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장애령의 소설' 작은 재회' ' 뇌봉탑' 과 무슨 연관이 있나요?
장애령의 소설' 작은 재회' ' 뇌봉탑' 과 무슨 연관이 있나요?
뇌봉탑' 은 장애령 4 세부터 18 세까지의 소녀시대, 아버지가 계모와 결혼하여 계모가 부녀 관계를 이간질하고 여주인공을 다락방에 가두어 형의 죽음으로 끝낸 내용을 담고 있다. <역경> 여주인공이 18 부터 22 까지의 일생에 초점을 맞추고 홍콩 함락, 여주인공이 상해로 돌아오는 것을 결말로 삼았다. 이 두 편의 영어소설과 중국어로 쓰여진' 작은 재회' 는 장애령의 일생을 고스란히 보여 주며, 언론은 이를 장애령의 자서전 3 부작의' 큰 재회' 라고 부른다. 65438 ~ 0966 의 영어 문장 중 장애령은' 뇌봉탑' 을 쓰려는 의도를 밝혔다. "이 소설은 미국 독자들에게 쓴 것으로 미국인의 독서 습관에 접근하려 했다." 뇌봉탑' 과' <역경>' 은 원래 같은 소설에 속했지만 편폭이 너무 길어 두 편으로 나뉘었다. 작품이 완성되자 미국 시장에 대한 기대가 가득한 장애령은 서점의 거부로 의기소침해졌다. 그녀는 원고를 서랍에 40 여 년 동안 잠갔다. 뇌봉탑' 과' <역경>' 은 중국어로 총 60 만 자 정도 번역하지만 평론가와 독자들은 장애령으로 친숙하고 낯설다. 내가 익숙한 것은 뇌봉탑의 이야기와 많은 세부 사항 때문에 산문집' 속삭임'' 대비' 에 등장했고, 장애령의 다른 소설에도 단편적인 묘사가 있었기 때문이다. 낯선 사람, 창량하고 날카로운 장애령은 사라졌고, 대신 장애령으로 바뀌었다. 그녀의 문필은 규칙적으로 행동하는 것이지, 강성이 없는 것은 아니다. 작은 재회의 실망이 있은 후, 평론가들은 뇌봉탑과 이경에 대한 평가가 계속 하락하고 있다. "영어로 중국 민간 이야기를 하는 것은 시기적절하지 않다. 항상 이야기를 잘하는 교묘한 수법이 모두 사라졌다." "그녀는 단지 다른 언어로 같은 이야기를 할 뿐, 별로 새로운 것은 없다." 하버드대 교수, 현대문학 비평가 왕덕웨이는 홍콩 대학 출판사의 초청으로' 뇌봉탑' 과 <역경> 영역본을 서열화했다. 그는 이 두 소설이' 어색한 영어작품' 이라고 생각했지만 동시에 이 두 작품이 출간되는 긍정적인 의미를 확인했다.' 장애령의 출토마다 장애령에 대한 우리의 인식이 바뀌었고, 중국 현대문학사 작문 스타일에 대한 우리의 인식이 간접적으로 바뀌었다. " 왕덕웨이도 이 두 작품에서 장애령의 반복 작문과 이중 언어 작문의 미적 가치를 보았다. "뇌봉탑 아래 장애령" 이라는 글에서 왕덕위는 "산문부터 소설, 자서전적인 잡담부터 극적인 고백에 이르기까지 중국어와 영어 사이를 오가는 장애령은 거의 평생 무언가를 되풀이하고 있다" 고 썼다. \ "이야기. 장애령은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은밀한 상처를 되풀이하고 고각에 묶었기 때문에, 오늘 죽은 장애령은 살아 있는 작가로 계속 등장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그녀의 유작이 속속 출토되자 왕덕위는 이런 현상을 송일랑으로 귀결시켜' 생자와 죽은 자의 협력' 이라고 불렀다. 장애령사어록' 이 출판된 후' 장애령서전집' 도 조만간 출판될 예정이다. 장애령문학유산의 집행인 송일랑이 어떤' 신작' 을 선보일지 장애령의 작품 자체보다 기대와 추측이 더 클 것으로 보인다. 말할 수 없는 장애령은 계속 말해야 한다. 엑소시스트 송일랑 문화는 남방 주말에 이치에 맞지 않는다. 장애령은 이미 세상을 떠났지만, 그녀는 계속 신작을 내고 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장애령의 가장 좋은 작품은 1940 년대에 완성되었습니다. 지금 이 두 작품을 보고 있는데, 이런 견해를 바로잡아야 합니까? 왕덕위: 그녀의 작품이 층층이 등장해 더 풍부하고 세속적인 장애령을 이해하게 되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녀는 실제로 그다지 이상적이지 않은 작품을 썼다. 그녀의 후속 작품들 중 상당수는 품질 고려나 개인 생활 장면의 고려에서 나온 것이든, 작가 자신도 망설이고 망설이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자기 지식도 있을 수 있고, 작품이 과거보다 못하다는 것을 아는 것도 우리의 고려 범위 내에 있을 수 있다. 후기 작품은 좋지 않아서 말할 것도 없이 좋다. 문학사는 정론이 없다, 특히 허구의 역사이기 때문이다. 역사란 무엇이고 문학사는 무엇입니까? 이것은 자기 모순적인 단어이다. 장애령은 특히 재미있다. 마치 우리 조상들이 어딘가에서 조작하는 것처럼, 정말 전체 시간 순서를 뒤바꾸었다. 그녀가 살아있을 때, 우리는 그녀가 없는 줄 알았다. 그녀가 죽은 후, 그녀는 계속 돌아왔다. 그래서 유령이 돌아왔을 때, 저는 유령의 이미지를 사용했습니다. 정말 대단했습니다. 장애령은 매번 출토할 때마다 정말 무섭다. 그것은 확실히 장애령에 대한 우리의 인식을 바꾸었고, 중국 현대문학사 작문 스타일에 대한 우리의 인식을 간접적으로 바꾸었다. " "엑소시즘" 은 송일랑입니다. 영매사처럼, 그는 각종 정보를 장악했다. 매일 밤, 신비로운 작은 방에서, 그는 끊임없이 많은 조각들을 발굴하고 정리하여 결국 그것들을 한데 모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이것은 산 자와 죽은 자의 놀라운 협력 과정이다. 이 자리에서 송일랑은 문학 신화 창조에 참여했다. 그는 영혼을 불러일으키거나, 더 정확히 말하자면, 문화 귀신 이야기를 만들고 있다. 장애령의 이런 매력은 우리의 시야를 넓혔다. 문학사에서, 우리는 모든 작가를 판단하는 것에 너무 익숙해져 있다. 역사적으로, 우리는 사람들에게' 삼칠개',' 사육개' 를 주는 것에 너무 익숙해져 관처럼 크다. 이제 관을 고려하지 않고 문학사 자체의 가장 예측할 수 없고 가상적이고 허구적이며 가장 매혹적인 면을 복원한 가장 좋은 예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남방 주말: 이견 역시 장애령이 끊임없이 꺼내지는 것은 최고의 작품이 아니라 장애령의 초심을 거스르는 출판사의 이익이라고 말했다. Wang dewei: 나는 너와 동의한다. 그러나 이것은 문학사 위험의 일부이다. 많은 사람들이 카프카가 죽기 전에 자신의 모든 작품을 출판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지만 나중에 출판됐고, 한 작가가 등장했다. 그는 정말 죽은 후에야 유명하다. 장애령사건은 문제의 문제점이 귀속 문제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설명했다. 문학사와 출판사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도 재미있는 화제다. 대외국어계 학자 장효홍은 송일랑과 왕관출판사를 엄하게 비판하는 편지를 썼다. 이미 백지 흑자를 다 썼으니 어느 시기든 백지 흑자를 다 썼으니 장애령은 모두 자신의 뜻을 표명했다. 출판은 장애령에 대한 가장 큰 불경이기 때문에 가장 큰 저항은' 작은 재회' 를 보는 것을 거부하는 것이다. 우리의 의지는 매우 확고하지 않다. "작은 동창회" 가 출판되었을 때, 우리는 서둘러 한 권을 샀다. 줄다리기는 저자가 무엇인지, 저작권의 문제가 무엇인지, 포스트모던 관점까지 뻗어나가는 것을 포함한다. 작가가 죽었거나, 저자가 한 번도 없었다. 롤랜드 바트에서 미셸 포코에 이르는 비평가들이 모두 이야기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런 상황에서 장애령 뒤에 문제가 있는지, 출판할 의무가 있는지 여부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게시 매커니즘의 조작으로 돌아가는 것은 물론 익숙한 문제이다. 이것은 중요한 사건이니, 우리는 잘 고려해 볼 수 있다. 반드시 가십일 수도 있고 누가 옳고 누가 그른지에 대한 문제일 수도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