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한의학의 관점에서 볼 때, 사람은 낮잠을 자야 합니까? 왜 외국인들은 이런 습관이 없나요?

한의학의 관점에서 볼 때, 사람은 낮잠을 자야 합니까? 왜 외국인들은 이런 습관이 없나요?

외국인이 한의사를 모르기 때문이다!

이것은 우리 조상들이 물려받은 재산이므로 우리는 그것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어떤 오래된 한약은 또 전통이 있는데, 저녁 10 전에 잠을 자지 않으면 치료하지 않는다.

왜요 그렇죠?

자오유주는 큰 과학이다!

그래서 밤을 새는 나쁜 습관을 꼭 고쳐야 한다 ~ ~ ~

자오선 유주에 관한 지식을 보충하여 여러분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한의학 철학은 사람이 자연의 일부라고 주장하고, 생활습관은 자연의 법칙에 부합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12 시간 동안 인체의 오장육부의 흥망, 고리가 맞물려 매우 질서 정연하다.

자정 (23:00- 1:00) 에는 담경이 가장 왕성하다. 담즙은 대사가 필요하다. 사람은 어린 시절에 잠을 잘 때만 담즙이 대사를 완성할 수 있다. "담력이 얼마나 맑은지, 뇌가 얼마나 맑은지." 자정 전에 잠든 사람은 누구나 깨어날 때 활기차고 안색이 붉다. 반면 오랫동안 정신을 차리고 있는 사람은 얼굴이 창백하고 간염, 담낭염, 결석에 걸리기 쉬우며, 그로 인해' 겁이 많다' 고 한다.

추중 (1 3 시), 간경이 가장 왕성하다. "간은 혈액을 저장한다." 사람의 사고와 행동은 간혈의 지원에 의존하고, 폐혈을 배제하고, 신선한 혈액을 생산해야 한다. 이 대사는 보통 간경이 가장 왕성할 때 완성된다. 추울 때 잠을 자지 않고 간이 여전히 에너지를 출력하여 사람의 사고와 행동을 지지하면 신진대사를 완성할 수 없다. 《황제내경》은 "누우면 피가 간으로 돌아간다" 고 말했다. 그래서 못생기고 아직 잠들지 않은 사람들, 얼굴이 파랗고, 감정이 지쳐서 간질환에 걸리기 쉽다.

인석 (3 시부터 5 시까지) 에서는 폐경이 가장 왕성하다. "폐는 맥박으로 가득 차 있다." 간은 추함 속에서 새로운 피를 낳은 후 폐에 신선한 혈액을 공급해 폐를 통해 전신으로 전달된다. 그래서 사람들은 아침에 안색이 붉고 활력이 넘친다. 인석에서는 폐병 환자의 반응이 특히 강렬하다. 예를 들면 심한 기침, 천식, 열이 있다.

돌창 (5 시부터 7 시까지) 에서는 대장경락이 가장 번영한다. 폐와 대장은 모두 안과 밖에 있다. "폐는 충분한 신선한 피를 온몸으로 가득 채운 후 대장경을 흥분상태로 끌어들여 음식물의 수분과 영양을 흡수하고 찌꺼기를 배출하는 과정을 마쳤다. 그래서 대변이 비정상적인 사람은 이럴 때 변증조리가 필요하다.

여명 때 (7:00 ~ 9:00) 위경이 가장 왕성하다. 따라서 사람들은 7 시에 아침 식사를 소화하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위불이 너무 왕성하고 입술이 건조하고 심한 사람이 립싱크나 종기라면 7 시에 위불을 맑게 할 수 있다. 위가 추운 사람은 7 시에 위를 기르고 비장을 활성화시킨다.

9 시 (9 시부터 1 1 시간) 에는 비장경이 가장 성하다. 비장주운화와 혈액순환' 비장은 소화, 흡수, 배설의 주재자이자 인체 혈액의 총수이다. \ "비장은 입에 열리고, 그 빛은 입술에 있다. 클릭합니다 비장의 기능이 좋고, 소화가 잘 흡수되고, 혈액의 질이 좋아 입술이 붉다. 그렇지 않으면 입술이 하얗거나 검푸르다. 비장 결핍 9 시 비장 활성화; 젖은 9 시가 곧 젖을 것이다.

정오 (1 1 점 ~ 13 시) 심경이 가장 왕성하다. "마음의 주신은 혀로 계몽하고, 광채는 얼굴에 있다." 심활혈, 양신, 익기양근. 사람들은 중간에 낮잠을 잘 수 있는데, 이것은 심장을 자양하는 데 큰 도움이 되며, 오후나 밤에도 정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 1 1 심쿵이 너무 느리다. 심쿵이 너무 빠른 사람은 심음을 자양한다.

기말 (13 ~ 15), 소장경이 가장 성하다. 소장은 청탁하고, 물은 방광경으로 돌아가고, 찌꺼기는 대장에서 나고, 정기는 비장에서 운반된다. 결국 소장 경락은 사람의 영양을 조절하고 있다. 식사 후 옆구리에 통증이 있는 사람은 이때 간불을 내리고 간을 완화시킬 수 있다.

신장시 (15 ~ 17) 방광경이 가장 번성한다. 방광은 물과 진액을 저장하고, 물은 체외로 배출되고, 진액은 체내에서 순환한다. 방광 안에 열이 있으면 방광 기침, 기침, 유뇨를 일으킬 수 있다. 사람의 체온은 신시 부분 열, 특히 음허한 사람, 이때 신장음을 보양하면 이 증증을 조절할 수 있다.

유시 (17 부터 19 까지) 신장경이 가장 성하다. \ "신장 티베트 생식 본질, 티베트 오장 본질. 신장은 선천적인 뿌리이다. " 신시 인체가 설사를 하여 해독한 후 신장이 1 원에 들어갔을 때 정액을 숨기는 시간. 신장 양 결핍은 신장양을 보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당시 (19 시부터 2 1 포인트) 심낭경이 가장 성했다. "심낭은 심외막으로 맥락과 기혈의 도가 있다. 악은 참을 수 없고, 고통은 참을 수 없다. " 심낭은 심장의 보호 조직이며 기혈의 통로이다. 심낭의 번영은 심장 주위의 외사를 없애고 심장의 양호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마음이 추운 사람은 짧은 시간 내에 신장양을 보충할 수 있다. 무더운 마음이 심음을 자양한다.

석해시대 (2 1 점 ~ 23 시) 에는 삼초경락이 가장 번성했다. 삼교는 육부 중 가장 큰 것으로, 통어기, 수로를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하이시의 삼줄은 모든 맥을 연결한다. 사람이 바다에서 자면 맥박을 조절할 수 있어 몸에 매우 좋다. 아쉽게도 현대인들은 할 수 있는 일이 매우 적고, 모든 맥은 서로 연결되어 있어, 어떤 것으로 조절할 수 있다. 고서 "영추": "경맥통행, 하늘과 같은 땅. 간단한 송공식: 음시기혈이 폐에 주입되고, 모시가 대장에 주입되고, 모시가 위를 주입하고, 정오에 비장을 주입하고, 쇼시가 심장을 주입하고, 방광이 신장위를 주입하고, 기시에 심낭을 주입하고, 기시에 담과 간을 주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