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대인들은 몇 종류의 거울을 사용했나요?

고대인들은 몇 종류의 거울을 사용했나요?

중국 노예사회 초기는 청동기 시대로 오랜 기간의 청동제련을 통해 합금의 조성과 성질, 용도의 관계를 이해하고 구리, 주석, 금속 등을 인위적으로 통제할 수 있었다. 납. 고서 『고공기』에는 “금에는 여섯 가지 성질이 있다”, 즉 합금의 여섯 가지 비율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은 "금, 반주석, 건수저울이라 불리는 것"이다. 청동거울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비율이다. "지안"은 구리 거울이 밝은 표면과 은백색 광택을 가지며 섬세한 패턴을 보장하기 위해 주조 특성도 필요하기 때문에 주석 함량이 높은 거울을 말합니다.

2000여년 전 중국인들은 정교한 '반투명 거울'을 만들었고, 이는 청동거울 뒤의 아름다운 문양을 반사할 수 있어 세계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반투명 거울'의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국내외 학자들은 수백년 동안 연구와 탐구를 해왔다. 제조 및 가공 후 뒷면의 패턴이 반사되어 뒷면의 패턴이 반사됩니다. 이는 고대 중국의 뛰어난 거울 제작 기술과 빛의 반사 특성에 대한 깊은 이해를 충분히 보여줍니다.

유럽의 고대 그리스, 로마 시대에는 약간 볼록하게 광택이 나는 금속 원반을 거울로 사용하기도 했으며, 무반사면에 문양을 새겨넣기도 했습니다. 최초의 거울은 손잡이가 달린 손거울이었습니다. 1세기에는 몸 전체를 비출 수 있는 대형 거울이 등장했는데, 중세에는 손거울이 일반적으로 유행했는데, 중세에는 손거울을 정교하게 배치하는 경우가 많았다. 상아 상자나 귀금속 상자 등 작은 거울은 여성들이 가지고 다니는 아이템이 됐다.

예술거울

12~13세기 초에는 뒷면이 금속인 유리거울이 패션 아이템으로 등장했다. 르네상스 시대에는 뉘른베르크와 베니스가 거울 제조의 중심지로 유명했다. 14세기 초 베네치아인들은 유리 뒷면에 은박과 수은을 코팅해 거울을 만들었고, 15세기에는 뉘른베르크가 볼록렌즈를 만들었고, 유리를 만들 때 내부에 주석 아말감 층을 코팅했다. 불알.

현대 거울은 1835년 독일의 화학자 리비히가 발명한 방법으로 만들어진다. 질산은에 환원제를 섞어 질산은이 은을 침전시켜 유리에 부착하게 한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환원제는 설탕 또는 타르타르산칼륨나트륨 사수화물입니다. 1929년 영국의 필턴 형제는 연속 은도금, 구리 도금, 도장, 건조 등의 공정을 통해 이 방법을 개선했습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거울의 가격은 낮아지고, 다양한 곡면거울의 등장으로 거울의 활용도가 점점 더 보편화되면서 외관을 반사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자동차에 사용되는 구형 백미러 포물선 거울, 초점을 맞추기 위해 망원경에 사용되는 포물선 거울, 평행광을 반사하기 위해 탐조등에 사용되는 포물선 거울 등.

초창기

목가적 스타일

오늘날 전 세계에서 볼 수 있는 은도금 유리 거울은 약 200년 전 독일에서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1835년 독일의 화학자 유스투스 폰 리비히(Justus von Liebig)는 투명한 유리 조각의 한 면에 얇은 금속 은층을 적용하는 방법을 개발했습니다. 이 기술은 곧 개선되어 거울을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현대 거울의 기원은 19세기라고 할 수 있지만, 실제로 거울의 기원은 훨씬 더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시력 과학자인 Gay Enoch 박사가 2006년 Optometry and Vision 저널에 발표한 리뷰에서는 약 8,000년 전 현재 터키인 아나톨리아 사람들이 연마된 흑요석을 사용하여 세계 최초의 거울을 만들었다고 지적했습니다.

기원전 4000년에서 기원전 3000년 사이에 메소포타미아(현재의 이라크)와 이집트에서는 광택을 낸 구리로 만든 거울이 나타났습니다. 약 1000년 후, 중남미 사람들은 광택이 나는 돌로 거울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동시에 중국인과 인도인들은 청동으로 거울을 만들었습니다. 유리 거울 사용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로마 작가인 대 플리니우스(Pliny the Elder)가 서기 1세기에 그의 백과사전인 자연사에서 언급했지만, 당시에는 이 거울이 널리 사용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역사를 통틀어 다양한 시대의 문명에서 다양한 유형의 반사 거울이 등장했지만, 거울의 진정한 발명자는 아마도 자연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에녹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고요한 웅덩이와 물을 담은 돌이나 흙으로 만든 용기는 최초의 거울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천연 거울은 오늘날의 손으로 만든 거울과는 거리가 멀습니다.

하지만 세상 모든 사람이 거울을 좋아하는 것은 아닙니다. 1970년대 인류학자가 파푸아뉴기니의 고립된 비아미 부족에게 거울을 가져왔을 때 이곳 사람들은 이상한 반사에 매료되기보다는 겁에 질렸습니다.

역사적 의미

소설 거울

고대 거울은 큰 대야를 의미하며 이름은 감옥입니다. 『설문』은 “감옥은 밝은 달에서 물을 취할 수 있고, 움직임을 반사할 수 있기 때문에 거울로 사용한다”고 말한다. 삼조 초기에는 감옥을 기와로 만들었기 때문에 감옥을 뜻하는 고대 한자에는 옆에 금문자가 없었습니다. 상나라 초기에는 청동거울이 주조되기 시작했고, 나중에는 문자에도 금근이 생겼습니다.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에는 청동거울이 있었지만 여전히 기와거울이 인기가 있었습니다. 청동거울이 주조되기 시작한 것은 진나라 때부터였다. 거울이 거울보다 여러 면에서 우수했기 때문에 진나라 이후에는 더 이상 물을 거울로 사용하지 않게 되었다. 진나라와 한나라 이후에는 거울이 더 널리 사용되었고 그 생산도 더욱 정교해졌습니다. 재질은 금, 은, 동, 철 등이 있으며 동이 가장 일반적이며, 금은으로 도금하거나 뒷면을 금은으로 덮거나 금은선을 박아 넣은 것도 있다. 수당대 이후에는 손잡이, 사각형, 다양한 문양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유리를 거울로 사용하기 시작한 것은 명나라 말기부터였습니다. 청나라 건륭제 이후에는 유리가 대중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중화민국 초기까지 몇몇 외딴 지역에서는 여전히 구리 거울이 사용되었습니다.

못난이로도 알려진 우리 엄마. 5000년 전, 황제는 부족의 '강탈 결혼'을 막기 위해 특별히 추악한 소녀(아이무(Ai Mu))를 선택했는데, 그 소녀는 고결하고 온화하며 외모가 추악했습니다. 황제께서도 말씀하시기를, "미를 중시하고 덕을 중히 여기지 않는 사람은 참으로 아름답지 않고, 덕을 중히 여기고 색을 중히 여기지 않는 사람은 참으로 덕이 있는 자입니다. 5천년 전 황제가 치우와 싸워 신농에 강림하여 전쟁을 진압했습니다." 그리고 3대 부족을 통일하여 야만시대를 지나 인류는 이제 막 문명사회에 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옷, 왕관, 배, 자동차를 만들고 옷을 입는 것은 모든 사람의 일상 생활에 필수적인 것이 되었습니다. 당시 조상들은 단정한 모습을 정리하기 위해 물통을 마주하거나, 잔잔한 강가나 물가에 서서 정리를 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므로 고대서에는 이런 '거울을 보는 것'을 '물을 보는 것'이라고 기록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것이 무 아줌마와 무슨 관계가 있는 걸까요?

전설에 따르면 무 아줌마는 인간이 사용하는 최초의 거울을 발견하고 만들었다고 합니다. 당시 황제궁 사람들은 종종 물가에 서서 얼굴을 비추고 옷을 입었습니다. 시어머니는 자신이 못생겼다고 생각하여 물가에 옷을 입는 일도 거의 없었고, 명절에도 함부로 얼굴을 드러내지 않았습니다. 그는 하루 종일 황디 옆에서 일하는 법만 알고 있었습니다. 한번은 통유가 아이메이의 어머니에게 돌판을 파기 위해 함께 산에 올라가자고 말했지만, 아이메이의 어머니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아이메이의 어머니에게 함께 산에 올라가자고 했습니다. 우리 어머니는 매우 힘이 세서 다른 여자들보다 돌판을 더 빨리 파실 수 있습니다. 반나절도 안 되어 20개 이상의 조각이 파헤쳐졌습니다. 이때 해는 정오가 되었고, 해가 온 땅을 비추고 있었습니다. 이모의 어머니는 돌무더기 속에서 갑자기 빛나는 돌 조각을 발견했는데, 햇빛이 비치면 매우 눈부셨다.

어머니는 몸을 굽혀 손으로 조심스럽게 땅을 파낸 뒤 그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이 돌 조각에 비친 흉측한 얼굴은 어떤 괴물일까요? 심지어 그녀도 그것이 이상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녀는 비밀리에 자신의 몸에 돌 조각을 숨겼고 황제궁으로 돌아왔을 때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았습니다. 주위에 사람이 없을 때 그녀는 돌 조각을 다시 꺼내어 돌 조각의 표면이 고르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거기에 비친 얼굴이 이상해 보였다. 엄마는 돌칼과 도끼를 만드는 공장에 가서 숫돌을 발견하고 그 위에 돌을 누르고 문지르기를 반복했는데, 짧은 시간 안에 돌 표면이 완전히 매끄러워졌습니다. 사진을 찍었는데 아까보다 훨씬 깨끗해졌어요. 하지만 그의 얼굴은 여전히 ​​너무 못생겼다. 그녀는 그것을 잠시 비비고 주워 또 사진을 찍었습니다. 그녀는 여전히 못생겼습니다. 이모의 어머니는 "돌(거울) 때문에 못생긴 얼굴을 탓할 수는 없는 것 같다"고 혼잣말을 했고, 그 이후로 이모의 어머니는 옷을 입으러 강이나 물가에 가지 않았다. 매일 아침 일어나서 돌판을 살펴보고, 정돈하고 옷을 차려입은 다음, 사용 후에는 조용히 숨겨 두십시오. 시간이 지날수록 어머니는 무관심해졌습니다. 어느 날 통유의 어머니는 돌판에 고기를 굽는 것을 도와주었는데, 과도한 화력으로 인해 돌판이 타버리고 자갈 조각이 날아가서 아줌마의 얼굴이 부서지고 피를 흘리게 되었다. 어머니는 급히 돌아와서 돌판을 꺼내어 얼굴에 약을 발라 주셨습니다. 뜻밖에도 황디는 시간을 알 수 없이 돌아와 조용히 어머니 뒤를 따라 걸었고, 어머니는 한 손으로는 자신에게 빛을 발할 무언가를 들고 다른 한 손으로는 얼굴에 약을 바르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Huang Di는 Mu 이모 뒤에 걸어가서 Mu 이모의 어깨에 머리를 바짝 대었습니다. 그가 자세히 살펴보려고 했을 때 Mu 이모가 소리쳤습니다. 그녀는 돌판에 황제의 얼굴이 나타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뒤돌아서 그녀는 황디가 자신의 뒤에 서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황디는 어머니에게 "손에 무엇을 들고 있습니까?"라고 물었고, 정직하고 충성스러운 어머니는 황디의 질문을 듣고 이 문제에 대해 황디를 속일 수 없다는 것을 알고 황디 앞에 무릎을 꿇었습니다. 쾅.

이모의 어머니는 자신이 빛난 돌을 발견한 사연을 모두 황제에게 전하고 용서를 구했다.

황디는 이 말을 듣고 크게 웃으며 어머니를 양손으로 안고 "이것은 당신에게 큰 발견입니다. 당신이 옳았을 뿐만 아니라 당신도 큰 공헌을 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즉시 Lei Zu, Fang Lei 및 Tong에게 전화를 걸어 사람의 얼굴을 반사 할 수있는 시어머니의 돌 조각을 꺼내 세 아내에게 보여달라고 요청했습니다. Lei Zu는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황제님, 제가 오랫동안 어머니가 옷을 입으러 물에 가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알고 보니 그녀는 사람들을 빛나게 하는 이 보물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황제님, 이 발견은 어머니와 여동생이 기억해야 합니다. "고마워요!" 황디는 신이 나서 "당연히 기억해야지!"라고 말했습니다.

인류의 거울 사용은 중국 민족의 역사.

놀랍게도 "Xuanyuan은 거울 역할을한다"고 말하는 고대 책 "Wuyuan"이 있습니다. "현원 내전"이라는 책에는 "회황제와 태후가 12개의 거울을 주조했는데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고 적혀 있고, "서의"라는 책에도 "헌원이 거울을 주조했다고 전해진다"고 나와 있습니다. 호수 옆에는 지금 헌원경석이 있다."

제련 기술이 발달하면서 인간은 철거울과 청동거울을 발명했다. 4,000년 전, 고대 청동거울이 이집트에 나타났습니다. 나중에 중국에서도 청동거울이 발굴되었습니다. 진나라와 한나라 이후 중국의 청동거울 제조 수준은 국내외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청동거울은 옷을 입는 도구나 성형수술 도구일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수공예품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