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류하혜의 전고를 누가 압니까?
류하혜의 전고를 누가 압니까?
루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류하혜의' 좌심불란' 은 사소한 일이라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많은 남자나 여자들이 팔을 안고 앉아 있지만, 고대인들은 류하혜를 표방했고, 우리도 다른 사람의 예를 들 필요가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팔을 안고 앉아 함부로 오지 마라. 류하혜의 가장 높은 면이 아니다. 그의 가장 높은 면은 여기에 있다.
류하혜는 법관이다. 사람들은 말했다: 내가 갈 수 있을까? 고 말했다: 어떻게 똑바로, 봉사, 세 번 할 수 없습니까? 폐도복은 하필 부모의 땅에 갈 필요가 있는가?
판사로서 류하혜는 형법을 담당하는 관료에 해당하며 현대 법무부 장관이나 대법원장과 거의 비교할 수 없다. 그는 세 번 무대에 올랐고, 세 번은 파관되었다. 그래서 어떤 사람이 그에게 말했다. 남편이 왜 꼭 노에서 일해야 하고, 또 출국해야 하는가! 만약 당신 자신의 나라가 당신을 원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왜 이렇게 합니까? 너는 다른 나라에서 더 좋은 직위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류하혜는 한 사람은 평생 직설적이고, 사상, 행동, 일은 완전히 직설적이라고 대답했다. 만약 그가 곧장 다른 사람의 부하 노릇을 한다면, 어떤 나라나 사회에서 일하면 문제가 생기고 손해를 보고 착취당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왜곡된 사상과 수단으로 지위를 획득하고 명리를 자랑스럽게 여긴다면, 진정으로 국가와 사회를 위해 힘쓰고 싶은 것이 아니라면, 왜 부모의 조국을 떠나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선조들이 모두 있는데, 일을 할 수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어떤 사회에서든 어디든 가는 것은 똑같이 어렵고, 영원히 길을 잘못 들지 말고, 올바른 길을 걸어야 한다는 것이다. 류하혜의 개성이 바로 여기에 있다. 인격의 사상을 관철하기 위해서, 전통문화를 발양하기 위해서, 바른 길로 봉사하기 위해서, 바른 길로 세상에 서고, 명리를 위해 모든 것을 돌보지 않기 위해서, 그것은 외국의 일이다. 나는 개의치 않는다. 이것이 바로 그의 개성이다. 먼저 그의 일을 기록하면 공자 뒤에서 그를 언급할 것이다.
왜 류하혜를' 위자록',' 희자',' 비간' 뒤에 두었지? 류하혜는 은주시대가 아니라 춘추전국시대의 공자에서 나온 것이다. 그는 공자보다 몇 살 더 일찍 왔을지 모르지만,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물이다. 여기서 우리는 먼저 그의 이야기를 기록한다. 류하혜의 이런 말들도 처음 세 사람의 일을 설명했다. 그래서 중국의 고문, 예를 들면' 논어' 의 문장, 모두 법조문, 하나하나, 연락이 없는 것 같아요. 사실 자세히 읽어 보니 아주 긴 문장 한 편인데, 아주 잘 연결되어 있다. 즉, 위자, 희자, 비간, 그리고 기꺼이 죽어도 죽을 수 있는 것들이 있다. 예를 들면, 비간 () 과 같다. 쫓겨나서 떠났죠. 예를 들면, 어린아이처럼요. 만약 네가 노예라면, 너는 노예가 될 것이다, 예를 들면 희자. 그들은 왜 모퉁이를 돌지 않습니까? 태도가 약간 바뀌고, 아첨하며, 그들을 잘 이용할 수 있는데, 하물며 그들은 황친국척이다. 그런데 왜 그들은 그렇게 하지 않을까요? 이는 인격이 원칙적으로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개인이 사람이든, 국가 사회의 일반인이든. 반면에, 만약 당신이 헛되이 사람들을 위해 봉사한다면, 당신은 어디에서나 이렇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올바른 방식과 올바른 방식으로 사람들을 위해 봉사한다고 고집한다면, 왜 떠나야 합니까? 따라서 류하혜의 이런 말을 인용하는 것은 이 세 사람을 위해 주석을 단 것과 다름없다. 이것이 바로 《논어》의 편집 방법이다. .....
다음은 상향포럼' 모르는 구름' 네티즌이 게재했다.
(일명 유), 성 잔, 이름 호, 사람입니다. 우안은 무서울 것이 없다. 새관은 판관 () 을 경배한다. 관직 정직, 법 집행이 엄격하고, 벼슬을 버리고 유하 (현재 푸양현 유툰) 에 거주하기 때문이다. 그가 죽은 후, 그는' 혜' 라는 이름을 지었기 때문에, 그는
낡은 소설에서는' 류하혜 정좌' 의 전고를 자주 인용하여 사람의 미덕을 찬양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어느 추운 밤, 류하혜는 국문에 살고, 노숙자 한 여자가 투숙하러 왔다고 한다. 류하혜는 그녀가 얼어 죽을까 봐 그녀의 품에 앉아 외투를 풀고 밤새 함께 앉아 무례를 범하지 않았다. 이에 따라 류하혜는' 정좌' 신사라고 불린다. 또 다른 전설이 있다: 어느 해 여름, 전쟁에 나가 친구를 방문했는데, 큰비를 만나 바로 교외의 고사로 달려가 잠시 피했다. 그러나 그가 문턱에 들어서자, 벌거벗은 여자가 옷을 짜고 있는 것을 보았고, 젠호는 급히 물러서서 고탑 밑에 서서 큰비가 억수같이 쏟아졌다. 절 안의 여자들은 그들이 문 뒤에 숨어 있는 것을 발견하고 바쁘게 옷을 적셨다. 이 이야기는 좋은 이야기이기 때문에' 앉아 있으면 어지럽지 않다' 는 미칭이 있다.
다음 발췌는 상남포럼에서' 등산' 이라는 네티즌이 류하혜에게 답장을 보낸 것이다.
현대인의 눈에는 류하혜가 있다.
그러나 최근 한 영화에서 이른바 풍격이 좋지 않은 여자가 씁쓸하게 말했다. "류하혜!" 그녀가 말할 때의 표정과 이를 갈면 그녀가 한 이 말은 좋은 뜻이 아니라 나쁜 의미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돌이켜 생각해 보니, 유하혜는 이미 발기부전의 대명사가 되었다.
왜 류하혜가 이런 지경에 이르렀을까? 오늘날 사회에서는 자신의 어둠에 근거해 가장 비열한 마음가짐으로 다른 사람의 행동을 추측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류하혜는 그들의 피해자가 되었다. 그들은 밤이 이렇게 평범하다는 것을 결코 믿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비열한 마음가짐으로 이런 행동을 초래한 동기를 상상할 수 없고, 류하혜양발기부전의 망상으로만 자신을 균형잡을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