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내 앞에, 과거 시대는 어디에 있었니? 내 뒤에, 다음 세대는 어디에 있습니까? 。

내 앞에, 과거 시대는 어디에 있었니? 내 뒤에, 다음 세대는 어디에 있습니까? 。

이 말은 전례가 없다는 뜻이다. 반어로 쓰이기도 합니다. 이 글은 천자앙의' 유주성 위층' 에서 이 시의 관련 지식을 정리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내 앞에서, 과거의 시대는 어디에 있습니까?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제한도 없고, 끝도 없고, 나 혼자, 눈물이 떨어졌다!

유주: 고대 12 주 중 하나, 오늘 베이징. 유주대: 황금대, 일명 제북루는 오늘날의 베이징 대흥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연소왕이 세상의 현자를 모집하기 위해 지은 것이다.

이전: 과거. 고대인: 고대의 성현들은 존경할 만한 남자와 여자를 존경할 수 있었다.

뒤: 미래. 신인: 후세에 인재를 중시하는 현명한 군주.

읽기: 생각났다. 유유: 시간이 길고 공간이 크다고 합니다.

Chu ya ng: 슬픈 얼굴. 코담배: 고대에는 눈물을 가리켰다.

글쓰기 배경 이 시는 무측천전동만세 원년 (696) 에 쓰여졌다. 천자앙은 정치 지식과 재능을 갖춘 학자이다. 그는 기탄없이 직언하여 감히 항의했다. 그는 종종 무후왕조의 많은 폐단을 비판하는데, 무측천에 의해 채택되지 않고' 반란군' 으로 투옥되었다. 그의 정치적 포부는 실현되지 못하고 오히려 타격을 받아 그는 매우 낙담했다.

천동 만세 원년, 거란 사람 이덕충과 손만영은 잉주를 점령했다. 무측천은 무유사 군대를 임명하여 공략하고, 천자앙은 무유사 막부의 참모를 맡고, 군대를 따라 출정하였다. 우 우정은 비교적 무모해서 전략이 없다. 이듬해, 패전이 눈앞에 다가왔다. 만 명을 선봉장으로 보내 적을 공격할 것을 요구했지만 오씨는 거절했다. 나중에, 첸 ziang 는 다시 우 진 대화 를 찾고, 듣지 않았다, 그를 중사로 강등했다. 시인이 연이어 좌절을 당하여 국가에 보답하려는 포부가 허사가 되었다. 그래서 그는 제북루에 올라' 유주성 위층',' 추길 방고 7 곡, 노거석 소장용' 등의 시를 썼다.

천자앙 (659/658/66 1 년-700/699/702) 자주사홍 (현 쓰촨) 사람. 당대 문학가, 시인, 초당시문 혁신 인물 중의 하나. 전 오른쪽 픽업, 후세 사람들은 첸 픽업 이라고 합니다. 사마, 육용, 송, 군웅, 이백, 맹호연, 왕위, 어찌 신선교 10 우라고 불리는가.

천자앙은 십 대 때 임협에게 관대하게 대했다. 개화원년 (684 년) 에 수재로 올라서다. 이상의 서론 정사는 무측천황후의 중시를 받아 임태정자를 수여하였다. 나중에 그는 우파로 올라가 시신을 주우러 갔는데, 감히 할 수 있다고 감히 말했다. 무후의' 반당' 에 반대해 투옥되었다. 두 차례 군에 입대하여 변방 사무에서 원심을 도모하다. 양력 원년 (698 년) 에 아버지는 아버지가 면직되어 고향으로 돌아온 지 얼마 되지 않아 돌아가셨다. 첸 ziang 애도 기간 동안, 권신 우 shehong 행정 장관 루오 치 의 박해 를 주문 하고, 결국 감옥에서 사망했다.

천자앙은 *** 100 여 편의 시를 가지고 있는데, 그들의 시는 기세가 웅장하고 그윽하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유주성루',' 등택주 북루야잔치도',' 영회시 38 곡',' 루거석 장시 7 곡' 이다. 1960 년 중화서국은' 진자앙 집필기지' 를 출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