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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 탄생의 신화

창조 신화: 하늘과 땅의 창조 신화 (세계와 만물의 형성 포함) 과 인류의 기원 신화 (민족의 기원 포함) 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다. 천지의 창조에 관한 세 가지 신화: 첫 번째는 신을 주체로 세상을 창조하는 것이다. 이 이미지, 호칭, 천지를 만드는 방식은 모두 다르다. 야오족의 창조신은 미로도라고 불린다. 이순신은 바그, 테니, 지그아루, 제이지갈록의 네 가지 창조신이 있다. 두 번째 부류, 거인화생 신화, 세상 만물은 모두 거인 몸의 각 부분에서 전환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한족의 반고 신화, 아창족의' 세파마와 세미마' 신화, 이족의' 니지하진', 만물을 창조한 거인' 신화 등이 있다. 세 번째 범주, 자연 진화 신화, 상상 속 천지 자연 형성 과정, 황무지 신의 창조도 거인의 화생도 아니다. 완전히 자연 진화다. 장족 신화 브로타와 자매, 나시족 창조 신화 인조연과 같다. 이 신화 들은 소수민족의 서사시와 고가에 보존되어 있다. 인류의 기원에 관한 신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세상에서 인류의 탄생을 설명하고, 사람을 만드는 과정을 설명하고, 민족의 기원을 설명하는 것이다. 또 다른 하나는 홍수 신화 관련, 홍수 후 남매를 통해 인간을 재건하는 과정을 설명한다. 국가가 창조한 신화 가운데 사람은 계란, 조롱박, 석두, 동굴이나 숲에서 왔지만, 더 흔한 것은 사람이 흙으로 만든 것이다. 예를 들어 여와 신화.

창조 신화 에서 인류 의 기원 과 민족 기원 을 설명하는 내용 은 왕왕 결합 된 것 이며, 민족 과 인류 의 기원 은 동시에 발생한 것 으로 여겨진다. 이순신 서사시' 메갈' 에 기재된 창조 과정은 남매가 결혼하여 이상한 조롱박을 낳고 8 종의 사람이 나타나 8 개 민족의 기원을 설명한다. 창조 신화 은 세계적 으로 인류 원시 시기 의 이데올로기 로 중요 한 역사적 가치 와 일정한 문학 가치 를 가지고 있다.

(2) 태양, 달, 별의 신화. 태양, 달, 별 등 자연현상을 설명하는 신화. 일월별 신화 최초로 일월별의 기원을 제시했다. 중국에는 다섯 가지 신화, 즉 생식설, 지체화생설, 알생설, 주조설, 신조설이 있다. 게다가, 태양이 영웅신이고 천제라는 말도 있다. 또 다른 신화 들은 별자리의 기원을 설명했다.

일월의 규칙적인 운동은 일월 신화 자연 현상에 대한 해석의 한 방면이다. 고대 중국 신화 는 태양과 달 의 일상 생활 일정 을 인류처럼 일과 휴식 이 있다고 묘사했다. 달의 그림자와 보름달, 짧은 달의 변화는 이런 신화 들이 자연 현상을 해석하는 또 다른 측면이다. 한족 신화 중 창아는 달이 두꺼비로 바뀌고, 월계수 오강 베고, 옥토끼가 약을 찧었다. 소수 민족 중에도 달의 그림자를 설명하는 신화 들이 많다. 태양과 달의 관계에 대해 사람들은 그들을 부부, 남매, 자매, 이모의 관계로 여긴다. 신화 중에는 일식 현상에 대한 신기한 해석도 있다. 예를 들어 한족에는 천개가 삼키는 말이 있다. 신화 촬영은 태양과 달 신화 필수 불가결 한 부분입니다. 그것의 기본적인 내용은 하늘에 많은 태양 (또는 달) 이 있고, 강한 빛은 심각한 결과를 초래한다는 것이다. 영웅의 궁수가 여분의 일월을 쏘았다. 이런 종류의 신화 은 고대 인류 가 태양 을 통제하고 가뭄 을 정복하려는 소망 을 반영한다.

일월성별은 고대 인류의 천체에 대한 소박한 인식을 신화 반영했고, 어떤 사람들은 마법으로 천체를 통제하려는 소망을 보여 원시 과학과 어느 정도의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각종 원시 관념의 침투 융합으로, 결국 순진한 환상으로 가득 찬 신화, 문인들이 창작제재로 삼았다.

③ 동식물의 기원에 관한 신화. 자연 신화. 원시인들이 동식물의 기원과 특징에 대한 해석적 이야기이다. 원시 어렵채집 경제 시대에는 인간의 생산성 수준이 매우 낮아 자신과 자연을 구분할 수 없었다. 주변 동식물은 자신과 같은 인식, 감정, 생활사, 특히 사람들의 생활과 생산과 직접적인 이해관계가 있는 동식물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시각적 환상으로 그들의 출처와 특징을 설명하는 것이 동식물의 기원의 신화.

중국의 신화 작품에는 동식물의 기원에 대한 단독 신화 () 가 거의 없으며, 대부분 원시 신화 () 과 창조 서사시 () 의 부분적인 줄거리로 존재한다. 예를 들어 부이족 신화 서사시' 천지개벽' 에서는 숲과 진금이짐승이 모두 옹가발이가 변했다고 한다. 과보의 신화 에 따르면, 도림은 과보가 매일 목이 마르면 버린 지팡이에서 변한다. 이러한 종류의 신화 들은 동물과 식물이 하느님의 몸의 일부 또는 하느님의 기구가 변화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일부 신화 들은 동물과 식물이 창조주 하나님에 의해 창조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이순신 서사시' 르 오트이' 는 신이 지구에 생물을 창조하고 땅에 나무 세 그루를 심고 그 이후로 나무가 생기도록 돕는 대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사슴을 숲에 넣고 그때부터 동물이 생겼다. 신, 사람, 동물, 식물이 상호 작용한다고 생각하는 신화 들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