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수컷을 알고, 그 암컷을 지키며, 천하계를 위해. 천하계를 위해 상덕은 떠나지 않고 아기에게 돌아온다. 그 흰색을 알고, 그 흑을 지키며, 천하식을 위해, 천하식을 위해, 상덕은 인튜이트를 하지 않고, 무극에 복귀한다. 그 영광을 알고, 그 모욕을 지키며, 천하곡으로 삼다. 천하곡으로 상덕은 족히 박에게 돌아갔다. 박산은 장치, 성인용, 관원, 그래서 대제는 자르지 않는다. < P > 태어날 때부터 사람 됨으로써 공부, 일, 자연에서 배우고, 세상을 깨닫고, 자연을 탐구하는 것이 바로' 깨달음' 이다. 그런 다음 "도로" 에 따라 일하는 것은 "도로", "수드" 입니다. 그래서' 도덕경' 은' 도' 가 무엇이고' 덕' 이 어떻게 고치는지 두 가지만 말했다. < P > 이 장 노자는' 수덕' 의 세 가지 측면을 요약했다. 하나는 생리적인 수양 (예: 양생) 으로 전통적으로' 생명' 이라고 불린다. 둘째,' 양심' 과 같은 심성의 수정은 전통적으로' 성',' 성' 과' 생명' 동수,' 생명 쌍수' 로 알려져 있으며, 둘 다 출세법이며, 수련덕에 중점을 두고 있다. 세 번째는 행동상의 수행으로, 자연사회에서의 실천 활동에 중점을 두고, 몸을 보수한 후의 입세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유가도, 도가 불가도, 심지어 당대의 교육도 이 순서에 따라 진행된다. 출세하여 수련하고 입세하여 수행한다. 예를 들면: 어린 나이에 집에서, 학교에서 공부하고, 나이가 들면 사회에 진출하기로 결심한다. < P > 생리학적인 수양은 노인이 말하는 "그 수컷을 알고, 그 암컷을 지키며, 천하계로 삼는다" 는 것이다. 천하계를 위해 상덕은 떠나지 않고 아기에게 돌아온다. " 이 문장은 "남성", "여성", "크릭" 이라는 단어에 중점을 둡니다. "남성" 은 양인데, 발산에 있다. "여성" 이 음인 것은 수렴에 있다. 한 번에 한 발씩, 한 발씩, 한 발씩, 한 발씩, 끊임없이 이어지는' 시냇물' 처럼 흘러가고, 또 대기강수, 지하샘을 통해 흐르는 것이 바로' 시냇물' 이다. < P > 그래서 생리적인 수양은 왕래가 있고, 수확이 있고, 머리카락이 있어야 한다. 음양이 균형을 이루어야 끝이 없다. 먹은 것은 배출해야 하고, 빨아들이는 것은 숨을 내쉬어야 하고, 들어갈 수 없는 것은 문제가 있어야 하고, 배설물은 변비를 배출하지 못하고, 땀은 열을 배출하지 못하고, 가스는 팽창을 배출하지 못한다. 배출되면 보충해 주고, 배고프면 밥을 먹고, 목이 마르면 물을 마시고, 피곤하면 쉬어야 한다. 몸 안에서도 심혈관이 수축하고, 신경이 긴장을 풀고, 폐가 숨을 쉬고. 그래서 사람이 너무 긴장하고, 근육이 꽉 차면 근막 근육의 활동을 묶는다. 긴장된 호흡이 다급하고, 외부의 에너지가 들어오지 않으면 막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사람이 너무 긴장을 풀고, 근육이 흩어지면, 힘감이 사라지고, 에너지가 방출되지 않고, 나태해진다. 그래서, 너무 느슨한, 긴축, 큰 배꼽, 헐렁한, 음식 절제의 부족 처럼, 구속 해야 합니다; 너무 긴장하면 느슨하게 해야 한다. 사지의 뾰루지처럼 근육이 긴장되어 긴장을 풀기 어렵다. < P > 그래서 신체적인 수양은 출입이 있고, 느슨하고, 장합이 있고, 수발이 자유롭기 때문에 몸이' 아기' 처럼 부드럽고, 피부가 하얗고, 기력이 끊이지 않고, 생기가 넘치는데. 이것이 바로 양생의 덕이다. (자세한 내용은 "유아인생수와 백화도덕경 제 1 장 (중)" 을 참조하십시오.) < P > 의 마음적 수정은 노인이 "그 흰색을 알고, 그 어둠을 지키며, 천하식을 위해, 천하식을 위해, 상덕은 인튜이트가 아니라 무극으로 복귀한다" 고 말한 것이다. "흰색" 은 양, 청명, "검은색" 은 음, 혼탁이다. "경위가 분명하다" 는 것은 청명 () 이고, "경위 () 를 가리지 않는다" 는 것은 혼탁하다. 세계는 본래 혼연일체이며, 청명은 사람들에게' 경위' 를 알리고, 뿌리를 내리고, 세부 사항을 밝히게 한다. 혼탁함은 사람들에게' 경위의 융합' 을 알리고, 방향을 정하고, 전체를 밝히게 한다. 잠시 동안, 약간의 세부 사항은 모두 세계의 전체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한 것이며, 모두 세계의 변화를 꿰뚫어보기 위해서이다. 미시적인 물리학이 결국 거시적인 우주론으로 돌아가는 것처럼, 미시적인 세포학은 결국 생물학으로 돌아갈 것이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과학명언) < P > 그래서 일이 잘 구분될수록 사람이 더 똑똑히 볼수록' 화이트' 를 더 잘 지켜야 하고,' 블랙' 이라는 전체를 지켜야 하며, 전체적인 운영을 더 잘 알아야 하며, 디테일을 전체적으로 깨달아야 한다. 이것이 바로' 흑백' 에 맞는' 천하식' 이다. 우리가 늘 말하듯이 아닙니다. 어리둥절하다' 는 더 넓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만사를 바라보는 것으로, 한순간의 득실을 경시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렇게 전체적으로,' 천하식' 을' 천하식' 으로, 우여곡절, 실패도 할 수 있지만, 세계 유통의 일각일 뿐이므로' 무극' 으로 복귀한다. "무극", 4 ~ 4 ~ 4 ~ 4, 순환왕복, 그래서 극이 없다. < P > 우리가' 마음' 과' 몸' 을 결합시켜' 생명 쌍수' 의 관점에서 볼 때, < P >' 마음' 은 양으로, 마음의 발산을 나타내고, 발산은 구분할 수 있어, 곡직 흑백을 정리할 수 있지만, 발산이 크다. 그래서' 과거 마음은 얻을 수 없고, 지금 마음은 얻을 수 없고, 미래 마음은 얻을 수 없다' 고 말하고, 마음은 순식간에 지나가며, 이' 마음' 을 잡으려 할 때' 잡고 싶다' 는 마음이 되었다. 생각을 많이 하면 마음이 수렴되는 것이 적고, 마음성의 음양 균형이 파괴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생각명언)
' 몸' 은 음이다. 신체의 수렴을 나타낸다. 우리는 외부 에너지를 흡수하여 물, 호흡, 식사와 같은 신체의 정상적인 작동을 보장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행동이 많아지고, 행동의 규칙이 적어지고, 몸의 음양 균형이 파괴된다. < P > 마음이 많이 떠올랐어요. 일에 전념할 시간이 적어요. 마음을 접어야 해요. 자신의 이상이 너무 고달프지 않은지 생각해 보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력명언) 자신의 능력이 자신의 생각을 감당할 수 있는지 보자. 자신의 몸이 지탱할 수 있는지 좀 봐라. 마음의 생각을 자연의 본분, 객관적 실재로 돌려보내라. 이렇게 하면 마음이' 본심' 이 되고, 발산하는 마음과 온몸의 객관성이 긴밀하게 결합되면' 몸' 과' 마음' 이 하나로 합쳐지고, 음과 양이 균형을 이룬다. < P > 마찬가지로, 몸은 만족하기가 쉽지 않아 눈이비인후과에 갇히고, 몸의' 실복' 의 본분은 잊혀지고, 사람은 깨끗하지 않고, 몸은 외물정욕의 노예가 되고, 오노칠상이 오고, 제멋대로 행동하면 많아졌으니, 언행을 수렴해야 한다. 자신의 초심을 생각하고, 자신의 몸을 보고, 자신의 행동을 보고, 자신의 주변 환경을 다시 한 번 보면, 당초 돈을 벌어 가족을 부양하던' 초심' 이 단순한' 필사적으로 돈을 벌다' 가 되어 자신의 집을 소홀히 한 것이 아닌가? 보국을 결심했던' 초심' 이' 잘 지내다' 의 산만한 장난으로 변해 자신의 나라를 잊은 적이 있습니까? 그래서 자신의 진심과 초심을 찾아' 마음' 으로 몸의 욕망을 구속하면' 몸' 과' 마음' 이 하나가 되고, 음과 양이 균형을 이룬다. < P > 발산하는' 마음' 이 자신의 환경에 구속될 때, 마음은 착실하고 객관적으로' 의미' 를 형성하고, 마음의 실무는' 의미' 를 형성한다. 몸의 제멋대로 행동하여' 마음' 의 방향을 얻었을 때, 행동에는 목표가 생겨' 지' 가 형성되고, 행로는' 지' 가 된다. 그런 다음, 마음은 한 곳에서, 힘은 한 곳에서, 마음의 양은 몸의 음과 조화를 이루며,' 의지' 가 된다. < P > 그리고 이 의지는 사회에 진입하고 본분을 행하는 열쇠입니다. 바로 노인이 말하는 행동상의 수행입니다. 그는 "그 영광을 알고, 그 모욕을 지키며, 천하곡을 위해" 라고 말했습니다. 천하곡으로 상덕은 족히 박으로 돌아간다. " "골짜기" 는 앞의 "계" 와 같다. 어떤 사람이 외물에 대한 욕망을 극복하고, 정념에 대한 심성의 상념을 극복하고, 영욕의 득실을 자연스럽게 극복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영욕은 또 어떤가? 득실은 또 어떻게 해야 합니까? 나는 "뜻" 을 바꾸지 않고, 나의 "뜻" 을 실천하는데, 영욕득실은 단지 나의 변함없는 에피소드일 뿐인데, 왜 신경 써야 하는가? 음과 양 왕복, 자신의 순환, 영광은 영광, 모욕은 굴욕, 내 마음이 향하는 곳, 내 뜻이 있는 곳, 내 뜻은 초심을 잊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잊지 않고, 영욕은 놀라지 않고, 스스로 시종일관. 속담처럼, "치료는 돈을 요구하지 않는다." 라는 말은 병을 치료하고, 돈과 같은 몸 밖의 물건들을 스스로 내려놓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P > 몸, 심성, 행동이 모두 자유로워질 때, 음양이 균형을 이루면 덕행이 가득 차서, 노인은 "상덕은 족하다, 박으로 돌아간다" 고 결론을 내렸다. "박" 조각하지 않은 나무, 자연의 원래 모습, "박" 을 분산시키면 "음양" 이다. 앞서 말한 수련, 마음, 수행의 방법은' 기' 다. 우리는 한 사람이' 기량' 이 좋다고 말하는데, 단지 마음의 균형일 뿐, 일음과 일양을 통해 화해할 수 있다. 우리는 한 사람이 늦게 완성되었다고 말하는데, 다만 이 사람이 음양의 길을 잘 알고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수덕의 방법은 천천만이 모두' 음양' 속에 있기 때문에' 성인용' 은 관원이기 때문에 대제는 자르지 않는다',' 자르지 않는다' 는 것은 음양을 갈라놓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