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옛사람들은 모두 머리띠였다. 드라마 속 머리카락 반쪽이 고대 예절 제도에 맞을까요?

옛사람들은 모두 머리띠였다. 드라마 속 머리카락 반쪽이 고대 예절 제도에 맞을까요?

만나다. 고대 예의는 "옷차림이 알맞다" 는 데 큰 요구가 있었다. 한 사람의 정신적 면모와 사회계층은 겉모습에서 볼 수 있다. 의상은 사람의 불가분의 일환으로 봉건 등급 제도 전체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고대에는 머리를 쓰지 않은 사람이 두 가지밖에 없었는데, 바로 어린아이와 의동생이었다. 처지다' 는 미성년자를 의미하며, 아직 머리를 묶지 않았고, 머리카락이 자연스럽게 처지는 것을 말한다. 성년이 되면 대관식을 거행해야 한다. 관례는 원시 사회씨족의 입회식에서 유래했다. 유가의 개조를 거쳐 관례가 되다. 대관식은 시골의 현덕 인사가 주관하며 성인과 청소년을 위해 옷을 갈아입고 가르친다. 대관하는 과정에는 상투를 빗는 과정이 포함된다.

한족의 헤어스타일은 수천 년 동안 변하지 않았다. 남자는 항상 열 다섯 살 이후에야 머리를 머리에 쓰고, 스무 살 이후에는 왕관을 쓰지 않는다. 이를 관례라고 한다. 효경은 "부모의 몸에 문제가 있으니 가볍게 파괴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한족 남자는 성인이 되면 기본적으로 머리를 자르지 않는다.

공자는 한 번 말했다: "미세 소관, 나는 긴 머리카락을 가지고있다. 클릭합니다 옛사람의 옷은 모두 왼손잡이이고, 개화되지 않은 야만인은 모두 왼손잡이이고, 죽은 사람이 입는 수의도 왼손잡이이다. 왼손잡이 옷을 입는 사람은 야만인이나 정신병으로 간주될 것이다. 공자는 왼쪽과 가죽을 함께 나누어 머리를 묶는 것의 중요성을 충분히 알 수 있었다. 초초나라 사람들은 늘 긴 머리를 기르는 것을 좋아해서 인종 상징이 되어 모든 방면에서 경멸을 받았다. 추 사람들에 관해서는, 그것은 "야만적 인 야만인" 입니다. 그러나,' 만정' 은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고, 다소 이런 현상을 보존하고 있다.

사실 고대인의 의상 스타일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고서 문론 서화가 많다. 그리고 고대인들은 머리를 묶는 것에 대해 엄격한 규정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중국 고대 전통 예절제도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성인에게 머리카락이나 반머리를 기르는 것은 예의제도에 대한 도전으로 여겨진다. 특히 여성에게는 더욱 그렇다. 망토는 가족이나 남편과 결별하는 것을 의미하며, 고대에 머리를 묶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