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문어문을 어떻게 그려요
문어문을 어떻게 그려요
둘째, 고대에는 단음어 두 개, 현대한어는 이중음사로 따로 읽어야 한다. 셋째, 어순에 따라 멈춘다. 즉' 주위빈',' 부사 술어',' 동보보' 에 따라 멈춘다. 즉 주어와 술어, 동사, 보어 사이의 멈춤 (일반적으로 정어와 중심어 사이의 멈춤) 이 의미를 뚜렷하게 한다.
넷째, 부사명사와 중심어는 연독해야 한다. 즉 명사가 부사로 쓰일 때, 일반적으로 단어 앞에서 멈추고, 부사어와 중심어는 따로 읽을 수 없다. 따로 읽으면 부사어를 주어로 오인하고 문장의 뜻을 바꿀 수 있다.
5. "and" 라는 단어 뒤에 일시 중지가 있어야합니다. 그러나 "아이" 라는 단어가 문장에서 뒷역할을 하면 멈출 수 없다. 즉, "아이" 라는 단어는 뒷글자와 별도로 읽을 수 없고 계속 읽어야 한다.
1. 만약' 아' 가 문장에서 형용사 (또는 부사) 와 동사와 연결되어 있다면, 즉 형용사 (부사)+아+동사 2.' and' 가 한 문장 중 두 동사, 즉' 동사+와+동사' 와 연결되어 있다면' and' 는 순서 연결을 의미합니다. 즉, 이전 동작이 발생하고 다음 동작이 즉시 발생합니다. 이때' 합' 은 멈출 수 없고, 다음 동사와 연속해야 한다.
3.' 아' 는 두 개의 품사가 같은 단어 (즉, 명사 두 개, 동사 두 개, 형용사 두 개) 를 연결하여 병렬관계를 나타내며' 합',' 있음',' 그' 또는' 번역 안 함' 에 해당한다. 이때' 어' 뒤에는 정지가 있어서는 안 된다. 4. "and" 라는 단어는 "and", "and", "gong" 또는 "no translation" 에 해당하는 물질 관계를 나타냅니다.
여섯째, 리듬 정지는 문장 구조의 원래 모습을 반영해야 한다. 일곱째, 리듬 정지는 줄임표를 반영해야 한다.
여덟째, 고대의 국명, 연호, 관직, 작위, 역사적 사실, 지명을 알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독서정지 오류가 발생하기 쉽다. 9, "또한" e79fa5e98193e58685eb93133333033635 공개 문장 일시 중지, 읽기 후 일시 중지.
만약 네가 말단 보조 단어라면, 멈추지 마라. 10, 일시 중지는 키워드의 관할 범위를 반영합니다.
11, 4 자, 5 자, 6 자, 7 자 등. 깔끔한 문장 패턴이 있으면 낭독할 때 같은 멈춤으로 읽을 수 있어 성조와 어조를 단숨에 연결할 수 있다. 문어문 문장 리듬의 구분에는 세 가지 규칙이 있다. 첫째, 문어문 문장의 문법구조에 따라 읽기 리듬 (주어, 술어, 목적어) 을 결정한다.
둘째, 중심어, 어조어, 관련어 등 허사 또는 총결산어에 따라 읽기 리듬을 결정한다. 셋째, 문장의 거꾸로 된 문장은 일시 중지해야 한다.
문의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다. 문어문의 멈춤 리듬을 확정하기 위한 전제 조건이기 때문이다. 경험을 총결하는 동시에, 탄탄한 문어문의 기초를 다져서, 스스로 아주 좋은 문어문어어감을 갖게 하였다.
2. 문어문의 읽기 리듬을 어떻게 나누나요? 문어문 문장 읽기 리듬 구분 방법: 1. 문장의 첫 단어와 관련 단어 뒤에 일시 중지가 있어야 한다.
문어문에서는 일부 허사가 문장의 맨 앞에 놓여져 말투를 강조하거나 전체 문장이나 전체 단락의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이 단어들 뒤에는 "복", "덮개", "그래서", "예", "제록", "성실" 과 같은 일시 중지가 있어야 합니다.
예: 남편/반지 공격; 복숭아 커널을 커버/단순화하고 협착을 자릅니다. 따라서 문어문에 연결된 단음절어 두 개는 낭독할 때 반드시 분리해야지, 이중음절 복합어는 읽을 수 없다. 예를 들어, 1 차 세계 대전과 가능/1 차 세계 대전; 중간/중간 힘이 무너지는 소리; 그래서 하늘이 무너질 것이다. 3. 언어순으로 정지를 처리한다. 즉 주어와 술어 사이에는 정지가 있어야 하고 동사와 목적어 사이에는 정지가 있어야 한다.
예: 미목/미음; Q/이 세상은 무엇입니까? 새겨진/당헌 현대인의 시가 위에 있다. 4. 부사로 쓰이는 명사는 중심어와 함께 읽어야 한다. 즉 명사가 부사로 사용될 때, 일반적으로 단어 앞에서 멈추고, 부사어와 중심어는 따로 읽을 수 없다. 예: 하나, 개가 앉거나 앞에 앉는다. 싱산/류계립 5. 독서 중의 정지는 줄임표를 반영해야지, 줄임표가 없는 것처럼 읽을 수는 없다.
예를 들면: 드럼/가스, 그리고/그리고 하강, 3/배기 6, 본문에 대한 이해를 이용하여 멈춤을 확정한다. 문어문을 읽을 때는 문맥에 따라 본문의 뜻을 이해해야 한다. 본문의 뜻을 정확히 이해해야만 정확하게 멈출 수 있다.
예를 들어, 좋은 의사는 병을 고치지 않는다. 만약 네가 절의 높은 곳에 산다면, 너는 너의 국민을 걱정할 것이다. 예: 야생 채소/야생 메기; 비옥한 들판/아름다운 연못/뽕나무 대나무가 있습니다. 8. 멈출 수 없는 경우: 정면구: 예를 들어/이웃의 생활/일본인의 쪼그려 앉는 문구: 예를 들어, 부족/외인/도사; 출신/고난 9. 문어문의 국명, 연호, 관직, 역사적 사실, 지명을 똑똑히 보고 결코 보지 않는다.
예를 들면: 우산/왕일/서/코 10, 시구 사이에 정지가 있어야 한다. 고시의 낭독에는 그것의 법칙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두 글자의 멈춤, 즉 음절의 멈춤이다.
예: 몇 곳/오리올스/경쟁/따뜻한 나무; 천문/중단/초강/개방도 의미 단위로 멈출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몇 마리의 꾀꼬리/따뜻한 나무, 천문이 끊어지다.
3. 문어문 문장의 읽기 리듬을 어떻게 나누는가 1. 문어문 문장의 문법구조에 따라 읽기 리듬을 결정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문어문 문장의 문법구조가 현대한어와 거의 같다.
완전한 문장은 주어, 서술어, 목적어로 구성되어 있다. 문어 문장의 낭독정지는 종종 주어와 술어 사이 또는 동사와 목적어 사이에 있다.
이 구분은 문장 의미의 완전한 표현과 일치한다. 예: (3) 지불/시도/선심 (악양루기) (4) 율/아내/야만인/이 코너 (도화원기) 2. 문장의 첫 어조에 근거하여 읽기 리듬을 확정하다. 어떤 문언문장의 시작 부분에는 (5) 거지/1 년형 사망/이연 ("뱀잡이") (6) 남편/계공/결실 () 과 같은 이유를 제시하는 어조어가 포함되어 있다 문어문에서는' 그것' 의 용법이 많고 복잡하다.
그중에서 완화 작용을 하는' 의' 라는 단어는 읽기 리듬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 멈춤은 종종' 뒤' 에 있기 때문에 문장 전체의 말투가 급하지 않고 급하다. 예: (7) 펑지/전남명, 물이 3 천 리를 친다.
("장자 소요여행") (8) 의료/선치/사공덕. (채항공 참조) 넷째, 문장 첫머리의 접속사 또는 종결어에 따라 읽기 리듬을 확정한다. 문장의 시작 부분에 가설, 전환점 등을 나타내는 접속사가 있다면. , "만약", "어", "자연" 또는 "그래서", "그게 다야" 와 같은 총결산 단어라면, 이 단어들은 흔히 잠시 멈추어야 한다.
예를 들면: (9) 3 ~ 2 권을 인쇄하면 쉽지 않다. (함문) (10) 및/또는 산이 증가하지 않는다 (공우일산) (1 1) 그러나 언제 재미있게 놀 수 있을까 (악양루의 이야기 이때부터 취옹할아버지 (Zuiweng) 라고 불리며 문장 고유의 논리적 의미에 따라 읽기 리듬을 결정한다. 중학교에서 선택한 문어문에는 전형적인 예가 있다: 앞에 개 한 마리가 앉아 있다. 이 문장에서' 개' 에 대한 이해가 가장 중요하다.' 개' 로 해석할 수 없고, 개로 이해해야 하고,' 개' 는 명사로 부사를 하는 것이다.
늑대 한 마리가 개처럼 정육점 앞에 앉아 있다. 문장의 의미에 대한 이해에 따르면, 이 문장의 정지는' 하나' 뒤에 있어야 한다. 즉, 개가 앞에 앉아 있어야 한다.
다음 몇 가지 문장의 리듬 구분도 논리적 의미를 따라야 한다: 자연/왁스/미끼 (뱀잡이가 말했다). 사실 문어문 문장의 읽기 리듬을 나누는 방법은 이 다섯 가지 이상이며, 이 다섯 가지 방법도 고립되어 사용되지 않는다. 독서 리듬을 정확하게 나누려면 문장의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그 내면의 논리적 의미를 파악해야 한다.
고전 중국어 읽기 리듬 분할 기술 및 방법; 문장을 읽는 것은 분명하고, 정지가 정확하며, 문어문을 읽는 요구 사항 중 하나이다. 멈춤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문장 간 멈춤, 즉 구두점에 따라 문장 간 멈춤의 길이와 어조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하나는 문장 중의 짧은 멈춤으로, 문장 성분 사이의 내적 관계에 따라 단어나 구로 나누어진 어조로 멈춘다.
문장에서 정확하게 멈추는 전제는 문장의 의미와 문법 구조를 파악하는 것이다. 따라서 이런 질문에 대답할 때, 먼저 문장을 번역해서 의미를 명확하게 이해하고, 뜻이 비슷한 텍스트를' 의미 단위' 로 간주하고,' 단위' 와' 단위' 사이에 일정한 정지가 필요한 경우가 많다. 문법구조를 분석할 때 먼저 동사를 잡고, 동사 앞뒤의 단어를 연결하고, 문장 전체를 관찰하고, 주어를 앞으로 찾고, 목적어를 뒤로 찾고, 다른 성분을 찾아 문장의 문법구조를 결정하고, 이에 따라 문장의 정지를 결정할 수 있다. 지식지도를 읽는 것은 언어능력의 중요한 측면이며, 문장, 특히 문어문의 정지는 읽기 능력의 중요한 구현이다.
다음과 같은 6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일시 중지에주의하십시오. 1, 주어와 술어 사이에 일시 중지가 있어야 한다.
술어와 객체 사이에 일시 중지가 있어야합니다. 술어 중심과 전치사 구 사이에 일시 중지가 있어야합니다.
4.' 고 2 와 오늘 1' 사이에는 정지가 있어야 한다. 관련 단어 뒤에 일시 중지가 있어야합니다.
일반 가이드 단어 뒤에는 일시 중지가 있어야합니다. 셋째, 단락 내 정지를 결정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1, 문장 첫보조어 (문장의 첫마디라고도 함), 관련 단어 뒤의 멈춤.
문언문에는 문장의 맨 앞에 놓인 허사가 있어 말투를 강조하거나 문장 전체나 단락 전체를 인도하는 역할을 한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시작 문장 및 관련 단어는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시작 문장: 예, 예, 예, 예, 예, 예, 예, 예, 예, 예, 예, 예, 복, 예, 예, 예, 예, 예, 예, 예, 의미, 의미.
예를 들어, 봄과 경명이라면 남편의 음탕한 비가 내리고 있다면 북통무협 개성정 접속사가 적당하다. 그리고,' 재능' 과' 그래서'. 예를 들어, 당신은 돌을 읽지 않습니다. 내가 죽어도 하나님은 책임을 질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인간이라면, 당신은 이 말들 후에 잠시 멈추어야 합니다. 아래의 말로 읽지 마세요.
2. 고대에는 단음어가 두 개 있었는데, 현대중국어에는 이중음어가 하나 있어서 따로 읽어야 한다. 그래서 하늘은 사람에게 책임을 질 것이다.
② 1 차 세계대전과 싸울 수 있다. (3) 중/중 힘이 무너지는 소리.
예 1 에서' 그래서' 와' 유' 는 개사,' 주다' 는 대명사,' 이것' 의 의미는 따로 읽어야 한다. 예 2 에서' 예' 는 두 단음절 단어이다. "예" 는 "예" 를 나타내는 의지동사이고, "예" 는 "사용" 을 나타내는 전치사이다.
예 3 의 중간, 중간은 중간, 중간은 포함입니다. 3, 언어 순서에 따라 일시 중지, 즉 7a 68696416fe78988e 69d 83313331326263 에 따라' 주 술어 빈' 에 따라
예: ① 시황제/안 함/대신이 각박하다. "나는 비열하다" 는 목적어의 주술어로, "시황제/비신/비열한" 으로 읽을 수 없다.
2 좋은 나무/수려하고 번잡하다. ③ 질문/지금 뭐야? ④ 순간/탕선 현대인의 시가 모두 위에 적혀 있다. 예 ③ 에서' 자모' 는 동작의 발신인데, 진술의 목적어이며, 그것과 그 뒤의 술어 부분 사이에 있다.
4. 문어문이 어떻게 멈춤을 그리는가에는 다음과 같은 여섯 가지 측면이 있다.
1, 문장 부호에 따라 글의 뜻을 이해하고 문장 내부의 자연스러운 정지를 파악한다.
2. 문어문의 용어 특징을 파악한다. (예를 들어, 현대중국어의 일부 이중음절어는 문어문의 단음절어 두 개로, 따로 읽어야 한다), 정확하게 발음해야 한다.
3. 문법 지식을 이용하여 문장 구조를 분석하여 읽고 멈추도록 한다.
A, 주어, 술어 사이에는 일시 중지가 필요하다.
동빈구에서는 동사와 목적어 사이에 일시 중지가 있어야 한다.
C. 손님이 뒷자리에 배정될 때, 앞에 일시 중지가 있어야 한다.
D, 전치사 객체, 주제 사이의 정지,
E, 접속사를 전환하기 전에 일시 중지,
F, 대명사 후 일시 중지,
G. 정지 리듬을 결정하기 위해 톤 보조 단어에 따르면;
4. 만약 어떤 문장에 의론, 추론, 반문어조를 나타내는' 복',' 덮개',' 시작' 등의 단어가 있다면, 그 후에 멈춰야 한다.
5. 일반적으로' 의리' 와' 개사목적어' 라는 어구는 멈추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문장 대의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6. 특별 지침,
A, 실수를 피하기 위해 고대 국명 연호 관직 지명 인명을 이해하다.
B, 일시 중지는 생략된 부분을 반영해야 합니다.
시간과 위치를 나타내는 단어 뒤에도 일시 중지가 있어야 한다.
지적해야 할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리듬을 나눌 때 너무 자질구레하지 마세요.
2. 억지로 움직일 수 없다. 너는 문맥을 결합하여 반복적으로 연구해야 한다. 문장의 뜻을 충분히 정확하게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정확한 정지 위치를 찾을 수 있다.
고전 중국어 독서 리듬을 나누는 방법? 1.' 주/술어/빈' 원칙에 따라 문장의 구조성분에 따라 문어문 문장의 읽기 리듬을 나누다. 문어문 문장의 읽기 리듬을 나누는 첫 번째 단계는 우선 이 문장의 각 성분 사이의 관계를 분석하고, 이 문장의 줄기를 빗어 주어 술어 목적어가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이다.
두 번째 단계는 주술어정지, 서술빈정지 원칙에 따라 나누어 문장의 가장 뚜렷한 읽기 리듬을 구분한다. 예를 들어 조기는' 제왕' 에서' 서홍매가 서홍매보다 못하다는 것을 정말 알고 있다' 는 말은' 서홍매가 서홍매보다 못하다는 것을 정말 알고 있다' 는 뜻이고, 문장의 줄기는' 서홍매가 서홍매보다 못하다는 것을 안다' 며, 그에 해당하는 문어 문장이기 때문에 문장의 주어는' 나는 안다', 서술어는
물론 이렇게 나눌 수 있는 문장은 반드시 주술어여야 한다. 둘째,' 동빈/동빈' 의 형식에 따르면 어떤 문장은 주어 술어 목적어가 있어 주술어 구조를 구성하지만, 어떤 문장은 주술어 구조가 없으면 어떻게 합니까? 서두르지 말고 다시 한 번 분석해' 동빈/동빈' 의 두 번째 방법으로 나누세요.
예를 들어,' 도화원기' 에서' 아내를 이 지경에 이르게 한다' 는 말의 낭독은 중단되었다. 이 문장에서 "지도자" 는 "지도자" 라는 뜻이고 동사이며, "그의 아내를 지도하다" 는 것은 "지도자" 의 내용과 대상이며, 동빈 구조이다. "자" 는 동사, "이 궁지" 는 오는 곳, "자" 는 목적어이자 동빈 구조다.
전반적으로 이 말은 두 개의 동빈 구조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이 말을 읽는 일시 중지는 "그의 아내를 이 절망의 장소로 끌어들이는 것" 이다. 좀 더 긴 문장을 어떻게 나누는가, 예를 들면, "시장에서 나를 모함할 수 있는 사람은 상을 받는다" 와 같은 방법이 적용됩니까? 그래도 그 말은 걱정하지 마세요.
이제 다시 한 번 분석해 봅시다. 이 말은 "시장에서 내 잘못을 큰 소리로 토론할 수 있고, 듣는 것은 저인급의 보답을 받을 수 있다" 는 뜻입니다. 동사는 "토론", "양보 ...", "듣기", "받기" 입니다. 문언문장 중의 동사는 "비방", "" "여름 상인" 은 "수락" 의 대상이다. 이 경우,' 누가 도시를 비방할 수 있는가' 는 동빈 구조이고,' 내 귀를 듣는 사람' 은 동빈 구조이며,' 하상 받는 사람' 도 동빈 구조다. 그렇다면 이 문장의 독서정지는' 누가 도시를 비방할 수 있는가/내 귀를 들을 수 있는가/하상을 받을 수 있는가' 인가, 아니면 3 번째로' 전자를 앞둔' 원칙에 따라' 전자를 앞둔' 원칙에 따라, 주술어 구조의 문장과 동빈 구조를 나타내는 문장, 의미 전환을 나타내는 문장이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세 번째 방법으로 독서 리듬을 나눌 수 있다.' 그리고'
예를 들어, "내가 원하는 물고기" 에서 당신이 옳다면, 당신은 하지 않고 소란을 피울 수 있습니다. 만약 네가 옳다면, 너는 하지 않고 소란을 피워도 된다. 만약 네가 옳다면, 너는 하지 않고 소란을 피워도 된다. 만약 네가 옳다면, 너는 하지 않고 소란을 피워도 된다. "앞, 앞" 원칙에 따르면, 이 문장의 읽기 정지는 "입니다. 또' 1 만분은 의리를 분별하지 않고 받아들일 수 있다' 는 원칙에 따라' 1 만분은 의리를 분별하지 않고 받아들일 수 있다' 고 나눌 수 있다.
"전, 전" 원칙에 따르면 독서의 정지는 "시/시/시/시/시/시/시 외국 환자 무적" 으로 나눌 수 있다. 하지만 "언제 재밌게 놀 수 있어?" 와 같은 문장도 있습니다. " 어떻게 나누나요? 한번 보자:' 연택' 은 전환점이라는 뜻이고, 뒤의' 언제 재밌을까' 는 전환점의 내용이지만,' 연택' 앞에는 이전 의미의 내용이 없다. 이 말은 다음 문장의 의미의 전환일 뿐, 간단한 문장에 속하기 때문에 그것의 구분은' 택후' 일 뿐이다.
이 관점에서 볼 때,' 전자가 전자다' 라는 원칙에 따라 문장을 나누면 그 내용은 2 층 이상이어야 하고, 그 두 가지 의미는 동시에 나타나야 한다. 그래야 리듬분할이 옳다. 그렇지 않으면 이 원칙은 옳지 않다. 넷째, 어감으로 어떤 문장은 문장의 뜻에 따라 나뉜다. 위의 세 가지 방법 모두 나눌 수 없으니, 어감에 의지하여 문장의 뜻에 따라 할 수 밖에 없다.
이것은 내가 제안한 네 번째 분할 방법이다. 예를 들어'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에서' 사람은 항상 잘못을 저지르고 바꿀 수 있다' 는 말은' 사람이 자주 잘못을 저지르지만 나중에 고칠 수 있다' 는 뜻으로 말투에 멈춤이 있어 자연스럽고 또렷하다.' 사람은 항상 실수를 한다/그리고 바꿀 수 있다' 는 뜻이다.
또' 누추한 실명' 에서' 무사죽의 미혹귀' 라는 말은' 음악없는 소음이 나를 조용하게 한다',' 무사죽의 미혹귀' 는' 없음' 의 내용이며 모두' 없음' 의 요소이기 때문에 이 말을 읽는 일시 중지는'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