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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중국 슈슈

중국 슈슈술, 약칭 슈슈슈술은 중국 문화에서 미래를 예측하고 불행을 피하는 데 사용되는 각종 마법 시스템을 가리킨다. 점술분류: 산의의 점술은 점술, 풍수, 명리, 꿈 등 다양한 종류의 예측 방법을 사용한다. , 계산 된 대상 범위는 사람, 물건, 집, 조상 무덤에서 지상 운송, 국운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슈슈의 원리는 기본적으로 이경의 가십과 음양 오행이다. 풍수, 팔자, 명리, 유인원, 도술, 태을신수, 매화 이수, 위자두수 등이 포함됩니다. "슈슈" 는 "슈슈" 로도 쓸 수 있다. "수술" → 고대의 본의는 길을 가리키며, 나중에는 방법, 기술로 확장되었다. "수" → 사물의 수에 관한 규정. "슈슈" 의 방법과 기교는 우선 요술과 마법 성격의 신비주의를 가리킨다. 고대 사람들은 그것을 통해 신비한 미지의 세계와 교제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슈슈" 의 "수술" 은 신인들 사이의 통로이자 중개자이다. 예술은 마법 (방법 방법) 을 가리킨다. 숫자는 유리수와 기수 (사용 방법의 법칙), 즉 음양오행의 운동 법칙을 가리킨다. "슈슈슈는 도가의 술 (이른바 음양가는 도가) 이고, 음양오행설은 줄곧 도가 추앙한 것이다. 유가는 어린아이가 함부로 말을 하지 않기 때문에 제창하지 않고, 음양오행의 수학 이론을 이용하여 인사의 좋고 나쁨을 추론한다고 말한다. 즉, 여러 가지 신기한 방법으로 자연계에서 주목할 만한 현상을 관찰하여 사람과 국가의 운명과 운명을 추론하고, 중국 고대의 정치 군사 문화 과학기술에 광범위한 영향을 끼쳤다는 것이다. "(상해 고서출판사-출판설명' 슈슈 총서'). Shu Shu 는 항상 중국 전통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었습니다. 중국 역사상, 그것은 사회생활의 일종의 패션이었지만, 그 내포와 외연은 지금까지도 분명하지 않고 학술계에도 확실한 구분이 없었다. 지구상의 거의 모든 민족에 널리 퍼진 무술은 천문, 역법, 수학, 점성술, 유인원, 태을, 기문, 운, 점술, 점술, 점술, 상면, 풍수, 주문, 상서로운 선택, 잡업과 같은 신기한 숫자의 기원이었다 일반적으로 좁은 환상수는 길흉을 예측하는 마법을 가리킨다. 넓은 의미의 수술은 천문학, 역법 등을 포함한다. 지금, 통상적으로 가리키는 무늬의 수는 좁은 의미의 무늬이다. 현대학자들은 점리학의 성격, 이름, 용법에 대해 여전히 이해하지 못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산수가 산수라고 생각합니다. 숫자가 있으면 산수가 있고, 산수는 수학에 속한다. 중국 고대에는 숫자를 썼고, 현대 수학과 문학만큼 명확하게 쓰지 않았다. 이게 뭐야? 물리적 생성의 두 단계에서 단어와 의미, 인에서 과일까지 의미를 도출합니다. 글자의 뜻은 반드시 앞뒤가 맞아야 하고, 위치는 반드시 숫자와 문자로 표시해야 한다. 중국 고대의 "수" 는 모두 예술이고, 외과의 정의 기능은 조합되어 있다. 예를 들어 만물은 둥글고, 만물은 이치에 맞고, 만물은 모두 계산한다. 기법의 조합을 통해 원과 정사각형 또는 원과 원에서 모양을 도출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함께 보거나 따로 볼 수 있다. 숫자는 위치를 정렬하거나 더하거나 빼거나 곱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열수가 학문이라면,' 수술',' 수술',' 수법' 수학 기교, 즉 이름의 학문은 숫자의 성격, 정의, 방향, 순서, 법칙, 방향이다. 그것의 철학과 기술은 상하, 전후, 좌우, 동남서북과 같은 윤리이다. 순서는' 매직 번호' 라고 하고, 속 상수는' 대수' 라고 한다. 123456789 의 10 수는 모두 정해져 있다. 이 단락을 편집하면 숫자는 연산 원리이고 소수는 연산 방법이다. 백 이내, 중앙값입니다; 수천만, 소수. 중앙값은 산수이고 소수는 산수이다. 칼럼을 공부의 예색으로 계산하면' 계산 기교',' 산수',' 알고리즘' 이 여기에 묘사된 사학과 명리학은 천지 범위, 즉 천하일, 100 시리즈 안에 있다. 우주의 큰 수에 관해서는,' 하도',' 로서',' 10',' 9' 와 같은 10 자리 숫자만 사용한다. 100 은 큰 도수이다. 뿌리 수는 하나, 둘, 셋과 같이 도, 이순신, 둘, 현에서도 각각 사용된다. 도학, 그 숫자 공식은 음양오행과 같은' 25' 이다. 매우 배우기 좋다. 그것의 숫자 공식은 삼황오제와 같은 3 ~ 5 이다. 그래서 나는 점차 사학의 기교를 보았다. 셋째, 일수; 다섯째, 정원을 위해, 사람들은 5 ~ 3 을 사용한다. 이렇게 배워서 응용하다. 하늘의 숫자는 3 이다. 순환을 가리키며 기상, 힘, 별의 세 가지 천상도 포함한다. 토지의 수량은 5 이다, 이것은 그것이 안정적이고 지질적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은 다섯 가지에 속한다: 금목, 물, 불, 흙. 황삼무명, 천지 () 의 이름, 천지 () 를 공명 () 으로 하고, 도무명 () 으로 하여 인신이 아니다. 오제는 유명하고, 인왕을 이기적인 이름으로 삼는데, 예를 들면 복시 (), 헌원 () 과 같다. 천지 사이에 태어난다는 것은 위대한 춘추이자 오래된 물건이다. 오제 삼왕, 중세의 제다이가 하늘에 있는데, 그것은 봄가을이다. 삼왕 오패, 고대의 과거에 대한 계승과 종법제는 소춘추이다. 중국의 역사는 낭만적일 수 있다, 왜냐하면 그것의 수학 기교 때문이다. 이 섹션을 편집합니다. 태을도 태을수라고 합니다. 태일은 매직 번호 중 하나이며, 세 가지 유형 중 첫 번째이다. ('석삼' 은 중국 고대 판타지 수의 3 대 비밀인 태일, 기문, 유인원, 일명' 석삼') 은 고대의 고위층 예측이다. 태을식은 황제가 치우에 대항할 때 생긴 것이라고 한다. \ "qimen 다섯 거북이 \"; "어제 황제는 나에게 태을, 궁뢰, 구궁법풍을 시킨 후, 낙서호를 사용하라고 명령했다." 이는 이치를 모방하기 위해 이경의 학문에 속한다. 그 방법은' 이 감웨이 치즐도' 중 태을구궁법에 근거한 것 같다. 5 원 6 조 채택, 360 년은 대주기, 72 년은 소주기. 태을은 3 년 동안 궁궐에 입궁하지 않고, 24 년 1 주일, 72 년 3 여행을 한다. 태일은 태극생으로 두 눈 (주객) 을 낳고, 두 눈은 주객, 크기, 기획신 팔장을 낳는다. (이경 태극과 비슷하고, 두 개의 의로 나뉘고, 두 개의 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 태을팔이가 탈 16 신 방위 관계로 구도를 확정하다. 내외의 복보를 설명할 수 있다. 4 점 구분은 홍수, 가뭄, 질병을 설명할 수 있다. 오복 크기 여행의 삼기 양단을 떠밀면 고금의 혼란을 예지할 수 있다. 연괘, 월괘 등을 소개할 수도 있다. 도술도술은 원래 중국의 고서였지만, 늘 점술의 책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도술은 중국 고대 국민들이 자연과의 투쟁에서 오랜 관찰과 반복적인 검증을 거쳐 총결된 전통 진귀한 문화유산이라는 주장도 있다. 또 다른 사람들은' 도술' 이 확실한 공법이라고 말하지만, 나는 두 번째 말에 동의한다. 도술' 은 무슨 뜻인가요? 그것은' 기치',' 문',' 장갑' 이라는 세 가지 개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기치' 는 B, C, D 를 가리킨다. "문" 은 휴식, 생, 상처, 감독, 경경, 죽음, 놀라움, 여덟 개의 문을 여는 것이다. "탈출" 은 숨는 것이고, "갑" 은 자씨네 여섯 명을 가리킨다. 각각 자자, 자사면, 심가, 오가, 진가, 자은, "탈자" 는 10 개 간부 중 가장 존귀하다. 그것은 숨기고 드러내지 않고 육계 아래에 숨어 있다. "육계" 는 웨이, 이미, 헵경, 신, 임, 귀환이다. 은둔의 원칙은 갑자와 유정, 자사면과 유기, 심가와 유경, 오가와 류신, 진가와 유인원, 자은과 유귀입니다. 또한 펭, 임재, 충, 복, 응응, 서, 주, 신, 9 대행성과도 협력한다. 문두의 직업은 주로 하늘, 문, 땅의 세 부분으로 나뉘어 삼재를 상징한다. 천장 제 9 궁에는 9 개의 행성이 있고, 가운데 제 8 궁 (가운데 제 2 궁) 에는 8 개의 문이 있다. 경기장의 제 8 궁은 8 개 방향을 나타내며 움직이지 않는다. 동시에 천장에서 각 집에는 특정 홀수 (b, c, d) 악기 (e, j, g, Xin, Ren, Gui) 가 할당됩니다. 이렇게 특정 시간에 따라 육기, 삼기, 팔문, 구성의 배열로 사물 간의 관계, 특성, 추세를 측정하고 상서로운 면을 반복적으로 선택해 중국 신비문화의 독특한 범주인 도술마술을 구성하였다. 도술이란 무엇입니까? 홀수: b, c, d 로 일, 월, 별을 나타냅니다. 문: "이자", "죽음", "상처", "감독", "개방", "지진", "건강", "풍경" 을 의미하는 것은 8 개 방위마다 하나씩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돈가: 유가를 5, 자신, 더, 마음, 사람, 귀신 6 가지 법기 아래에 숨기고 함께 도술이라고 부른다. 천지의 세 부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사이트: 팔괘가 충무궁은 구궁입니다. 상반부: 8 개의 부정행위 직자, 텐사, 태음, 육합, 피첸, 주새, (백호, 현무), 판단입니다. 육인은 중국 점리학의 총개괄으로, 점리학과 <역경> () 의 모든 정수를 융합하여 중국 선진 고대 문화의 중요한 구현이다. 임설은 천학 (고대 점성술), 이경, 건지, 현학 (신사) 의 네 가지 이론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것은 12 종의 신으로 만물을 나누어 객관적 세계를 전면적으로 파악하고,' 구족' 의 방법으로 만물의 기본법칙을 반영하여 천문 지리 인사의 일반 운동 변화 발전의 깊은 학문이 되었다. 고대에 중국에서 산수는 사람들이 자연, 사회, 자신을 아는 한 가지 방법일 뿐만 아니라 중국 고대의 자연 과학 기술과도 관련이 있었다. 풍우란 씨는 중국 고대 매직 수가 사상사에서의 역할에 대해 전반적으로 평가한 적이 있다. "매직 번호 자체는 미신을 바탕으로 한 것이지만, 왕왕 과학의 기원이다. 슈슈와 과학은 긍정적인 태도로 자연을 설명하는 공통의 소망을 가지고 있다. 자연을 정복하여 인류를 위해 봉사하게 하다. 슈슈가 초자연적인 힘에 대한 신앙을 포기하고 자연력으로만 우주를 설명하려 할 때, 그것은 과학이 되었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이 자연력은 무엇입니까? 개념은 처음에는 간단할 수도 있지만, 이러한 개념에는 과학의 시작이 있다. " 。 고대 사람들은 그것을 통해 신비한 미지의 세계와 교제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슈슈" 의 "수술" 은 신인들 사이의 통로이자 중개자이다. Shu Shu 는 항상 중국 전통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었습니다. 중국 역사상, 그것은 사회생활의 일종의 패션이었지만, 그 내포와 외연은 지금까지도 분명하지 않고 학술계에도 확실한 구분이 없었다. 지구상의 거의 모든 민족에 널리 퍼진 무술은 천문, 역법, 수학, 점성술, 유인원, 태을, 기문, 운, 점술, 점술, 점술, 상면, 풍수, 주문, 상서로운 선택, 잡업과 같은 신기한 숫자의 기원이었다 일반적으로 좁은 환상수는 길흉을 예측하는 마법을 가리킨다. 넓은 의미의 수술은 천문학, 역법 등을 포함한다. 지금, 통상적으로 가리키는 무늬의 수는 좁은 의미의 무늬이다. 현대학자들은 점리학의 성격, 이름, 용법에 대해 여전히 이해하지 못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산수가 산수라고 생각합니다. 숫자가 있으면 산수가 있고, 산수는 수학에 속한다. 중국 고대에는 숫자를 썼고, 현대 수학과 문학만큼 명확하게 쓰지 않았다. 이게 뭐야? 물리적 생성의 두 단계에서 단어와 의미, 인에서 과일까지 의미를 도출합니다. 글자의 뜻은 반드시 앞뒤가 맞아야 하고, 위치는 반드시 숫자와 문자로 표시해야 한다. 중국 고대의 "수" 는 모두 예술이고, 외과의 정의 기능은 조합되어 있다. 예를 들어 만물은 둥글고, 만물은 이치에 맞고, 만물은 모두 계산한다. 기법의 조합을 통해 원과 정사각형 또는 원과 원에서 모양을 도출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함께 보거나 따로 볼 수 있다. 숫자는 위치를 정렬하거나 더하거나 빼거나 곱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열수가 학문이라면,' 수술',' 수술',' 수법' 수학 기교, 즉 이름의 학문은 숫자의 성격, 정의, 방향, 순서, 법칙, 방향이다. 그것의 철학과 기술은 상하, 전후, 좌우, 동남서북과 같은 윤리이다. 순서는' 매직 번호' 라고 하고, <역경> 속 상수는' 대수' 라고 한다. 123456789 의 10 수는 모두 정해져 있다. 중앙값은 기술이고 소수는 기술입니다. 백 이내, 중앙값입니다; 수천만, 소수. 중앙값은 산수이고 소수는 산수이다. 칼럼을 학습의 예색으로 계산하면' 계산 기교',' 산수',' 알고리즘' 이 있기 때문에 여기에 묘사된 역사 수학은 천지 범위, 즉 천하 일, 100 시리즈 안에 있다. 우주의 큰 수에 관해서는,' 하도',' 로서',' 10',' 9' 와 같은 10 자리 숫자만 사용한다. 100 은 큰 도수이다. 뿌리 수는 하나, 둘, 셋과 같이 도, 이순신, 둘, 현에서도 각각 사용된다. 도학, 그 숫자 공식은 음양오행과 같은' 25' 이다. 매우 배우기 좋다. 그것의 숫자 공식은 삼황오제와 같은 3 ~ 5 이다. 그래서 나는 점차 사학의 기교를 보았다. 셋째, 일수; 다섯째, 정원을 위해, 사람들은 5 ~ 3 을 사용한다. 이렇게 배워서 응용하다. 하늘의 숫자는 3 이다. 순환을 가리키며 기상, 힘, 별의 세 가지 천상도 포함한다. 토지의 수량은 5 이다, 이것은 그것이 안정적이고 지질적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은 다섯 가지에 속한다: 금목, 물, 불, 흙. 황삼무명, 천지 () 의 이름, 천지 () 를 공명 () 으로 하고, 도무명 () 으로 하여 인신이 아니다. 오제는 유명하고, 인왕을 이기적인 이름으로 삼는데, 예를 들면 복시 (), 헌원 () 과 같다. 천지 사이에 태어난다는 것은 위대한 춘추이자 오래된 물건이다. 오제 삼왕, 중세의 제다이가 하늘에 있는데, 그것은 봄가을이다. 삼왕 오패, 고대의 과거에 대한 계승과 종법제는 소춘추이다. 중국의 역사는 낭만적일 수 있다, 왜냐하면 그것의 수학 기교 때문이다. 이 말을 편집하면 고대 철학이라는 영향이 광범위한 사회사조에 미치는 영향은 필연적으로 철학적 사고에 영향을 미칠 것이며, 수구도 예외가 아니다. 우선, 수술은 중국 고대인의 철학적 사고를 계발하고 심화시켰다. 역사서에 따르면, 주조부터 춘추기까지 <역경> 속 점술에 의해 결정되는 것은 상당히 보편적이며, 우연의 일치도 자주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은 의심할 여 지 없이 미래 세대가 <역경> 속에 포함 된 "진리" 를 공부 하도록 영감을 것입니다, 그래서 <역경> 등장 했다. 둘째, 부추에서 점술에 이르는 변화는' 하늘' 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의 변화를 반영한다. 주전에 사람들은' 하늘' 을 인격의지를 지닌 신으로 여겼다. 따라서 상조 통치자는 제사' 하늘' 과 조상을 대량으로 제사하는 것 외에도 사회활동에 종사할 때 거북갑과 다른 점술을 불태워' 하늘' 의 의지와 사상을 이해해야 했다. 그러나, 상업 통치자들이 이와 관련하여 엄청난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여전히 자신의 멸망을 피할 수 없었다. 이런 식으로, 저우 왕조 상인이 끝난 후, 사람들은 상 왕조의 멸망에 대한 교훈을 반성하면서 "신이 친척이 없고 덕만 보좌한다" 는 생각을 내놓았는데, "덕호민 존중" 이 "하늘" 의 가호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계급 사회의 격렬한 갈등과 이익 충돌에서 통치자는 진정으로' 인민보호' 와' 도덕존중' 을 할 수 없다. 잔혹한 계급 갈등과 현실 투쟁은 제사와' 덕호민 존중' 이외의 방법을 찾아 승리를 추구하도록 강요한다. 즉 사회와 자연의 법칙을 연구하여 자신의 운명을 장악하는 것이다. 이로 인해 사람들은' 하늘' 을 인격의지가 있는 신에서' 자연천' 으로 되돌리고' 자연천' 에 대한 분석 연구를 통해 그 운행 법칙을 파악함으로써 사회의 정치적 군사적 변화를 파악하려고 노력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