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디자인 원리는 무엇입니까?

디자인 원리는 무엇입니까?

사람들은 일생의 대부분을 실내에서 보냈다. 따라서 사람들이 설계하고 창조한 실내 환경은 실내 생활과 생산 활동의 질과 사람들의 안전, 건강, 효율성, 편안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습니다. 실내 환경의 창조는 안전과 사람에게 유익한 심신 건강을 보장하는 것을 인테리어 디자인의 최우선 전제로 삼아야 한다. 배치, 냉난방 조명 등 물질적 기능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건물 유형과 개성에 맞는 실내 환경 분위기, 스타일, 문맥과 같은 정신 기능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

사람이 오랫동안 실내에 살고 있기 때문에 현대 인테리어 디자인이나 인테리어 디자인은 상대적으로 환경 디자인 시리즈에서 가장 밀접한 연결고리이다. 예술 스타일을 포함한 전반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은 종종 해당 시기의 사회 물질과 정신생활의 특징을 거시적으로 반영할 수 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역대 인테리어 디자인은 항상 시대의 흔적을 띠고 있다. 마치 글이 없는 역사책과도 같다. 이곳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디자인 구상, 시공 공예, 장식 재료부터 내부 시설에 이르기까지 당시 사회의 물질적 생산 수준, 사회문화, 정신생활과 관련이 있어야 한다. 실내 공간 조직, 평면 배치, 장식 처리 등에서 전반적으로 당시의 철학, 미학, 사회경제, 민풍 민속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미시적 및 개인 작품으로 볼 때 인테리어 디자인의 수준과 품질은 모두 디자이너의 전문적인 자질과 문화 예술 수양과 관련이 있다. 각 개별 설계의 최종 구현 결과 등급은 프로젝트의 구체적인 시공 공예, 재료 품질, 시설 구성, 시공자와의 조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즉, 설계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결정적인 전제 조건이지만 최종 성과의 품질은 설계-시공-재료-소유자 관계의 전반적인 조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실내 공간 디자인의 중요성

실내 공간 디자인은 건물의 사용 특성, 환경 및 해당 기준에 따라 물질적 기술 수단과 건축 미학 원리를 이용하여 기능이 합리적이고 편안하고 아름답고 사람들의 물질적, 정신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실내 환경을 만드는 것이다. 이런 공간 환경은 사용가치가 있을 뿐만 아니라 해당 기능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역사적 맥락, 건축 스타일, 환경 분위기 등 정신적 요소도 반영한 것이다.

이러한 의미에서 인테리어 디자인의 목적은' 사람들의 물질적 정신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실내 환경 만들기' 즉 사람 중심의 사람들의 생활과 생산 활동을 둘러싸고 아름다운 실내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또한 실내 공간 설계에서 설계 객체를 전체적으로 파악하는 기본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 특성-왜 기능적인 건물과 실내 공간을 설계해야 합니까?

위치-이 건물의 주변 환경과 실내 공간;

경제 투입-해당 프로젝트의 총 투자 및 일방적 가격기준에 대한 통제.

디자인 구상에서 재료와 기술 수단, 즉 각종 장식 재료와 시설 설비가 필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또한 건축미학의 원리를 따라야 한다. 인테리어 디자인의 예술성 때문에 회화 조각 등 예술과 같은 미학 법칙 외에' 건축미학' 으로서 기능, 구조구조, 재료 설비, 가격기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다. 건축미학은 항상 실용성, 기술, 경제적 요인과 연결되어 있어 회화, 조각 등 순수 예술과의 차이다.

현대 인테리어 디자인은 예술적 요구가 높을 뿐만 아니라 관련된 기술 함량도 매우 높기 때문에 인체공학, 환경심리학, 환경물리학 등 일부 신흥 학과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현대 인테리어 디자인은 이미 환경 설계 중 독립된 새로운 학과로 발전하였다.

인테리어 디자인의 의미와 건축 디자인과의 관계를 이해하는 것은 다른 각도와 다른 중점에서 분석된다. 많은 학자들은 우리가 진지하게 생각하고 참고할 만한 많은 예리한 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실내 공간 디자인은 "건축 설계의 지속과 심화이며, 실내 공간과 환경의 재창조이다" 고 생각한다.

실내는' 건축의 영혼, 인간과 환경의 연결, 인간 예술과 물질 문명의 결합' 이라고 생각한다.

중국 수석 건축가 데이염자씨는 "건축 설계의 출발점과 중점은 내포식 건축 공간이고, 공간 효과는 건축 예술이 추구하는 목표이며, 인터페이스, 문과 창문은 공간에 필요한 부속부분이라고 생각한다" 고 주장했다. 종속 부분은 공간의 물질적 기초이며, 내포 공간의 사용 인식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지만, 결국 종속 부분이다. 외관은 단지 내포공간의 필연적인 결과일 뿐이다. "

건축가 프라트너는 인테리어 디자인이 "이런 내부 공간이 포함된 건물을 설계하는 것보다 훨씬 어렵다" 고 생각한다. 실내에서는 "사람들과 더 많이 소통하고, 사람의 심리적 요인을 연구하고, 어떻게 그들을 편안하고 흥분시킬 수 있을까" 라고 생각한다. 이는 구조 및 빌딩 시스템을 처리하는 것보다 더 많은 경험과 더 전문적인 교육이 필요하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

아담 (Adam) 미국 인테리어 디자이너 협회 전 회장은 "인테리어 디자인은 단순한 인테리어보다 훨씬 더 광범위한 작업을 담당하고 있으며, 주택 공간, 사무실 공간, 호텔, 식당 디자인 등 생활의 모든 측면으로 확대됐다. 노동 생산성 향상, 접근성 설계, 방화 규범 및 에너지 절약 지표 준비, 병원, 도서관, 도서관 결론적으로, 실내 환경의 모든 부류의 사람들에게 편안함과 안전을 준다. ""

벨로루시 건축가 E. Banomalieva (E. Banomalieva) 는 인테리어 디자인이 "인간의 생리적, 정신적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생활과 생산 활동의 필요성을 보장하는 시각적인 한계가 있는 인공 환경" 이라고 생각하며 인테리어 디자인도 "기능, 공간 형태, 공학 기술, 예술의 상호 의존과 밀접한 관계" 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