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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서 중 단오절에 약 채취에 관한 기록

단오절의 풍습은 주로 용주, 단오, 약 채취, 쑥 달기, 창포, 제조, 약초물 씻기, 점심에 물 마시기, 용주 담그기, 쫑쯔 먹기, 연날리기, 오색실 묶기, 훈제 창술, 향낭 착용 등이다.

단오절은 중국에서 매우 인기 있는 민간 명절이다. 이것은 중국 민족의 예로부터 전통 풍습이다. 지역이 광활하고 이야기와 전설이 많기 때문에, 여러 가지 명절 명칭이 생겨났을 뿐만 아니라, 지방마다 서로 다른 풍습을 관찰하였다. 한여름 단오절은 비룡의 길일이다. 용주 경주 형식의 단오절은 단오절의 중요한 주제이며, 지금도 우리나라 남방 연해 지역에서 유행하고 있다. 게다가, 일련의 단오절 풍습은 음양숫자와 계절에 의해 파생되었다. 음양수에 따르면, 오후는 양이고, 중오는 가장 양적이다. 고대인들은 오후 3 시와 오후 3 시를 음사를 없애는 가장 중요한 시간으로 여겼다. 고대인들도 단오절을 상서로운 해로 여겼는데, 마침 여름부터 날까지,' 용주절' 이라 불렸는데,' 천대일봉' 이라고 한다. 여름은 음양이 다투는 계절이다. 해가 올라가면 그늘이 내려와야 한다. 오후에는 양정이 건장하고 음심이 사악하다. 여름도 역병을 몰아내는 계절이다. 한여름 단오양기가 충만하여 만물이 이때 번창하고 있다. 일 년 중 한약약이 가장 강한 날이다. 단오절에 채집한 약초는 병을 제거하고 병을 예방하는 데 가장 효과적이다. 오시 천지 순양정기의 집결과 이 날 약초의 신기한 특성으로 인해 고대에 전해 내려오는 많은 단오절 풍습에는 쑥, 오시 식수, 용주 물, 오색실 악령, 약초수, 훈제 창술, 방역 등과 같은 음악, 병방역 내용이 있다.

단오절은 원래 남방 오월 조상들에 의해 창립되어 용의 조상을 제사하고 악령을 빌었다. 전국 시대 초나라 시인 굴원은 5 월 5 일 지라강으로 뛰어들어 자결했다고 한다. 나중에 사람들은 단오절을 굴원을 기념하는 명절로 삼았다. 우자서, 조아, 개자추를 기념하는 말도 있다. 전반적으로 단오절은 고대 선민들이' 비룡이 하늘을 넘다' 를 제조, 복을 기원하는 길일에서 유래한 것으로,' 병방역' 의 계절패션을 여름철에 주입했다. 단오절은' 악월의 악의 날' 로 여겨져 중원 북부에서 시작되어 굴원 등 역사적 인물을 기념하기 위해 부회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굴원은 인재, 권한 부여, 부유함을 주장하고, 동시에 주연합반진 () 을 힘써 다른 사람들의 강한 반대에 부딪혔다. 굴원은 폐위되어 경성에서 추방되어 위안, 호남 유역으로 유배되었다. 망명 기간 동안 그는' 이소',' 전문',' 구가' 등 나라와 우민을 걱정하는 시를 썼다. 기원전 278 년에 진군이 초나라 교토를 침략했다. 굴원은 자신의 조국이 침략당하는 것을 보고 가슴이 아팠지만, 자신의 조국을 포기하는 것을 아쉬워했다. 5 월 5 일, 그는 마지막 시' 와이사' 를 쓴 뒤 훌쩍 뛰어들어 자신의 생명으로 파란만장한 애국악장을 썼다. 굴원이 강에 투신하자 현지 국민들은 소식을 듣고 즉시 배를 저어 도움을 청했다. 하지만 굴원의 시신은 줄곧 찾지 못했다. 애도를 표하기 위해 사람들은 강에서 배를 젓다가 점차 용주 경기로 발전했다. 백성들은 강물의 물고기가 그의 시체를 먹을까 봐 집에 가서 주먹밥을 가지고 강에 던져서, 물고기와 새우가 굴원의 시체를 짓밟는 것을 막았다. 나중에 쫑쯔 먹는 것이 풍습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