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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증 상세 자료 수집

고증은 일종의 연구 방법으로 고증학 또는 간단한 과학이라고도 한다. 그 주요 업무는 고서를 정리, 교정, 주석 달기, 편찬하는 것이다. 고증에 관하여 양계초는' 자서' 에서 몇 마디 짧은 말을 했다. 그 고증의 근본 방법은' 실사구시' 와' 믿지 않는 근거' 에 있다. 그 연구 범위는 유교 경전을 중심으로 초등학교 음운 역사 자연계산 수륙 법규 금석학 교정 편찬 등으로 확장되었다. 인용 된 자료는 한 왕조에서 다극적이다. 그래서' 한학' 의 목적도 있다.

기본 소개 중국어 이름: 시험 외국어 이름: The 고시학 범주: 치학방법 별칭: 고증학 또는 박학방법:' 실사구시',' 의심의 여지가 없다' 범위: 유교 고전의 발전, 발생 원인, 역할과 영향, 기타 학과, 대표 인물, 성경, 성경 중국 학술사에서 고증은 이른바 한학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데, 한학은 한학자들이 사용하는 연구이다. 한학은 송학에 대한 일종의 반동으로, 명말 청초에 기원하여 건가 시대에 흥성하여 고증이 대체로 이렇다. 고증학은 명대 중후반에 생겨났다. "전후 시간의 연결이든 학술사상, 연구방법, 학술성과의 계승과 발전이든 청대 고증학과 불가분의 전체이다." 청대 고증학이 급속히 발전하여 전성기의 대표 인물은 혜동, 다이진, 단옥재, 왕, 왕염손 등이었다. 고증하는 방법은 비슷하다. 장학성이 도착하여' 육경 모두 역사' 라는 논점을 제기한 것은 진보이다. 학자들은 청대 고시의 번영이 청초의 문서옥 정책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청대 고서와 문서옥의 관계에 대해 많은 학자들은 청대 고증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문서옥의 박해를 피하기 위해 그 오래된 서류 더미 속에 숨어 있다고 생각한다. 장태염, 양계초 등 위인들은 일찌감치 이 관점을 고수했고, 노신 씨, 판문란, 백잔, 곽모로, 정천정 등도 비슷한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문서옥의 원인론은 거의 정론이다. 예를 들어, 맹슨은 이렇게 말합니다. "건륭 이래, 나는 세상에 대해 많이 알고 있어서, 쉽게 만질 때 일을 피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감히 하지 못하고, 정력을 옮기고, 경학과 명물고증에 집중하면, 성취도 전유보다 못하다. " (명청사 유인물). 소일산은 "민족사상이 있는 학자들은 외국의 정책에 따라 * * * 응성충을 하고 싶지 않다. 격렬한 혁명당이 될 수 없다. 자신의 지식을 자유롭게 연구하고 인터넷을 건너는 것을 두려워한다" 고 말했다. 그들은 또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명철 보신' 과' 상우 고대인' 을 그 낡은 종이 더미 속으로 파고들었다. 1980 년대에 일부 학자들은 문자옥의 원인 이론에 의문을 제기하기 시작했다. 사실, 청대 고증과 문자옥은 필연적인 연관이 없으며, 둘 사이에는 인과관계가 없다. 청나라는 순수한 학술상의 이단 사상을 용인했고, 문자옥도 학계 모두의 불안감을 초래하지 않았다. 학자들은 흥미를 고증으로 돌렸는데, 근본적으로는 가학, 스승, 풍조의 영향을 받았고, 고증 자체의 생명력과 흡인력이었다. 간가학자는 학술적 독재하에 겁쟁이가 아니다. 그들은 지식인으로서 건가 시대에 사는 불행을 느끼지 못했고, 문자옥에 연마된 후의 매끄러움도 보지 못했다. 일부 학자들은 여전히 뚜렷한 개성과 반항정신을 가지고 있다. 건가 시대 고증의 휘황찬란함은 그 자체의 발전의 결과이지, 문서옥의 결과가 아니다. 역할과 영향은 청대 고증학이 후세에 미치는 역할과 영향에 관한 것으로, 일부 학자들은 고증학이' 무용하다',' 무용하다' 로 보고, 고증학이 후세에 대한 가치와 공헌을 완전히 부정한다. 실제 상황은 어떻습니까? 우리는 청대 고증학자들이 전통 유교 경전을 전면적으로 정리하고 연구했을 뿐만 아니라 전통 문화 경전을 정리하고 빗어 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들은 역사적 사실에 대한 교정, 차별, 편찬, 주석, 고증을 통해, 호연해의 고대 문화 전적에서 위선을 제거하고, 위선을 제거하고, 진실을 보존하는 일을 하였으며, 기본적으로 많은 면모가 뒤섞여 있고, 진위가 뒤섞여 있고, 오랫동안 전해져 온 문헌을 복구하여, 많은 난해한 전적을 보편적으로 읽고 연구할 수 있게 하였다. 청대 고증학자의 정리와 연구가 없다면 현대학자들이 중국 전통문화를 연구하려면 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많은 정력을 들여야 한다. 그들의 연구와 정리는 아직 이성적 비판과 반성의 수준에 들어가지 못했지만, 이후 연구자들에게 더욱 상세하고 믿을 만한 자료를 제공했다. 곽모로가 말했듯이, "고대인이나 고대사를 논하고 고증을 하지 않거나 청유 성과를 이용하는 것은 도움을 주지 않는 것이다. "확실히 청대 고증은 전통문화와 학술을 연구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다. 현대학자든 현대학자든, 인정이든 아니든 중국 전통문화 전적을 연구 분야나 연구 대상으로 삼는다면 청대 고증학의 성과와 방법을 어느 정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현대학자들은 청대 고증학 성과와 방법에 대한 광범위한 적용과 차용을 통해 고증학이 강한 과학성과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음을 충분히 설명한다. 특히 실사구시 정신, 부정을 의심하는 비판정신, 선인의 창조정신을 뛰어넘는 과감함, 그리고' 사람을 끌어들이지 않는 아름다움', 표절에 반대하는 학술규범은 오늘날 우리의 학술연구에 여전히 현실적 의의가 있다. 양계초가 말했듯이, "고증학은 오늘까지 파산하지 않았으며, 다른 방면과 각종 사회과학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청대의 다른 학과 고증학의 발전은 문자학 음운학 훈고학 사학 지리학 역사학 역학 서서서서학 판본학 교정학 변위학 실서편찬학 등 전통학과에서 전대미문의 발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문학학, 음운학, 훈고학, 역사학, 지리학, 서학, 서학, 서학, 서학, 서학, 서학, 서학, 서학) 특히 청대 고증학자들은 의식적으로 일부 학과의 이론 방법을 총결하였다. 예를 들면' 소리로 의를 구하다' 는 말, 고무경립설설,' 사체 2 용' 설,' 노훈 소리 내면' 설, 왕염손 부자들이 총결한 일부 교정훈 법칙을 총결하였다. 이 공리들은 고대 중국어에도 여전히 있다. 당연히 청대 고증은' 쓸모없는'' 쓸모없는' 이라고 말할 수 없다. " 청대 고증학은 전통 학술의 성과를 정리하고 총결산할 뿐만 아니라 현대 학술의 발전에 개척 작용을 한다. "(이 책의 290 면) 물론 고증도 만능이 아니다. 이런 단점이나 그런 단점이 있다. 우리는 봉건 시대에 생겨난 어떤 학문이 모든 학술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기대할 수 없다. 대표 인물 양계초 "청대 학술개론 양계초" "중국 근 300 년 학술사") 전무 "중국 근 300 년 학술사"; 계부림은 독서와 공부에 대해 이야기한다. 손장, 혜동, 다이진, 단옥재, 왕, 왕염손, 장학성의' 성경' 과' 성경고증' 은 모두' 성경비평' 이나' 훈고학' 으로 번역된다. 고증은 역사가 유구하다. 중국 고증학은 청대 건가년 사이에 흥성하여 건가학파라고도 불린다. 유럽의 성서 고증은 19 세기에 등장한 새로운 학과이다. 객관주의 역사학파의 고증학, 훈고학, 비교법의 방법을 이용하여 각종 성서 문장 진실성, 관련성, 연대와 신뢰성, 그리고 그에 연관된 기독교를 연구한다. 현대 과학의 발전은 기독교 신앙의 기초를 흔들었고, 직접적인 치명적인 타격은 성서 고증에서 비롯되었다. 자연과학의 발전은 성경의 권위를 흔들었고, 사람들이 그것을 분석과 연구의 대상으로 삼도록 촉구했다. 역사 고고학 등 분야에서 발견된 고대 문헌과 이에 기초하여 출판된 대량의 원시 자료 편집, 전문 저서, 전문 저서가 성서 고증학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많은 연구자들 중에서 두빈근 학파의 영향이 가장 두드러진다. 두빈근 학파의 성서 고증은 기독교 전통의 신조, 교리, 성경에 대한 믿음을 근본적으로 흔들었으며, 성경은 신앙의 유일한 원천이었다. 초기 기독교 교회 역사와 성경에 대한 비판적 연구에서 두빈근 학파는 이전의 어떤 신학 유파를 뛰어넘어 당시 최고 수준에 이르렀다. 기독교 역사에 기록된 모든 기적을 인간의 사고의 창조로 보고, 완전히 버리고, 인위적인 위조라고 생각한다. 초기 기독교의 진면목을 복원해 초기 기독교 교회의 역사를 연구하는 과학적 토대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