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문원 시리즈 장쑤 고서.
문원 시리즈 장쑤 고서.
고전 문학 지식은 최초로 1986 에 발표되었는데, 대략 30 년 200 기였다. 평범하고 평범하지 않은 세월을 지나갔다. 보통이라고 하면 작가가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쓰고, 편집 편집, 출판사가 출판하는 것이다. 그것들은 모두 알려지지 않은 것들인데, 더할 나위 없이 평범하다. 그것은 평범하지 않다. 30 여 년 동안 어떤 조건, 어떤 어려움이 닥치든, 인사교체, 세상사변, 출판사가 일관되게 이 물건을 200 기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은 평범하지 않다. 그러므로 출판사를 위해, 고전문학의 지식을 위해, 30 여 년 동안 열심히 일한 편집자들을 위해 찬사를 보내야 합니다! 30 여 년, 200 기는 하루처럼 방향을 고수하고 전공을 고수한다. 다년간의 평범함을 거쳐 나는 자신의 확고한 신념과 정신을 부각시켜 평범함 속에서 평범하지 않은 사업을 해냈고, 큰 짱 가치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설립자로서 창시자 중 한 명인 저는 12 년 동안 초창기 고전 문학 지식을 함께 해왔고, 그 중의 애환과 이별을 알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래서 청교장이' 고전문학의 지식' 제 200 기 문장 한 편을 쓰라고 했을 때, 왕안석의 그 시가 갑자기 머릿속에 튀어나왔다. 가장 평범하지 않은 것 같지만, 실은 쉽게 이룰 수 없었다.
솔직히 장쑤 고서출판사 (현 봉황출판사) 는 당시 이런 간행물을 창설할 조건이 없었다. 장쑤 고서출판사는 장쑤 인민출판사 문사편집실을 기초로 독립적으로 창립된 1984 입니다. 고서출판 분야의 신병으로 학계, 특히 고서출판 분야에서는 무명이라고 할 수 있다. 사실 당시 중화서국과 상하이 고서출판사 외에도 지방고적 출판사도 새로 설립되어 모두 신설되었지만, 바촉서국, 악기루 서국, 지루서국과 같은 몇 가지가 이미 잘 되어 있었다. 장쑤 고서출판사 설립 초기에는 학술자원과 저자 자원이 부족해 자체 편집 자원도 부족했다. 저는 1985+ 10 월 대학원을 졸업하고 출판사에 배정했습니다. 취업증의 번호는 5 번입니다. 즉, 저는 장쑤 고서출판사의 다섯 번째 편집자입니다. 당시 출판사의 모든 직원은 지도팀 구성원, 편집부, 사무실, 인쇄실, 재정실 등을 포함했다. 약 20 명이 있습니다. 출판사의 2 1 직원인 것을 기억합니다. 잡지 한 개에 10 여 명이 필요한데, 너 한 출판사에 이렇게 많은 사람이 있다. 문사 지식의 편집자가 십여 명이라고 한다. 게다가 문학 편집실. 당시 장쑤 고서출판사는 제 1 편집실이라고 불렸다. 주임을 포함해서 네 명밖에 없다. 실주임은 고문의 학생이고, 세 사람은 우리가 방금 연구 배정을 받은 초보이다. 편집력은 부족할 뿐만 아니라 재력도 심각하게 부족하다. 출판사 설립 초기에는 곳곳에 돈이 필요했다. 잡지를 만들려면 더 많은 돈이 필요하다. 그리고 고서 출판 자체는 밑지는 사업이다. 고전문학 잡지 한 권을 운영하는 것은 결코 돈을 벌지 못할 수도 있다. 하지만 고전 문학을 전공하는 대학원생 몇 명은 잡지 운영에 매우 열정적이며, 끊임없이 책략을 내놓고, 지도자가 전문 잡지 한 권을 열도록 독려한다. 우리는 박력 있고, 선견지명이 있고, 결단력이 있는 지도자를 만났는데, 그들은 모두 이런 이념을 매우 지지한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우선, 나는 고서학회 제 1 회장 고동지를 언급할 것이다. 당시 그는 이미 60 대였으며 출판사를 설립하는 중책을 짊어지고 있으며, 특히 진취적이며 이런 간행물을 창설하는 것을 특별히 지지했다. 그는 이런 생각을 먼저 지지했을 뿐만 아니라 창작사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개척해 출판 초기의 많은 큰 문제를 해결했으며 출판사는 더욱 녹색이었다. 당시 장쑤 성 신문출판국 국장, 장쑤 출판공사 사장 (오늘 출판그룹의 회장에 해당함) 의 제강안 동지도 언급해야 한다. 그는 고서학회가 고전문학 지식을 확립하는 것을 매우 지지한다. 그는 바쁜 와중에도 직접 보고서를 듣고, 출판 초기에 매 호를 읽고, 끊임없이 개선 건의를 했다. 중요한 것은 강 주임이 최종적으로 촬영하여 일련 번호, 편성, 경비 등의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함으로써 일선 편집자가 특히 일하기를 갈망하게 하는 것이다. 그리고 당시 부편집장 설정흥 동지도 있었다. 그는 다른 전공의 고문학 전문가이지만, 고전문학 지식의 건립도 지지한다. 나중에 그가 대통령이 되었을 때, 그는 고전 문학 지식을 지지하기 위해 전력을 다했다. 바로 이런 좋은 기회와 환경이라고 할 수 있다.' 고전문학 지식' 을 그 큰 시대에 내놓고 개혁개방 학술사업의 봄에 순응하고,' 책부족' 시절 지식에 대한 갈증에 순응하고, 많은 전문직 종사자들이 성과를 보여주고, 지식을 보급하고, 경험을 교류할 수 있는 플랫폼 기대에 부응했다.
발표가 시작될 때 가장 큰 문제는 작가 자원, 즉 원고원이다. 이렇게 전문적이고 통속적인 독서는 틀림없이 많은 전문가와 학자들이 장기적이고 정기적으로 쓴 것, 특히 큰 전문가일 것이다. 그리고 정기 간행물이 출판되면 반드시 주야로 번갈아 가며 매월 출판일을 확정해야 한다. 풍부하고 공식적인 원고원 지원이 있어야 한다. 날짜를 미루고,' 천창을 여는 것' 은 큰 사고이다. 당시 장쑤 고서출판사가 설립된 지 1, 2 년밖에 되지 않았는데, 우리도 초보자일 뿐, 난이도는 상상할 수 있다. 하지만 우리는 외부 뇌를 빌려서 외부 편집자를 고용하는 좋은 방법을 찾았습니다. 우리는 중국 사회과학원문학연구소 고대 문학연구실의 전문가를 성공적으로 초청했는데, 주로 류스드 씨와 사창우 윤 타오 위 등 9 명의 전문가 그룹이 편집팀이 되었다. 류스드 씨와 고 회장은 이중편을 구성했고, 다른 전문가들은 초청 편집장을 맡았다 (이후 편집위원회로 바뀐다). 편집위원회는 먼저 정기 간행물의 취지, 지도 사상 및 편집 방침을 결정하고, 정기 또는 비정기 회의를 열어 정기 간행물을 결정하는 칼럼 설정, 기고 아이디어 및 중점 문장 등을 논의한다. 편집위원회 멤버들은 1 ~ 2 개의 칼럼을 담당하는 원고, 심의를 각각 출판사 편집부의 책임편집자에게 총괄하고, 책임편집자는 최종 통일합성 1 기 원고를 담당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고, 원고, 원고, 원고, 원고, 원고, 원고) 이런 방식은 잡지 창간 초기의 원고원, 원고원 등급, 원고원 품질 등의 문제를 잘 해결했다.
실천은 이것이 응집력 있고 전문적인 편집위원회라는 것을 증명했다. 그들은 높이 서서 멀리 보고 학술 시장에 익숙하다. 그들은 그 자체로 전문가 학자이며 학계와 완벽하게 맞닿는다고 할 수 있다. 그들은 학술 동태를 제때에 이해하고, 저자에게 연락하고, 원고를 정리하며, 새로 입사한 젊은이들보다 더 호소력과 영향력을 가지고 있으며, 조고의 효과가 매우 좋다. 이것은 또 하나의 활기차고 유연하고 효율적인 편집 팀이다. 기정된 간행물의 취지와 사고방식을 둘러싸고, 란의 요구에 따라 모든 사람은 명확한 책임과 분업을 가지고 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많은 전문가와 학자들이 연합하여 조직하여 잡지에 적극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원고를 썼다. 이 특별 초청 편집자들의 과학 연구 임무도 매우 중하다. 원고를 편성하고 정기 간행물을 집필하는 것은 추가 임무이지만, 그들은 내무처럼 진지하게 책임지고 있으며, 각 원고는 제때에 조직되어 있다. 때때로 계획한 원고는 제시간에 도착할 수 없고, 출판시간도 지체할 수 없다. 그들은 정기 간행물이 제때에 출판될 수 있도록 밤낮으로 열심히 일하곤 한다. 이것은 또한 우정, 협력, 행복으로 가득 찬 대가족이다. 조고와 편집 작업에서 어려움과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다. 특히 베이징과 난징의 편집 작업 연결에서는 더욱 그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편집, 편집, 편집, 편집, 편집, 편집) 그 당시 전화는 아직 보급되지 않았고, 한 출판사에는 2 ~ 3 대의 전화만 있었다. 당시 팩스, 이메일 등 고급 통신 도구가 없어 편지와 메일을 통한 교류가 매우 불편했다. 말할 필요도 없이, 가장 큰 문제는 잡지 편집과 출판의 속도를 따라가지 못한다는 것이다. 특히 간행물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업무량이 배로 늘면서 전국 각지의 원고와 편지가 대거 쏟아져 편집부와 편집부의 소통이 더욱 어려워졌다. 그러나 어떤 문제가 발생하든 우리는 우호적으로 협상하고 즐겁게 해결할 수 있다. 그들의 지혜, 친절, 이해는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다년간의 협력도 우리로 하여금 깊은 우정을 맺게 하여 좋은 친구가 되었다. 유스드 씨는 나이가 들어서 늘 어른처럼 미소를 지으며 후배처럼 친절하게 나를 대한다. 남들은 큰형 큰언니처럼 나를 도와주고, 나를 배려하고, 나를 사랑한다. 그때 나는 북경으로 출장을 가서 자주 그들의 집에 가서 밥을 먹었다. 그들 집은 내가 거의 다 가 본 적이 있다. 생전 처음으로 켄터키를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위언니가 초대했어요. 현관문에 있는 켄터키 가게에서 당시 매우 개방적이었습니다. 도사형은 고전문학 지식을 매우 좋아해서, 여러 해 동안 고전문학 지식을 꾸준히 써온 문장. 그는 아마도 문장 쓰기가 가장 많은 전문가일 것이다. 나중에 문학 전승의 6 년간의 협력으로 우리는 더 많은 접촉을 갖게 되었고, 나는 그의 밝은 눈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윤 형제는 장쑤 진강인이다. 나는 그가 내거리 뒤뜰에 있는 작은 방에 한 번도 가 본 적이 없다. 문헌처에서 일을 마친 후, 나는 늘 그에게 가서 국수를 먹는다. 이런 대가족에 융합될 수 있다는 것은 나 같은 새로 입사한 젊은이에게 정말 행운이다.
우리는 중국 고전문학의 기초지식을 보급하고 체계적으로 소개하고, 독자가 고전문학을 배우는 흥미를 키우고, 독자가 고전문학에 대한 감상능력을 우리의 취지와 주요 임무로 높인다. 이 방향에 따라 열 설정은 완전히 배열되어 있다. 제 1 호에서는' 나와 고전문학',' 유림외사',' 치학의 길',' 독서 방법',' 문학사 이야기',' 명작 감상' 등 특색 있고 인기 있는 프로그램을 내놓았다. 이 칼럼과 문장 들은 당시 큰 영향을 미쳤다. 예를 들어, "나와 고전 문학" 이라는 기사는 모든 분야에서 큰 성과를 거둔 유명 인사들을 초청하여 고전 문학이 그들의 성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서이다. 3 년 전, 정령, 유, 유, 말, 신, 서목란, 자화군,, 쟝다웨이, 원고성 등이 모두 중국 고전문학에 관한 문장 발표를 했다. 이들 성공한 작가와 예술가들은 자신의 체험에 따라 고전문학을 배우는 것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고전문학과 일반 독자의 거리를 좁히며 독자들의 고전문학 공부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자극했다. 또' 독서의 길' 은 고전문학의 우수 인사들을 초청해 독서의 길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출판의 처음 3 년 동안 청독자를 지도하기 위해 정, 석교, 조도형, 김카이성, 민택, 호만지, 나종강 등을 초청했다. 또한 "책을 읽는 법" 칼럼은 출판, 전종련, 돈남양, 후,,, 주, 김카이성, 조도형, 덩 등 저명한 전문가 학자의 문장,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고전문학을 배우는 방법에 대해 언급했다. 이 문장 들은 당시 적극적인 역할을 했을 뿐만 아니라 오늘도 매우 소중한 자료였다. 이에 따라 고전문학 지식이 학계, 독서권,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급속히 확대되면서 신속하게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좋은 이미지를 세웠다.
출판의 관점에서 볼 때 고전 문학 지식을 설정하는 것은 매우 선견지명이 있는 일이다. 장쑤 고서출판사는 고전문학 지식의 수립으로 출판계, 독서계, 학술계에서 급속히 부상하면서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다. 우리는 중국 사회과학원 문학연구소의 고실과 잘 협력하기 때문에' 문학유산' 과 협력한다. 이에 따라 장쑤 고서출판사는 학계에 빠르게 녹아들어 많은 전문가 학자들과 광범위하고 밀접한 관계를 맺었다. 많은 전문가와 학자들이 고전 문학 지식의 저자에서 출판사의 저자로 바뀌었고, 일부는 평생 작가가 되어 고전 문학 지식을 위해 30 여 년 동안 글쓰기를 고집했다. 이 탄탄한 기초를 통해, 우리는 고급 출판 자원을 확보하고, 양질의 선정을 계획할 수 있는 우세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여러 차례 말씀드렸듯이, 류스드 씨와 중국 사회과학원 고대 문학부의 전문가 학자들이 없다면 고전문학 지식의 성공적인 건립도 없고, 좋은 고전문학 지식 기반도 없고, 장쑤 고서출판사와 문학유산협력의 운명도 없고, 이후 장쑤 고서출판사가 출판한 양질의 프로젝트도 없다.
편집의 경우, 간행물 편집은 훈련이 매우 필요한 작업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1980 년대 출판사의 편집자는 1 년에 60 만 자를 출판했고, 편집자에 대한 심사도 이를 근거로 했다. 그것은 무슨 개념입니까? 첫해에 60 만 자를 발표했는데, 보통 한두 편의 원고이다. 처음 두세 번의 시도를 거쳐 그들은 조판 과정에 들어갔다. 그때는 모두 납줄이었고, 조판공이 한 글자씩 한 글자씩 줄을 서서123 으로 옮겨야 했다. 대령 한 명이 증명서를 수정하는 것은 쉽지만, 공장에서 수정할 때는 매우 번거롭다. 노동자들이 오자를 한 자 한 자 골라 내고,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한 자 정정한 글자를 채우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 이런 식으로, 3 개의 학교는 6 개월 만에 사라졌습니다. 핵홍부 인쇄 후 우선 출판사에서 줄을 서야 하며, 제때에 인쇄할 수 없는 여러 가지 요인을 자주 접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독서명언) 정말 인쇄소에 들어가 인쇄를 하려면 공사 기간을 정해야 하고, 바쁜 계절에 몇 달 더 누워 있어야 한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한 편의 원고가 편집에서 출판에 이르기까지 책임 편집자의 손에서 2 ~ 3 년을 걷는 것은 흔한 일이다. 만약 당신이 새로운 편집자라면, 그것은 당신이 2 ~ 3 년 동안 바빴는데도 일의 성과를 볼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편집 출판은 다르며, 출판 편집 과정은 매우 빠릅니다. 매 호의 출판 시간은 확정적이다. 왜냐하면 매 호의 출판 시간은 확정적이기 때문이다. 그때가 되면 꼭 출판하고 우체국으로 보내 전국에 우편으로 보내면 독자들이 기다리고 있다. 그 시간을 놓치면 우체국이 거부하거나 벌금을 물게 되는 것은 의외다. 따라서 간행물의 1, 2, 3 심과 1, 2, 3 교심의 시간은 어느 날까지 정확하며 하루도 지체할 수 없다. 리듬이 빠르다. 이것은 편집 작업에 매우 높은 요구를 했다. 고전 문학 지식' 은 1986 에서 처음 출판되었으며, 그해 시험간, 9 호, 매 호 65438+ 만자, 즉 90 만 자였다. 이듬해는 격월월로 정해져 있으며, 매 호 654.38+0.20,000 자, 연간 72 만 자로 정해졌다. 즉, 그 해에 출판된 연간 70 만 ~ 80 만 글자로 전체 리듬이 책보다 두세 배 빠르다는 것이다. 당시 출판사는 나를' 고전 문학 지식' 의 책임 편집자로만 삼을 수 있었다. 즉, 나는 15 2 년 동안167 억자 작업량의 책임 편집자였다. 나는 1985 부터 1 까지 클럽에 가입하여 단기 전문 훈련을 거쳐 고전 문학 지식의 출판을 따라잡았다. 이런 빠른 리듬의 효율성은 젊은 편집자에게 스트레스가 많지만 피곤하다. 내 편집의 기본기가 당시 쌓은 기초라고 할 수 있다. 나중에 나는 한 출판사와 한 그룹에서 관리직을 맡았다. 기회가 되면 1 년 정기 간행물을 편집하는 것은 3 년 책을 편집하는 것과 같고 사람을 단련하는 것과 같다고 젊은이들에게 말할 것이다. 물론, 사람을 단련시키는 것은 단지 업무 리듬과 업무량에 그치지 않는다. 정기 간행물의 편집자는 저자, 독자, 출판사, 심지어 인쇄소 노동자들과도 잘 접촉해야 한다. (우리가 긴장할 때, 우리의 편집자는 공장의 조판 작업장으로 내려가 노동자들과 함께 변신해야 한다. 즉, 주문형 교환형) 등등. 이것은 편집자에게 좋은 경험이다. 그래서 나의 편집 경력은 고전 문학 지식으로 시작되었다. 나는 고전 문학 지식이 커짐에 따라 성장했고, 고전 문학 지식은 나를 단련시켜 나를 키웠다. 12 년, 일반 편집부터 부편집장, 편집장 보좌관, 부편집장, 출판사 편집장까지 고전 문학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중에 그룹을 오가며 관리 업무를 하고 전공이 썰렁하지만,' 고전문학 지식' 은 내가 매 호마다 반드시 뒤져야 할 간행물 중 하나이다. 잡지 1 호의 정상적인 출판을 보고 익숙한 묵향을 맡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위에서 익숙한 작가의 이름을 보니 옛 친구를 만난 것 같다.
고전문학 지식' 이 다시 30 년, 다시 200 기를 바랍니다.
(저자는 장쑤 피닉스 출판 미디어 유한회사의 전 사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