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송나라 문학의 상식 사고지도
송나라 문학의 상식 사고지도
송대 문학 상식 1. 고대 문학 상식
1. 문화 지식 1. 초당 사걸:, 양형형, 육지, 로.
삼국: 위 촉 오. 3. 4 대 고전 명작:' 홍루몽',' 삼국연의',' 수호전',' 서유기'.
4. 4 개의 민간 전설: 견우직녀, 양산백과 축영대, 맹강녀, 백뱀 전설. 5. 세계 4 대 단편 소설의 대가: 체호프, 모포산, 마크 트웨인과 오헨리.
6. 수시의 산문은 북송 산문의 최고 업적을 대표하며, 그의 시와 황정견은 소황이라고 불린다. 7. 마치원의 대표작' 천정사 추사' 는 추사의 원조로 불린다.
8. 10 년간의 연구 끝에 조설근은 중국 고전 소설 중 가장 위대한 현실주의 작품인' 홍루몽' 을 창작했다. 출판 후 널리 전해지고,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홍루몽' 을 배우는 사람도 있어, 지금은 세계문학 연구의 중요한 과제가 되었다. 9. 노신은 중국 현대문학의 창시자로, 진의는 원수 시인으로 불린다. Zang Kejia 는 점토 시인으로 간주됩니다. 왜냐하면 그의 시는 대부분 농촌 제재이기 때문입니다. 외지에서는 시대의 드러머 (드럼 시인) 로 불린다.
10, 추위 속 세 친구: 소나무, 대나무, 매. 1 1. 꽃 속 사군자: 매, 란, 대나무, 국화.
12, 문인 사우: 금, 체스, 책, 그림. 13, 문방사보: 펜, 잉크, 종이, 연.
14, 사쿠전서: 풍경, 역사, 아들, 기. 15,' 시경' 에는 체, 야, 송 (분류), 부, 비, 흥 (표현) 이라는 여섯 가지 의의가 있다.
16, 당시, 송사, 원곡, 명청소설. 17, 월계관, 상단, 상단, 챔피언: 1 위.
18, 삼강오장: 3 강: 아버지는 자식이고, 군은 신하이고, 남편은 아내이다. 오상: 인, 정의, 의식, 지혜, 편지. 19, 사서오경은 유가의 주요 고전이다. 사서는' 논어',' 맹자',' 중용',' 대학' 이다. 오경은 시, 책, 의식, 이순신, 춘추를 가리킨다.
20. 황삼: 제왕, 황제, 황인, 복시, 여와, 신농; 오제: 황제, 전욱, 제호, 당요, 우순. 2 1. 철물: 금, 은, 구리, 철, 주석.
22. 오미: 신, 단, 쓴 맛, 매워, 짠 맛. 오행: 금, 나무, 물, 불, 흙.
24. 영구자의 8 법은 영구자가 점, 가로, 세로, 삐뚤어짐, 누르기, 접기, 갈고리, 들기 등 8 가지 획이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고대에는 야오, 서, 국자감 등의 이름이 있었다. 명청 시대에 최고학부는 국자감이었다.
삼교 구류: 삼교: 유석도; 구류: 유도 음양법가의 명가 묵가 군사가 잡가농가. 27. 고대 과거시험 (수나라에서 명청까지): ① 출산시험, 일명 출산시험, 출산시험이라고 합니다. 수험생은 연령을 가리지 않고 출산이라고 한다. 시험에 합격한 후, 과거 시험을 볼 수 있도록 연수생 (수재, 시앙 공) 자격을 얻을 수 있다.
(2) 명청 () 두 세대가 향시 시험 이후 3 년마다 각 성도에서 시험을 치르고 수재가 참가한다. 시험에 합격한 사람은 부르고, 시험에 합격한 첫 번째 사람은 제이라고 한다. (3) 명나라와 청 왕조가 3 년마다 베이징에서 시험을 치르려고 노력할 것이며, 각 성 () 과 국자 감독관 () 은 모두 시험을 볼 수 있으며, 300 명의 학생이 공사로 채용되어 1 위를 회원으로 지명했다.
④ 궁중시험은 과거제도의 최고 수준이다. 황제는 궁중에서 공사를 채용하고 직접 물어 일등공을 세우는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입학 3 등: 1 등 3 등, 각각 진사, 기 칭호, 장원 1 위 (정원), 2 위 2 위, 3 위, 3 등 삼각대; 약간의 디메틸, 진사 출신 작위; 상위 3 위 중 몇 명은 진사 출신이라는 칭호를 주었다.
둘째, 중국 문학에서 가장 많은 1 과 최초의 시집은' 시경' 이다. 최초의 애국 시인은 qu yuan 입니다. 최초의 목가적 시인은 동진의 도연명이다. 4. 가장 오래되고 가장 걸출한 변두리 시인은 성당 시대의 고성과 삼삼이다. 고대의 가장 뛰어난 호방 시인은 북송의 수시입니다. 고대에서 가장 뛰어난 여성 시인은 남송의 이청조였다. 7. 고대에 가장 유명한 애국시인은 남송의 신 기병이었다. 8. 고대의 가장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은 당대의 이백이다. 9. 고대의 가장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은 당대의 두보입니다. 10, 고대에 시를 가장 많이 쓴 애국시인은 남송의 육유였다. 1 1. 고대에 가장 유명한 소설은 명대 오승은의' 서유기' 였다. 12, 고대의 가장 유명한 역사소설은 명초 나관중의' 삼국연의' 였다. 13. 고대 최초의 농민 봉기소설은 원말명 초 시네암의' 수호전' 이었다. 14. 고대의 가장 위대한 현실주의 소설은 청대 조설근의' 홍루몽' 이다. 15. 고대의 가장 걸출한 장편 풍자소설은 청대 오의' 유림외사' 이다. 16, 고대의 가장 걸출한 문어단편 소설집은 청대 푸송령의' 라마단' 이다. 17, 고대 최초의 산문은' 논어' 였다. 18, 고대 기록 최초의 사서는' 좌전' 이다. 19, 고대 최초의 전기 통사는' 사기' 였다. 20. 고대의 가장 걸출한 비문은 당대의 유우석의' 누추한 실명' 이다. 2 1, 근대에서 가장 위대한 작가는 노신이다. 현대에서 가장 뛰어난 소설은 마오 돈의 "자정" 입니다. 23. 현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단편 소설집은 노신의' 외침' 이다. 3. 상용비유어 1, 오디: 고향 2, 복숭아리: 학생 3, 국가, 헌원: 국가 4, 남관: 죄수 5, 학생 6, 봉화: 전쟁 7, 여자 8, 실크 대나무 역사: 연대기 13, 부부 14, 정백, 부이족: 백성 15, 황모: 노인/Kloc-0
2. 한유, 류종원, 일명 유한은 당대의 고문 운동의 창도자이다. 아버지와 아들 시인: 스와 (올드 스와), 수시 (대수), 스와 (샤오 스와).
4. 호방시인: 수시, 신 기아, 일명 수신; 완곡 어법: 이청조 (여성 시인). 두리: 이백과 두보.
샤오: 이상은과 두목. 굴원: 중국 최초의 위대한 시인. 그는 초사의 새로운 시풍을 개척하여 우리 나라를 개척하였다.
2. 중국 고대 문학 상식
고시 감상과 관련해서는 고시 이미지, 언어, 표현 기교, 사상 내용에 대한' 예비' 감상으로 시험 노트를 포지셔닝한다. 하지만 실제 시험에서는 시 감상문제의 득점률이 낮았고, 많은 학생들이 이를 넘을 수 없는 격차로 보고 두려워하며, 문제를 풀 때 어렴풋이 감각을 따라가다가 불행히도 응분의 점수를 잃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두 가지 방면에서 훈련을 해야 한다. 한편으로는 광범위하게 축적하고 가능한 많은 고시를 장악해야 한다. 식견이 있으면 반드시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것이다. 한편 감상 기술을 배우는 것은 시험에 대처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이 두 가지를 결합하는 것이 바로' 축적+기교' 의 전략이다. 다음 필자는 주로 기교를 이야기한다. 첫째, 고시 배경 지식의 축적에 치중하고, 주로 시인의 인생 경험, 사상감정, 예술스타일 등을 포함한다. 이러한 내용을 파악하면 우리는 시를 감상할 때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분석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두보는 나라와 국민의 일생을 걱정하며 침울하고 실의에 빠진 스타일이다. 이백의 냉소적인 생활, 신선하고 단아한 스타일; 신 기아의' 송김부에 반항하는 위대한 사업' 은 주제가 웅장할 뿐만 아니라 수법도 완곡하다. 왕위, 두목, 이상인, 수시, 신 기제, 육유 등 다른 시인. , 모두 우리가 평상시의 복습에서 연구 총결산을 해야 한다.
여기서 필자는 간단한 총결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시경은 현실주의의 원천이고 추사는 낭만주의의 원천이다. 한나라의 고시에는 슬픈 색채가 있고, 삼조 (조조, 조비, 조식) 의 시사는 서늘하다.
왕웨이시는 함축적이고 생동적이며, 변두리시 (고적합, 삼삼으로 대표됨) 는 웅장하고 비범하다. 이백의 시는 세상 물정을 가리지 않고 신선하고 단아하다. 두보의 시는 국가와 국민의 생활에 관심을 갖고 우울하고 우울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백거이의 시와 풍속이 함께 감상하고, 이하의 시는 괴괴괴하고 변화무쌍하며, 이상은의 시는 청아하고 우아하며, 두목시의 시는 함축적이고 완곡하다. 한 무리의' 꽃간파' 시인 (웨이장, 구양형, 리슨, 손크현 등). ), 글로 대표되며, 진하고 부드럽고 부드러운 면도 있고, 산뜻하고 단아한 면도 있습니다. 이어의 단어는 퇴폐적이고, 슬프고, 애처롭다.
구양수의 단어는 아름답고 아름답고, 단어는 다정하다. 팬 Zhongyan 단어 창량하고 비장하며, 연 슈 단어 청 슈, 수시 단어 웅혼하고 호방한, 류영 단어 느린 슬픈, 황 tingjian 단어 유창한 자연, 진 관사 진지함, 리 Qingzhao 단어 완곡하고 슬픈, 양 Wanli 단어 신선하고 밝은.
육유 () 는 작은 태백 () 이라고 불리며, 풍격이 분방하고 맑고 매끄럽다. 신 기아의 사풍은 웅장한 주제일 뿐만 아니라 완곡한 작품도 많다. 또한, 강규는 율율 시인이다. 그의 특징은 섬세하고 소박하며 우아하다. 이런 시풍은 줄곧 명청시단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추근의 시에서 고대 시풍의 영향을 발견하기가 어렵지 않다.
강조해야 할 점은 작가의 풍격을 초보적으로 이해하면 우리에게 약간의 편리함을 가져다 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소위 스타일이란 시인 글쓰기의 주요 멜로디를 뜻하는 것이지 예외가 없는 것은 아니라는 점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스타일명언)
모두들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운용해야 한다. 둘째, 제목, 배경 힌트, 주석 등과 같은 시의 암시적인 정보를 주의해라.
이것들은 모두 중요하며, 일부는 시를 이해하는 열쇠가 될 수 있다. 다음 시를 보세요: 물을 한 장 담은 주청옥의 동굴을 시험해 보세요. 어젯밤, 그는 붉은 촛불을 끄고 당소가 그의 이모를 보러 갈 때까지 기다렸다.
화장, 눈썹이 낮아서 남편에게 물어봐, 눈썹이 깊지 않니? 이 시의 내용만 보면 신혼아내가 시부모님을 처음 만날 준비를 하고 있을 때 화장하는 심리 상태를 쓴 것 같다. 제목을 보고 나서야 작가 주청옥이 시부모님을 시험관에 비유하고, 신랑을 좋은 친구 장수부에 비유하며, 그녀의 초조함을 드러내며, 장수부가 그녀의 관문을 통과하기를 바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다시 한 번 이 시를 보자: 장수염산 카메오 산행, 경태는 춘휘로, 경령을 위해 돌아오려고 한다.
수수께끼' 에 비가 없어도 옷은 구름 깊은 곳으로 물들었다. 이 시의 제목을 보지 않으면, 작가의 작문 목적은 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찬양하거나 남을 것을 권하여 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 것이라고 오해할 수 있다.
시의 제목을 봐야 이 시의 작문 의도를 이해할 수 있다. 셋째, 각종 지식과 정보를 이용하여 시의 감정과 풍경을 분석하다. 시는 문학 작품 중 최고의 서정적 형식이다. 예로부터 그랬다.
우리가 시를 감상할 때, 우리는 그 속에서 표현한 감정을 음미해야 한다. 시의 감정이 각종 묘사에 함축되어 있는 것은 결코 단도직입적인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는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각 각도에서 시의 각종 기교를 분석해야 한다.
예를 들어 200 1 전국 화제: 밤비에 이주, 위, 강을 따라 비가 오는 것 아닌가요? 저녁 종소리가 남경에서 우리에게 전해졌다. 비 오는 큰비가 억수로 쏟아지고, 하늘이 잘못되어 새가 천천히 날아간다.
장강이 장강의 먼 곳으로 흘러 들어가니 나무에 빗물이 가득하다. 영원히 나의 오랜 친구에게 작별을 고하고, 나는 무한한 것을 사랑하며, 눈물은 강위에 비처럼 내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이 노래는 제목을 보면 작별의 주제이다. 예로부터 시인들은 이별의 슬픔을 느꼈고, 작가는 이별의 정을 토로할 때 자신의 감정을 장면에 담아 자신의 감정을 장면으로 부각시켜 훌륭한 효과를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보슬비 속에서 황혼에 돛이 무겁고 새들이 천천히 날고, "깊은 양문이 보이지 않는다", "포구의 큰 나뭇가지, 새로 떨어지는 것", 원강의 나무조차도 다정한 비에 젖어 있는데, 송별한 사람은 말할 것도 없다. 사람은 당연히 "마찬가지로, 우리의 위대한 사랑 때문에, 우리의 얼굴에는 물의 실이 있다" 는 것이다.
이곳의 풍경에 대한 묘사에는 두 가지 관건이 있다:' 돛무게' 와' 원거리' 는 자연경관에 대한 묘사이자 사람의 감정에 대한 묘사이다. 위의 시사 분석을 보면 고시를 감상할 때 제목, 저자, 배경 자료, 마지막 대구, 대사의 키워드 등 관련 지식과 정보에 주의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넷째, 고시에서 필요한 고사와 자주 쓰이는 전고를 파악하면 전고의 운용은 간결한 기이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전고의 복습은 이해하기 어려운 것을 피하려고 노력해야 하지만, 자신이 접촉한 물건과 상식을 최대한 파악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블루 시마", "카 다몬 단어", "랑봉 순위", "관하", "삼산", "루란" 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의 송사를 읽고 다음과 같은 질문에 대답한다. 맹령 (안서) 길이 배꽃이라면 살구꽃인가?
백리투홍, 특히 동양의 맛은 일찍이 기억하고, 일찍이 사람들이 무릉에서 약간 취했다는 것을 기억한다. 이 송시는 유명한 전고를 사용했다. 그는 누구의 작품에서 나왔습니까? 이로부터 이 송사가 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당신은 어떤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까? 도연명의' 도화원기' 를 돌이켜보면' 사람이 무릉에서 약간 취하다' 라는 말이' 무릉인' 이라는 전고를 사용했다는 것을 알 수 있어 이를 추론할 수 있다.
3. 송사에 관한 문학 지식 (예: 작가 스타일).
송사는 당시에 이어 또 다른 문학유파로, 기본적으로 완약파와 광방파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뉜다.
완곡한 대표 인물: 송대 시인: 이청조, 류영, 진관 등. 호방파 대표: 신 기권, 수시, 악비, 진량 등.
염노교 () 는 고대의 적벽 () 을 품고, 수시 () 는 강으로 돌아가지 않고, 천고의 풍류 인물 () 이다. 옛 기지의 서쪽, 인문학은 주랑의 적벽이다.
가파른 암벽, 천둥 같은 파도가 강둑을 치고, 물보라가 천만 마리의 눈을 휘감고 있다. 기세가 웅장한 강산기가 그림처럼, 얼마나 많은 호걸호걸들이 한 번에 솟아올랐다.
주유의 봄바람 시대를 돌이켜 보면 젊고 아름다운 조가 막 시집을 갔는데, 그는 영기가 넘친다. 깃털 팬 나일론 스카프, 웃고, 연기 속에서 길을 잃었다.
나는 오늘 전쟁터에서 수영을 하며, 나는 느낌의 마음을 느끼고, 너무 일찍 백발을 낳았다. 인생은 꿈과 같고, 한 병은 달로 돌아간다.
3 월 7 일, 수시는 후사로에서 비를 맞고 비가 먼저 온다. 일행은 모두 엉망진창인데, 나는 아직 모르고 괜찮은 척한다. 숲에서 뛰는 빗소리에 주의하지 마라, 매이는 긴 휘파람을 부르며 한가롭게 걷고 있다.
대나무 장대와 짚신이 승마보다 더 민첩한데, 뭐가 무섭지? 비옷 한 벌의 옷옷은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내 생활을 하고 있다. 봄바람의 시원함, 내 술을 깨우고, 추위는 추워지기 시작하고, 태양의 산봉우리의 태양은 시간에 만족한다.
비바람을 만난 곳을 돌아보고, 돌아가면, 나에게는 비바람도 없고, 맑은 날씨다. 나비연화 스시의 꽃은 시들고, 붉은 살구는 작다.
제비가 날아오니, 녹수족이 우회한다. 가지 끝에 버드나무가 적고, 인간세상에 풀이 많다.
벽 속인, 벽 속의 미인이 웃다. 웃음소리는 고요함 속에서 사라지지만, 열정은 무자비하게 화를 낸다.
강 밀주 사냥 에 갔다, 할머니 스시 는 청소년 광기 에 대해 이야기, 왼쪽 집행 노란색, 오른쪽 집행 녹색. 금모자 밍크 여어, 천기권 평강.
전 도시 사람들이 나의 관대한 사냥 제의를 따르는 것에 보답하기 위해서, 나는 손권처럼 이 호랑이를 직접 사살할 것이다. 나는 술을 마셨고, 마음이 넓어졌고, 용기는 더욱 강해졌고, 귀밑머리는 약간 하얗게 변했는데, 왜 즐겁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언제 황제가 사람을 보내 내려올 것인가, 한문제처럼 풍당 상운사면상비? 나는 내 힘을 보름달처럼 충만하게 하고, 보름달처럼 충만하게 하고, 북서쪽을 향해 서하군 팀을 쏜다.
강성자 마오이 원년 정월 20 일, 수시가 생졸한 지 10 년이 되었다. 결코 생각하지 않고, 결코 잊지 않는다.
천리 밖에 있는 고독한 무덤, 황량함은 말할 곳이 없다. 만나도 만나지 못하더라도 얼굴이 먼지투성이이고 귀밑머리는 서리와 같다.
밤이 되자 꿈이 갑자기 집으로 돌아왔다. 작은 헌창, 옷을 입다.
서로 돌볼 말이 없고, 눈물만 천 줄의 재료가 끊어져 해마다 달밤, 짧은 송강 () 에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스시 단어, 물 두 번째 운율, 꽃과 같은 비 꽃, 아무도 회개하지 않고 가르침을 받는다. 길가에 던지니 마음이 없는 것 같지만 사실은 애틋한 정이 가득하다.
다친 것은 그녀였다. 완곡하게 흐리멍덩했지만 입을 열려고 했지만 또 꼭 닫았다. 바람을 타고 가야 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찾아가야 하고, 황달의 무정한 부름을 받아야 한다.
이런 꽃이 다 떨어지는 것을 미워하지 않고, 그 서원을 원망할 뿐, 시들어 떨어진 꽃으로 가득 찼다. 비가 오면 흔적이 어디에 있습니까? 한 지평초가 부러졌다.
봄의 경치를 세 부분으로 나누면 그 중 두 부분이 먼지로 변하고 일부는 물에 빠지면 사라진다. 자세히 말하자면, 작은 꽃 한 송이가 아닌 것 같고, 한 가지는 눈물 한 방울이다.
물조가곡 수시는 언제 명월이 있습니까? 나는 멀리서 술잔을 들었다. 나는 하늘의 궁전도, 몇 월 몇 시인지도 모른다.
나는 어풍을 타고 하늘로 돌아가고 싶다, 나는 세옥의 누각에서 9 일간의 한기를 견디지 못할까 봐 두렵다. 춤을 추고 달의 그림자를 감상하는 것은 세상에 있다. 달이 성홍색의 정자가 되어 조각창에 낮게 걸려 졸린 자신을 비추고 있다.
달은 사람에 대해 어떤 원한도 가져서는 안 된다. 왜 사람이 가야 둥글까?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그들은 헤어지고 다시 만난다. 달은 어둡거나 밝아지고 둥글거나 둥글게 됩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마음에 드는 육류는 만리에서 봉인을 찾아, 말로 량주를 지킨다. 지금 국경 요새를 방어하는 군 생활은 꿈에만 나타날 수 있지만, 꿈은 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것이다. 먼지가 오래된 밍크 모피를 덮었다.
야만인 이 꺼지지 않았다, 귀밑머리는 이미 가을 서리, 다정한 눈물이 마르고 있다. 이 생에 누가 예상했겠는가, 마음은 천산에 있고, 늘 창주에 있다! 노빌 봉황유지 붉은 바삭한 손, 황주, 만성춘류들.
동풍이 사악하고 정이 얇다. 슬픈 기분, 몇 년 동안 보이지 않는 케이블.
아니! 아니! 아니! 춘구는 여전하고, 사람은 텅 비어 있고, 눈물은 붉고 슬프다. 복숭아꽃이 지다.
레저 수영장관. 맹산은 여기에 있지만 금서를 신뢰하기는 어렵다.
모! 모! 모! 타샤로 가는 길에 진관은 안개 속에서 그의 탑을 잃었고, 달은 미로에 있었고, 도원은 찾을 곳이 없었다. 고독정은 달이 캄캄하고 봄에는 두쥐안 소리가 비스듬히 비치고 있다.
매화는 우편으로 보내고 물고기는 장수한다. 이런 원한은 무게가 없다. 다행히 진강이 진산을 우회했는데, 그가 xiaoxiang 을 내리는 것은 누구를 위한 것입니까?
까치 교선자 진관은 영동하고, 비성은 원망을 전하고, 은한은 모두 어둡다. 가을이슬가을의 7 일째 되는 날, 만날 시간이다. 대부분 세상 사람들이 함께 있는 사람들이지만, 얼굴 부부가 된다.
함께 그리움을 하소연하고, 부드러운 정이 물처럼 부드럽고, 만나고, 늦게 만나는 것은 꿈처럼, 차마 다리 길을 볼 수 없을 때. 두 사람이 우리를 끝까지 사랑한다면, 왜 내 헬렌을 노리는 거야?
파도 모래리 어렴풋이 졸졸 흐르는 빗소리가 봄기운이 점점 옅어지고 있다. 나주는 추워서 참을 수 없다.
내가 꿈의 손님인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하루 동안 끝없이 욕심을 부렸다. 혼자 울타리에 기대지 마라, 그것은 무한해서 없을 때 더 쉽게 볼 수 있다.
흐르는 물도 없고 봄도 없다. 우미인 이우춘 가을달이 언제인지, 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 과거를 알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작은 건물은 어젯밤 또 동풍이었는데, 고국은 월명을 돌이켜볼 수 없었다. 조각 울타리와 옥벽돌은 아직 존재해야 하는데, 주연이 그것들을 바꿨다.
동쪽으로 흐르는 강처럼 얼마나 슬퍼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환이를 만나 춘홍에게 감사하며 황급히 가버렸는데, 누가 찬비가 일찍 오는지, 바람이 늦게 불어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연지눈물, 취하다 (취하다), 무거워지면 자연인은 자라서 물을 싫어한다. 여한 마디도 하지 않고 혼자 서쪽 칸에 갔는데, 달은 갈고리 같고, 고오동심원은 청추를 잠갔다.
가위가 끊이지 않고, 도리가 어지럽고, 근심을 풀기 위해서, 마음이 특히 맛이 있다. 느릅나무 숲은 영한이 처량하고, 장정은 이미 늦었고, 소나기는 쉬기 시작했다.
교토 시 주변 장치에 작별 인사를 하지만, 기분 을 마시지 않았다, 마지 못해 떠나, 보트 사람들은 계속 출발을 촉구했다. 손을 잡고 상대방을 바라보며, 눈물이 눈가에 맴돌고, 결국 말이 없을 때까지, 수많은 말이 목구멍에 걸려 말을 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생각하며 천리 밥 짓는 연기, 황혼이 짙고 초하늘이 넓다. 예로부터 다정하게 이별하여 몸을 다치니, 더욱 한추절에 해당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내가 오늘 밤 깨어날 때 어디에 있는지 누가 알아? 공포는 변두리일 뿐, 슬픈 아침바람과 그믐달의 잔해에 직면한다.
오랜 시간 동안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 있지 않았고, 나는 명실상부한 좋은 날씨, 좋은 풍경에 만족할 수 있기를 기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수천만 개의 세관이 있더라도 누구를 찾아가서 이야기해야 합니까? 그것은' 시경',' 초사',' 한위 육조시' 에서 양분을 섭취했을 뿐만 아니라, 이후 명청연극과 소설에도 양분을 제공했다.
지금까지도 그녀는 사람들의 정서를 도야해 사람들에게 높은 예술적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초기에는 상점과 식당에서 단어가 매우 유행했고, 일종의 유행하는 예술 형식이었다. 5 대 채화는 단어의 아름답고 화려한 문채를 분명히 보여 주지만, 이 시기 단어의 소재는 여성의 감정 묘사, 노래, 음주 등으로 제한되며 매우 인색하다고 할 수 있다.
예술적 성취가 상당한 수준에 도달했지만, 사상적 내포의 수준은 충분하지 않다. 송초사도 처음부터 이런 스타일을 답습해 화려한 미사여구와 섬세한 감정 묘사를 추구했다.
예를 들어,' 부명을 참으며 얕게 노래하라' 는 글로 인종 황제의 유영을 불쾌하게 한 유영은, 여생을 노래실과 매음굴 사이를 헤매며 기생을 위해 작사를 했다. 소위 "우물물이 있는 곳이 있으면 류사를 부를 수 있다."
당시의 단어는 일종의 저속한 민간 예술로 여겨져서 송대의 안수가 재상이 된 후 모두 자기가 쓴 단어라는 것을 인정하려 하지 않았다. 송대 창녀가 많은데, 그 수준은 다른 왕조에서 보기 드물다. 그들은 송대의 재자와 함께 단어라는 신흥 예술 형식이 민간에서 널리 퍼지는 것을 촉진시켰다.
그러나 송대어가 발전함에 따라.
문학 상식: 텍스트
단어는 송대 문학의 주류이다.
단어의 형식은 당 5 대에 나타났지만, 성숙은 송대에서 발전했다. 단어의 초기 특징은 시와 곡조로 부를 수 있다는 것이다.
모든 단어에는' 품사' 라는 곡명이 있고, 곡명에 따라 쓴 가사는' 천고음' 이라고 한다. 송사에는 곡, 잡곡, 곡사, 악부, 금곡, 음악악장, 긴 단문 등의 호칭도 있다.
리듬이 다르기 때문에 순서, 도입, 접근, 느림으로 나뉜다. 링 또는 작은 링, 느린 단어도 긴 음색입니다.
단어의 분할은 분할이라고 한다. 단조를 제외하고 글자는 일반적으로 두 조각으로 나뉘고, 느린 글자도 서너 조각으로 나뉜다. 송대의 많은 문인 묵객들이 작사를 좋아하는 것은 가사의 발전에 중요한 추진 작용을 하였다.
송대사의 작가, 작품, 품질이 모두 선인보다 훨씬 앞서서 당시에 이어 또 다른 영향력 있는 문학 장르가 되었다. 후세 사람들의 단어는 일반적으로 전창되지 않고, 기본적으로 일종의 문학 형식이 된다.
단어는 기본적으로 완약파와 호방파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완약파 대표 인물: 이어. , 안수, 류영, 진관, 주방연, 오문영, 이청조, 나란성드, 안, 강원 등.
호방파 대표: 수시, 신 기권, 악비, 진량, 육유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