있다.
B, 판지에 잉크를 골고루 굴려 판지 표면의 잉크를 고르게 합니다. 잉크가 충분히 굴러 가지 않거나 고르지 않으면 잘 굴러갈 때까지 몇 번 더 굴려라.
C, 페이지에 불순물이 있는지 확인하고, 있는 경우 지우고, 다시 잉크를 굴린 다음, 인쇄된 종이를 조심스럽게 페이지에 덮고 손으로 쓰다듬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쇄명언) 사진을 더럽히지 않도록 인쇄 용지를 배치할 때 절대 움직이지 마십시오. 도장을 찍을 때 종이가 더러워지면 바로 종이를 바꾼다. ) 을 참조하십시오
D. 나무 버섯으로 조심스럽게 종이를 앞뒤로 갈아라. 종이가 마모되는 것을 막기 위해 촛불로 가볍게 닦거나 종이를 한 겹 깔아 놓을 수 있다. 화면의 먹색의 깊이를 바꿔야 한다면, 연마할 때 통제하고 파악해야 한다. 짙은 잉크는 단단히 갈아야 하고, 연한 잉크는 손으로 종이 뒤에서 가볍게 마찰해야 한다. 어느 정도 갈아서 그림의 일부를 열어 볼 수 있다. 마음에 들지 않으면 국부적으로 잉크를 굴려서 인쇄가 잘 될 때까지 계속 갈아도 된다.
E 인쇄한 종이를 조심해서 꺼내서 깨끗한 책상 위에 놓거나 집게로 끼우고 손으로 만지지 마십시오. 작품이 더러워지지 않도록 합니다. 너는 작품을 몇 부 더 인쇄할 수 있다.
둘째, 흑백 목판화의 주요 스타일
현재 흑백목판화는 주로 회색 톤 스타일이나 회색 중 블랙 스타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런 형식은 간단하고 편리할 뿐만 아니라 성과도 잘 나와' 유행풍' 을 형성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따라간다. 지난 몇 년 동안 유행했던 인물 형성과 같은 스타일은 언제든지 점차 사라지고 주류 자리에 앉지 못했다. 지금의 판화는 생활에 가까워질 뿐만 아니라 기예가 뛰어나고 창의적인 사고에 더욱 치중하고 있다. 연예계와 마찬가지로, 우리의 회화 산업도 끊임없이 모방을 형성했지만, 나는 맹목적으로 바람을 따르는 것이 좋은 생각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여전히 우리 자신의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어야 예술의 최전방을 걷고 탈락하지 않을 수 있다.
물론, 우리는 세상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전진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흑백목판화도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다. 지금 흑백목각에서 회색 추세가 유행하고 있지만, 그것이 영원히 지속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어떤 예술도 한계가 있다. 완벽할 수도, 영원할 수도 없다. 그래서, 당신이 누구든, 우리 자신을 포함한 혁신을 초월할 수 있습니다. 끊임없이 사상을 새롭게 하고 자아를 초월해야 좋은 예술 형식을 영원히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다. 우리의 가장 진실하고 진실한 감정으로 감동하고 혁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