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전 고시의 디자인 의의
고전 고시의 디자인 의의
첫 번째 부분: 사전 준비 및 부지 배치 단계.
주제가 확정되면 대지 배치를 시작합니다. 사용 가능한 자료에는 흑판 신문, 책상 배치, 펜 및 종이 준비가 포함됩니다. 분위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주홍 글씨 한 쌍을 만들어 주제를 표현하거나 풍선 리본을 걸어 놓을 수 있다. 다과회라면 간식과 물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경기가 성격이라면 1.2.3, 우수상 등과 같은 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노트북, 펜 및 기타 상품을 준비 할 수 있습니다.
2 부: 현장 리허설 단계.
사회자를 확정하고, 사회자를 쓰고, 창작 주제를 확정하고, 만담 프로그램을 확정하고, 시간과 녹음자를 확정하다.
세 번째 부분: 현장 단계:
구체적인 절차는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1, 사회자 개회사
2. 강사 연설 (생략 가능)
3. 조별 및 명제 단계 (시 창작 수준을 감안하여 조별 창작을 건의함)
4. 공식 창작 단계
5. 시상 단계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시 창조 대련활동
2. 성어 접룡 활동
3, 소포를 건네다 (꽃 받는 사람은 일어나서 좋아하는 시를 외워야 한다)
위에 모르는 것이 있으면 나에게 물어볼 수 있다.
또한, 당신의 주제반 자리는 그다지 명확하지 않아 참석자를 교대하지 않았습니다. 상세한 계획을 세우려면 먼저 참가자와 주제, 달성해야 할 효과를 구현해야 한다.
2. 4 학년 제 1 과 교안' 고시 3 수' 는 초등학교 국어 4 학년 제 1 과의 교수 설계이다. 첫째, 고시 교육은' 삼요' 를 제창해야 한다. 시는 반복적으로 읽어야 한다. 시는 대체로 이해해야 한다. 시는 숙련된 기억이 필요하다.
우선 고시의 음운미, 리듬미, 언어미는 큰 소리로 읽어야만 감상할 수 있다. 속담에 "책을 백 번 읽으면 그 뜻은 자명하다" 는 말이 있는데, 큰 소리로 읽는 것도 고시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에 도움이 된다. 둘째, 피상적인 현대아동을 경험하고 싶지 않아 고대 시인이 특정 상황에서 표현한 감정적 흥미를 깊이 이해하고 싶지 않아 시를 이해하는 것이 초등학생의 나이 특성과 인지법칙에 더 부합한다. 셋째, 교재가 선정한 고시는 모두 고시의 명품이며, 중국 문화의 진귀한 보물이며 고전이다.
등에 능숙하게 외워야 할 뿐만 아니라, 앞으로 언제든지 입을 다물고 나올 수 있어야 한다. 위의' 삼요' 에 근거하여 고시 교육에서 나는 처음부터 끝까지 낭독하고 층층이 추진되었다. 첫 번째 관문은' 읽기', 두 번째 관문은' 읽기', 세 번째 관문은' 등' 을 요구한다.
독서에서 시구를 잘 읽고, 독서에서 시를 이해하고, 독서에서 시운을 맛보며, 독서에서 시의 경지를 실현하다. 둘째, 교재 분석' 독좌경정산' 은 당대 대시인 이백이 쓴 오언절이다.
"정적" 은 시 전체의 핏줄이고, "단독" 은 시 전체의 시안이다. 시 속에는 많은 새들이 높이 날아가고, 하늘 속에는 홀로 떠 있는 구름 한 송이가 한가롭게 더 멀리 날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조용히 산을 응시하고, 산도 나를 보고 있는 것 같아, 서로 소통하는 것 같아, 서로 아무리 보아도 모자란다. 이 순간, 마음속에 그 경정산만 있는 것 같다.
시 전체가 시인의 고독한 마음을 드러냈다. 심덕잠은 이 시를 그의 당시에서' 홀로 앉아' 의 신이라고 자랑해야 한다.
망동정' 은 당대의 대시인 유우석의 시이다. 시인은 기이한 상상력과 정확한 비유로 동정호의 조용한 경치를 묘사했다.
시는 언어의 아름다움과 리듬의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다. 그러나 학생들에게 시의 일부 단어는' 하모니',' 은반',' 녹달팽이' 와 같이 난해할 수밖에 없다. 경험이 없는 초등학생은 이해하기 어렵다.
따라서 학생들이 시에 묘사된 의경을 소리내어 읽음으로써 시의 언어미와 리듬미를 체득하게 하는 것이 교육의 난점이 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강남 기억' 은 고대시에서 가장 유명한 시 중의 하나이다. 시인은 두 가지 전형적인 경치를 선택했다.' 해가 뜨면 강물이 불보다 더 활짝 핀다' 와' 봄이 강물을 푸르게 한다' 는 비유로 봄의 아름다운 경치를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한 마디 반문으로 강남에 대한 동경을 진실하고 힘있게 표현했다.
그러나 강남의 봄은 어디에나 있고 아름다움은 무궁무진하다. 강남이 좋다', 어디가' 좋다'? 붉은 강 꽃' 과' 푸른 강' 으로 요약할 수 없다.
시 중의' 좋은' 글자는 독자에게 무한한 상념을 남기고, 이 글자를 진정으로 이해해야만 진정한 강남의 봄빛을 맛볼 수 있다. 3. 학습 상황 분석은 4 학년 학생들의 지식 구조와 교과 과정 기준에 따라 고시 교육에 대한 요구 사항에 따라 학생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많이 읽도록 독려하고, 독서를 통해 깨달음을 얻고, 자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의미를 읽고 이해하도록 독려해야 한다.
모르는 그림을 그려서 동창들과 교류하고 토론하다. 학생들의 좋은 학습 습관과 협력 능력을 배양하다.
시의 묘사에 근거하여 상상하면, 화면이 머릿속에 떠오른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고시의 경지를 이해하기 위해 선생님의 지도가 필요할 수 있다. 시인이 시를 쓰는 심정은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교사가 시인의 배경을 적절히 소개해야 하기 때문이다. 낭독할 때 시인의 정서가 진정으로 상황에 적응하지 못할 수도 있고, 일부 학곤생들은 교류할 때 소외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중요한 것은 교사가 반복적으로 읽고, 그림을 상상하고, 의경을 체득해야 한다는 것이다.
학습 목표 1. 지식과 능력 목표: 정자, 정, 소라, 요리, 풀 다섯 개의 새로운 단어를 사용하는 법을 배웁니다. 시 속의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고 정확하고 유창하며 감정적으로 고시를 낭독하고 암송한다.
2. 과정과 방법 목표: 본문에서 삽화를 그리거나 고시의 대의를 이해함으로써 고시의 뜻을 이해하고, 상상과 낭독을 통해 고시의 뜻을 이해한다. 3. 감정 태도와 가치관 목표: 고시의 내용, 의경을 느끼고 시인의 심정을 체득할 수 있다.
자연에 대한 학생들의 사랑과 찬양을 자극하여 학생들이 아름다운 훈도를 받게 하다. 다섯째, 중점과 난점 중점: 상상과 낭독을 통해 고시의 대의를 이해할 수 있다.
난점: 고시의 경지와 시인의 감정을 이해하여 학생들이 아름다운 훈도를 받게 한다. 자동사 교수 전략과 수단 고시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의 대의와 시의 의경, 시인의 사상 감정을 이해하는 것이다.
수업시간에 학생들에게 시의 내용을 느끼고 이해하고 시의 감정을 느낄 수 있는 충분한 자율학습시간을 주어야 한다. 그런 다음 이를 바탕으로 파트너는 토론과 소통을 한다. 마지막으로, 사람들은 스스로 자각하고 반 전체의 토론 결과를 교류하며, 학생들을 고시의 의경에 빠져들게 하고, 교류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며, 동시에 언어예술의 영향을 받는다.
7. 수업 전 준비 1. 학생들이 고시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도록 미리 안배하다.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8. 교수 과정 (제 1 과) 1, 소개인: 학생들은 이백을 알고 있습니까? 그럼 이백에 대해 소개해 주시겠어요? (글자 태백, 호 청련거사, 중국 당대의 대시인.
그의 시풍은 웅장하고 호방하며 상상력이 풍부하며 멜로디가 조화롭고 변화무쌍하다. 낭만주의 시가의 새로운 절정을 열다.
항상' 시선' 이라 불리며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선생님: 우리는 이미 이백의 시를 많이 배웠습니다. 누가 하나 외울까? 학생의 암송에 따라 카메라가 전화를 걸다.
루산 폭포를 보세요. 산천에 관심이 있는 시인입니다. 정야사고-고향을 그리는 이백.
황학루 양주 () 가는 길에 맹호연 () 에게 작별을 고하고 우정을 아끼는 이백평론: [수업을 시작할 때, 선생님은 학생들과 이백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백의 시사 가부를 외우며, 학생들에게 풍성한 이백 () 을 알게 하여 새로운 수업을 배울 수 있는 기초를 다졌다. 독서 선생님: 오늘 우리가 배워야 할 이 시는 고시 화원에 싱그러운 꽃 한 송이입니다.
누가 제목을 읽습니까? (학생) 1. "정자" 라는 글자를 쓰는 법을 배우세요. 선생님: 이 "정자" 라는 글자는 우리가 오늘 요구한 글자입니다. 전시관 본 적 있어요? 우리 단어와 무슨 연관이 있습니까? (대답) 선생님은' 정자' 라는 글자가 정자 끝과 비슷하고, 입은 정자 끝 아래 부분과 같고, 날으는 뿔은 대머리 덮개와 같다고 말했다.
고대시와 관련하여 프로그램과 수업 주제를 디자인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고시원" 은 고시 독서의 주제반회이다.
1. 고시는 중국 전통문화의 정화로 중화민족이 자랑스러워 하는 보물이다. 중국은 예로부터 아이들에게' 시교' 를 하는 전통이 있었다. 우리의 전통적인 고시 교수법은 주로 교사의 주입과 학생의 기계 암송을 위주로, 형식이 고지식하고, 수단이 단일하며, 비효율적이며, 학생들을 지루하게 하기 쉽다. 따라서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고시를 배우는 흥미를 효과적으로 불러일으키고, 공부하는 방식을 탐구하고, 고시의 학습 공간을 넓히고, 학습 과정에 대한 학생들의 경험과 이해를 풍요롭게 하고, 학생들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할 수 있을지는 생각할 만한 문제이다.
2. 국어서 1 1 6 단원의 교육 내용은 종합학습' 시의 문을 두드리는 것' 으로' 시에서 조개껍데기를 줍다' 와' 시와 동행하다' 를 둘러싼 선택활동을 요구한다. 학생들에게 4 곡의 고시를 다 배운 후, 고시를 분류하여 수집하고, 학생들에게 시사의 매력을 느끼도록 지도하고, 시야를 넓히고, 종합 학습이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둘째, 활동의 목적:
1, 학교 독서회 활동과 함께 고시의 바다에서 중화민족의 오천년의 훌륭한 전통을 체득하고 고시에서 레저-우정-본정-향수-애국을 느끼다.
2.' 고전미문학 읽기, 소년군자' 주제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고시문 교육과 학생들의 좋은 습관, 고상한 정서, 우수한 품격을 양성하는 인문교육을 유기적으로 융합시켜' 시서 만신' 한 세대의 소년군자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3.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국학 고전을 읽는 흥미를 자극하고 수시로 언어 자료를 축적하는 습관을 길렀다. 조국의 언어문자에 대한 학생들의 애착을 키우고, 학생에 대한 민족정신교육을 실시하다.
4. 반 집단활동에서 학생들의 적극성과 창조성을 충분히 동원하여 학생의 반 집단 주인 의식을 강화한다.
5. 반에서 고시의 읽기와 수집을 테스트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 공연을 통해 고시 읽기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아이의 인문적 소양을 키워줍니다.
셋째, 활동 준비:
1, 각 그룹은 종합 연습을 통해 시를 수집하고 정리한다.
2. 6 명의 발표자를 찾습니다.
3. 각 팀은 고시를 능숙하게 암송하고, 시사에 따라 사계절도를 그리고, 고시에 관한 서예 작품을 집필한다. 코스웨어를 제작하다.
4. 각종 프로그램 준비: 만담, 합창, 바이올린 독주, 연대시 등.
점진적인 활동: 레저-우정-애정-향수-국정 사랑.
넷째, 활동 프로세스:
시작
주제반 회인' 고시원' 을 폭로하고 중국 고시 낭독이 시작되었다. 고시의 세계로 들어가 시인의 순박하고 진실한 심정을 느끼다. 고시 () 의 장하 () 를 거닐며 심오하고 심오한 중국 고대 문화를 느끼다.
제 1 부 (레저)
1, 바이올린 반주' 물머리' 가 시적인 경지로 들어간다.
2, 그림 뒷면시, 춘하 가을과 겨울을 보세요
3. 그림 추측시 보기 (코스웨어 재생)
제 2 부 (감정)
1.' 유자송' 을 부르다.
2. 모성애에 보답하다. 너는 이 시에서 무엇을 배웠니? 어머니의 사랑에 어떻게 보답하는지 알려주세요.
만담' 어머니의 마음'
7 보시의 창작 과정을 살펴 보겠습니다.
제 3 부 (우정)
1, 그룹 단위로 경쟁을 벌여 어느 학우들이 우정에 관한 고시를 외웠는지 비교한다.
2. 고시를 각색한' 맹호연을 양주로 송별하다' 를 한 곡 부르다.
3. 공부와 생활에 도움을 준 친한 친구에게 축하 카드를 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음악' 사랑의 헌신' 방송) 선생님은 연하장 세 장을 준비하여 세 학생에게 주었다. 당신은 그들에게서 무엇을 배웠습니까? (그들 앞에서)
제 4 부 (향수)
1, 이백의' 정야사고' 가 가장 유명하다. 함께 공연하고 암송합시다.
2. 남녀 학생들이 모두를 위해 낭송합니다.
제 5 부 (국가 사랑)
1. 애국시를 암송하다. 예를 들면' 시자',' 석회시',' 제해잡시',' 출세',' 보살-경경각' 등이다.
2. 애국명구를 전시하고 같이 읽어요.
3. 당신의 작품을 전시합니다 (한 소년이 평생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간과 게으름을 피우지 마십시오) (함께 보세요)
끝:
레저, 우정, 본연의 애정, 향수, 국가에 대한 사랑, 얼마나 매혹적인 정서적 풍경인가. 중국 고전 문화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우수한 민족 전통을 계승하고, 오천년 문화의 역사 거인의 어깨에 서서, 세계를 향해 미래를 창조할 것을 요구하다.
4. 고시 암기 프로그램 디자인 당신은 아래의 시사에서 고시를 찾아 빈칸을 채우거나, 제목을 만들어 모두가 암송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 한악부는 봄의 고시' 장가행'
누구에게 잘라야 할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당한은 "이른 봄에 물부 18 원을 바치다" 는 하늘에서 비가 바삭하고 초색은 멀고 멀다.
가장 중요한 장점은 1 년의 계책이 봄이며, 연류보다 낫다는 것이다. 당한은' 춘설' 의 수도를 주었고, 새해에는 청춘이 없었고, 풀싹이 2 월 초순을 놀라게 했다. 눈이 봄이 오지 않아 원나무를 입고 날으는 꽃을 만든다. 돌' 춘강만경' 죽외삼양복숭아꽃, 춘강은 오리선지자다.
② 여름을 묘사한 고시 송조 석수의' 약' 황매 시절 집집마다 비가 내리고, 초당 곳곳에 개구리가 가득하다. 시간이 이미 자정이 지났는데, 초청한 손님이 아직 오지 않아서, 나는 지루하게 바둑돌을 가볍게 두드리며 등잔에 불을 붙인 심지를 소름이 돋았다.
송초여름 절구는 이미 붉은 자성진이 되어 두쥐안 소리가 새로 여름으로 들어왔다. 나는 삼마의 끝없는 여정에 빠져서야 내가 태평인이라는 것을 알았다.
송신치희' 서강월' 명월은 까치를 놀라게 하고, 밤중에 맑은 바람이 울린다. 시원한 저녁 바람이 먼 곳에 있는 매미에게 전해지는 것 같다.
벼 꽃향기 속에서 사람들은 1 년의 수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귓가에 개구리가 울려 퍼지는 것이 마치 풍년이 드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옛날 초가점은 숲에 가까웠고, 길은 개울교로 바뀌었다.
결국 6 월 중순의 서호와 4 시의 경치는 다르다. 연잎은 다음날에는 녹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 아래에서 특히 선홍색으로 보인다.
(3), 가을을 묘사한 고시차' 가을바람시', 가을바람이 불면 초목이 누렇게 지고 기러기가 남쪽으로 돌아간다.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날씨가 시원하고, 초목이 서리처럼 흔들린다.
당 왕보' 추무릎궁 송별서' 석양은 낙후된, 가을물 * * * 창공은 똑같다. 당나라 왕 지 야생 왕 나무 가을, 구릉 산천 만 휘황찬란하다.
당 이백의' 선주장 송별대신' 추기러기 장풍이 보내는데, 나는 이 마을에서 마주치며 내 술을 마신다. 당두보' 가을바람이 초당가를 끊는다' 8 월 광풍이 노호하자 우리집 삼모가 말렸다.
유당 옥계추시 두 수: 산하청서리가 밤에 오고, 몇 그루의 나무가 검붉고 노랗다. 돈 두목' 가을밤' 붉은 촛불, 가을빛이 차가운 스크린을 그리고 작은 팬이 반딧불이를 향해 펄럭인다.
(4), 겨울을 묘사한 고시와 겨울을 묘사한 명구 사진도운' 시론 눈' 은 눈과 같이 소금과 가스의 차이를 그릴 수 있지만, 버들개지는 바람 때문이 아니다. 당이백은' 동귀노산' 에 등나무 길이 있고, 태양설봉이 있다.
당이백은 "유행하는 북방" 연산눈송이가 석처럼 커서, 높고 널찍한 무대를 날려 버렸다. 유당 종원의 글에는 강설이 있고,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로는 발자국이 없다.
강 위의 작은 배 한 척, 어부 한 명이 그의 그물벌레 나방을 입고 있었다. 혼자 낚시를 하면 빙설공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당고편' 눈' 6 출이 방 안으로 날아가 앉아서 청죽이가 귀여운 가지로 변하는 것을 보았다. 당나라 주이 \ "밤 눈 \" 깜짝 놀라 창밖이 또 밝아졌다.
눈이 크다는 것을 아는 것은 심야이다. 가끔 대나무 가지가 꺾이는 소리를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둘째, 고시 중의 화조화충어 1,' 꽃' 이라는 글자가 있는 시는 산중휴가, 국화 시간을 기다리면 다시 오겠습니다.
당태호는' 노인마을을 지나다' 강남의 좋은 풍경으로 낙영철에 군과 만난다. 당두보는' 유우순류 하로 내려간다' 는 무한한 연잎, 연꽃은 태양의 색다른 색을 비춘다.
송양만리 \ "청자사 송림방 \" 옛 친구가 황학루, 불꽃놀이 3 월 하양주를 사임했다. 당이백' 황학루 송별맹호연 양주 도중' 소견홍습소, 금관성 화중.
-돈 두보 \ "\" 봄밤 희비 \ "\" 꽃밭 속 술 한 주전자, 나는 혼자 마신다.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다. 돈 이백의' 독음명월' 서새산 앞 백로가 날고 복숭아꽃이 흐르는 송어 살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음명월, 독음명월, 독음명월, 독음명월)
장송호지의 어가' 꽃, 내 창처럼 높다' 는 나그네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 내가 이 높은 곳에서 보면 슬픔이 어디에나 있기 때문이다. -당나라 du fu \ "등산 \" 점차 팬, 얕은 잔디는 말굽이 없을 수 있습니다.
--돈 바이 주이 "전당호 봄투어" 2. 새와 시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 한 줄이 푸른 하늘에 올랐다. -당나라 du fu \ "네 절구 \" 독수리 눈 건조, 눈 빛.
-왕당 웨이 \ "사냥 \" 2 월 잔디 길이, 버드 나무 술에 취해 봄 연기. -돈 백주이시세산 앞 백로가 날고, 복숭아꽃이 흐르는 송어 비료.
-장 송 호 치 \ "낚시 노래 라인 \" 놀란 달 새, 봄 크릭 에서 울린다. 위' 계 속의 새소리' 봄날 아침, 나는 경쾌하게 깨어났고, 사방은 새소리였다.
-돈 멩 Haoran \ "봄 새벽 \" 산 아니 새, 천 경로 발자국. -리우 당나라 Zongyuan \ "강설 \" 조류 서식지 풀 트리, 스님 노크 문.
-당나라 jiadao \ "리 닝 은둔기 \" 3. 벌레시를 그리는 대가는 누구입니까? 붉은 잠자리와 녹색 사마귀. 낙송뢰법' 가을걷촌도' 소호는 뾰족한 뿔만 드러낸 채 위에 잠자리가 서 있었다.
-송양만리 \ "작은 풀 \" 마인지로는 길이 정말 피곤하고, 소리는 여전히 귀에 남아 있다. -황청 renjing \ "잡감 \" 오늘 밤, 나는 봄 따뜻한 꽃, 벌레 소리 새로운 녹색 화면 을 알고 있다.
-돈 리우 팡 핑 \ "달밤 \" 무심코 꽃 몇 송이를 가지고, 실제로 나비를 꺾어 산을 내려왔다. -주경 소정' 나무꾼의 말' 은 앞의 꽃이 좋은지 아닌지 꿀벌 나비를 전구로 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나무꾼, 나무꾼, 나무꾼, 나무꾼, 나무꾼, 나무꾼, 나무꾼)
-노래 양만리 \ "한식회 유원 \" 남창은 베개 초면, 나비는 눈처럼 날아간다. 명나라 후아 우유' 잠에서 깨어나다' 나비를 깊이 보고 잠자리가 천천히 날아간다.
--당나라 두보 \ "곡강도주 \" 은촉냉화화면, 경라선풍기 반딧불. -돈 두목' 가을밤' 4. 어시를 그리는 것은 하룻밤 사이에 갯벌로 가득하고, 고등어는 연못에 들어온다.
원송계' 바로 이런 일이야' 는 밭의 풍미가 아름답고 벼꽃 향기가 잉어 비료 뒤에 있다고 한다. 주경봉상' 마을의 한가함' 손님들이 멀리서 와서 잉어 한 쌍을 남겨 주었다.
-한명명' 장성동 마시는 말' 3, 고시의 산수풍경 1, 천문이 초하를 끊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당 이백' 망천문산' 2. 고독한 돛은 푸른 하늘을 멀리 항해하고, 하늘은 장강만 흐른다.
당나라 이백' 황학루' 맹호연이 양주로 가는 길에 작별인사 3.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당에서 흘러나와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인가. 당이백' 4, 춘조, 해상명월 * * * 조.
-돈 장' 춘강 화월야' 5. 해가 뜰 때, 강물의 꽃은 불을 이기고, 봄에는 강물이 파랗다. 강남을 잊지 않을 수 있나요? 당나라 바이 주이 "강남 기억" 6. 황하는 흰 구름 위에 멀리 있는데, 그것은 고성, 만보산이다. 왕 zhihuan "Liangzhou 단어" 7. 가을의 풍경은 다르다. 헝양 거위는 주의하지 않고 간다.
사방에서 나팔소리가 나고, 천리 밖에서 유유히 밥 짓는 연기, 석양이 적막하다. 범중연의' 어부오' 4, 고시 중의 애국정 1, 왕사가 중원의 날을 축하하기로 결정했고, 가제는 잊지 않았다.
-송 육유' 수자'-2. 꽃잎이 눈물처럼 떨어지는 곳에서 나는 다른 새들을 보는 것을 싫어한다. 두보' 춘망'.
5. 고시 명구 감상 (1). 어쩔 수 없이 꽃이 떨어지도록 내버려 두니, 얼굴이 돌아오는 것 같다.
안수' 라쿤계사' 감상: 이 두 문장은 경물로 묘사해 시인의 감정을 섬세하고 생동감 있게 한다. 매우 기교 있는 대구 문장이지만, 또 그렇게 자연스럽고, 마치 손이 잘 맞는 것처럼 조각한 흔적이 하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의 뛰어난 예술적 기교를 보여 주는 것은 회자된 명문이다. (2). 산중수복에는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산시촌 유람 감상': 이것은 감동적인 장면으로, 우여곡절과 변화무쌍한 풍경을 쓴 것이다. 이 두 문장은 길이 의심할 바 없는 경지를 썼는데, 장면은 마치 절대적으로 돌아온 것처럼 인생의 철리를 함축하고 있다.
(3) 산꼭대기에 올라가 훔쳐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짧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두보' 망악' 감사: 망악으로 인한 등반 의지를 쓰다.
이 두 곡의 고무적이고 상징적인 시에서 우리는 시인 두보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정상에 오르고,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포부와 정신을 보았다. (4). 청천 전신 한양호, 노틸러스는 바닐라 한 움큼.
황학루 최호 감상: 한양청천, 앵무조개 섬 풍경을 쓴다. 생동감' 과' 성장' 은 또렷한 산천과 매우 무성한 식물을 묘사한다.
(5) 하지만 내가 집을 바라보니 황혼이 점점 짙어가는가? 강에 엷은 안개가 끼어 사람들에게 깊은 우울함을 가져다 주었다. 최호 황학루 감상: 향수의 정이 석양 연기파의 경치와 어우러져 사람들의 마음을 흐릿하게 하는 우려가 점점 깊어지고 있다.
대련의 결말이 제목에 이르자 시골로 내려가는 곳, 어디가 서글픈지 떠올렸다. (6) .. * * * 서창초를 자르지만 늦비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이상은은 "비가 오는 밤에 북방의 한 친구에게 주는 쪽지" 에 대해 감상했다. 미래를 다시 만나고, 우리는 군과 이야기하고, 오늘 밤 나는 군이 그리워서 돌아올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7).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칼로 베어도 슬픔은 여전히 흐르고 있다. 비록 우리가 술로 익사하더라도-이백의 책' 운숙'' 선주 사추루 작별' 감사: 이 두 말은 비유로 말하면 칼로 물줄기를 자르는 것과 같다. 그 결과 물살이 더욱 급해졌다 술을 마시고 술에 취하는 것은 절대 슬픔을 완화시켜서는 안 된다. 술에 취하면 내면의 슬픔과 원한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8). 혼자 서쪽 칸에 가면 말이 없고 달은 갈고리와 같다. 이어' 환영' 감상:' 묵' 과' 단독' 은' 너 혼자 불쌍하다' 는 고독한 그림자를 보여 준다.
달조차도 보름달이 아니라 깨진 달이다. 이는 우러러보는 광경, 하늘의 광경, 더욱 걱정스러운 광경이다.
(9). 계속 자르면 막막해진다. 이것이 바로 분리다. 회환' 이어감상: 실은 그리움의 비유로, 천실만실, 빗질 할 수 없고, 서글픈 복잡성과 어려움을 묘사한다.
(10). 사막이 외롭고 장하가 일원으로 떨어지다. --왕 웨이 "요새에" 감사: 날씨가 아주 좋습니다. 큰 사막에서, 나는 먼 곳의 봉화가 하늘로 치솟는 것을 보았고, 강에는 구름이 없는 노을이 있었는데, 특히 둥글고 컸다.
"고아" 라는 단어는 인간의 희소성을 보여줍니다. "직선" 자는 시인의 변두리 중경에 대한 경이로움을 표현하는데, 딱 알맞다. 장하' 의 이미지는 화면을 관통하며 화면을 둘로 나누어 구도의 생동감을 높이고,' 엔화 하락' 의 분할 화면은 통일된 톤으로 그려져 혼연일체의 기세를 보이고 있다.
(1 1). 낙홍은 무심한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하면 꽃을 보호한다. 공자진' 기해잡시' 감상: 이 두 문장은 낙화를 비유로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고 이미지의 비유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토론한다.
(12). 꽃잎이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들이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춘망' 두보 감상: 시인은 사물로 슬퍼서 열린 꽃처럼 눈물을 참을 수 없었다. 새도 세상의 이별에 충격을 받았다.
(13). 뜬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나는 최고 경지에 있다. 왕안석' 정상에 오르다' 에 대한 감상: 나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단지 내가 가장 높은 곳에 있기 때문이다.
이 두 문장은 시 전체의 정화로, 깊은 철리를 함축하고 있으며 보편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14). 장수를 기원하며 만리길을 걷다.
수시의' 수조 노래' 에 대한 감상: 그 두 사람이 천리 떨어져 있어도 이 아름다운 달빛을 평화롭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 두 문장은 곧 떠나갈 친척과 친구들에게 진심 어린 위로와 축원을 표하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인류의 보편적인 감정체험을 불러일으키는 명문이다. (15). 아름다운 꽃 무덤을 만들다. 하루는 곧 여명, 황혼에 들어간다 .....
두보' 망악' 감상: 이것은 좀 더 세심한 관찰을 통해 쓴 것으로, 자연의 창조자가 이 산에 집중하는 것을 의미하며 자연은 무한하다는 뜻이다. 이 두 문장은 산색의 변화를 말하고, 태산의 장려한 경치를 쓴 것이다.
(16).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습니다 봄꽃으로 겨울눈을 비유하고, 연상은 기묘하고, 비유는 참신하고 감동적이다. 은백색의 세계는 맑은 봄빛으로 변해 봄의 숨결로 가득 차 있어 눈 뒤의 추위가 아니라 기쁨과 따뜻함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7). 나의 길은 구불하여 나뭇가지와 꽃으로 가려진 계곡을 가로질러 불교 정수소로 갔다. 단산사 영구건물 뒤의 선경 감상:' 굴곡',' 여행',' 신' 은 불사의 그윽한 환경을 보여준다.
이 말은 시인이 곡도를 지나 그윽한 길을 지나 깊은 꽃나무를 지나 불사로 향하는 정경을 재현하고, 또 어떤 심미의 빛으로 이 경험을 이야기하며, 중국 문화에서 우여곡절이 흔들리는 아름다움의 추구를 예술적으로 표현했다. (18). 춘잠은 죽을 때까지 밤 촛불로 심지를 다한다. 무제 이상은감사: 시인은' 춘잠' 과' 왁스' 를 비유로, 해음의 방법으로 이 명언을 구성한다.
이 두 문장은 내면상태를 말하고, 외적인 표현을 하며, 여주인공에 대한 남자 주인공의 깊은 감정을 매우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19).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고 서풍이 커튼을 말린다. 이청조' 취화음' 감상:' 사람이 죽지 않으면 죽지 않는다' 는 말은 이 시점에서 어떻게 슬퍼하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질문하는 방식으로 사람들을 깨우다.
커튼은 서풍을 휘감고, 사람을 묘사하고, 풍경을 묘사하며, 늦가을의 고독한 경지를 조성한다.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이미지도 생동감 있고, 인심을 깊이 파고드는 힘이 있다.
(20). 채국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인' 음주' 도겸에 대한 감사: 이 두 말의 묘미는 무심코 산을 보는 데 있지만, 멀리 바라보고, 심물을 마음껏 유람하며, 잊을 수 없는 경지에 이르렀다. (2 1). 운몽곡에서 일어난 안개가 악양성을 포위했다. 맹호연의' 망동정호 부승상' 에 대한 감사: 증발이 강남, 강북 운몽택을 뒤덮고 파도의 기세가 악양시 () 를 진동시켰다는 의미다.
이 두 문장은 동정호의 장려한 광경과 호수파의 기세를 묘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