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시 연구에서 쉽게 간과되는 문제

고시 연구에서 쉽게 간과되는 문제

중국 고전시는 음운미를 중시하는 훌륭한 전통을 가지고 있다. 우수한 시가 작품은 읽으면 억양이 강하여, 듣기에 정취가 무궁무진하고 음운미를 지니고 있다. 음운미는 운율, 평정, 문장, 이중성, 어조, 회전, 겹침 등 여러 가지 형성 방식을 통해 언어의 음운미를 높일 수 있다. 이 글은 리듬, 음률, 대구, 문장 네 가지 방면에서 서술할 것이다.

I. 리듬

운은 문학 언어의 중요한 표현 형식이고, 운은 시의 기본 요소 중 하나이다. 시의 소위 운은 대략 현대 중국어의 모음 [1] 과 같다. 운이란 두 개 이상의 단어를 같은 위치에 두는 것이다. 같은 위치에 있는 단어의 반복은 음미를 구성해 작품의 음과 운치가 조화를 이루며 기억하기 쉽다.

1 .. 이 시의 압운. 압운은 시를 구성하는 주요 요인이다. 고시든 근체시든 압운을 요구한다. 운율이 없으면 시 한 수를 형성할 수 없다.

고시는 운율이 유연하며,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두 구절의 압운, 한 구절의 압운; 모든 운율, 운율 끝; 운율을 바꾸다. 운동은 중국 최초의 시 총집으로서,' 시경' 은 운치가 매우 보편적이고 유연하며 조화롭다. 압운에는 대체로 몇 가지 형식이 있다: 문장에는 무운, 문장에는 운율, 장미에는 운율, 한 마디의 운율, 격문 운율. (윌리엄 셰익스피어,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현대시는 중국 고전시의 음운미의 최고 업적을 구현하였으며, 그 리듬은 이미 패턴화되고 간결화되었다. 주목할 만한 네 가지가 있다. ① 짝수구 끝은 반드시 운을 맞춰야 한다.' 운족' 이라고 한다. 홀수구? 첫 번째 문장 빼고? 눈은 운을 맞출 필요가 없다. ② 첫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추거나 운을 맞추지 않을 수 있다. (3) 반드시 운을 끝까지 맞춰야 하고, 운을 돌려서는 안 되며, 운을 맞춰서는 안 된다. (4) 평평한 운율을 많이 사용한다.

(운율을 쓰는 사람은 거의 없다.)

2. 단어의 운율. 글자의 압운은 비교적 복잡하며, 성조에 따라 운율에 따라 다른 법칙이 있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다. 끝에는 운율이 있고, 가운데에는 운율이 있다. 간단히 말해서, 단어는 악보에 따라 채워지고, 운율이 필요한 곳, 필요 없는 곳, 운율 또는 평정, 끝 운율 또는 중간 운율 중 하나입니다. 악보에는 규칙이 있으니 악보에 따라 운을 맞추면 된다. 일반적으로 단어의 압운은' 한 번에 한 운' 과' 한 번에 한 운' 으로 나눌 수 있다. 운으로 시작, 즉 한 글자, 전편에는 운부가 하나밖에 없고, 운은 마지막에, 운은 평평하거나, 운은 평평하고, 중간은 변하지 않고, 또한 평평하지 않다. 한 곡의 다운' 은 대체로' 동운, 혼합운',' 변운',' 수운혼합운' 등 여러 가지 상황을 포함한다.

둘째, 기질

즉, 서로 다른 성조가 규칙적으로 번갈아 가며 문장의 억양을 형성한다. 시, 다른 평조? 혈에는 네 음을 구분해야 할 글자가 있다. 설자의 엇갈리는 배열은 풍부하고 다양한 문장의 어조를 풍부하게 할 수 있어 단조로워 보이지 않고, 엇갈린 리듬과 조화로운 평정을 형성하여 음악적 아름다움을 형성한다. 성조는 중국어 발음의 요소 중 하나로 어의를 구분할 수 있다. 중국어에는 성조가 있어 중국어에 억양이 있는 음악미가 있다. 각 음조마다 고유한 특징이 있다. 선배들은 "애도하면 평화롭고, 양양하면 귀에 거슬리고, 맑으면 소리에서 멀어지고, 곧으면 소리가 난다" 고 말했다. [2] 사실 방언마다 음조가 다르지만, 전반적으로 평평하고 변동이 크지 않다. 세 번 오르거나, 오르거나, 떨어지거나, 우회한다. Jiang Yong 은 말했다: "벨 드럼을 치는 것과 같은 하늘 소리가 평평하다; 토목석을 치는 것과 같이 단단함에 들어가다. " [3] 이것은 다른 음색의 특징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고대인들은 오랜 문학 창작 실천에서' 평정',' 평정' 의 운율 모델을 총결하여 보편성을 지녔으며, 시에서 사용할 수 있다. 왕덕은 이렇게 말했다. "문장의 길이는 평평하다. 그러므로 화해를 잘 해야 한다. 감정을 완곡하게 하고 말투를 우렁차게 해야 한다. 노래는 아니지만 아름다울 거예요. " [4] 기질에 대한 다양한 스타일의 요구 사항도 다릅니다.

1 .. 시의 멜로디. 현대시는 각 마지막 글자를 제외하고 두 글자를 한 단계로 하고 있습니까? 동굴 식사? 눈, 이 글자 뒤의 글자는 흔히' 리듬점' 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오언시는 세 박자가 있고, 두 번째와 마지막 글자는 그것의 리듬점이다. 7 언시에는 네 개의 박자가 있고, 246 자, 마지막 글자는 그들의 리듬점이다.

현대시 리듬의 총원칙은 평성과 사성의 교대 사용이다. 평교체란 인접한 리듬점의 글자가 평평하고 맞아야 한다는 것이다. 시를 음악적 미감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박자의 단어, 평성의 단어, 음의 단어가 번갈아 사용되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평성어와 음성어가 시에서 대립에서 통일로 바뀌고, 음조가 높고 낮으며, 듣기 좋다. 이 밖에도 평평하고 평평해야 한다. "평평한 대립" 은 현대시의 첫, 두 문장, 세 번째, 네 문장 중의 박자를 가리킨다. 요점은 문장의 끝에 있는 단어를 포함하지 않는 것입니까? 눈의 평준화에 사용되는 단어는 반대여야 한다. 예를 들어, 첫 번째 문장에서 두 번째, 네 번째, 여섯 글자가 동등하다면, 두 번째 문장에서 같은 위치에 추가된 글자도 동등하다. 반대로, 앞의 이 세 글자는 평평하고, 다음 문장은 평평하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같다. "평정" 은 현대시의 두 번째와 세 번째 문장 사이의 박자 중의 평측사를 가리킨다. 요점은 마지막 글자를 포함하지 않습니까? 스노우, 두 마디가 함께 붙어야 한다. 끈적이는 것은 함께 붙어 있고, 평평하고 끈적하다. 칠언절구를 예로 들다. 만약 두 번째 문장 중 두 번째, 네 번째, 여섯 번째 글자가 평평하다면, 세 번째 문장에서 같은 위치의 글자도 평평하고 평평하다. 반대로, 두 번째 문장의 글자는 평평하고, 세 번째 문장에서 같은 위치의 글자도 평평하다. 이 규칙은 규칙에서' 끈끈하다' 라고 하고, 위반하면' 끈끈하다' 라고 부른다.

2. 문자의 리듬. 단어는 4 성, 짝음 방면에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단어의 짝음은 시보다 비교적 엄격하다. 규정은 짝과 짝평이 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때로는 상승, 이동, 세 음을 구분하기도 하고, 심지어 때로는 음양을 구분하기도 한다. (마하트마 간디, 음양, 음양, 음양, 음양, 음양) 구멍에 들어가는 소리에 음양이 있습니까? 눈이 와요. 둘째, 단어의 높낮이는 곡조의 상승에 따라 결정되며, 단어의 높낮이는 바꿀 수 없고,' 구하기 어렵다' 는 것은 없다. 셋째, 단어에도 대량의 규칙문이 있지만, 단어의 스타일에는 여전히 상당히 많은 어색한 문장이 있다. 혈은 246 에 상대적인 리듬점인가요? 눈, 예를 들면' 평평한',' 평평한'. 또' 사음절',' 사음절' 등 순수한' 삼음절',' 사음절' 문장이 많다.

셋째, 대결

시에서 요구하는 이중구는 글자 수가 같고, 문법구조가 같고, 품사성이 같고, 단어 수가 균일하며, 내용이 대칭이 되도록 하는 것이다. 혈은 대립하거나 관련이 있습니다. 즉, 명사대 명사, 동사 대 동사, 허사 대 허사 등 같은 어류를 요구하는 것은 상대적입니다. 일반적으로, 비슷한 것도 상대적인 것을 요구한다. 예를 들면 천문대 천문, 식물 대 식물? 눈은 서로를 보완하고, 대조하여 렌더링하며, 대칭, 형식, 음절의 수사미를 만들어 낸다.

1 .. 시의 반대. 현대시의 대결은 상당히 엄격하다. 율시는 매 두 문장마다 하나로, 차례대로 1 위, 연련, 목련, 꼬리련으로 명명되었다. 각 대련의 첫 번째 문장은 대문이라고 하고, 다음 문장은 대문이라고 한다. 턱과 목의 대련은 대립을 요구하고, 두 대립하는 문장의 각 글자의 층이 대립되어야 하는가? 대략적인 관점? 눈, 품사성, 의미는 대체로 같아야 하며, 단어의 중복을 피해야 한다. 예를 들어,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에 올라간다"? 두보의 네 절구를 주문하시겠습니까? 눈 등. 대구는 수사가 맑고, 감화력을 강화하고, 예술 표현의 효과를 높인다. 이런 예는 당송 작품에서 헤아릴 수 없이 많다.

2. 단어의 반의어. 단어의 대결은 현대시만큼 엄격하지 않고, 어디서 대결을 써도 그렇게 고정적이지 않다. 그 이유는 성조가 수천수만종이 있고, 각 성조의 문장식이 다르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성조, 성조, 성조, 성조, 성조, 성조) 어떤 어조로 볼 때, 대결 사용 여부를 제한할 수 있지만, 전체 단어체에 대해 어떠한 일치된 요구도 있을 수 없다.

단어의 대결은 계층과 수준에만 국한되지 않으며, 압운도 같은 계층과 수준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왼쪽은 노란색으로 통하고 오른쪽은 파란색으로 통한다. "스시" 강성자 "

단어는 같은 단어를 피하지 않는다.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기복이 있다. "수시" "

단어는 긴 단문으로 나뉘는데, 대결은 글자 수가 같은 문장과 연문에 쓸 수 있다. 보통 상하궐 앞의 두 문장이 글자 수가 같으면 대부분 전쟁에 익숙해진다. 결론적으로, 상하궐의 위치는 동일하며, 대구, 상궐, 하궐, 혹은 반대로, 혹은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단어의 대구는 같은 단어를 대구로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미간에만, 마음에는" 등등. 단어의 대결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율시의 대결, 즉 짝사의 대결이다. 한 가지 대결은 불규칙시이다. 즉, 계층과 수준은 완전히 상대적이지 않고, 심지어 다르다. 이 방면은 고시의 대결 요구와 약간 비슷하다. 단어의 대결에는' 해음 상대' 와' 겹친 운율 상대' 도 있다. "수영수, 수영수" 처럼요? 하얀 눈이 모여 의리를 이루는가? 동굴 아카시아? 눈은' 대운' 이다. 장희안의 선녀? 명절 시작 시 거위가 있나요? 첫 번째' 눈' 글자는' 당원교 저녁' 이고, 두 번째' 기영 회전, 올빼미 소리 부러짐' 의 운율 해음.

넷째, 문장 패턴

문장의 길이와 말의 속도인가? 혈의 수? 눈은 일정한 법칙에 따라 배열한 것이다.

1 .. 시의 문장 패턴. 우리는 시의 리듬을 말할 때' 보보' 라는 개념을 언급했다. 그렇다면 "단계" 란 무엇입니까? 새싹 단계는 일종의 음군으로, 시의 리듬을 조직하는 기본 단위이며, 그 작용은 음악의 박자와 맞먹는다. 즉, 음보는 한 편의 시의 음절이다. 음보 구분으로 볼 때, 사언시에는 두 개의 음보가 있고, 오언시에는 세 개의 음보가 있고, 칠언시에는 네 개의 음보가 있다. 시가 조화로운 리듬이 있으면 사람들은 음운의 미감을 갖게 된다. 한 작품에 대해 어떤 요구 사항은 문장이 가지런하고, 말마다 절차가 대체로 같다.

단어의 자연발음도 음보의 수요에 복종해야 음절의 미감에 도달할 수 있다는 요구도 있다.

2. 단어의 문장 패턴. 단어의 문장은 불규칙하고 다양하며 현대시보다 유연하며 한 문장에서 11 문장까지 다양하다. 저우 bangyan 의 \ "16 단어 명령 \" 과 같은 문장 에 단어.

열한 구절의 시는 "천궁을 모르는데, 오늘 저녁 몇 년이냐? 클릭합니다 새싹 ""미움을 가져서는 안 된다. 왜 작별 인사를 해야 하는가? 새싹 "

긴 문장, 단문, 길이가 번갈아 문학에서 각각 효과가 있고, 각각 음운미가 있다. 단문은 간결하고 명쾌하며, 리듬이 긴박하여, 일반적으로 강렬하고 선명한 사상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다. 긴 문장은 치밀하고 깊고 리듬이 느리며, 일반적으로 완곡하고 섬세한 감정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다. 긴 구를 병용하고, 수준이 들쭉날쭉하다. 별다른 정취가 있다.

리듬, 음률, 대구, 문장은 작품의 음운미를 구성하는 주요 요소이지만, 모든 작품이 완전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스타일마다 각각 중점을 두는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