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불교 고전 어록 (50 편의 불교 고전 어록)

불교 고전 어록 (50 편의 불교 고전 어록)

50 개의 불교 고전 어록 (출세 경지)

만일 그렇다면, 무수히 많은 중생이 무수히 많으니, 아무도 멸망할 수 없다. -금강경

남: 불교는 수많은 중생을 구했지만, 내 마음속에는 어떤 중생이 내 것이라고 말하지 않았다. 이런 생각은 절대 없다.

보살은 자성상, 인물, 중생상, 장수상이 있다면 보살이 아니다. -금강경

남: 대승보살을 배우는 사람이 마음속에 너, 나, 그, 심지어 다른 사람에게 이익을 줄 때, 이 녀석은 뜻밖에도 나의 우정을 배반했다! 이것이 세속법의 스타일이다. 불교가 없다. 주면 주세요. 너는 "일이 봄꿈처럼 흔적도 없다" 는 것처럼 그것을 잊어야 한다.

불법중의 보살은 우리 거처에서 살아야 하며 망명이 없어야 한다. 속담에 그녀는 지불하지 않을 수 없고, 그녀도 지불하지 않을 수 없다는 말이 있다. -금강경

남회진: 색조와 자선에 살지 말고 대상에 대한 관념을 가지지 말라고 했어요. 예를 들어, 공덕을 좀 하고 싶거나, 돈을 좀 주거나, 누군가를 도와주고, 누군가를 도왔다고 하면, 그것은 살아 있는 것이다. 주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너는 여래의 몸을 볼 수 없다. -금강경

남회근: 부처님은 겉모습으로 보이지 않아요. 용모로 부처를 취하는 것은 옳지 않다.

모든 상은 모두 허황된 것이다. 다른 것을 보면 여래를 만나다. -금강경

남회근: 당신이 어떤 경지를 가지고 있든 가짜입니다. 무릇 고칠 수 있는 것은 수리하지 않으면 없어진다. 만약 네가 다른 얼굴을 본다면, 너는 부처와 부처의 법신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법을 채택해서는 안 되고, 불법을 취해서는 안 된다. -금강경

남: 네가 빈말을 하는 것은 옳지 않다. 불법도 아니고, 집착도 불법도 아니고, 공도 옳지 않다. 불법도 아니다.

법은 법을 어기는 것은 고사하고 버려져야 한다. -금강경

남: 마지막으로, 모든 진정한 불교는 강을 건너는 배처럼 버려집니다. 게다가, 아무것도 법이 아니야!

여래와 같은 고정적인 방법은 없다. -금강경

남회근: 불법은 어디에 있어요? 불경에서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세상의 모든 법은 불교다 ... 그러므로 학불의 정신생활과 현실 생활을 갈라놓지 마라.

여래가 말했듯이, 바람직한 것은 없고, 말할 수 없고, 불법이며, 불법이다. -금강경

남회근: 여래처럼 너도 잡을 수 없어! 네가 그의 어르신의 말을 듣고 옳다고 생각한다면, 너는 스스로 속았다. 네가 말할 수 있는 것은 이미 그것이 아니다.

모든 성현들은 모두 무위에 따라 다르다. -금강경

남회근: 불교의 정신이에요. 다른 종교와는 달리, 그것은 자신 이외의 종교를 부인한다. 불교는 모든 종교, 모든 거장, 심지어 화엄의 경지까지 인정한다. 심지어 모든 악마와 사악한 왕도 옳다.

1 이른바 불교도들은 모두 불교도가 아니다. -금강경

남회근: 진짜 부처는 자신이 부처라고 생각하지 않고, 진정한 성인이라고 생각하지도 않고, 자신이 성인이라고 생각하지도 않기 때문에 진정한 법은 법이 아니다. 불교에 대한 개념이 있다면, 당신은 이미 화면에 있습니다. 좋아, 바로 화면에 있어. 만약 네가 없다면, 너는 빙의될 것이다.

1 순수한 마음을 살려야 한다. 색깔도, 소리도, 향기도, 접촉법도 아닌, 사는 곳이다. -금강경

남회근: 진정한 청정함은 빛과 경지가 아니라 자신의 색깔, 소리, 향, 터치법을 유지해야 한다. 그는 진정한 수행은 거처가 없는 생활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고 말했다. 너는 언제 어디서나 정착할 곳이 없고, 태연하고, 우연히 편안히 지내며, 과거를 뒷전으로 버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1 여래는 세상이 아니라 유명한 세상이다. -금강경

남회근: 부처는 이 세상이 물질적인 세계이고, 한 명씩, 한 명씩, 또 한 명씩. 너는 지구 물리 세계를 깨뜨렸고, 분석해 보았다. 비어 있고, 세상이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과학명언)

1 모든 것이 서로 떨어져 있고, 그 다음에는 부처가 모두 유명하다. -금강경

남: 모든 것이 없고, 상으로는 불입니다. 이것은 진짜 불입니다.

1 마음에 거처가 있다면 거처가 아니다. -금강경

남회근: 만약 당신이 살아있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당신의 의식을 한마음 한뜻으로, 더 평화로워질 수 있지만, 당신은 이것이 그것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까? 그래서 당신이 살고 싶다면, 당신은 살아 있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이것은 너의 머리를 관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1 예를 들어, 모든 위상은 옳고 그름입니다. 그는 또한 모든 중생이 모두 비중생이라고 말했다. -금강경

남회근: 사진 찍지 마세요. 머무를 화면이 없습니다. 모두 옳고 그름 ... 더욱이, 나 없이는 사람도, 중생도 없다.

1 여래는 진설자, 진설자, 유창한 화자, 비방자, 모국어가 아닌 사람. -금강경

남회근: 부처의 말은 사실입니다. 나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내가 말한 것은 사실이다. 나는 그것이 무엇인지 말해 준다.

1 미래법, 이 법은 사실이 아닙니다. -금강경

남회근: 괜찮아요. 괜찮아요. 가짜는 없지만 가짜는 아닙니다. 그래서 형이상학 적 진리, 진정한 불법은 진실과 거짓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즉, 금강경의 중심 초점입니다.

1 여래는 모든 법이 정의라는 뜻이다. -금강경

남회근: 세상의 모든 불법은 모두 불법이고, 불법은 불법도 아니고 ... 어떤 먼지, 청정한 땅, 더러운 땅, 부처가 어디에나 있는 것이 여래다.

20. 아니요, 부처님은 삼덕삼보리가 있습니다. -금강경

남: 진짜 불교에는 고정적인 것이 없어요. 만약 네가 고정적인 것을 얻는다면, 너는 틀렸다. 정말 아무것도 없고, 몸도 없고, 감정도 없어서 오운이 텅 비어 있고, 빛도 없고, 색조도 없고,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이것은 도로이모의 삼덕삼보리로 완전히 실현되었다.

여래: 모든 불법은 모두 불법입니다. 제법, 즉 비제법은 제법이라고 불린다. -금강경

남 와이진: 무슨 말씀이세요? 모든 법은 비어 있습니다! 이것은 관념의 문제이고, 관념은 법이 있고, 관념은 공허하다.

모든 법에는 나, 나, 중생, 장생이 없다. -금강경

남 와이진: 공허함, 광대함, 허무, 허무.

만약 보살이 자법이 없는 사람들을 이해한다면, 여래는 진보살이다. -금강경

남회근: 불교를 배우는 첫걸음은 당신이 본 것을 잊는 것입니다. 당신은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죽어야 자기 결석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 없는 사람이 있으면 방법이 있어요! 결국, 법에는 내가 없다 ... 법이 나를 가질 수 없을 때, 그 인간법은 내가 없고, 도착하면 성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법명언) 마지막으로 비어 있고 존재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모든 마음은 마음이 아니라 마음이라고 불린다. -금강경

남회근: 모든 사람의 마음이 마음인 것은 아닙니다. 그는 이 사람들이 모두 인심이 아니라고 말하지 않았다! 중생의 마음은 사람의 마음뿐 아니라 개, 소, 개미, 작은 곤충 등 모든 생명도 마음이 아니다 ... 하트라고 합니다.

과거의 심정은 얻을 수 없고, 지금의 심정은 얻을 수 없고, 미래의 심경은 얻을 수 없다. -금강경

남회진: 모든 것이 마음이 아닙니다. 모든 중생의 마음이 변하고 있다. 시간처럼, 물질세계처럼, 그것들은 영원히 머물지 않고, 영원히 파악하지 못하고, 영원히 과거가 될 것이다. 우리가 미래를 말했을 때, 그것은 현재가 되었다. 단지 지금, 이미 과거가 되었다.

여래처럼 만날 수 없다. -금강경

남회근: 사진을 찍지 않아요. 너는 유형적인 방식으로 부처를 보아서는 안 된다.

말하는 사람은 아무 말도 할 수 없는 명언이다. -금강경

남: 삼장 12 경도 교육법이라고 합니다. 교육법은 교육법으로만 제한되며, 교육의 목적은 당신이 그 것을 이해하게 하는 것이다. 교사의 교육법칙을 지식으로 삼는다면, 그것은 잘못된 것이다.

법은 평등하며 경쟁이 없습니다. -금강경

남: 8 만 4 천법은 염불, 수밀종, 참선, 수선, 심지어 이단까지 화엄경지에서 달성할 수 있다. 진정한 불법은 평등하고 경쟁이 없다.

나 없음, 민 없음, 중생 없음, 생명 없는 자, 모든 선법을 수리하여 아운다라 삼익, 삼보리를 얻다. -금강경

남회근: 우리가 고민하고, 중생이 있고, 중생이 있는 이유는 사람과 내가 분리되어 있기 때문이다. 나를 완전히 보고 나면 평등의 지혜가 나오고 중생평등이 ... 그러나 모든 선을 실천해야만 그것이 비어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세상에 지각이 있는 생물은 없다. 중생이 올 때, 반드시 장수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금강경

남회근: 세상에 정말 부처님의 방문이 필요한 사람은 아무도 없어요 ... 만약 누군가가 나의 방문으로 부처가 된다면, 이 부처는 부처가 아니라 아주 평범한 사람입니다. 왜냐하면 부처는 이미 자기 이미지가 있고, 인간이미지가 있고, 인간이미지가 있고, 장수 이미지가 있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만약 네가 나를 색으로 보고, 소리로 나에게 빌면, 너는 우회하여 여래를 볼 수 없다. -금강경

남회근: 색소리가 보이지 않는다고 하는데, 금강경 전체가 서로 볼 수 없다고 해요. 부처님을 배우고 사진을 찍으면 법신을 볼 수 없다. 사람, 나, 중생, 장수는 네 가지 원칙이다. 어떤 표기법도 법신을 볼 수 없기 때문에, 이색은 나를 보고, 목소리로 나에게 묻는 것은 옳지 않다.

모든 법이 내가 없다는 것을 알면 참을 수 있다. -금강경

남회근: 내가 모든 법이 내가 없다는 것을 진정으로 알았을 때, 나는 무나의 경지에 이르렀고, 자연도 무생의 경지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태어날 때 참을 수 없다: 부처는 과거 수행이 폴로꿀을 참았을 때 골리앗 왕에 의해 잘렸을 때 원한을 느끼지 않고 자비의 생각밖에 없었기 때문에 고통을 느끼지 않았다고 스스로 말했다. 이것이 바로 결심이다. 이것이 바로 참을 수 없는 삶이다. 이것이 바로 반야, 즉 각오의 경지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여래, 옛 이름은 여래와 같고, 가지도 않고 가지도 않았다. -금강경

남회근: 전등과 선풍기처럼 스위치가 켜지면 전기가 들어오지만, 전기를 볼 수 없고, 빛만 느끼고, 바람만 느껴요. 전기가 왔어요? 네, 안 온 것 같아요. 또 사라졌어요. 정전됐나요? 나는 가지 않은 것처럼 갔다가 다시 시작했다. 그것은 오지 않았고, 죽지도 않았다.

3 모든 법률에서, 우리는 법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보고 이해하고 이해해야 한다. -금강경

남: 이성과 각성은 미신이 아닙니다. 불교의 교리에 대한 이해가 분명하지 않다면, 모두가 부처를 배우고 정서적으로 명상을 하러 온다면, 그것은 미신이다! 그래서 당신이 무엇을 알고 있는지, 그것이 편지라면, 그것은 진정한 믿음입니다. 이해한다면 믿고 이렇게 이해하는 것이 이성적이다. 부처수행을 배우는 것은 이성적이고 감성적인 것이 아니라 맹목적인 미신이 아니라 이성적이다.

3 움직이지 않으면 상을 받지 않는다. -금강경

남회근: 사진 찍지 마세요. 불교라고 하지만 불교의 맛은 없다. 그 기름진 말투와는 달리 평범하고 침착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불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금강경이라고 하지만 금강산 냄새는 나지 않는다. 움직이지 않는 게 뭐지? 불법을 낳지 않고, 생각을 잘 고치고, 정착할 곳이 없다.

모든 것이 꿈 거품과 같고, 이슬 같고, 전기와 같아서 이렇게 보아야 한다. -금강경

남회근: 부처는 세상의 모든 것이 꿈, 환각과 같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 속에는 비대가 있다. 아무것도 없어서 먼지가 없어요. -"육조 제단경"

분석: 보리는 지혜를 비유하고, 명경은 적자의 마음을 비유한다. 원래 깨끗했는데 먼지가 어디 있어요?

세 사람은 남북이 있고 불교는 남북이 없다. -"육조 제단경"

해석: 불교는 중생이 모두 여래의 지혜와 덕행을 가지고 있고, 중생은 모두 자신의 불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3 자성이 순수할 때, 자성이 불멸할 때, 자성이 자족할 때, 자성이 흔들리지 않을 때, 자성이 태어날 때. -"육조 제단경"

분석: 선가의 참뜻은 자성이 청정하고, 청심견성만을 기다리는 것이다.

40. 바람도 운동도 아니고 인자한 사람의 마음도 아니다. -"육조 제단경"

분석: 사실 제가 말한 것은 흥미가 없다는 것입니다.

4 팬들은 현자가 마음속에 있다고 말한다. -"육조 제단경"

해석: 증거도 없고 불법도 없다.

만약 네가 깨닫지 못한다면, 부처는 생명이 있는 물건이다. 네가 깨달을 때, 모든 중생은 부처이다. -"육조 제단경"

분석: 오우, 만성, 단 하나의 생각 사이에만.

만약 네가 진짜 스님이라면, 너는 세상 물정을 본 적이 없다. -"육조 제단경"

해결: 세상 물정을 만나 마음을 움직이고, 상심을 잃고, 자비를 잃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4. 무사상은 종교이고, 무상은 몸이고, 무생은 기초이다. -"육조 제단경"

해석: 생각이 없으면 생각이 없고, 상이 없으면 상이 없고, 생기가 없으면 인연을 따른다. 이렇게 하면 길이 흐를 것이다. 3 은 1 이다.

네 개의 채널은 반드시 통과해야 하는데, 왜 지연됩니까? 마음이 법을 살 수 없다면, 길은 곧 흐른다. 만약 마음이 율법 속에 산다면, 그것은 자기 구속이라고 한다. -"육조 제단경"

해결: 흐름을 생각하는 것이 길이고, 생각하지 않는다. 거절하지 않고 환영하지 않고, 사상이 흐르다.

4. 서로 떨어져 선 () 이고, 안은 함부로 정하지 않는다. 선정 () 을 포함해서 이것이 선정 () 이다. -"육조 제단경"

해석: 선 정의.

4 제불은 기묘하여 글과는 무관하다. -"육조 제단경"

해석: 언외에 뜻을 두고, 말은 잊고 있다.

4 색상이 다르고 공간이 다릅니다. 색깔은 빈 것이고, 공은 빛이다. -심경

남: 색이라는 단어는 오행뿐만 아니라 외부 우주의 다양한 것들도 대표한다. 이 두 가지 색은 안팎이 모두 인연으로 인해 자아성이 없고, 실체가 없고, 얻을 수 없고, 근본적으로 비어 있다. 지금은 허무맹랑하지만, 결국 얻을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색깔은 텅 비어 있고, 색외가 시간이 있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4 는 제법공상이다. 태어나지도 않고 꺼지지도 않고, 더럽지도 않고 깨끗하지도 않고, 증가하지도 않고 줄어들지도 않는다. -심경

남회근: 모든 법의 본모습이 비어 있고, 모든 법의 본모습도 비어 있어요. 모든 법은 결국엔 공색을 떠난 적이 없다. 그래서 구름은 모든 법의 공색이다. 모든 법의 진색은 텅 비어 있기 때문에 모든 법은 부패하지 않고 더럽지도 않고 깨끗하지도 않고 줄어들지도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50, 마음은 자유다. 방해도 없고, 공포도 없고, 뒤바뀐 꿈에서 멀어진다. -심경

남회근: 세법이 비어 있지 않고, 반야를 막고, 눈에 모래가 있고, 생사환생이 실하다는 뜻입니다. 별세법은 비어 있지 않고, 반야의 장애물이기도 하다. 육신에 가시가 있는 것과 같고, 도시를 보물로 인식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래서 거꾸로 된 생사와 열반의 꿈이 생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