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청두 바슈 차 문화 역사] 바슈 차 문화
[청두 바슈 차 문화 역사] 바슈 차 문화
청두 바슈 차 문화 역사
바촉차 생산은 역사가 유구하여, 선진시대에 찻잎은 지방 특산물의 이름을 공물로 삼았다. 동진 장굴의' 화양국지'? "바지" 에는 오왕충은, 조상 충바, 귀주 공자단, 페인트, 차, 꿀이 실려 있다.
차를 마시는 풍습은 고대 중국 남서부의 바슈 지역에서 기원했다. 명말 청초, 구 () 는' 일본 지식록' 에 다음과 같이 썼다. 진 사람들은 스스로 촉을 자초하는데, 처음에는 차를 마시는 것을 몰랐다. -응?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포로를 바촉으로 옮겼고, 중원의 선진 생산 기술과 문화는 바촉으로 전해졌고, 바촉의 차와 차 마시는 문화도 중원으로 전해졌다. 차는 다른 명칭을 가지고 있는데, 대부분 구바촉 지역의 방언에서 왔다. 당현종 시대에 이르러 공식적으로 개원의 글자, 음, 의를 수정했다. 차를 마십니까? 그것은 정식으로 명명되었다.
서한 시대에 왕보의' 악약' 은 당시 바촉 지역에서 차를 마시는 것이 매우 성행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었다. 한고조선제의 왕보는 건의의사이다. 기원전 59 년에 그는 청두의 한 과부로부터 가노 변기를 샀다. 규약은 가노가 마땅히 해야 할 노동을 해제하도록 규정하고 있는데, 다음을 포함한다? 차를 우려내면 뭐든지 다 있어요? 그리고는요. 오양이 차를 사요? 。 차를 마시는 것은 한대의 쓰촨 뿐만 아니라 이미 시작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까? 오양? 찻잎을 매매하는 시장. 당시 청두는 중국 차의 소비센터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이후 문헌에 따르면 가장 오래된 찻잎 집산지가 될 가능성이 높다. 진한 () 나라와 서진 () 시대에도 바촉 () 은 여전히 중국의 중요한 찻잎 생산과 제작의 중심지였다.
한위 이후 바촉차업이 더욱 발전하여 찻잎 재배와 음주 범위가 더욱 확대되었다. 서진 장재의' 청두탑' 시에는 당시 차의 지위가 모든 음료 중 가장 높았다는 명문이 있다. 차의 명성은 점점 커지고, 차를 마시는 바람이 전국에 퍼졌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차, 차, 차, 차, 차, 차, 차)
청두 바슈 차 문화의 기원
일찍이 진한 () 이전에 차를 마시는 것은 쓰촨 () 에서 유행했다. 서한 시대에 차는 쓰촨 특산품으로 한때 공물을 통해 중국의 수도 장안으로 전해졌다. 원래 중국 고대 쓰촨 동서부는 차나무의 발원지였으며, 이곳은 삼황오제 최초의 거주지였다. 신농은 누구입니까? 삼모? ,? 구리? 부족의 우두머리. 역사 기록 중? 오기전',' 화원' 등 고서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삼묘 집, 남쪽에는 형산이 있고, 북쪽에는 연기산이 있고, 왼쪽에는 동정경사가 있고, 오른쪽에는 밤붕강이 있습니까? 기록에 따르면 신농씨 부족은 천동 오서산구, 즉 오늘날의 대신농가 지역에서 기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식물이 무성하고 찻잎이 풍부한 환경에서 신농은 백초를 맛볼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 나중에 이 부족들은 북쪽이나 동쪽으로 이주하여 서북이 중국의 정치 중심지가 되었다.
순제가 되자 왕은 대우에게 양도되고 씨족 사회의 정치센터는 하남등봉으로 옮겨졌다. 몇 년 전 대우에 등극한 왕성강은 하조 유적을 발굴했다. 이것은 순탄한 항해가 아니다. 당초 강소강 연해에서 물을 다스리다가 바다로 유입되어, 전계 () 와 어부계 () 를 태호 () 로 안내하여 홍수를 이겨냈다. 나중에 방봉에게 패배하여 점차 북상하였다. 순제는 대우가 치수 방면에 큰 공헌을 했다는 것을 알고 그에게 길을 양보했다. 그리고는요. 삼모? 후세 사람들이 받아들이려 하지 않는다면,' 오제사기' 가 있습니까? Jianghuai 세 모종, 징 수 혼란? 기록。 우 () 가 물 강남 () 을 다스리는 것도 역사서에 기재되어 있다. 진시황 () 이 중국을 통일한 후, 일찍이? 회의에 가서 대우에게 제사를 지내요? 사마천도 스무 살 때? 덩혜희, 유혈을 탐구하다. -응? 그래서 오늘 절강 사오싱은 대우유적이 있습니다. 하옥원이 손을 흔들어 말했다? 일반 버그? 그러나 백이는 아들 하초를 위해 권력을 잡았고, 태강, 중강, 소강의 세 아들이 끊임없이 황위를 쟁탈했다. 유 6 대에 이르러 정국이 통일되고 국력이 강성했다. 그는 남부 절강 miaofeng 지역 과 산둥 골든 버킷 에, 뿌리를 찾기 위해 남쪽으로 군대를 이끌었다, 그래서 이 일대의 산은 죽산이라고 한다. 당시 산남에는 왕하 마을과 같은 유적들이 있었는데, 그것을 피하는 도시였다. 하조 이후, 8 대 이후 쇠퇴하고, 치멸하고, 상전에 치립하였다.
기존 사료에서 볼 수 있듯이 씨족 사회는? 삼묘? 사람들이 사는 곳에서 찻잎 생산은 이미 몇 세대 동안 계속되었다. 예를 들어 남북조 때 리우웬의' 차 구입' 에서 안주 (오늘 호북 안루) 를 언급했다. 노동군은 유양 (오늘 호북 황봉동) 과 바동 (쓰촨 봉절) 이 있다. 경주토지지' 에서 무릉 (호남 상덕) 을 언급했다. 찻잎이 풍부하다. 당대의 사료에서 후베이 강릉 남장 쓰촨 펑징 안징 태평이 찻잎이 많이 생산된다고 언급했다. 육우' 다경' 에서 언급한 찻잎의 품질이 불분명한 11 주 중 오주 () 는 지금의 후베이 무창 () 이다. 신농본초경' 을 보면 다음과 같다. Shennong 맛 파라쿼트, 일당 일흔두 독, 차 및 솔루션 을 얻을 수 있습니까? 일은 중국의 중원에서 발생해야 한다. 왕보통약' 에 기재된 차를 마시고 차를 파는 사실로 볼 때, 한대 이전에는 천동 () 오서 () 지역에서 차를 생산하고 이용하는 사업이 상당히 발달하였다. 야생차 따기부터 인공차 재배까지 자급자족에서 자용까지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 생산공급 판매? 이 과정은 얼마나 걸리나요? 따라서 바슈 사람들은 차를 발견하고 재배하는 역사가 유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