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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인류교육의 길을 모색하다: 반광단 선집'의 PDF 버전이나 TXT를 요청합니다

반광단의 직위교육 방식

반광단을 읽으려면 먼저 '직위교육'의 개념을 이해해야 한다. 이 육포 명사는 "중용"에서 유래했습니다. "중립을 이루려면 하늘과 땅이 제자리에 있고 모든 것이 양육됩니다." 어떤 사람은 이렇게 주석을 달았습니다. “직위를 맡은 사람은 자리를 잡는 것이고, 가르치는 사람은 자신의 생명을 이끌어 내는 것이다.” 이는 반광단의 '직위교육' 이론, 즉 적절한 위치에서 최선의 발전을 추구하는 이론을 낳았다.

반광단은 이론이라는 무기를 들고 '인류의 진화'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다윈이 '인류의 기원'을 밝힌 후, 그는 인류에 대한 궁극적인 지식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켰다. 국가 발전 문제의 진화를 설명하기 위해 이것에 의존합니다. 반광단은 자신의 이론에 1920년대와 1930년대의 중국을 포함시키고 거기서부터 거슬러 올라가면서 정착하지 못하고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재능과 정의 두 가지 번영"이라는 기사에서 Pan Guangdan은 "채정의 두 가지 번영"(Cai라는 단어는 종종 "cai"로 쓰여짐)에 대해 날카롭게 지적했습니다. )는 중국 중산층 사회의 삶의 철학으로 간주되므로 Tailu가 아닌)는 항상 이상일뿐입니다. 누구나 부(富)로 번영할 수 있지만, 부(富)의 번영이 아니라 인구와 물질적 자원의 조정에 문제가 있다. 서구 사회의 손실은 부의 번영으로 인한 것이지 부의 번영으로 인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고 느껴 어느 작가의 말을 예로 들며, “작은 가족이 큰 집에 살고, 큰 집에 사는 것과 마찬가지로 부자가 두 세계를 모두 갖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작은 집에 가족이 있어요." 그러므로 작은 가족은 번영하지 못하고, 큰 가족은 결국 실패의 조짐을 보일 것입니다.

과거 중국은 오랫동안(물론 여러 곳에서) '부적절한 교육'이라는 역설에 갇혀 있었고, 그로 인한 인구 부담은 여전히 ​​전국민이 짊어지고 있다. . 그럼 부자가 되면 좋은 걸까요?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중국과 서양학에 정통한 판광단 역시 이에 대해 남다른 통찰력을 갖고 있다. 사치스럽고 사치스러운 나쁜 습관은 작은 것이 가족을 죽일 수 있고, 큰 것이 나라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종을 파괴하는 것"은 놀랍고 귀청이 터질 것입니다. 과도한 재정 자원이 정신과 육체를 손상시킬 수 있다는 것을 우리는 이미 보았습니다. 통제하고 "중립화"할 수 있는 사람만이 이해하는 사람입니다.

반광단은 부와 부가 동시에 번영할 수는 없지만 서로 번영할 수 있다는 것을 잘 이해하고 보았다. 샹(xiang)이란 어긋나지 않도록 서로 배려한다는 뜻이다. 판광단은 신분교육에 관해 말할 때 인간이 환경에 완전히 적응할 수는 없다는 점을 항상 강조한다. 인간의 진보는 환경과의 상호작용의 결과이며, 이는 진화론의 '적응'과는 다르다. 그러므로 생물의 "조용한" 상태는 "동적인" 발달의 영향을 받으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반광단은 중국인 교육의 길을 모색하기 위해 자신의 걸작 《민족특성과 국민위생》에서 중국인의 자질과 이 자질을 낳은 주관적, 객관적 조건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점검.

그는 서양인에 비해 중국인이 매우 인내심이 강한 것이 큰 장점이자 큰 약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부지런하거나 검소한 것은 모두 인내심에 달려 있습니다. 이주로 인한 선택과 제거 효과에 대해 반광단은 또한 중국 역사상 기근이 자주 발생했다는 점을 지적하며, 그 당시에는 가만히 앉아서 기다리기를 원하지 않는 상대적으로 강한 집단이 있었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죽음을 맞이했지만 다른 곳에서 천국을 찾았고, 그곳은 생존과 발전의 기회가 더 많았습니다. 현자의 어깨 위에 서면 언제나 무한한 풍경을 느낄 수 있고, 반광단을 읽을 때마다 그의 눈빛의 깊이에 놀라게 될 것이다.

반광단은 걸작에서 완벽함을 추구할 뿐만 아니라, 가벼운 글을 쓸 때도 개성을 완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그는 흥미가 중요하고 직업이 손님이기 때문에 관심을 합리적으로 활용하고 독특한 관점으로 현재 직업을 안정시키고 명예와 행운('생계·경력·흥미')을 전달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판광단의 풍부한 글은 이 사상의 하이라이트로 가득 차 있다. 그의 "우생학과 강한 번식"이라는 기치가 68세에야 시작된 것은 유감이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사회학자, 우생학자, 민족학자, 교육자 및 번역가이다. 이러한 이점은 중국의 인문학을 위한 더 비옥한 토양을 경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