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꿈에 관한 서예 작품

꿈에 관한 서예 작품

사람이 꿈이 없다면 소금에 절인 생선과 별반 다르지 않다. 방에 꿈과 관련된 서예 작품을 걸어두는 것이 격려가 됩니까?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정리한 꿈에 관한 서예 작품입니다. 당신에게 유용하길 바랍니다!

꿈에 관한 서예 작품 감상

꿈에 관한 서예 작품 사진 1

꿈에 관한 서예 작품 그림 2

꿈에 관한 서예 작품 그림 3

꿈에 관한 서예 작품 그림 4

거실에 걸어 놓은 서예에 적합하다

첫째, 길상서화는 매달기에 적합하다

1. 서예: 서예가 풍수에서 가장 흔히 사용되는 용도는 문을 막는 것이다. 예를 들어 풍수학에서는 문이 방을 마주하고 있다고 한다. 문 스위치로 형성된 빠른 기류가 직접 방으로 돌진하기 때문이다. 이 경우, 문에 아모보를 걸어놓을 수 있는데, 상대적으로 중성적이고 서예 내용이 직관적인데, 아주 좋은 중점적인 방법인가요? 무슨 뜻이에요? 。

2. 모란도: 국화모란은 그 의미가 풍부하기 때문에 항상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으며, 집안의 모란도는 일반적으로 남북에 놓을 수 있다. 모란은 나무이고, 북방은 산수상의' 물' 땅이고, 나무는 수생이 왕성하기 때문이다. 남쪽은' 불' 의 곳이고, 나무를 타고 불을 피우는 것은 부귀의 상징이다. 이런 배치는 최근 20 년 동안 풍수 중 9 자재성의 흥성을 촉진시켰다. 서방은' 금' 이고, 나무는 금이 아니어야 하기 때문에 모란도는 일반적으로 서방에 놓아서는 안 된다. 모란은 부, 아름다움, 번영, 번영 등을 상징한다. , 거실 (신혼부부), 침실 (부부), 병풍 등에 걸어두기 편하다.

3, Dapeng 날개: Dapeng 날개는 일반적으로 연구와 거실에 매달려, "pengcheng Wanli" 긍정적 인 감정을 주지만, 그림 후 Dapeng 의 "입" 은 사람의 머리에 적합하지 않으므로 일반적으로 소파와 좌석에 매달리는 데 적합하지 않습니다. 집에 용이나 뱀이 있으니 닭을 걸어서는 안 된다.

4. 물도다물고기 스플래시: 풍습은' 물' 을 재물로 하고, 물고기는' 1 년여' 의 길조 은유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물도중의 물고기튀김은 돈의' 재위' 를 거실 앞문 45 도에 놓고' 세뱃돈' 의 은유를 취하는 데 가장 적합하다.

5. 순풍도: 오행원리 때문에 남방에 걸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범선 아래의 파도가 문과 창문을 향해서는 안 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6. 산수화: 산수화는 비교적 까다롭다. 일반적으로 전옥좌석 (문의 다른 쪽) 이나 침실 의자, 침대의 왼쪽 위치에 적합하다. 평산이 있는 그림도 책상 뒤에 매달아' 후원자' 로 쓸 수 있어 귀인의 운을 높일 수 있다. 거실, 회의실, 로비, 사무실 좌석 등에 걸어 놓을 수 있습니다.

7. 대나무: 의미 상승, 진보, 사업심, 사업심, 매달림, 서재, 어린이 침실, 사무실 모두 매달리기 쉽다.

8. 연꽃: 연꽃이기도 하고, 의미가 조화를 이루지만, 진흙을 묻히지 않는다. 부처님을 믿는 사람도 원만하고 선량하다는 뜻으로 거실, 회의실, 노인 침실 등에 걸기 쉽다.

9. 닭도: 의미 길상, 민간에는 닭이 각종 곤충을 먹는 풍습이 있기 때문에 아이가 어렸을 때 침실에 쉽게 걸려 있고, 어린아이가 병을 앓아서는 안 된다는 전설이 있다.

10, 종찬도: 종찬이 엑소시즘을 쫓기 때문에 화면, TV 와 같은 앞에 걸려 있습니다. 그러나 보기 드문 말 한 마디가 있는데, 신은 쉽게 신에게 어려움을 주므로, 가급적 끊지 않도록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방이 흐리면 이런 서화를 걸어야 한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서화를 포함한 집안의 어떤 것도 마음대로 놓을 수 없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원칙은 이 물건이 무엇이든 주인의 명리에 좋다는 것이다. 이 물건은 더 못생겼다. 주인의 명리에 유리하기만 하면 좋다. 모든 것은 사람 중심적이고, 사람 중심적이며, 주인의 심정과 뜻에 복종하고, 타인의 감정을 고려해야 한다.

둘째, 가정 장식에 적합하지 않은 서화

1 .. 맹수가 그려진 그림은 매달려서는 안 된다. 공포감을 주지 않도록. 예를 들어 호랑이가 산을 내려오는 그림을 걸어서는 안 된다. 호랑이가 산에서 내려와 먹이를 찾으면 사람을 다치게 할 수 있어 주인에게 매우 불리하다. 흉수와 무기를 그리면 가족, 특히 아이들이 안정감이 부족해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다.

2. 너무 어둡거나 너무 어두운 그림은 걸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런 그림은 무거워 보이고, 우울하고, 열정이 부족하고, 비관적이기 때문이다.

3. 색채가 지나치게 밝은 그림은 마음가짐에 영향을 주고, 사람을 심술 궂게 하고, 공격적으로 만든다.

4. 석양이 있는 그림을 걸어두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이것은 행운의 사진이다. 집에 걸어서는 안 되고, 너의 행운을 떨어뜨릴 것이다. 해가 지는 서산은 사람을 우울하고 퇴폐적으로 느끼게 하고, 전진하지 못하게 한다.

5. 죽은 친척의 큰 사진은 장기간 진열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왜냐하면 너의 심리적 스트레스를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당신의 운세에 영향을 미치고 편안한 생활 환경에 슬픈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습니다.

6. 인물화의 매달림은 신중해야 한다. 전통적인 가정 매달림은 처음에는 음란한 것이었고, 그런 다음 가정의 결혼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7. 12 조디악 그림의 선택도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면 말을 걸어서는 안 되는 쥐그림. 양띠인 사람은 소의 그림을 걸지 말고 주인의 띠와 충돌한다.

8. 구체적인 오행의 그림도 골라야 한다. 예를 들어 바다의 그림 한 폭이 아름다워 보이지만 주인이 물을 피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지만 오히려 그에게 좋지 않다. 장려한 산화는 대지를 질투하는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폭포 등' 대동태' 의 화면은 풍수에 반복되는 운이 있다.

셋째, 교수형 그림의 요점

1, 적절한 위치를 선택합니다. 서화는 문을 마주보고 있는 주벽, 테이블, 소파, 책상, 침대 머리 위의 벽, 침대 머리 등과 같이 눈에 띄는 열린 벽면에 걸어야 한다. 방 구석에는 옷장의 그늘에 서화를 걸기에 적합하지 않다.

2, 채광에 주의하세요. 특히 회화는 각 그림에 명암이 있기 때문에 그림의 광원은 종종 왼쪽 위에서 가져갈 수 있다. 햇빛이 잘 드는 방에서 이 그림은 창문과 90 도 각도로 실내에 걸어야 한다. 구석의 오른쪽 벽에 있습니다. 이렇게 창밖의 자연광은 화면의 광원 방향과 맞물려 조화를 이루기 쉽다.

3, 교수형 서화의 높이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감상하기 쉽도록 높이는 사람의 수직 평행선 높이의 서화 중심에 있어야 하는데, 보통 지면에서 2 미터 정도 떨어져 있어서 너무 높거나 너무 낮아서는 안 되고, 엇갈려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높이, 높이, 높이, 높이, 높이, 높이)

4, 교수형 그림의 수는 너무 많아서는 안됩니다. 거실의 서화가 너무 많아 눈이 부시다. 한두 가지 정성스럽게 고른 작품은 완전히 화룡점정 역할을 할 수 있다.

5, 서화의 색깔은 가능한 실내 가구와 일치해야 한다. 서화 내용은 세련되고 간결하며 현대 장식의 재미를 가져야 한다. 색채가 선명한 유화, 수분화, 수채화로 적당하다. 구식 가구가 있는 방, 걸려 있는 그림은 지방적 특색과 민족적 특색이 있어야 한다. 풍부하고 소박한 국화, 연화, 시, 초서로 장식한다면 대비와 조화가 있을 것이다.

6. 자화는 공간의 크기에 해당한다. 예를 들면 작은 방이 거대한 초상화를 걸어서는 안 된다.

사계절이 다르다.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거실에 서화를 걸어 여러 해 동안 했다. 그 결과, 그들은 오랫동안 지루했다. 종이 풍화, 종이 바삭함, 화면 창백, 낡은 부패 현상도 나타났다. 조건부라면 몇 세트의 서화를 준비해서 번갈아 걸어 놓을 수 있으니 시즌 사진이 좋겠네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보통 봄, 복숭아꽃이나 산수를 걸어놓은 꽃; 여름과 가을 계절, Polygonum 연못 그림자, 단풍 나무 직경 국화 침대 등을 매달아 라; 겨울에는 천주산차, 홍로, 녹차가 한가해서 생활의 정취를 높일 수 있다. 또한 반대 방향으로 갈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름에는 겨울의 빙설풍경을 걸어놓고, 마치 서늘한 기운이 얼굴을 향하고 있고, 여름의 더위가 사라지는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겨울에 저녁노을 등 따뜻한 색으로 바꾸면 실내에서 봄처럼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다섯째, 서화는 우아함, 정교함, 허위를 잡는다

서화작품은 실내 진열품으로 유리상자에 붙이거나, 현판으로 만들어도 예외 없이 벽에 걸려 있다. 보통 벽면은 색깔이 단일해서 인테리어를 할 물건이 필요해서 실내공간이 공간처럼 보이지 않고 붐비지 않습니다. 실내는 서화로 장식되어 있어, 요구 사항이 적고 정밀하며, 다른 배경이 너무 많은 장식품에 놓아서는 안 된다.

서예작품은 종이 모양에 따라 배너, 현수막, 중당, 부채면으로 나눌 수 있다. 한쪽 벽에는 현수막과 부채만 있는 것이 가장 좋고, 부근에는 다른 장식품을 걸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현수막과 노점은 함께 맞추는 것이 가장 좋고, 몇 개의 책상이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좁은 현수막도 단조롭거나 갑작스럽지 않도록 가능한 한 단독으로 나타나지 않도록 해야 한다. 현수막의 간판은 문턱, 책상, 거실 위에 있을 수 있고, 현수막의 간판은 문틀 양쪽에 세워질 수 있다. 서화로 침실을 장식하려면, 반드시 우아하고 정교하며 허황된 기준을 잘 파악해야 한다. 침실과 거실에서는 다소 점잖고 섬세한 서화작품을 선택할 수 있고, 사무실에서는 거대하거나 횡포한 작품을 선택할 수 있다. 합리적으로 작품을 꾸미면 집에 색채를 더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자멸할 수 있기 때문에 배치할 때 반드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여섯째, 설치 및 프레임 워크

-응? 사람은 담아야 하고, 그림은 표해야 합니까? 。 한 폭의 좋은 서화는 표장하거나 표장한 후에 걸어야 한다. 게다가, 대부분의 서화는 두루마리 형태로 담겨져 있다. 걸어 놓을 때 가는 선으로 적당한 곳에 고정시켜 이동으로 인한 손상을 막을 수 있다. 중국 서화는 조형과 수묵화를 위주로 하기 때문에 선이 매끄럽고, 색채가 차분하며, 풍격이 단아하고 심플한 액자를 만들어야 한다. 유화는 반드시 액자에 박혀 있어야 완전한 예술품이 될 수 있다. 유화는 일정한 습기 방지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먼지를 털어낸 후 젖은 천으로 가볍게 닦을 수 있다. 유화의 입체감, 공간감, 층감, 질감, 색조감이 모두 강하다. 따라서 액자 스타일에 통일된 스타일을 요구하면 그림의 내용을 강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햇빛과 가을의 작품을 그리려면 황금색 액자를 사용해야 한다. 이런 유리가 박힌 액자는 수채화, 사진작품 등 예술품의 장식에도 적용된다.

일곱째, 더 많은 정교함을 끊는다

사람들의 현재 거실 면적이 넓지 않기 때문에, 매달려있는 그림의 수가 너무 많아서는 안 된다. 특히 각종 사람, 각종 풍경, 각종 경치를 피해야 한다. 거실 서화는 완벽을 탐내면 혼란스럽고 번거롭고 심지어 저속하게 느껴질 수 있다. 고시운:? 꽃이 많지 않아요? 이것은 사실이다.

여덟, 색상 조정

서화의 색채 선택은 반드시 침실과 가구의 색채와 조화를 고려해야 풍부하고 우아한 느낌을 줄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역효과를 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수채화는 연한 색의 벽과 가구와 어우러져 신선하고 단아한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인쇄는 가구 라인이 가지런하고 모서리가 튀어나오고 색채가 차분하여 깔끔하고 깨끗함을 나타내야 한다.

아홉, 합리적인 조명

서화의 매달림은 불빛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서화는 조명이 충분하고 넓은 벽면에 걸어야 한다. 예를 들면 침대 옆, 맞은편 벽, 책상, 테이블, 소파, 낮은 가구 위, 벽 구석 그림자나 큰 가구 옆이 아니다.

회화에는 프리 핸드 및 꼼꼼한 펜이 있습니다. 공필은 햇빛이 충분하고 명랑한 곳에 걸어 두는 것이 가장 좋다. 굵은 펜만이 어두운 곳에 걸어 놓을 수 있다. 위치를 조정하면 획이 흐려지고 굵은 그림은 거칠고 무효가 됩니다.

X. 적절한 높이

감상의 편의를 위해 서화는 일반적으로 하향식 벽면의 2/5 지점에 걸어야 한다. 이 높이에서 그림의 중심은 바로 사람들의 수직 평행 시선의 높은 쪽에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조금만 고개를 들어 전체 그림을 볼 수 있어 가장 눈에 잘 띈다. 높낮이가 고르지 않으면, 벽면의 전반적인 미관을 손상시킬 수 있다.

주의 보호: 서화를 붙이면 습기를 잘 받고, 쥐나 벌레에 물리기 쉬우며, 미관에 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이에 의해 손상된 모든 서화는 다시 장착하여 수리해야 한다. 일년 내내 매달려있는 서화에도 먼지가 덮이기 때문에 퀄리티 좋은 부드러운 빗자루로 가볍게 닦아주면 처음처럼 깨끗해질 것이다. 청결화 먼지는 유화 외에 젖은 천이나 브러시로 닦아서는 안 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종이그림이 손상되어 더러워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또한 서화는 직사광선에 매달려서는 안 되며, 공기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 서화를 걸어 쓰기 품질을 보장하고 서화 매달려서는 안 된다.

서화가 진열된 풍수는 단순히 봉건 미신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중국이 오랫동안 축적해 온 서화풍수는 이미 분할의 미학, 정교한 레이아웃과 세트, 심지어 고대의 과학 요소에 녹아들었다. 서화의 매달림, 배치, 수집, 보존은 서화 애호가들에게 매우 실용적이다. 열심히 읽고, 이해하고, 공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풍수를 믿지 않더라도 전통적인 매달리는 법은 주인의 수양을 보여 준다. 그렇지 않으면 농담을 하거나 가족과 방문객을 불편하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