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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형 논문 작성 방법
사례형 논문 집필의 단계는 사례 교육에 익숙해야 하고, 사례 집필을 익히는 데는 아직 긴 과정이 있어야 한다. 그러나 사건의 관련 형식을 이해하고 사건의 요점을 명확히 하기만 하면 해외 관련 사례를 참고해 자신만의 특색을 지닌 사례를 쓰는 것은 어렵지 않다. 사례를 쓸 때, 작가는 사건이 실제 사건을 반영하고 사람들의 사고를 자극해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인식해야 한다.
로렌스 (P.R.) 는 "좋은 사례는 교사와 반 친구들이 분석하고 참고할 수 있도록 실생활을 교실에 도입하는 도구이다" 고 말했다. 좋은 사례는 교실 토론이 실생활에만 존재하는 골치 아픈 문제에 항상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것은 학술 사상의 질주의 기초이다. 한 가지 사례는 복잡한 장면의 기록으로, 이 복잡한 장면에 대한 해부 분석을 사실대로 복원해야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다. 학급 토론에서, 사람들은 사례를 분석하고 표현하였으며, 각종 관점은 서로 다른 사고방식을 구현했다. 이 몇 가지를 하려면, 사건은 우선 보도를 잘 해야 한다. 사실, 사례 작성은 보고서를 잘 쓰는 것만큼 간단하며, 보고서를 잘 쓰는 것만큼 어렵다.
사례 교육은 어려운 문제에 대한 토론에 특히 중점을 둡니다. 즉, 토론에서 학생들의 사고를 자극하여 관련 문제에 대한 이해를 지속적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사실, 교사, 특히 처음 사례를 접한 교사들은 사례를 쓸 때도 상호 토론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토론과 연구에서 사례를 정리하여 논의할 어려운 문제를 더 잘 반영해야 한다.
(a) 사례 작성을위한 일반 절차
이러한 인식에서 교사, 특히 교사 집단은 사례를 작성할 때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를 수 있다.
1. 먼저 하나 이상의 일반적인 사례를 선택하여 해당 내용을 분석합니다.
이러한 사례에 대한 분석에는 다음과 같은 질문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사례에서 어떤 문제를 설명합니까? 여기에는 무엇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당신은 이 사건들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너의 교육 교수 경험에서 비슷한 문제가 발생한 적이 있니?
2. 이 사건이나 몇 가지 사례에 대해 공식적인 분석을 한다.
사례 내용 분석을 바탕으로 저자의 관점에서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례는 어떻게 읽습니까? 그가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이해하니? 저자의 관점에서 볼 때, 내용이 명확하게 표현되었습니까? 사례에 설명된 세부 사항이 상세합니까? 상자에는 어떤 부품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부품 간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3. 브레인스토밍 (브레인스토밍) 법을 이용하여, 각 선생님에게 자신이 교육교수 경험에서 겪었던 어려움이나 딜레마를 이야기해 달라고 부탁한다.
어떤 사건이든 어떤 문제를 둘러싸고 있다. 앞의 분석을 통해 교사들은 사례 구조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으므로, 여러분의 사고를 동원하여 자신의 교육 및 교수 경험에서 직면한 어려운 문제를 고려하는 것은 완전히 실현 가능합니다. 이 단계에서 각 교사는 자신이 겪은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다른 선생님들은 다른 문제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반복하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이러한 딜레마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문제의 의식이나 문제의 제기는 사건 형성의 첫걸음으로 사건에 대한 근거와 초점을 제공한다. -응?
4. 모든 문제를 다른 범주로 나눕니다.
선생님이 제기한 질문은 불가피하게 서로 겹치고 일치하며, 문제 사이에도 일정한 논리적 순서가 부족하다. 따라서 비슷한 문제를 한데 모아 성질이 비슷한 문제를 한 부류로 요약하면 특히 필요하다. 그래야 문제 자체를 분명히 할 수 있다.
5. 선생님께서는 사례 초안을 단독으로 쓰셨는데 편폭은 2000 자 정도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선생님이 브레인스토밍에서 언급한 다른 화제는 융합 후 어느 정도 논리적 구조를 가지고 있다. 다음으로, 각 교사나 몇 명의 선생님은 자신이 제기한 화제를 둘러싸고 사례 초안을 쓸 수 있다. 초고의 편폭은 너무 길지 않아도 되며, 2000 자 안팎으로 제한할 수 있다. 글을 쓸 때, 정의된 문제가 명확한지, 두 번째는 표현이 적절한지 아닌지를 고려해야 한다.
6. 사례 회의를 열어 사례의 내용과 형식을 논의합니다.
토론은 두 가지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3 입니까? 네 명의 선생님이 한 선생님이 쓴 사례를 토론하고, 다른 한 명은 3 입니까? 네 명의 선생님이 동시에 자신의 사례를 전시하는데, 요점은 이 세 가지입니까? 네 가지 상황을 토론했다. 이런 단계는 사례 교육 과정의 그룹 토론과 비슷하다. 토론은 사건의 내용뿐만 아니라 그 표현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각 사건의 수정에 대해 구체적인 건의를 해야 한다.
사례 논문 모범문? 문제 학생? 교육 사례
초록: 이 기사는 초등 미술 교실을 연구 대상으로 삼는다. 문제 학생? 교학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반드시 계층화된 교학을 이용하여 예술을 배우는 흥미를 자극하고 자율 학습 능력을 높여야 한다.
키워드: 교육 효율성, 자율 학습에 대한 관심
첫째,? 문제 학생? 초등학교의 현황
-응? 문제 학생? 보통 그는 반 집단의 명예를 훼손하는 사람이다. 반 친구들은 모두 그를 싫어하고, 그를 두려워하며, 그에게 접근하고 싶지 않다. 그는 집단 우정과 동정을 잃었다. 설령 그가 자신의 잘못을 바로잡을 용기가 있다 해도, 종종 관심과 신뢰, 격려를 받기가 어려워서 심리적 대립이 일어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반면에, 그러한 학생들은 대개 공부에 관심이 없고, 자신감이 없고, 학습 기초가 부족하며, 학습 목표가 불분명하여, 종종 교사 비판, 학부모 욕설, 학우들이 비웃는 대상이 된다.
예를 들어 우리 학교 3 학년에는 남자가 있다. 어떤 수업을 듣든 그는 고의로 학우를 차고, 학습 도구를 하고, 학우에게 고무 부스러기를 던져서 아무도 그를 상대하지 않았다. 그는 단지 그곳에 잠시 있을 뿐, 반 전체가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수업이 끝난 후, 그는 공부와 관련된 책을 본 적이 없다. 복도나 수업시간에 자주 뛰어다니며 사람을 때리는 것은 지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담임 선생님과 학과 선생님은 여러 차례 교육을 비판했다. 남자아이는 매번 시정을 약속하고, 앞으로 열심히 공부하지만, 그는 여태껏 행동에 옮긴 적이 없고, 여전히 예전과 같다.
그럼 이 학생은 어느 정도? 문제 학생? 전형적인 대표는 공부에 흥미가 없고, 자율 학습의 의식과 능력이 부족하며, 공부에 싫증이 나고, 인생에는 목표가 없고, 책임감이 강하지 않아 지나간다. 이런 상황은 미술수업의 교학 효율을 상대적으로 낮춰 학교 운영 이념에 어긋나고 학생들의 발전에도 불리하다. 현재의 형세는 낙관적이지 않다.
둘째,? 문제 학생? 미술 시간에 쉽게 생기는 문제
미술 수업에서 이런 거요? 문제 학생? 평소에 숙제 할 때 못된장난 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예를 들면 그림 그리는 것? 젠장? 반은 소음을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하지만 이런 장난꾸러기 학생들은 종종 잘 합니다. 다만 그들의 관심사는 다르고 관심사는 다르기 때문에 수업시간에 종종 불규칙적인 표현이 있다. 예를 들면: 네? 문제 학생? 연습장에 이상한 것을 보여주시겠습니까? 문제 학생? 나는 어른들이 읽을 수 없는 것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고, 심지어 흥미진진하게 그리는 것을 좋아하며, 그 속에서 그림책은 곧 소비되었다.
셋째,? 교실 문제? 의견 및 개선
우선, 나는 이것이 정상적인 현상이라고 생각한다. 학생들이 교실 학습 과정에서 성격이 비슷한 학생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서양의 교육사상은 지지와 적극적인 지도이지만, 이런 현상은 중국에서 흔히 비정상으로 여겨진다. 현재의 교육토양은 이런 학생들의 성장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이다. 사회 토양도 미성숙하여 이런 아이들의 발전을 문제로 만들었다.
둘째, 미술 교사는 교실 효율성과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높여야 한다. 제대로 인도하고 교육해야 한다. 원해? 문제 학생? 왜 그림을 그리고 임대하는지 아세요? 문제 학생? 내면의 문명이 있는 그림을 보여 주고, 그들이 붓을 통해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도록 인도할 수 있을까? 진선미? 그들은 변할 것이다.
그렇다면 미술 수업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1)? 강단? 로? 무대? , 학습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십시오.
취미는 학생들이 미술을 배우는 기본 동력 중 하나다. 만약 우리 미술 수업이 흥미와 매력으로 가득 차 있다면, 학생들이 공부와 축적과 동시에 강렬한 예술적 감화력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교실 수업 과정에서 교사는 일과 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미술사 이론을 풍부하게 하여 학생들이 학습 목표를 명확히 하고, 간접 학습 동기를 자극하고, 학생의 자율성을 높이도록 도울 수 있다. 능동적인 학습의 감정이 미술 학습을 통해 시종일관 진행되게 하고, 학생들이 미술 교실에서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또한 템플릿 그림, 벽 차트, 실물 등의 미디어를 이용하여 게임, 이야기, 동요 등의 수단을 이용하여 흥미진진한 교육 분위기와 교육 상황을 조성할 수 있다. 교사는 긍정적인 감정으로 학생들의 감정을 끌어들이고 감염시킬 수 있으며, 학생들로 하여금 감정적인 윙윙거리는 소리를 얻을 수 있게 하고, 학생들이 미술 수업이 쉽고 상상력이 풍부한 교육 활동이라는 것을 체험하게 하여 교사의 교육 내용을 받아들이는 것을 인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초등학교 5 학년 미술 수업' 연극인물' 은? 경극? 그러나 학생들은 보편적으로 익숙하지 않고 경극에 대해서도 아주 멀다. 경극 인물 수업은 어떻게 합니까? 늙은 학생? ,? 화단? ,? 샤오 소리? 잠깐만요, 캐릭터가 이상하고 재미없어요. 제가 가르칠 때, 제 학생들에게 말할까요? 양문 여장 무? 이야기를 하고, 무를 비롯한 경극 정선 영화를 그들에게 보여주었다. 내가 놔줄까? 강단? 로? 무대? 학생들은 앞다퉈 경극 영웅의 동작을 모방하여 공부가 매우 진지하고 흥미가 짙다. 나는 또한 현장에서 하나를 시연했다? 무생? 희곡 인물은 일부러 순진해서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켜 학생들이 용감하게 창작 분야에 진입하게 하여 이상적인 교학 효과를 얻었다.
(2) 분명히? 사랑? 미술 수업?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가?
미술 교육에서 교사는 미술 교육을 순수한 기술 훈련으로 여겨서는 안 되며, 학생들이 얼마나 잘 그릴 수 있는지를 추구하며, 학생들이 얼마나 많은 미술 지식을 배웠는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교실 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심미적 능력을 어떻게 향상시킬 것인가에 관해서는 학생마다 서로 다른 요구 사항이 있어 예술 상식을 보급할 수 있다. 교사는 학생의 심미 정취를 높이는 데 주의해야 한다. 문제 학생? 개인 기능 지도. 한턱 내요? 문제 학생? 너그러운 마음을 주다.
미술 수업은 이미 활발하다. 문제 학생? 활발하고 활발하며 사상이 활발하여 선생님의 마음속에서 벗어나는 것을 피할 수 없습니까? 원? 。 고증에 의하면 나는 어렸을 때 노노밖에 없었다. 특별히 말을 잘 들어요? 우리 아이는 커서 큰 성과를 거두지는 못하지만, 어렸을 때 많은 문제를 드러낼 수 있을까? 문제 학생? 본질이 나쁘지 않은 한, 많은 사람들이 자라면서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둘 것이다. 그래서 미술 선생님으로서? 문제 학생? 일반 학생보다 더 많은 사랑과 공간을 주고, 선생님은 관용을 베풀고, 그들에게 너무 가혹하지 말고, 그들이 하지 않는 한? 큰 동그라미? 안 나와요? 큰 격자? 너무 많이 제한하지 마세요. 선생님은 생활에서 단독으로 그들을 지도할 수 있습니까? 기본 모양? 상상과 연습을 시작하세요. 사용하세요? 기본 모양? 대칭과 균형을 배우고, 대비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대비의 방법을 파악한 다음, 더 많은 물건의 조합화면을 배워 화면 속 대칭, 균형, 다변화, 통일된 조직 형태를 배우게 한다. 교사는 학생의 전면적인 발전을 교육의 근본 목표로 삼아야 하며, 학생의 발전이 전면적인 발전이라는 것을 충분히 인식해야 한다.
(3) 존중? 주제? 어린이의 자존심
모든 사람은 어느 정도 자존심을 가지고 있다. 문제 학생? 자존심도 일반인보다 낫다. 여러 가지 이유로 문제 학생? 그들은 여러 번 비판을 받았거나 처분을 받았거나 성적이 좋지 않아 열등감을 느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진심으로 그들에게 관심을 갖고 따뜻한 사랑으로 그들의 자존심을 자극해야 한다.
예술 학습은 자각, 적극적, 주동적인 과정이다. 학생은 단순히 학습 과정의 객체일 뿐 아니라 수동적으로 지식을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학습 과정의 주체가 되어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지식을 얻어야 한다. 이런 학습은 효과가 있다. 교사는 학생의 실제 상황에 따라 교학의 중점과 난점 및 관련 내용을 조정할 수 있으며, 학생을 근본으로 하고, 학생의 발전에 초점을 맞추고, 효과적인 교수 설계를 진행하며, 학생이 잘 아는 학과를 선택하여 진입 점으로 교육을 시작할 수 있다. 교사는 또한 학생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표현 형식의 예를 제공할 수 있으며, 학생 중심의 현대 교육 이념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학생들의 자질이 다르기 때문에 미술 교실 수업에서 교사는 상황에 따라 계층화된 교육을 실시할 수 있고, 학생의 자질에 따라 객관적으로 학생들을 여러 단계로 나눌 수 있으며, 교육 과정에서 수업 준비의 깊이에 주의를 기울이고, 각 계층별로 템플릿 그림을 만드는 서로 다른 난이도를 구분하고, 과제와 지도를 계층별로 배치하고, 각 계층에 따라 교육 목표의 잣대를 세우고, 각 계층의 학생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며,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다르게 대하는 것을 충분히 보여 준다
계층적 교수법은 학생의 개인차를 존중하는 기초 위에 세워져 학생 학습의 주동성, 적극성, 참여성을 충분히 동원해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수준을 선택하고 수동적인 학습을 주동적인 학습으로 바꿀 수 있게 한다. 이것도 사실입니까? 학생 중심? 이념의 효과적인 구현.
또한 교사들은 특히 자신의 단점과 단점에 지나치게 관심을 가져서는 안 되며, 자신의 장점과 장점을 확인해야 하며, 사무실, 교실 또는 공공장소에서 자신의 자존심을 비판, 풍자, 비하 또는 다치게 해서는 안 된다.
넷. 끝말
요컨대, 문제 학생은 비뚤어진 어린 묘목과 같다, 선생님만 있으면? 나는 허리띠가 점점 넓어지는 것을 후회하지 않고, 이를 위해 수척해졌다. 정신으로 세심한 일이 있고, 적절한 방법이 있고, 항심이 있으면, 반드시 정직한 송, 강한 송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랑곳하지 않느냐? 문제 학생? 우리는 얼마나 많은 문제가 있습니까? 그가 우리 학생이라면, 우리는 사랑으로 그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그들의 어려움을 해결해야 한다. 문제? 그들로 하여금 자신의 이상적인 생활에 대한 답을 쓰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