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여의 유래
여의 유래
나머지 (y) 성에는 두 가지 출처가 있습니다.
1, 전욱열문씨에서, 관명을 씨로 한다. 성씨 편찬' 에 따르면,' 요에는 의사가 있어, 관직으로 그 집을 만든다' 고 기록되어 있다. 고천과 신야를 조심해라. 고대에 한 의사가 (노천 곡창을 관장하는 관명) 이라고 불렀는데, 그의 자손은 조상의 관명을 씨로 삼았는데, 이 성은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2, 또한 공식 이름 성 에서. 고대 주조에서는 곡창을 관장하는 관원을 임옥이라고 불렀는데, 그는 대대로 이 직위에서의 공적으로 성을 수여받았고, 그의 후손도 전설에 따라 이 관원의 이름을 그들의 성으로 삼았다. 한 () 대는 성 () 에 잉천 () 과 신노 () 양군 () 을 형성하고, 잉천 () 의 우성 () 은 오늘날 강씨 중 가장 번성하고 가장 큰 부족이다.
둘째, 마이그레이션 분포
(누락) 나머지 성은 대만성과 함께 상위 100 위에 들어가지 않았다. 유 성은 고대에는 수운의 중계창고였고, 북한이 이 창고를 관장하는 관원은 장유 박사였다. 황제 야오 통치 기간 동안, 어떤 사람들은 이 관직을 물려받았고, 나중에는 관명을 성으로 하여 우씨라고 불렀다. 유 씨도 오래된 성으로, 시대의 변천에 따라 이미 전국 각 성 () 시에 흩어져 있다. 고대 책에서 조조는 관운장 장군에게' 춘추' 중 우공이 자영을 추구하는 말 잘 듣는 아들의 이야기를 읽어 관운장에게 살해당하는 것을 피하라고 간청했다. 한나라 () 는 아버지 () 와 아들이 조정에서 교편을 잡고 있다. 옥성 곤중은 광둥 태릉에서 횡포관을 지키며 공로로 대옥령으로 개명했다. 우성 (), 본 (), 런던 (), 우량 (), 우이 (), 얼음 (), 위문군 (), 우도련 신신은' 강남푸' 에서 "나는 주조를 계승하고, 나는 탁월한 업적을 이룬 부계 가문이다" 고 말했다. 나는 국가를 통해 한나라를 도왔고, 나는 도학론으로 벼슬을 했다. " 이는 유의 선조가 한나라에서 유씨의 보좌를 맡았고 건국치국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고위국사에 참여해 읍도의에 앉았다는 뜻이다. 3000 여 년 동안 고대 위명사들이 속출하여 정치 문화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군정 대권을 쥐고 있는 울량은 전공이 탁월하다. 유신 엑스포 그룹 책, 여섯 왕조의 책 수집. 당대의 대시인 두보는 그를 "신신 문장 더 늙고 성취가 더 크다" 고 칭찬했다. 당시 유가는 충성스럽고 성실한 귀족 가정으로 여겨졌다. 오늘날 하남 신야에는 회우 현 성사와 후숙의 비석이 있어 그 덕을 보여준다. 유 씨 가문은 사회 발전에 기여하여 중화문화대가족에 빛나는 한 페이지를 남겼다. 유씨 가족지' 의 편집자인 유씨는 동진 초년 유명한 유씨 가문이 북한을 파견하라는 명령을 받았다고 썼다. 이는 한국에 뿌리를 둔 유가 인정하고 싶은 혈연과 소원의 원천이다. 한국 200 1, 1 1 의 인구통계에 따르면 중국은 총 97 개의 여성을 가지고 있으며 인구는 16802 이다. 중국 200 1 년 전국 인구조사에 따르면, 남은 약 5 만명이 전국 각지에 분포하고 있다. 많은 대학 교수, 라디오, 신문, 서적들이' 우' 라는 글자를 궁, 얇음, 돈, 요로 착각하고 있다. 1972 이전의' 중국 신화사전' 은' 유' 라는 글자를' 대여령' 으로 해석하여 광둥 () 강서 () 두 성의 경계에 위치하고 있다. 1977 나는 산서대에서 공부할 때' 베이징 신화사전' 편집부에 편지를 써서' 성' 으로 주석을 달아 달라고 요청했다. 오늘날 광시, 호남, 강서, 간쑤, 산시, 산시, 장쑤, 상하이, 운남 등지에는 모두 남은 민족이 있다. 광둥 유 씨 가문의 기록에 따르면 광둥 유 씨의 조상은 송대 관원 강동운이었다. 북송 () 원우 () 년 동안 남경에서 광동으로 왔고, 광남도 사신 () 은 가족을 데리고 양성을 이끌었다. Gengguan 2 년, 송 Zhenghe 년 guangnan 동쪽 도로 승진. 동관의 풍경이 아름답기 때문에, 그는 동관차밭 (금차산진) 에 살면서 자신의 장소를 여가방이라고 명명했다. 명나라 홍무 25 년 (1392) 쯤 제 8 세 손여덕신은 아버지를 따라 차밭 여가방에서 구옹 (숭) 으로 옮긴 뒤 지용기석촌으로 분기했다. (약간)
셋째, 역사 유명 인사
후유: 유 씨, 명모님. 문군의 금기. 왼쪽 장군 첸 의 세 여자 도. 후자는 장영 특유의 것이다. 남을 쉽게 하다. 그래서 중종은 숙종이다. 처음으로 나는 왕자였다. 착하고 예의 바르다. 깊은 존경을 받다. 태녕 원년 6 월에 그녀를 황후로 세웠다. 자명무 황후가 말했다. 내실입니다. 셰드의 뜻을 가지고 있다. 첸을 장군으로 만들다. 태위는 안양군을 국군으로 봉했다. 어머니 견권 씨부터 줄곧 군주를 선포했다. 후세 사람들이 황제가 되었다. 헌종이 즉위하다. 여왕은 황태후라고 불린다. 대신이 연주하고 천자가 돌진하다. 이화의 이야기. 마지막 양보는 네 가지다. 어쩔 수 없이. 그리고 저는 천기를 쏘러 왔습니다. 소련군이 반항하다. 왕사가 졌다. 그 후, 나는 초조하게 무너졌다. 서른 세 살 때.
유 리앙: 단어 규칙, Yanling 사람들, yingchuan 사람들, 동부 진. 시립은 동진 원나라 성시기에 살고 있다. 육조 시대에는 군정 대권, 정치 공적이 뛰어난 교신 박람이 군서를 많이 써서 저술이 꽤 풍성했다. 당대의 대시인 두보는 그를 "신신 문장 더 늙고 성취가 더 크다" 고 칭찬했다. 울량은' 강남푸' 에서 "나의 조상은 장유 박사로, 주조가 물려받았다" 고 말했다. 여러 세대가 이 관직에 모두 공헌했기 때문에, 그는 성을 받았다. 한나라에서 그는 국가를 통해 나라를 다스리고 황제를 보좌하여 벼슬을 하였다. " 비록 나는 고대 제왕의 자손은 아니지만, 나의 조상도 매우 영광스럽다. 내가 벼슬을 시작한 것은 800 여 년 동안 번영한 주나라 왕조였다.
유신: 자자선, 북주문학가, 남양신야인. 북주 개부의 제 3 사를 맡았는데, 세계는' 개부' 라고 부르며 시, 푸, 산문을 잘 쓴다. 좋은 궁체시, 초기 작품은 화려하고 담백하며, 문장 아름답고, 서릉처럼 궁중문학의 대표이며,' 여욱체' 라고 불린다. 만년이 되자 그의 작품은 음울하고 처량하며 처량하게 변해 당시의 사회 격동, 특히' 강남푸' 를 반영했다. 오늘의' 여개복집전' 과' 여자선집' 은 모두 후세 사람들이 편찬한 것이다. 그의 아버지 여건우도 당시 유명한 작가였다.
여보: 윤주 강녕 사람. 학술, 수원덕 친왕 학사. 제초 은태자를 롱서부 기록실로 유인했는데, 문장 모두 그가 쓴 것이다. 세렌 왕자로 전향하다. 오늘 열 권 다섯 곡이 있다.
유손우: 동진 초년 명장 우이의 장남, 울량의 조카, 명령을 받들어 중한양국의 경제문화 교류에 기여했습니다. 그는 장려한 강산과 근면한 인민을 사랑하며 자녀들에게 안거낙업을 당부했다. 나머지 후손들은 * * 인민과 함께 * * 의 경제문화 건설을 위해 열심히 일한다. 500 년 후, 그들의 후손은 겸손하필이 * * * * * 의 정계에 나타나 징서, 징남, 전국을 통솔하는 장군을 맡고 있다. 그는 * * * 의 통일과 부흥에 탁월한 공헌을 하여 * * * 의 존경과 지지를 얻어 태사정치에 참여하게 되었다. 유의 후손이 잇따라 * * * 명신이 되어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유 씨 가족도 북한 국민의 추앙을 받는 귀족 가문이 되었다. 북한과 한국에 사는 유 씨 형제의 영광이자 유 씨 가족 전체의 영광이다.
우제프: 본명 이안, 별호 모강, 우풍, 운남 모강인. 일본에 가서 머물면서 졸업하고 귀국하다. 운남 육군 포병 코치로 강무당과 육군영교를 조직한 뒤 육군 포병제 1 캠프로 전입했다. 나중에 그는 북경에 가서 군대의 소장을 보충하고 대통령궁에서 고문으로 일했다. 민국 2 년 (19 13) 6 월, 교무당 총장, 사직교수, 고위 참사, 중장 계급 수여. 5 년 후, 그것은 중장 육군에게 수여되었다. 민국 7 년 (19 18) 2 월 18 이 찔려 35 세. 이듬해에 그는 육군 제독으로 추수되었다. 손중산은 그 묘제를 위해' 남자귀신이어야 한다' 라는 글자를 썼다.
넷째, 현청 번호
왕준 1
잉천현: 진왕영정 17 년 (기원전 230 년)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허난성 허창 지역과 맞먹는다.
제양현: 전국시대의 위이, 서한시대의 현, 현재 하남 란코 동북입니다. 혜제년 동안 진류현의 일부는 제양현에 설치되어 제양현이 통치했다.
신야현: 고대에는 신야현, 즉 오늘날의 현을 설립했다. 서진 말년에 신야군을 설립하여 신야를 다스리고, 북주는 신야를 폐지했다.
2. 홀 번호
Yingchuan 교회: yingchuan 유 먼저 yingchuan Yanling 에 살고, 그 조상은 동한 말년이다. "후한서 곽복희전" 에 포함: "유 (유) 는 글자로 행한다. Yingchuan Yanling 사람들 도. 주인의 신분으로 일을 현법원에 넘기지 마라. (곽) 그것을 보고, 유람궁을 하인으로 설득하여, 스스로 말을 하고, 사람됨이 온유할 수 있다. 여기저기 앉다 모든 의사들은 아래에 앉는 것이 더 비싼 이유를 알고 싶어한다. 정복 후' 정군' 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한편 유 씨의 주요 명칭은' 신야당' 과' 제양당'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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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사당 총유련
《여사당 사자련》
고상;
녹수 부용
--사당 총련에 쓰인 이름
첫 번째 대련은 남조 신야인 우이 () 가 강릉 () 으로 이주하고, 자간함 () 으로 이주하며, 성격이 조용하고, 인파에서 멀어지는 것을 가리킨다. 고제, 무제, 명제의 세 왕조를 거쳐, 여러 차례 징발하여 거듭 거절하였다. 이 식물의 이름은 굴원의' 초사 구가 산귀신' 에' 누군가 산이라면, 그 여로를 취하라' 는 문구가 있다. " 나중에는 은둔자나 귀족의 옷을 가리키며, 은둔자나 귀족을 가리킨다. 제 2 련 가이드는 새로운 야인 우곤을 향해 그 글자는 경행하고, 젊었을 때는 효도한다. 지도자 부랑, 상서 좌승, 왕건의 관상서, 연세가 이미 높고 생활이 가난하다. 당시 사람들은' 녹수련' 과' 연막' 이라고 불렸다. 관원에서 왕자의 오른쪽 수비수까지.
남쪽 건물 Yixing;
신시를 개복하다.
--사당 총련에 쓰인 이름
제 1 련은 울량, 동진 () 과 산릉인 () 을 가리킨다. 그는 십 대 때 유명해졌다. 그는 라오 주앙 (Lao Zhuang) 에 능숙하고 말을 잘한다. 그의 언니는 명제의 여왕으로, 그는 관원, 관리, 지도자 등을 맡을 수 있다. 만년, 명제와 왕도는 유조의 보좌를 받았고, 두 살 때 황제라고 불렀다. 그는 국가 사무를 담당하는 비서 (총리) 로 임명되었다. 스와 반란, Xunyang 밖으로, 징 도지사 타오 칸 의 병사들에 의해 소멸되었다. 타오 칸 (Tao Kan) 이 죽은 후, 무창 (Wuchang) 을 지키고 서구 장군이되었습니다. 한번은 몇몇 가족들이 남루의 가을밤에 달을 보러 갔는데, 그가 갑자기 왔다. 모두가 회피하려고 할 때, 그가 말했다. "당신이 바치고 싶지 않아요. 저도 관심이 있어요." 그래서 저는 여러분과 함께 후 () 의 침대에 앉아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두 번째 연합은 유신의 아들, 자자 선함, 남양 신야인, 남북조 북주 문학가 유검무를 가리킨다. 원래 양직에서 서위 () 로 벼슬을 했는데, 마침 서위 () 와 맞닥뜨려 양지 () 를 소멸시켰는데, 남아 있었다. 서위 () 북주 () 에서 관직을 맡고, 기마 장군 () 과 개복기 () 3 사 () 까지, 사칭 () 는 "개복 ()" 이라고 불렀다. 그는 시와 산문을 잘 쓴다. 그와 서릉은 양대 궁정문학의 대표로 당시' 여욱체' 라고 불렸다. 만년이 되자 내용이 눈에 띄게 달라져 스타일이 쓸쓸하게 변해 두보의 높은 찬사를 받았다.
연못 물이 물러가다.
연막이 분명하다.
--사당 총련에 쓰인 이름
첫 번째 연합 (Lian) 은 아들이 부상 후 고향으로 돌아가 구당협 () 을 건너고 물이 오를 때 부창호 () 에서 자라는 것을 가리킨다. 밤이 되자 강물이 물러가고, 자우가 강을 건너고, 물이 다시 올랐다. 하련의 도입부 치위 () 를' 연막' 이라고 부른다.
개복사택
서창 가족의 목소리.
--사당 총련에 쓰인 이름
제 1 련은 북주 유신 () 을 가리키며, 기마 () 로 이주하고, 개부 () 는 3 사 () 와 함께, 세계는 "개복 ()" 이라고 부른다. 2 연대는 후우위업의 확장을 가리켜 서창 공작이라는 칭호를 공적으로 삼았다.
《개복집》
양도의 문장.
--사당 총련에 쓰인 이름
첫 번째 대련은' 북주우신 크로니클' 을 가리킨다. 두 번째 연합은 종초, 잉천인이라는 현재에 대해 썼다. 태위씨도. 외로워라. 아홉 살 때 작가가 될 수 있다. 문장 있는 것은 정기를 말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 나라의 역사를 이해하는 것이 적절하다. 그래서 산기 시랑이라고 불린다. 위대한 작품을 이끌다. 양만의 시간을 주다. 54 명의 병사. 부친은 용기를 북돋아 주셨다. 세조는 서역에서 사자를 보내 후를 만나러 갔다. 곽용. 무적이라고 자처하다. 진 사람들은 감히 학교와 다투지 못한다. 세조는 용감한 사람을 요구한다. 위동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갑자기 후진타오를 죽였다. 기속을 용감하게 듣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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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 씨 사당 6 자 대련》
덜 부정적인 인재가 칭찬을 받았다.
자신의 신선함을 가져오다.
--사당 총련에 쓰인 이름
대련은 여자연 사건을 가리킨다. 제 2 련은 북주 유신 () 을 가리키며, 어휘가 화려하다. 두보는' 신선여개복' 시 한 곡을 가지고 있는데 서릉과 함께' 여욱체' 라고 불린다.
나는 아직도 남탑의 달을 기억한다.
진의 바람과 서역.
--사당 총련에 쓰인 이름
이 대련은 진 연보를 가리킨다. 제 2 련은 후엽연, 지용 쌍전, 서창공을 위해 없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사람들은 그의 매너를 비난하고 신사가 되려고 하는데, 그가 벌을 받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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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 씨 종사 칠자대련》
개복향 관강남부;
옹주 서창공.
--사당 총련에 쓰인 이름
제 1 련은 북주 () 의 유신 () 을 가리키며, 늘 시골에 내려가는 것을 생각하며,' 강남을 다치게 한다' 는 송가이다. 두 번째 연합은 후엽연, 지용 쌍전, 이름 서창공을 가리킨다.
타오 어머니는 마침내 그녀를 함께 초대했다.
귀매가 입궁하다.
대련은 지금의 생모가 다른 주로 표류하는 것을 가리키지만, 그녀는 면회를 받지 못했다. 나중에 마이너스를 만나 물었다. 그녀의 어머니였다. 제 2 련은 동진의 울량, 글자정, 그 여동생은 명모황후를 가리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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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의 전고와 재미있는 일.
《어부 쫑쯔》
당에게 칭찬을 받은 동관 쫑쯔 하면, 우리는 화원죽성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물고기 도리깨 쫑쯔 는 약 5 ~ 6 년 전 정원 죽성 에 의해 발굴되어 나왔는데, 지금은 간판 간식으로 일 년 사계절 모두 팔린다. 물고기 도리깨 쫑쯔 역사는 상당히 오래되었다. 당대에 이르러' 물고기 도리깨 쫑쯔' 이 장안에서 유명해졌다. 。 "유" 는 고대에 식량 부피를 측정하는 계량기구였다. 요디 시대에는 한 의사가 우 () 를 관장하고, 주조 () 에는 한 관원이 곡창 () 을 관장했다. 관명을 씨로 삼다. 곡창 세대가 유민에 의해 관리되기 때문에, 그들은 식량 품종의 우열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다.
단오마다 쫑쯔 포장을 할 때마다 유 씨 종친은 식감이 가장 좋은 양질의 찹쌀을 골라 충전재의 토핑과 제작공예를 지속적으로 개선한다. 당나라에 이르러 유가가 만든 쫑쯔 수업은 이미 매우 유명하다. 유양잡기' 에서 당나라 장안의' 물고기 도리깨 쫑쯔' 이 옥처럼 희고 당나라 황제도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한다. 명나라 홍무년 동안 주원장은' 호란 사건' 에 연루되었고, 유씨 종친은 사방으로 흩어져 재난을 피했다. 그중 한 명은 덕신이라는 사람과 그의 가족이었다. 죽성의 주인은 만강 구옹의 여덕신의 후예와 인척관계가 있고,' 물고기 도리깨 쫑쯔' 의 제작기예도 화원죽성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