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색상" 과 "색상" 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감사합니다
"색상" 과 "색상" 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감사합니다
두 성은 통용할 수 없고, 신분증의 안자는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
신화사전 1992 판에서' 색상' 과' 색상' 은 같은 단어이고, 후자는 전자의 번체이다. 1998 과 버전 10 에서' 색상' 과' 색상' 은 두 단어로 나열됩니다. 모두 성이 있지만 이미 두 성이다.
얼굴은 성씨에만 쓰이고, 얼굴은 얼굴의 불규칙한 간결자이다. 옛에는 제비가 있고 제비는 없다. 나중에 민간에 표준화되지 않은 간화자연이 나타나 제비가 되었다. 1977 년, 제 2 차 한자 단순화 방안은 모든 염제가 염제로 단순화되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 방안은 얼마 지나지 않아 지나치게 단순화되어 폐지되었지만, 일부는 얼굴을 바꾸지 않고 계속 얼굴을 쓰고 있다.
\ "Shuowen 솔루션 단어 \" 우 연의, yanaihou 세속적 인 단어, 얀 은 성이 아니다. 오늘날 엄성이란 제 2 차 한자 단순화 방안 (나중에 폐지됨) 이 엄성 번체자를 글자로 잘못 단순화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안정자는 얼굴이어야 한다. 당시 염석산의 이름조차도 염석산으로 오필되었다.
누군가가 물었다: 아니, 어떻게 100 개의 성 안에 얼굴과 두 개의 성이 있을 수 있지? 백가의 성은 해방 후 편찬된 것이 아니다.
해결 방법: 송조의 백가성 노판은 현재 유행하는 백가성과 다르다. 송대 백가의 성은 천손조리에서 시작하여 마침내 사제가 평사했다. 이후 명청강희가 편찬한' 백가성 신주',' 백가성 3 판',' 황실성' 은 송대 백가성과 정확히 같지만 성씨 순서가 바뀌었다.
현재 신판 백가성은 정식으로 속백가성이라고 부른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광릉고적 각인사 (1960 년에 설립) 가 원래 송대 백가의 성을 기초로 편집 출판한 것이다. 해방 이후에야 편집 출판하는 것이다. 당시 편집자의 고증이 불분명하여 대중이 유행하는 엄성이라는 단어를 수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