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서에서 하남 지리에 대한 묘사는 무엇입니까?

고서에서 하남 지리에 대한 묘사는 무엇입니까?

"중국은 큐슈, 천지로 나뉜다. 중주는 어디에 있습니까? 여기요! 중원은 어디에 있습니까? 도착했어, 허난! 클릭합니다 이것은' 문화의 형태' 등봉편의 시작이며, 중원이 중화민족과 중화문명의 가장 중요한 발상지임을 분명히 밝혀냈다.

하남은 중원에서 가장 중요한 판으로서 중국 5 천년의 역사적 변천과 정권의 변화를 목격하고 있으며, 한하 문명의 집대성자이기도 하다.

중국의 8 대 고도, 하남이 네 부를 차지하여 반벽강산을 차지하는데, 각각 정주 낙양 안양 개봉이다. "허난 역사, 중국 역사" 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남은 고도일 뿐만 아니라 세계유산이기도 하다. 현재 하남에는 낙양용문석굴, 안양은허, 등봉역사건물, 실크로드 하남단, 대운하 하남단 등 다섯 곳의 세계유산이 있다.

하남어는 줄곧 식별하기 쉽다. 인구 대성으로서 하남어를 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화면에서는 생활 속에서 하남말을 들을 수 있다. 하남어에서' 중' 자는' 중',' 중' 등과 같이 사용 빈도가 높다. 외지인에게' 중' 은 거의 하남어의 대표사이다.

듣는 만담할 때, 우리는 그가 방언을 말하는 것을 자주 들었는데,' 중' 이라는 단어는 많이 사용되었다. 하남 사람들이 말하는 사투리가' 중' 자 없이는 정통하지 않은 것 같은데, 다른 사람이 하남어를 알아보지 못할까 봐 두렵다. 동북인들처럼' 가하' 를, 쓰촨 사람들은' 바시' 를 말한다. 물론 이것은 모두 조롱이지만 방언의 특성도 반영한 것이다. 하남어에서' 중' 의 본의는 행, 선, 짱 등이다. "중간" 이라는 단어는 쉽게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하남인의 낮은 키인 겸손과 중용을 구현한다.

그렇다면 왜 하남 사람들은' 중국' 이라고 말하는 것을 좋아합니까?

이것은 사실 중원의 정통에서 유래한 것으로,' 중심주의' 라고도 할 수 있는데, 지리적으로뿐만 아니라 정치문화에서도 큰 영향을 받는다.

중화문명의 발상지로서 하남을 대표하는 중원 지역은 줄곧 중국 고대의 중심이었기 때문에 하남에는' 중주' 라는 옛말이 있어' 중국, 중국' 을 의미한다. 하남은' 어머니 강' 황하 중하류에 위치하여 중국 초기에 가장 번영한 지역이다. 하남에 수도를 건설한 왕조는 20 여 개이다. 초기 인류는 이곳에서 번식했고, 여름, 상, 주제후국도 이곳에서 분봉했다. 영토가 계속 확대됨에 따라 각 성씨 가문은 외지로 이주하기 시작했지만, 중원은 항상 백가의 핵심 발원지로 중화문명의 기원과 중심이다. 이것이 바로 문화적 정체성이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중국' 이라는 단어가 이전에 하남인의 말이 옳았기 때문이라고 농담했다.

하남을 알아야 중국을 이해할 수 있다는 얘기도 있다. 사실 이 말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결국 중화문명의 뿌리는 중원, 하남에 있다!

하남에 대한 가장 좋은 이해는 지금까지의 문화 고전을 보존하는 것 외에 풍상을 겪은 유물이다. 그중 하남의 5 대 세계문화유산은 전범이라고 할 수 있다.

하남에 가까이 가서 중화오천년의 웅장한 문명을 느끼고 하남의' 중앙집권' 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싶다면, 승봉된' 천지' 역사 단지가 최선의 선택이다.

천지중' 역사건물에 등봉하면 이 이름을 들으면 동그라미를 칠 수 있다.' 천하를 자랑스럽게 세우고, 홀로 천하를 밟는다' 는 패기가 있다.

등봉은' 천지' 역사단지로 허난성 정주시 등봉시에 위치해 있어 다른 세계유산과는 다르다. 8 개의 건물 (주공관람대와 등봉천문대, 송악사탑, 태서궐과 중악사, 소사궐문, 제목탑, 송양서원, 혜산사, 소림사 포함)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65438+

아마도 누군가는 "이것이 포장된 앱인가요?" 라고 경멸할 것이다. " 하지만 이 건물들 각각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면, 어떤 건물도 독특하고, 대체될 수 없고, 역사 문화의 보물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심지어 일부 건물도 단독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 외성에서는' 읍성의 보물' 이라고 할 수 있다!

천지중' 이라는 단어는 하남의' 중심주의' 와 중국 고대의 우주관을 진실하게 반영한 것이다.

그러면 "하늘 지하" 란 어떤 개념일까요? 역사 건물과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전통적인 천지우주관이 있고, 천지를 이념으로 1 1 을 건설한 8 개의 우수한 역사 건축물이 있다.

천지관계를 바탕으로 제사, 과학, 사상, 문화의 네 가지 유형에 따라 건설되어 오늘의 등봉인' 천지중' 역사 건물을 지었다.

천지' 역사단지에 등봉된 1 1 우수역사건물 중 태사궐, 소사궐, 제목궐은 제사건물에 속하며' 중악한대 삼절대' 라고 불린다.

"궐" 과 "궐" 은 서로 통한다. 건축에는 들보가 없고, 전궐, 묘궐, 궁궐로 나눌 수 있으며, 서주, 특히 진한시대에 최초로 나타난다.

이 세 곳 중에서 태사궐이 특히 유명하다. 태사궐, 1 18 에 세워진 원래 한대 태사산사 앞의 신도궐이었다. 196 1 년 3 월 4 일, 태사궐은 중국인민과 국무부에 의해 첫 번째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되어 1 으로 그 가치가 비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태사각이 첫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에 선정돼 건축사 범주 중 1 위를 차지한 데에는 세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건설 시간이 이르다. 태사궐은 한대에 설립되어 몇 년 후에야 건설되었고, 소사궐 () 제목궐 () 과 함께' 중악한대 삼절 ()' 이라고 불린다.

둘째, 고고학적 가치가 높다. 태사각은 중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절로, 고대 태사각 산신 숭배의 중요한 실물 증거이며, 중국 고대 제사 건축의 전범이다.

셋째, 문학적 가치가 높다. 태사각 비문에는 양전과 이전이 섞여 있어 중국 서예의 진화를 연구하는 중요한 대상이다.

이 세 개의 역사 건축물은 제사 건축물에 속하며, 옛사람들이 성산에 대한 숭배를 반영하며, 전통적인 천지세계관을 반영하였다.

천지사상은 과학을 계몽시켜 과학기술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주공 천문대와 등봉천문대가 가장 좋은 증거이다.

주공 전망대는 등봉시 성진에 위치해 있어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도교 건축 유적지이다. 주대에는 주공단이 사계절을 측정하고 24 절기를 검사하기 위해 여기에 경관 관측 플랫폼을 건설했다.

그럼 왜 여기에 지어야 하나요?

당시 유명한 천문학자로서 주공단은 북극성이 뭇별의 왕, 이른바' 하늘의 별' 이라고 믿었고, 하늘 중앙에 위치하기 때문에 관측대도 반드시 지상 중앙에 지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마지막으로 확정한 후, 그는 등봉시의 고읍이' 천하 1 위' 라고 생각했다.

이것은 과학 기술 건축의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천지중' 사상과 과학 기술의 발전이다.

고대 통치계급의 마음속에서 중원은 정통이었다. 그래서 그들은 한마음으로 중원을 차지하려고 했다. 통일대업이 끝난 후 통치자는 자신의 통치 사상을 전파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중원은 가장 좋은 전파 지역이었다.

그래서 이곳에는 많은 절이 건설되었다. 예를 들어 소림사, 오늘날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절.

고찰은 깊은 산, 벽계쇄소림' 은 소림사의 지역적 특색을 반영하는데, 이는 소림사 이름의 유래와도 관련이 있다. 소림사는 송산 배후지 소실산 정글에 위치해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

등봉된 역사 건물 중 소림사 단지에는 상입원 탈린 조기 사당 3 개, 1 1 의 8 개 중 가장 익숙한 건물이 포함되어 있다.

이는 자연스럽게 1983 이연걸 주연의 영화드라마' 소림사',' 소림사' 가 천하 제 무공이기 때문에 소림사를 언급하자마자 무공을 떠올린다.

선종다모는 관문을 닫을 때 소림무술을 만들어 무술의 시조가 되었다고 한다. 소림사의 진정한 지위는 무술에 반영된 것이 아니다. 불교의 일원으로서 중국 선종 조상정이다.

통치자는 중원에 사찰을 짓고, 사상을 전파하고, 통치를 공고히 하며, 중원 인민의 지지를 받아야 세인의 인정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사상을 전파하는 것 외에도 통치자는 반드시 대중을 교육해야 한다. 중국에는 유교, 도교, 불교의 세 가지 주요 종교가 있다. 하남 등봉에는 중악묘가 있고 불교에는 소림사가 있다. 유학은 중국 고대 4 대 서원 중 송양서원이다.

양서원은 중화문명의 핵심 부분으로 송대 이학의 발상지 중 하나로,' 천지' 관념으로 여기에 설치되었다.

송양서원 입구에 가로패가 걸려 있다. 그 앞에는 청조 건륭황제가 쓴 대련이 있어 송양서원의 지리적 위치와 주변 모양을 묘사했다.

중원의 하남에 위치하여 중화문명의 발상지이다. 예로부터, 그것은 전통 천지우주관의 영향을 많이 받았는데, 그것이 중국의 중심에 있기 때문만이 아니라, 하상주의 도성이며, 심지어 고대의 황제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이러한 중국의 세계유산을 이해함으로써 우리는 중원 문화와 중화문명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세계 유산을 탐구하면서, 우리는 또한 많은 유산이 파괴되거나 파괴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어떤 것은 고대에 도난당했고, 어떤 것은 근대에 관광객들에 의해 파괴되었고, 어떤 것은 유산 자체가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것은 우리가 유산에서 지식을 얻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유산을 보호해야 한다는 경고이기도 하다.

유산 자체가 문화의 일부분이다. 유산을 잘 보호해야 문화를 더 잘 계승할 수 있다!

돈 많은 술주정뱅이가 세계유산을 지키다. 우리는 문화의 발자취의 모양을 따르고 우리 자신의 중화민족의 유산을 이해하고 보호하며, 후손들이 화면 앞이 아니라 직접 볼 수 있게 한다.

천지에 오르니, 우리 마음속에 있다! 안 계세요? 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