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설담의 문어문 독서 해답.
설담의 문어문 독서 해답.
박자를 맞추고 슬픈 노래를 한 곡 부르다. 노랫소리가 나무를 흔들었고, 소리는 구름을 멈췄다. \
원문
설담은 진청에서 공부했지만, 그는 기량이 없어서 기진맥진하고 사직했다. 진청 () 은 주둔 () 하여 교외에서 송별하며 애가를 쓰다듬으며 나무를 떨며 매우 낭랑하다. 설담 사죄하여 평생 감히 말을 하지 못했다.
번역
설담과 진청학은 노래를 배웠고, 아직 진청의 기교를 다 배우지 못했는데, 그는 자신이 이미 다 배웠다고 생각하고 집을 떠났다. 진청은 그를 말리지 않고, 성외의 길가에서 그에게 작별을 고했다. 진청은 타면서 만가를 부른다. 노랫소리가 나무를 흔들었고, 소리는 구름을 멈췄다. 그래서 담설은 진청에게 사과하고 돌아와서 계속 공부할 것을 요구했다. 그 후로 그는 다시는 집에 가고 싶다고 감히 말하지 못했다.
2. 설담에게 문어문 연습문제에 대한 답을 베껴 달라고 부탁한다. 원문: 설담은 진청으로부터 배우고, 청년 기술은 나쁘지 않다. 1, 차이: 다 배웠다. 푸: 두 번째. 번역 1, 기진맥진하다고 해서 사직했다. 담설은 그가 이미 모든 것을 배웠다고 생각하여 집에 돌아갔다. 2. 이 이야기는 공부는 반드시 겸허하고, 견지하고, 자만하지 않고, 얕지 않고, 중도에 포기하고, 잘못을 알면 고쳐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과학 문화 지식을 배우려면 겸허하고, 공부는 끝이 없고, 공부는 끝이 없고, 너는 항상 진보할 것이다. 반면에 적절한 정면 교육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다. 넷째, 설담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어떤 장점이 있나요? 설담은' 잘못을 알면 고치라' 는 사나이의 자질뿐만 아니라 교만을 겸손하게 하는 태도, 진선미의 우량 미덕, 특히 성악 예술, 그리고 머리가 맑고 눈빛이 예리한 예술 감별력도 갖고 있다.
3. 설탐설은 설탐설의 대답을 읽었다.
설담 (1) 은 진청에서 신뢰 (2) 를 배웠지만, 그는 가난한 능력이 없어서 할 수 있다고 해서 사직했다. 복가지에 멈추고 교외곡 ③, 어루만절 ④, 만가 ⑤, 진나무 소리, 매우 우렁찬 것에 초점을 맞추다. 설담은 반⑥ 감사했고, 다시는 감히 돌아오지 못했다.
-"열자? 당나라 웬 "
[주석]
(1) 설담과 진청: 진국의 전설적인 성악가 두 명.
② 가사: 악기없이 노래하십시오.
③ 굴곡: 큰길.
4 무절: 박자를 맞추다. 만지고, 두드리고, 두드리세요. 섹션: 노래의 박자.
⑤ elegy: 비극적 인 노래를 부르십시오.
⑥ 반전: "뒤로" 뒤로.
[지식 기반]
"열자" 는 8 편이 있는데, 전국시대 열어구로 전해진다. 열어적, 전국시대 정인은 명리를 따지지 않는 은둔자로 청정공영을 숭상하는 도가 사상가이다. 이 책은 많은 고대 우화와 신화 전설을 보존하여 귀중한 문화유산이다.
[테스트]
1. 다음 단어의 의미를 설명합니다.
(1) 나쁘지 않은 기술 ()
(2) 피곤하다고 말한다 ()
(3) 그런 다음 사임 ()
(4) 담설의 요구는 정반대다 ()
2. 다음 문장 중' 의' 용법이 다른 세 문장과 다른 문장 () 을 선택합니다.
갑은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고, 을은 가난하지 않고 젊지 않다.
병견은 이충두초를 보고, 관은 강렬하다. D 는 전부라고 합니다.
3. 문장을 번역합니다.
(1), 멈춰, 교외의 굴곡에 집중해.
② 진동하는 나무는 매우 우렁차다.
4. 왜 설담은 "반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절대 돌아갈 수 없습니다" 라고 했습니까?
이 작은 이야기는 당신에게 어떤 영감을 주었습니까? 자신의 말로 요약해 주세요.
[대답]
1.( 1) 이 기사에서 "모두 배우기" 라고 부르는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생각 (3) 하고 사과 (4)
2.B
3.① 진청은 그를 붙잡지 않고 교외로 가는 길에 그에게 작별 연회를 열었다.
(2) 노랫소리가 숲을 진동시켜 하늘 높이 울려 퍼지며 하늘의 뜬구름을 막는다.
4. 그는 진청의 가창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에, 그는 다 배우지 못했고, 그는 끝없는 이치를 배웠기 때문에, 그는 온 마음을 다해 공부에 몰두했다.
5. 자만하고, 섭렵하고, 중도에 포기하고, 모피만 배울 수 있다. 끊임없이 진취적이고, 더 잘하려고 노력해야 최고봉에 오를 수 있다고 우리에게 말해라.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참고: 이 글은 이미 2005 년 7 호' 신어 안내물' 에 발표되었다.
4. 설담 문어문 연습 답안을 구하다. 설담 (1) 스승은 (2) 진청 () 에서, (3) 청기 () 를 못지않게 지치게 자칭하여 (4) 를 사임했다.
정지 (5), 교외곡 송별 (6), 부제 (7), 슬픈 노래 부르기, 나무를 진동시켜 구름을 멈추다 (8). 설담은 셰 (9) 반변 (10) 으로 평생 감히 말하지 못했다.
진청은 그의 친구를 가리키며 말했다. "과거에는 한오의 동쪽이 화목했고, 그는 식량이 부족했다. 그는 옹문을 지나 노래를 부르고 가짜 음식을 팔았다. 떠날 때 주위의 메아리 (발음 이두성, 동, 종량) 가 사흘 동안 계속되었고, 나는 한 남자와 좌우로 안았다.
만약 네가 여정을 어기면, 너는 여정을 어기는 사람들에게 굴욕을 당할 것이다. 한아는 애통해하고, 만고에 애통해하며, 3 일 동안 울지 않는다.
따라잡다. 도, 긴 노래로 돌아가자.
1 리, 노소를 막론하고 기뻐하는 손춤 (변사성, 박수), 부처는 자제할 수 있지만 슬픔을 잊는다. 이것은 후한 선물이다.
그래서 옹문인은 지금까지 노래를 잘 부르고 울며 나방의 유산을 내려놓았다. 참고 (1) 노래하는 법을 배웁니다. (2) 에서: 까지; (3) 빈곤: 소진, 완료; (4) 나는 사임했다: 그래서 나는 떠나고 집에 갔다. (5) 정지: 정지, 안돼, 안돼.
만류하지 않다 (6) 교외에서 송별하다: 시외대로 옆에서 송별하다. 술과 음식을 배웅하다 (7) 애무 축제: 촬영 축제: (8) 중지: 중지; (9) 감사합니다: 사과; (10) 반전: 일반 단어, 반환, 반환. 설담은 진청에게 노래를 배우는데, 그가 진청의 기교를 다 배우기 전에, (설담) 그가 이미 모든 것을 장악했다고 생각하여 (진청의 기교), 그는 작별 인사를 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진청은 그를 말리지 않고, 성외의 길가에서 그에게 작별을 고했다. 진청은 명절을 두드리며 만가를 불렀다. 노랫소리가 나무를 흔들었고, 소리는 구름을 멈췄다.
설담은 뒤이어 (진청에게) 사과를 하고, 돌아오라고 요구했다. (계속 공부함), 다시는 감히 집에 가는 일을 언급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진청의는 그의 친구에게 이렇게 말했다. "예전에는 한국의 나방이 동방의 제나라에 갔는데 식량이 없었다. 그들이 옹문을 지나갈 때 그들은 그곳에서 물건을 팔고 음식을 구걸했다.
비록 그녀가 떠났지만, 3 일 동안 중앙 빔 (옹문의 빔) 주위에는 여전히 메아리가 있었고, 그녀 옆에 있던 사람들은 그녀가 떠나지 않았다고 생각했다. 여관에 묵을 때 여관 사람들은 그녀를 모욕했다.
한국의 나방도 울음을 터뜨리며 눈물을 흘렸고, 온 마을 사람들은 슬퍼서 서로 바라보며 울며 사흘 동안 밥을 먹지 않았다. (골목에있는 사람들) 즉시 그녀를 쫓아 (돌아와).
나방이 돌아왔을 때, 그들은 또 노래를 불렀다. 골목 전체가 기쁨으로 가득 차고, 깡충깡충 뛰고, 손뼉을 치며 춤을 추며, 자신을 억제할 수 없었고, 아까의 슬픔을 완전히 잊어버렸다.
그래서 그는 그녀에게 많은 돈을 주고 그녀를 보냈다. 그래서 옹문인은 노래 공연을 잘하는 것은 나방이 남긴 노래 (기교) 를 흉내내는 것이다. ""
담설은 답을 보는 법을 배웠다. 설담은 (2) 진청으로부터 (1) 을 배웠고, 그는 가난하지 않다 (3), 피곤하다고 해서 사직했다 (4).
중지 (5), 교외곡 (작곡 읽기, 두 음) (6), 부절 (7), 탄식하는 나무, 적운 (8) 에 집중한다. 설담은 셰 (9) 반변 (10) 으로 평생 감히 말하지 못했다.
원래 설담은 진청에서 책을 읽었는데, 그는 가난할 능력이 없어서 그가 하겠다고 해서 사직했다. 푸치에서 잠시 머물며, 구부린 교외에서 송별하며, 애가를 쓰다듬고, 귀먹은 머리를 진동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담설은 뒷면을 찍고 있는데, 그는 평생 감히 그의 말을 돌려주지 못했다. 진청은 그의 친구를 언급하면서 말했다. "과거에는 북한의 나방이 중국 동부에 있었는데, 그들은 음식이 부족했다. 그들은 옹문을 지나 노래를 부르고 가짜 음식을 팔았다.
떠날 때 주위의 메아리 (발음 이두성, 동, 종량) 가 사흘 동안 계속되었고, 나는 한 남자와 좌우로 안았다. 만약 네가 여정을 어기면, 너는 여정을 어기는 사람들에게 굴욕을 당할 것이다.
한아는 애통해하고, 만고에 애통해하며, 3 일 동안 울지 않는다. 따라잡다.
도, 긴 노래로 돌아가자. 1 리 안에 노소를 막론하고 기뻐하는 손춤 (네 번 읽고 손뼉을 친다), 부처가 자제할 수 있어 근심을 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후한 선물이다. 그래서 옹문인은 지금까지 노래를 잘 부르고 울며 나방의 유산을 내려놓았다.
설담과 진청학은 노래를 배웠고, 아직 진청의 기교를 다 배우지 못했는데, 그는 자신이 이미 다 배웠다고 생각하고 집을 떠났다. 진청은 그를 말리지 않고, 성외의 길가에서 그에게 작별을 고했다. 진청은 타면서 만가를 부른다.
노랫소리가 나무를 흔들었고, 소리는 구름을 멈췄다. 담설은 이어서 진청에게 사과하고 돌아와서 계속 공부할 것을 요구했다.
그 후로 그는 다시는 집에 가고 싶다고 감히 말하지 못했다. 진청은 그의 친구에게 말했다. "예전에 한국 소녀는 동양의 제나라에 갔는데 그곳에는 음식이 없었다. 그녀가 옹문 (제나라의 대문) 을 지나갈 때, 그녀는 그곳에서 노래를 부르고 음식을 구걸했다.
비록 그녀가 떠났지만, 3 일 동안 중앙 빔 (옹문의 빔) 주위에는 여전히 메아리가 있었고, 그녀 옆에 있던 사람들은 그녀가 떠나지 않았다고 생각했다. 여관에 묵을 때 여관 사람들은 그녀를 모욕했다.
한국의 나방도 울음을 터뜨리며 눈물을 흘렸고, 온 마을 사람들은 슬퍼서 서로 바라보며 울며 사흘 동안 밥을 먹지 않았다. (골목에있는 사람들) 즉시 그녀를 쫓아 (돌아와).
나방이 돌아왔을 때, 그들은 또 노래를 불렀다. 골목 전체가 기쁨으로 가득 차고, 깡충깡충 뛰고, 손뼉을 치며 춤을 추며, 자신을 억제할 수 없어 아까의 슬픔을 완전히 잊어버렸다.
그래서 그는 그녀에게 많은 돈을 주고 그녀를 보냈다. 그래서 옹문인은 노래 공연을 잘하는 것은 나방이 남긴 노래 (기교) 를 흉내내는 것이다. ""
참고 (1): 노래; (2) 에서: 까지; (3) 빈곤: 소진, 완료; (4) 나는 사임했다: 그래서 나는 떠나고 집에 갔다. 참고: 종료 (5) 중지: 낙담하지 마십시오; (6) 교외에서 송별하다: 시외대로 옆에서 송별하다. (7) 부절: 박자절: (8) 정지: 정지; (9) 감사합니다: 사과; (10) 반전: 일반 단어, 반환, 반환. 중심의 이야기는 공부는 반드시 겸허해야 하고, 견지해야 하며, 자만해서는 안 되고, 중도에 포기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여기에도 계시가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적절한 긍정적인 교육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진리는 현실 생활에서 추상한 것이다. 거꾸로 학생들의 실제를 지도할 때는 구체화하고 시각화해야 한다. 선생님의 지도도 이성적이고 감성적이어야 하며, 왕왕 자만하기 쉬운 학생들을 겨냥해야 한다. 이러한 안내는 종종 다른 사람의 장점을 볼 수 있게 해 주며, 자신과 타인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어떻게 전면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는지, 어떻게 진정으로' 사유' 인재가 될 수 있는지, 그리고 그들이 분발하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문어문 지식은 "감사합니다" 라고 말한다: 현대 중국어에서 "감사합니다" 는 감사나 퇴진을 의미한다. 위의' 설담은 감사의 반역' 중의' 감사' 이다.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하는 것을 가리킨다. 그리고' 아버지 책임 아들 감사합니다' 는 아버지의 책임, 아들이 잘못을 인정한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황제가 화났어, 신하들이 고마워했다' 는 뜻은 황제가 화가 났다는 뜻이고 신하들은 잘못을 인정하고 가버렸다는 뜻이다. 설담의 필본을 보면 고서' 열자 당웬' 에는' 설담 사본' 이라는 말이 있는데, 원문은 51 자밖에 없다.
문어문은 항상 간결함을 중시하고, 가능한 한 간결하게 하려고 노력한다. 오늘날 우리가 유행하는 그런 허실실한 문체와는 다르다. 오늘 나는 원문을 다음과 같이 베꼈다: 설담사가 진청에서 왔지만, 진청의 술이 부족하지 않아, 이미 다 소진되었다고, 사직했다.
진청이 멈추다. 교외에서는 감동적인 만가와 진동하는 나무가 매우 우렁차다.
설담은 그의 반항에 감사를 표하고 다시는 아무 말도 하지 못했다. 나는 이 고문을 우리가 익숙한 백어로 번역하려고 노력했다.
번역하기 전에, 먼저 몇 가지 원문 중 익숙하지 않은 고자: "푸", 즉 노래; "복", 아니; "송별", 송별 파티를 열어 작별을 고하다. "교외 노래", 도시 교외의 길; 고대에' 끼다' 와 함께 사용된' 복' 은 동사로 따귀를 때리고 뺨을 때리는 것을 의미한다. "축제", 고대 타악기; "반", 고대와 귀환의 보편성. 이 고문은 25600 년 전 전국 시대에 일어난 이야기를 다룬다.
진나라에는 설담이라는 젊은 가수가 있었다. 자신의 노래 기교를 높이기 위해, 그는 진나라 성악가 진청으로부터 성악 예술을 배웠다. 설담은 진청의 모든 기량을 배우지 못한 채 자신이 이미 모든 것을 배웠다고 맹목적으로 생각하고, 주저하며 혼자 먼 길을 떠나야 한다고 생각하여 진청이 학업을 마치고 선생님께 작별을 고하고 자기 집으로 돌아가라고 요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득의양양한 학생들을 대할 때 진청은 그들을 비판하거나 막지 않았다. 그는 담설의 요청에 응했을 뿐만 아니라 졸업식도 정중히 거행했다. 진청은 친히 시내를 나가 송별하고, 교외 대로에서 연회를 열어 담설을 대접했다. 담설이 곧 떠나는 것을 보면서 언제 다시 만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설담학예술을 떠올린 몇 년 동안 선생님과 학생들은 예술을 전승하고 조화롭게 서로를 존중했다. 진청의 가슴에는 마지못해 가득 차 있다. 진청은 휴대하고 있는 타악기' 매듭' 을 꺼내고, 박자를 찍고, 두드리며, 박자에 따라 마음껏 노래를 불렀다. 그는 노래에서 자신이 떠난 슬픔을 하소연했다.
그러나 진 청 격앙된 노랫소리가 가로수길 근처 숲 속의 큰 나무를 진동시켰다. 진청의 낭랑한 노랫소리가 하늘로 치솟았고, 하늘에 떠 있는 흰 구름이 힘찬 노랫소리에 길을 가로막아 헤엄치는 것을 멈출 수밖에 없었다. 설담은 처음으로 자신의 선생님의 가창력이 이렇게 높고 기예가 뛰어나 진심으로 그를 숙연하는 것을 직접 목격했다. 설담은 갑자기 자신의 피상적인 학업과 선생님이 오르는 예술고지의 격차가 하늘과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설담은 즉시 선생님께 사과하고, 선생님에게 그가 원래의 학교로 돌아가 학업을 계속할 수 있도록 허락해 달라고 간청했다. 진청이 담설을 용서하자 교사와 학생들은 모두 크게 기뻐했다. 그 후로 설담은 안심하고 책을 읽으며, 다시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감히 말하지 못했다.
6. 중학교 과외 문어문 읽기는 답안 1, 원문: 문징명은' 천자문' 을 쓰고, 하루 10 권을 비율로 하여 책의 진보가 크다.
나는 평생 책에서 살았고, 한번도 망설이지 않았고, 아예 대답한 적도 없었고, 번번이 귀찮지 않았기 때문에 늙을수록 함축적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명대에 이르러 문징명 모사 (주흥사의)' 천자문' 은 하루에 열 번을 기준으로 서예가 크게 진보했다.
나는 평생 서예 창작에 대해 여태껏 대충대충 한 적이 없다. 때때로, 만약 내 편지에 부적절한 점이 있다면, 나는 지치지 않고 여러 번 수정해야 한다. 그래서 나이가 들수록 서예가 정교하다.
한마디로: 문징명은 한자를 배우고 끊임없이 향상한다. 2. 원문: 설담이 진청으로부터 경전을 받았는데, 그는 가난해야 재주를 다할 수 있다고 해서 사직했다.
푸치에서 잠시 머물며, 굽은 교외에서 송별하며, 애가를 쓰다듬고, 귀먹은 머리를 진동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담설은 뒷면을 찍고 있는데, 그는 평생 감히 그의 말을 돌려주지 못했다.
담설은 진청에게 노래를 불렀지만, 그는 진청의 모든 기교를 배우지 못했다. 그는 다 배웠다고 생각하고 집에 가는 것을 배우지 못했다. 진청은 반대하지 않고 교외의 길목에서 술을 차려 담설에게 집으로 보냈다. 진청은 박자에 따라 큰 소리로 노래를 불렀고, 그의 목소리는 숲을 둘러싸고 있었지만, 그의 목소리는 구름층을 막았다.
설담은 여러 차례 진청을 따라 계속 공부할 것을 요구했고, 평생 다시는 집에 가는 일을 꺼내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 이야기는 당신에게 어떤 영감을 주었습니까? A: 배움은 끝이 없다. 설담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그렇다면 무엇입니까? A: 네, 잘못을 알면 고치겠습니다. 별거 아니에요.
원문: 범중엄은 두 살 때 외롭고 외롭고, 집은 가난하고 무력하다. 야망은 매우 적다. 매번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거나, 열심히 공부하거나, 밤에 귀착할 수 없고, 물에 직면해야 한다. 밥을 주지 않고 죽만 따라 읽다.
관원으로서, 매번 관대하게 천하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절망적이다. 심지어 비방 에 의해 강등, 덩 저우시 도 관청에 의해 두둔되었다.
‴ 종연이는 열심히 일하여 진취심이 있다. 그는 고기에 신경 쓰지 않고, 그의 아내도 단지 포만일 뿐이다. 나는 종종 나 자신에게 암송한다: "독서인, 먼저 천하를 걱정하고, 나중에는 천하를 즐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범중엄은 두 살 때 아버지를 여의고, 집안은 가난하고 무력하다. 십 대 때, 나는 야심만만했다. 나는 종종 세상을 돕는 것이 나의 책임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열심히 공부하기로 결심했다. 밤에 책을 읽으면서 피곤할 때도 있고, 물로 세수를 하기도 한다. 책을 읽을 때 배불리 먹지 못하면 죽을 마신다.
벼슬을 한 후, 그는 늘 자신의 앞날을 돌보지 않고, 세계 사무에 대해 격앙된 계획을 세웠다. 그래서 악당 비방, 승상에서 등주 지방관으로 강등되었다.
범중엄은 열심히 자신을 격려하고, 거친 차를 먹고 담밥을 먹으며, 처자는 자급자족할 수밖에 없었다. 내가 늘 하는 말 한 마디는 "독서인은 먼저 천하의 근심과 근심을,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이다" 는 것이다. 。
5.'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은 범중연이 쓴' 악양루기' 의 명문이다. 이 글과 마찬가지로 이 말은 이 글에서' 전문을 통솔하고, 화룡점정'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