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누가' 서왕모' 의 전설과 각 전설의 유래와 전체 분석을 알고 있습니까? 상세할수록 좋다 ~ ~

누가' 서왕모' 의 전설과 각 전설의 유래와 전체 분석을 알고 있습니까? 상세할수록 좋다 ~ ~

서왕모는 청해성 해염현에서 발원한다. "한서 왕망전" 은 "(현재 시닝 도바, 진해) 에서 만리장성 서북까지 왕모석실, 해현 (청해호) 염지", "왕모석실은 청해동, 황하, 이수 사이에 있다" 고 말했다. 현재의 강역에 따르면 해염현 휘트기 부근에 있다. 그는 또 "서한왕망은 고모왕 개국군을 칭찬하며 황족을 위해 큰 공을 세웠고, 지금은 조선집권에 임명돼 서왕모의 운과 신이 보내온 상서의 징조를 얻었다" 고 덧붙였다. 농작물이 길수록 커질수록 이슬이 하늘에서 떨어진다. 신들이 보내온 길조는 서왕모국, 즉 그가 창인을 속인 서해의 서해군에 나타났다. " \ "위안 과 카운티 \" 기록에 따르면, 39 년 (평제 4 년), 만리장성에서 금성창족 물고기 소금, 한수 서왕모부, 서해군 관읍. 하원군 서쪽 180 리 위영성도 "라는 것이다. 서왕모의 고향이 오늘 해염현의 삼각성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서양 왕후후: 여제사장부터 요술 숭배자의 신까지

고대에는 무문화가 주도적인 역사적 시기였으며, 무무당의 부족에서의 지위도 최고였다. 특히 원시 종교의 대변화, 후대의 이른바' 하늘과 땅이 통하다' 이후 무당은 독특하고 고귀한 계층으로 등장해 신들과 소통하고 신을 대표하는 독특한 힘이 되었다. 그들은 지구와 부족과 국가의 정치 생활에서 신의 대변인이 되었다. 그들 중 몇몇의 걸출한 대표들은 생전에 국민의 존경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죽은 후에도 신화되어 그들이 봉사하는 신성한 세계로 들어갔다. 그 결과, 무당 숭배 문화가 성숙기에 이르자, 사람들의 상상력에는 새로운 성원인 무신이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무신, 즉 무녀의 이미지에서 진화한 신령의 기록은 주로' 산해경' 에 집중되어 있다. 예를 들면' 사막 속에는 명산과 달이 들어가는 문' 이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영산도 있고, 무선도 있고, 무녀도 있고, 무녀도 있고, 무녀도 있고, 무녀도 있고, 무녀도 있고, 무녀도 있고, 무녀도 있고, 무녀도 있고, 무녀도 있고, 무녀도 있고, 그 이후로 여러 가지 약이 다 있다. "(와일드 웨스턴 클래식);" (쿤룬) 동방에는 오붕 (), 무설 (), 무양 (), 무율 (), 오반 (), 무상 (), 무상 () 이 모두 선약 () 을 들고 거절한다

이런 요술 신령들 중에서 서왕모는 특히 주목할 만하다. 그녀는 수많은 마녀 신 중에서 가장 오래되고 신비로운 사람이다. 그녀의 초기 기록은 전국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그녀의 정체에 관해서는 학계에서 일반적으로 그녀가 고대 중국 서부의 한 모계 부족의 여성 수장으로 여겨진다. 고대에는 부족의 수장도 종교 지도자였으며, 서왕모도 예외는 아니었다. 무전' 에서 서왕모는 혼잣말로 말했다. "나는 유일한 황제이자 딸이다." 고대에는 부족의 종교 지도자들만이 최고무상의 하느님과 이렇게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전국 초기에 쓴 책' 귀장' 에는 서왕모를 기록한 선약' 장자' 가 들어 있습니까? 6? 1 세대 종사에서 그녀는 황제, 전호, 여강과 함께' 도' 로 인해 신이 된 네 명의 고대 군주로 나란히 열거되었다. 고대 사회에서도 부족의 수장은 대제사장이자 숭배의 대상이었으며, 흔히 부족의 조상으로 해석되었다. 황제는 예로서 먼 서방에 있는 서왕모가 거리 때문에 특히 신비로워졌다. 전국 말기 진한초에 쓴' 산해경' 에서 서왕모는 서방의 괴신으로 묘사되었다. "서해의 남쪽, 모래의 하마. 어떤 사람은 호랑이 이빨을 달고 승승장구하다. 꼬리, 동명 서왕모 ('서삼경'), "서왕모는 몇 걸음씩 승봉을 달고, 남쪽에는 서왕모를 위해 먹는 파랑새 세 마리가 있고, 쿤룬 허북에 있다" ("북해경"). 위의 기록에서 볼 수 있듯이, 주인의 관념에서 서왕모는 본존체계의 일원으로서 주로 두 가지 면에서 나타난다. 하나는 장생불로약을 들고, 장생불로를 줄 수 있고, 다른 하나는' 천성오잔자' 이며, 살육을 담당하는 흉신이다.

왜 불로장생과 인명을 주는 이 두 가지 정반대의 직책은 모두 서왕모에게 집중되어 있는가? 현대 논리에서 모순적으로 보이는 이 문제는 요술 문화의 분위기 속에 들어가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고대 마녀는 부족에서 생명을 부여하고 생명을 끝내는 역할을 하고 있다. 생명을 부여하는 능력은 주로 마법사의 의료 행위에 나타난다. 의료 수준이 매우 낮은 고대에는 마법사가 부족의 지식계층으로서 인류 사회의 첫 번째 의사였다. 예를 들어 고대 무당의 대표 오선이가 명의였다. 고서에 의하면, 그는 일찍이 홍서를 제요 의사로 삼았다. 6? 1 독언에도 구름이 있다: "무선은 사람의 병을 연장하고 사람의 재난을 치료할 수 있다." 몽매 시절 사람들은 의학의 역할을 이해할 수 없었고, 마법사가 약물이나 심리치료로 병을 치료하는 것을 보는 것은 신기하다. 무당들은 자신의 신성성을 지키기 위해 병을 치료하는 기술 비밀을 밝히지 않거나 약물을 무술의 신령으로 삼아 그 효능을 신기하게 만들고 자신을 신격화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마법사의 징벌 기능은 주로 무당 의식에서 나타난다. 고대에 가장 성대한 제사는 제사, 인제를 포함한 제사였다. 이런 제사, 희생, 제물을 주재하는 사람은 무당단의 수장이다. 그래서 이 의식에서 마법사는 처벌과 살육을 담당하는 기능을 맡았다. 그들은 전쟁 포로와 부족원들을 제물로 신에게 바쳤으며, 이런 생명을 바치는 방식으로 신들을 감동시켜 보호를 받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명언)

서왕모의 이중신성은 무당의 상술한 이중작용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서왕모도 고대 무당에서 진화한 요술신이라고 단정할 수 있다. 그러나 오현 등과 달리 서왕모의 현실 원형은 서역 모 부족의 여제사장으로 창족에 속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