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당나라 음식: 사람들이 감히 생식을 먹고, 차를 마시는 풍조는 어떻습니까?
당나라 음식: 사람들이 감히 생식을 먹고, 차를 마시는 풍조는 어떻습니까?
1 .. 당대 사람들의 생식 습관
당대부터 많은 고서가 남방의 생식 습관을 기록하였다. 수당 통일 이후 경제문화의 중심이 남쪽으로 이동했고, 남방의 상황은 연이어 기록되고 반영되었다. "윈난지만역 풍속" 은 운남 사람들이 생거위를 어떻게 먹는지 기록한다. 그들은 생거위를 작은 사각형으로 썰어 생고추, 닭고추 등의 양념을 섞는다. "윈난통지" 는 "고기나 생선, 썰어 물고 오색 채소와 오염고추 마늘을 존귀하게 먹는다" 고 말했다. 당대의 생식 먹는 습관은 제사와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혈맹' 이라는 성어는 바로 이 습관에서 유래한 것이다.
장강 연안 지역에 사는 사람들은 북쪽이든 남쪽이든 생선을 먹는 습관이 있으며, 그들은 늘 회연으로 가장 귀한 손님을 대접한다. 당나라 때 한유의 시는 조산 지역에서 생선을 먹는 풍습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당정원 14 년, 한유는 황제의 기분을 상하게 하여 조주 도사로 강등되었다. 하남에서 남방으로 처음 왔을 때 현지에서 생맹해산물을 먹는 것을 보니 신선하다.
그는 지체없이 친구 원직을 위해 시를 썼다. 그는 항상 조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해산물, 문어, 굴, 문어, 뱀 등을 소개한다. 그리고 그가 이름을 부를 수 없는 수십종의 해양 생물입니다. 날것으로 먹는 해산물은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일본인들이 날것으로 먹는 해산물을 먹는 전통은 고대 중국의 영향을 받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눈에는 일본인들이 사시미, 초밥 등을 즐겨 먹는다. 그래서 그들은 일본인을 생식의 원조로 여겼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았다. 진나라 시대에 중국은 생선을 접대공신의 맛으로 여겼다. 한위 6 조 때 널리 먹다가 당대의 가장 성대한 한장으로 문화의 원형이 되었다.
당대의 물고기의 종류와 보존은 언급할 만하다. 당대의' 요리사 수첩' 에 따르면 붕어는 생선을 만드는 가장 좋은 재료이고, 이어 고등어, 도미, 갑어, 고등어, 고등어, 고등어, 황어, 대나무가 뒤를 이었다. 이는 장기 경험의 총결산이다. 또한 당나라 사람들은 회를 살균하는 방법을 발명했는데, 그들은' 고수, 고수소스, 할로겐' 를 조미료로 사용하여 해독 살균 작용을 한다.
일본은 일찍이 16 차례 당나라에 사절을 파견하여 문화예절, 정치제도, 불교, 음악, 다도, 제지, 조선 등의 기예를 공부했고, 음식은 생활의 일부로도 학습 내용일 수 있다. 당나라 사절이 원래 어떤 분야의 전문가였다고 한 번 말씀해 주세요. 그는 당단기 공부하러 갔는데, 이 사람들은 중국의 음식 문화와 요리 기술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당나라 주재 일본 사절은 당나라의 속사로 여겨져 틀림없이 잘 먹을 것이다. 이것은 대국이 손님을 대접하는 길이고, 어탕도 당나라 사절을 위한 음식일 수 있다.
그러나 자료가 부족하여 이 두 가지 생각 모두 확인되지 않았다. 구당서' 에 따르면 일본 역사를 이어가며 당나라가 일본에 사람을 보냈는데, 그 중 일부는 나중에 일본에 정착하여 천황이 준 성을 받아들였다. 이 당인들은 일본에서 오랫동안 살았는데, 그들의 당나라 식습관은 분명 계속 유지될 것이다. 어문화가 이들을 통해 일본으로 전파될 수 있는지 여부도 입증하기 어렵다.
중국에서 생선을 먹는 전통은 처음부터 끝까지 깨지지 않았다. 사람이 적기 때문에 생선을 먹으면 신체질환이 생기고, 어문화는 전국에서 점차 지방으로 위축되어 오랫동안 잊혀져, 가시를 주는 것은 일본만의 착각이다.
2. 차를 마시는 것은 당대에 성행하였다.
중국 음식은 감히 생식을 먹는 것 외에 세계 음식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차와 음주 문화를 선양하는 것이다. 차는 현재 커피, 코코아와 병행하는 세계 3 대 비알콜 음료로 자리잡았고, 지역마다 다른 차 마시는 습관과 전통을 형성했다.
차, 음료, 선진시대 중국 서남 지역의 사람들이 먹고, 한나라 이후 바촉에서 장강 일대로 전해졌다. 그러나 당대에 이르러서야 차를 마시는 바람이 남쪽 귀퉁이에서 벗어나 전국적으로 세워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세상에서 가장 좋아하는 것이 되다. 당대는 차를 마시는 바람이 성행하는 시대일 뿐만 아니라, 차를 마시는 바람이 끊임없이 해외로 전파되는 시대이자, 차가 천하의 음료가 되는 시대이기도 하다.
사회경제의 발전과 농업 생산 수준이 지속적으로 높아짐에 따라 당대의 차주업은 급속히 발전하였다. 차를 마시는 것은 당대에서 점점 성행하고 있다. 특히 중당 이후 차의 생산, 무역, 소비가 점점 강해지면서 찻잎은 점차 사람들의 일상생활의 필수품이 되었다. 차는 당대에 점차 일종의 사회 패션으로 발전했다. 그러나 사회는 복잡하고 다양하다. 생활상황, 사회적 지위, 경제조건, 문화적 소양의 차이로 인해 여러 계층과 집단의 실제 생활이 큰 차이를 보이는 경우가 많으며, 당인의 차 생활도 예외는 아니다.
출토된 유물에서 볼 수 있듯이 귀족들은 금잔옥잔으로 차를 자주 먹는다. 초라한 농가에서는 차가 꼭 필요한 음료인데, 비싼 식기가 없어도 차를 먹을 수 있다. 시인 센삼이' 소나무 숲이 아늑하고, 차이 문차향이 있다' 는 감개무량한 것도 당연하다. 그래서 당대에는 성대한 다도뿐 아니라 모든 왕공 대신들이 마시는 성황도 있고, 차도 먹고, 쌀소금과 다름없는 광경도 있었다.
결론적으로, 각 계층의 차 마시는 방식과 입맛에 큰 차이가 있지만, 당인은 차를 숭상하는 것이 분명하다. 당대에 이르러 차를 마시는 풍습은 내지뿐만 아니라 주변의 소수민족과 외국 지역에도 퍼졌다. 정관은 15 년 동안 문성공주가 토번과 결혼하면서 찻잎이 티베트에 전해졌다. 동시에 찻잎도 북방과 서북 소수민족 지역으로 전해졌다.
"신당서 육우전" 에 따르면 회부동영상 () 은 찻잎을 대량으로 소비한다고 한다. 이것도 역사상 다마호시의 시작이었고, 나중에는 차마호시로 발전했다. 일본 스님조는 중국에서 부처를 배우고 돌아오자 차씨를 일본으로 데려와 강변에 심었다. 이듬해, 중공해는 중국에서 차씨를 가져와 일본 각지에서 재배하고, 일본에서 차 만드는 지식을 전파했다. 일본 다도는 중국의 영향을 많이 받았을 뿐만 아니라 북한, 한국, 베트남 등 주변국의 차 문화도 당대의 차 문화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당나라 문학의 "차 볶음" 에 대한 우려
중국인들이 차를 마시는 역사는 유래가 오래되었지만, 당나라 이전에 차는 흔히 갈증을 풀고 정신을 차리는 일반 음료로 사용되었다. 그 인치에서 차는 문화의 높이와 깊이에 미치지 못했다. 하지만 당대의 차 생활이 보편화되고 유행함에 따라 육우 등 차 시음에 능한 문화인들의 차 사랑, 연구, 총결산에 차 문화의 기초가 된' 다경' 이 등장했다. 사람이 차를 마시는 것이 일정 단계에 이르면 어떤 총화와 승진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좋은 차를 가진 문화인은 이 책임을 짊어지고 결국 책으로 굳었다. 기록에 의하면 차의 삶은 음료는 문인 차 생활의 핵심 내용이라고 한다. 그중에는 많은 규격과 스트레스가 있다.
1, 위치 선택. 차탕을 끓이는 데는 항상 일정한 장소가 필요하기 때문에 환경 선택이 중요하다. 당대에 이르면 문인들이 차를 볶는 장소도 매우 신경을 쓴다. 그들은 더 좋은 차를 가지고 자연스럽고 조용한 환경에서 이야기를 나누며 그들의 생각을 풀어주기를 바란다. (존 F. 케네디,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류옌사는 그의' 맹교 로북야천요리차' 에서 그와 친구들이 쉬지 않고 교외로 가서 물볶음차를 마시는 것을 상세히 묘사했다. "가루가 얇을수록 죽순은 더 좋고, 야생은 한계일을 볶는다." 그들은 이런 행동을 재미로 삼아 낭만적이고 우아한 일이라고 부르는데, 차를 볶는 장소의 선택도 당시에도 유행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둘째, 설비를 선택합니다. 차를 우려낼 때는 특수한 기구를 사용해야 한다. 육우는' 다경' 에서 전문적으로 한 장을 만들어 차 볶는 기구의 종류를 상세히 열거하고, 각 기구 아래 원료 제법 규격과 용도를 명시하여 차 볶는 것이 문인 생활에서 실용적이고 예술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차) 당대에 이르러 문인은 예술 감상의 관점에서 블루월자를 선택해 차를 마셨다. 물론 월자 외에 문인들은 차 시음 실천에서도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른 지역의 그릇을 선택하게 된다. 예를 들어 진도옥은' 차채가' 에서 오카우를 사용했는데, 당대의 문인들에게 차 볶는 기구의 선택은 자신의 심미관념과 취향을 반영할 수 있기 때문에 선택할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셋째, 물과 불을 선택하세요. 당대의 문인들이 차를 볶는 것에 대한 중시도 차를 볶는 불에 대한 중시에 반영된다. 육우' 다경' 은 차를 볶는 품급을 논술한다. 그는 그 물이 산천, 강, 우물에 사용된다고 말했다. 당나라의' 요리차기' 에는 유백회라는 사람이 기록되어 있다. 그는 전국의 수원을 다 맛본 뒤 영수가 강남 1 위라는 결론을 내렸다. 탕인의 차 끓이기에 대한 요구는 물보다 간단하지 않다. "다경" 은 차를 볶을 때 숯불을 쓰는 것이 가장 좋다. 이렇게 볶은 차는 만리향이 될 수 있다.
넷째, 양념을 선택하세요. 고대인들은 차를 끓이기 전에 양념을 넣는 것을 좋아했지만, 당인들도 이런 풍습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이런 풍습은 다성육우의 비판을 받았는데, 그는 너무 많은 양념이 찻잎을 도랑 사이의 물처럼 버려질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차의 원래 맛을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수프가 처음 끓을 때 소금으로만 맛을 낸다. 이후 당대문인 중 많은 사람들이 차 자체의 순수한 맛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으며, 점차 식수에 양념을 넣는 풍습을 버리고 있다.
이 차를 볶는 과정에서 당대의 문인들이 미에 대한 추구와 이해를 구현했다. 예술미를 추구하고 문인으로 표방하며 자신을 요구하는 중요한 수단이 됐다고 할 수 있다. 정교한 차 마시는 습관은 문인들의 생활에 대한 정교한 사랑과 차 문화에 대한 추앙과 인도를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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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에서는 음식이 하나의 문화로 간주될 수 있다. 중국의 먹고 마시는 것은 결코 단순히 갈증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니다. 음식은 더욱 중시와 내포로 가득 차 있어 중국인의 생활 상태와 관념을 반영한다. 이 음식 혁명은 당문화의 포용성을 생동감 있게 보여 주며, 달구지, 생식은 모두 사람들의 작은 생활에 반영되어 활기차고 시대와 잘 어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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