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톈수이 역사 유명 인사

톈수이 역사 유명 인사

이백 (70 1-762), "문장 이름, 호인. 대지가 열렸을 때 구름이 찌고 비가 내렸다. 모든 것을 파종하는 것은 위대하다. 교묘한 자연, 인력, 응용? 또 예를 들면 장하 () 와 같이 호묘하고 속박이 없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만 설사, 말강이 특히 심하다. 문자에 관해서는, 이것에 관해서는. 기쁨에 넘쳐 숭고한' 송대이 인간관계' 를 발양하다.

이백은 성당시대의 위대한 시인으로 중국시 발전사에서 중요한 지위와 깊은 영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중국의 이백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백, 이백, 이백, 이백, 이백, 이백, 이백) 그는 중국 최초의 시인이다.

이백' 자는' 태백' 으로' 청련거사' 라고 불린다. 그는 Longxi jicheng (간쑤 Qin' an 북서쪽) 에서 태어났다. 그의 조상은 수말 (오늘날의 키르기스스탄과 토크마크 근처) 전쟁에서 나뭇잎으로 도피했고 이백은 이곳에서 태어났다. 소년 시절의 이백은 천부적인 재능과 흥미가 광범위하여,' 기서 읽기',' 유선선',' 검술 잘하는 것' 등이다. 당중종 신룡 원년 (705), 온 가족이 쓰촨 면주로 이주하여 한림에 봉헌되었다. 왜냐하면 그것은' 이한림' 이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어찌' 하늘의 신선' 이라고 불리는가, 후세 사람들도 그것을' 이신선' 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당현종은 이백 등 편지 한 통만 장학부 상서 한림에게 보내달라고 했고 이백의 야망은 실현되지 못했다. 이백은 성격이 도도해서' 눈썹을 망치고 권세 있는 사람을 등에 업고 섬긴다' 는 생활을 참을 수 없다. 3 년 후 이백은 중상으로 파괴되어 스스로 산으로 돌아가 장안을 떠났다. 그는 산을 유람하고 신선을 방문하고 광가를 폭음하여 마음속의 비분을 해소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그는 건설업을 포기하지 않고 평범하지 않은 사람의 이상이 된 적이 없다. 안사의 난리가 터진 후 이백은 왕용막부 이림으로 초청되어 그가 공을 세울 기회가 있다고 생각했다. , "그러나 동산 셰안석으로 너를 위해 웃고 가시호사를 자랑스러워 한다" 는 호마이 시구를 읊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왕용의 군대가 당숙종에 의해 소멸된 후 이백도 연루돼 투옥되었다가 야랑을 유배하는 도중에 사면을 받았다. 예순 한 살이 될 때까지 이백은 군대에 입대해' 한 칼의 용도' 를 기대했지만 중도에 병으로 되돌아와 뜻대로 되지 못했다. 62 세의 그 해, 그는 숙부의 명령에 따라 이씨 가문 (안휘 마안산 당도현) 에 있었다.

지금 이백의 시와 노래 990 여 곡이 있습니다. 그중에는 수많은 정치 서정시가 있어 시인의 비범한 포부, 분방한 격정, 협의정신을 충분히 표현하고, 성당시의 전형적인 기조를 대표한다. 이백은 자의식이 강해서 여러 차례 자신과 붕새를 비교했다. "어느 날 붕붕이 바람과 함께 일고, 파도가 만리까지 치솟는다" 와 "이영". 그러나, 이백은 장안 3 년 동안 실의에 빠졌고, 그로 하여금 가득 찬 정치적 열정이 다시 현실의 타격을 받았을 때, 비통한 광가로 변해 그의 가슴에서 솟아올랐다. "길은 푸른 하늘처럼 눈앞에 출구가 없다. 나는 담력이 없는 사람들을 따르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이백도 통쾌한 음주시로 자신의 재능의 슬픔을 분산시켰다. "입주": "오, 정신을 가진 사람이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위험을 감수하게 하고, 그의 금잔을 달을 향해 비우지 않도록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아서, 나, 300 그릇, 한 입에 긴 술을 마시게 해! " 이런 분방한 감정의 기세에 부합한다. 이백시가 예술수법에서 두드러진 특징은 신기한 상상력, 변화무쌍함, 종횡구조, 문장이 엇갈려 아름답고 우아한 스타일을 형성했다는 점이다. 꿈에 천목산에 오르다.

"천국으로 가는 직선에서, 그 정상은 천국으로 들어가고, 5 개의 성봉이 올라가고, 중국에 그림자를 드리운다. 파라다이스 테라스 산맥은 길이가 100 마일에 달하는데, 바로 여기서 남동쪽으로 뻗어나가기 시작한다. 내 마음과 나의 꿈은 오화악이고, 그들은 달밤에 경호를 건너고 있다. 달이 나의 그림자를 비추자 나는 연강에 도착했다. 사암은 여전히 있고, 유인원은 울고, 푸른 물결은 출렁이고 있다. 나 는 가장 먼저 사용한 스파이크 슈즈를 신고 청운사다리에 올랐다. 햇빛이 비춘 바다 중도에 신성한 수탉이 우주에서 울고 있다. 무수한 산봉우리와 더 많은 산골짜기, 길이 없다. 꽃이 나를 유혹하고, 바위가 나를 편안하게 한다. 하루가 갑자기 끝났다. 곰, 용, 산천의 폭풍이 숲을 놀라게 하여 높은 산을 흔들었다. 구름은 비 때문에 어두워지고, 시냇물은 안개 때문에 창백하다. 천둥과 번개의 신은 온 산맥을 산산조각 냈고, 석문은 사분오열되어 천구로 누설되었다. 뚫을 수 없는 그림자, 하지만 지금은 태양과 달이 금과은 테라스를 비추고 있다. 채색 옷을 입고 바람을 타고 모든 구름의 여왕이 연이어 내려왔고, 호랑이가 비파를 연주하고 봉황이 춤을 추었다. 줄지어 늘어서서 마지처럼 선녀의 그림자가 줄지어 서 있다. 큰 꿈이 처음 깨어났을 때, 환상이 사라지자, 이것은 인생세계에 대한 깨달음을 불러일으켰다. "사람의 기쁨은 항상 이렇다. 만수천산만수가 동쪽으로 흐른다." "아아, 내가 어떻게 결코 성실한 모습으로 남을 드러내지 않을 고위 관리들에게 굽실거릴 수 있단 말인가." 이백의'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 의 이런 특징은 장자 우화, 굴원 제 1 낭만주의 정신과 표현 수법을 크게 발전시켰고, 도가의 신선 이미지에 녹아들어 놀라운 예술적 매력을 지닌 한 세대의' 시선' 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이백의 시사 가곡은 제재가 다양하다. 그의 칠언고시 (촉도난, 천목산 몽든, 강, 음 등). ); 오언고시 (59 종의 고풍); 한위 육조 악부 민요에는' 장정',' 자야 오가' 등과 같은 시구가 있다. , 그리고 일곱 마디 절구 (왕 루산 폭포, 왕 천문산, 초기 백제성 등). ) 모두 성당 시대의 명작이 되었다. 이백은 당나라에서 이미 유명해졌다. 그의 시는 "세트가 정해지지 않고 집집마다 있다." 그는 중국시의 첫 사람이다.

노신은 중국의 문학가 사상가 혁명가이다. 육재는 원래 주수인으로 절강 사오싱에서 태어났다. 무너진 봉건 가정에서 태어나다. 청년시대는 진화론, 니체의 슈퍼맨 철학, 톨스토이 박애사상의 영향을 받았다. 1902 일본 유학을 갔는데, 원래 센다이 의과대학에서 의학을 공부했고, 이후 문예 업무에 종사하여 민족정신을 바꾸려 했다. 1905-1907-년 혁명파 행사에 참여해 모로시론, 문화편견론 등의 논문을 발표했다. 이 기간 동안 나는 어머니와 아내 주안의 명령에 따라 귀국하여 결혼했다. 1909 년 형 주작인과 함께' 외국 소설집' 을 번역해 외국 문학을 소개했다. 같은 해 귀국하여 항주와 사오싱에서 연이어 교편을 잡았다. 신해혁명 이후 난징 임시정부와 베이징정부 교육부 위원으로 베이징대학과 여자사범대학에서 교편을 잡았다. 19 18 년 5 월 중국 현대문학사 최초의 백화소설' 광인일기' 가 노신의 필명으로 처음으로 출판되어 신문학 운동의 초석을 다졌다. 오사전후에' 신청년' 잡지 작업에 참가하여 오사신문화 운동의 지도자가 되었다. 19 18 부터 1926 까지 소설, 방랑, 수필, 무덤, 수필, 시, 들풀, 수필, 열풍을 창작했다 그중 192 1 12 에 발표된 중편소설' 아Q 정전' 은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불후의 걸작이다. 1926 년 8 월 베이징 학생 애국운동을 지지하기 위해 북양 군벌 정부에 지명 수배를 당했고, 남하문대는 중문과 학과장을 맡고 있다. 1927 1 월 당시 혁명센터 광저우에 가서 중산대 교무 주임을 역임했다. 1927 10 이 상해에 도착하여 그의 학생인 허광평과 함께 살기 시작했다. 1929, 아들 주해아가 태어났습니다. 1930 부터 중국 자유운동 동맹, 중국 좌익 작가 동맹, 중국 민권보호동맹에 참여해 국민당 정부의 독재통치와 정치적 박해에 반항했다. 1927 부터 1936 까지' 역사소설집' 의 대부분의 작품과 잡문이 제작돼' 희우',' 삼현',' 이심' 에 수록됐다 노신의 일생은 중국의 문화사업에 큰 공헌을 했다. 그는' 미명사',' 조화사' 등 문학단체를 이끌고 지지했다. 전국 신보 부간 [B], 망원, 어사, 달리기, 싹, 번역 등 문학 정기 간행물 편집장 청년 작가에 대한 열정적인 배려와 적극적인 배양; 외국 진보 문학 작품을 대대적으로 번역하여 국내외 명화와 목각을 도입하다. 많은 고전 문헌을 수집, 연구, 정리하고,' 중국 소설 사략',' 중국 문학사 대강',' 희',' 회계현 잡서',' 고소설',' 당송 전설',' 낡은 소설 노트' 등을 집필한다. 1936 10 6 월 19 상하이에서 결핵으로 사망했습니다. 수만 명의 상하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공제와 장례식을 거행하여 홍교 만국 공동묘지에 안장하였다. 1956 년 노신의 시신은 홍구공원에 묻혔고, 마오쩌둥은 재건된 노신묘를 위해 제사를 지냈다. 노신전집 (20 권) 1938 출판. 신중국이 성립된 후 노신의 작품의 번역본은 이미' 노신전집' (10 권),' 노신 역저' (10 권),' 노신일기' (2 권),' 노신 가서' 로 편성되었고, 노신이 편집한 각종 고서도 이미 재판되었다. 198 1 년,' 노신전집' (16 권) 출판. 베이징, 상하이, 사오싱, 광저우, 샤먼 등지에 노신박물관과 기념관이 잇따라 건립되었다. 노신의 수십 편의 소설, 산문, 시, 잡문이 초중고 국어 교재로 선정되었다. 소설' 축복',' 아Q 정전',' 약' 이 영화로 각색되었다.

왕희지의 생애 소개

왕희지 (약 32 1-379) 동진 임유인인. 그의 집은 진나라에서 몇 안 되는 세가의 자제이다. 그의 할아버지는 상인이다. 그의 아버지, 왕 Kuang, 화이 난 현 이다. 진사가 강을 건너고, 강좌가 동진을 건립한다고 주장한 적이 있다. 왕희지의 삼촌 왕도는 천하로 유명하며 동진의 재상이다. 그의 또 다른 삼촌인 왕돈은 동진의 군사통수이다. 동진 때 왕 랑야가 한동안 집권했다.

이 배경 때문에, 왕 Xizhi 공식 의사 가 될 때, 다음 유 리앙 군대, 다음 ningyuan 장군, jiangzhou 도지사 로 전송, 마침내 youjun 장군, 내부 역사 수집 목적을 달성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를' 왕우군' 이라고 부른다.

왕희지는 사람됨이 솔직하고 소절에 구애받지 않고 어려서부터 이용을 우러러본 적이 없다. 세설신어' 에는 왕희지의' 침상 이야기' 에 대한 미담이 실려 있다.

진나라의 또 다른 대학인 기감은 왕가와 결혼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그의 제자를 왕가에 보내어 남편을 선택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학명언) 왕 감독은 사람들이 동쪽 사랑방 아래에서 하나하나 그의 조카를 관찰하게 했다. 문인은 돌아가서 왕 수하의 소년이 모두 좋다고 보고했다. 그들은 손님이 Xi 집에서 사위를 뽑기 위해 파견되었다고 들었는데, 그들은 모두 매우 신중해 보였다. 단 한 사람만이 가슴을 드러내고 동침대에서 밥을 먹고 있는데, 이 일을 모르는 것 같다. 캄은 "이것은 내가 찾고 있는 남편이다." 라고 들었다. 나중에 왕희지가 공복에 밥을 먹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자 딸을 그에게 시집갔다.

이 일화를 보면 왕희지는 어려서부터 성격이 활달하여 사소한 일에 거의 관심이 없다. 아마도 이것이 그의 서예가 창창하고, 분위기가 소탈하고, 매너가 소탈한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이 전고로, 나중에 사람들은' 동침담',' 동침담' 을 사위의 미칭으로, 또는 다른 사람의 사위를' 영담' 이라고 불렀다.

왕 Xizhi 희귀 한 명성 때문에, 법원 관계자 와 장관 은 그의 재능 에 대한 사랑, 중학교 조교 와 대법관 으로 여러 번 소환 되었지만, 그는 사표를 받아들이기를 거부했다. 그는 벼슬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조용한 것을 더 좋아한다. 재임 기간 동안 그는 국사에 참여한 총리인 셰안과 은호에게 중요하고 실제적인 정치적 관점을 표명한 적이 있다. 그는 또한 배고픈 사람들을 위한 창고를 개설했다. 이 모든 것은 그가 정직하고 이용의 성격을 존경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왕희지는 어려서부터 서예를 좋아했다. 그는 젊었을 때 그의 고모의 유명한 여자 서예가 위 부인을 따라 서예를 배웠다. 강을 건넌 후 그는 리스, 조, 장지,, 채용,, 양유 등 선배들의 서예를 다시 배웠다. 이로 인해 그의 서예는 각 집의 길이를 융합하여 스스로 일가를 이루게 되었다. 게다가, 그의 집에는 서예를 잘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그의 부모 왕도, 왕양, 왕일도는 모두 거장급 인물로, 이는 그의 서예 학습에도 큰 의미가 있다.

왕희지는 진적, 초서, 서예에 대해 모두 깊은 인식을 가지고 있다. 그의 진서는 독창적이고 빽빽하여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였다. 그의 풀은 길고 두껍다. 그의 행서는 매력과 힘으로 가득 차 있다. 사람들은 그의 글을 "뜬구름처럼 떠다니고, 민첩함은 용처럼 민첩하다" 고 부른다. "용은 하늘을 뛰어넘고, 호랑이는 봉각에 누워 있다."

왕희지의 서예에는' 논악안',' 황정정',' 동방삭 화송' 등 많은 목판화가 있어 중국 고대 서예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의 초서는 묵보에서 전해 내려오는 10 여 가지가 있는데, 예를 들면 냉절봉, 이모봉, 초월봉 등이다. 비록 이 묵보들은 당나라의 복제품이지만, 그것들은 모두 희귀한 보물이다. 그의 행서' 쾌설태양첩' 은 겨우 24 자로 청건륭황제에 의해' 삼희첩' 1 위에 올랐다.

난정서' 는 왕희지의 가장 유명한 걸작이다. 문학적 관점에서 볼 때, 글이 아름답고 정서가 활달한 멋진 문장 한 편이다. 서예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법의 면류관이라고 불리며, 역대 유명 예술가들에 의해 정성껏 연구되었다.

왕희지는 회화도 잘하는데, 초기에도 그림을 잘 그리는 서예가 중의 하나이다. 그의 아내 Xi 와 그의 일곱 아들 모두 서예를 잘한다. 그들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서예 가문이다. 이는 중국 고대 역사에서도 보기 드문 일이다. 특히 그의 막내아들 왕헌은 아버지의 학식을 계승하고 독특한 세계를 더욱 창조했다. 그의 서예와 그림은 모두 아름답고, 매우 훌륭하다. 그는 심지어 그의 아버지처럼 유명해서' 이왕' 이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