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허난 최고의 고전 정원은 어디에 있습니까?
허난 최고의 고전 정원은 어디에 있습니까?
문어
서기 1750 년 봄에 휘현 지사 왕춘은 그의 운명을 다시 쓸 수 있는 정치적 임무를 받았다. 대청 건륭황제는 어머니를 데리고 휘현을 시찰하고 싶었다.
건륭은 제국 15 년을 관장하며 심미적 안목이 높은 황제이다. 그는 할아버지 강희를 따라 강남에 여섯 번 내려가고 싶었다. 출발하기 전에 그는 강남에서 종령울수와 같은 장소를 찾아 예행연습을 하여 황실원림과 남방원림과 비슷한 궁전을 만들어야 한다.
노대북부, 건륭은 자연히 휘현이라는 하남의 보잘것없는 작은 현성에 눈을 떴다.
명령을 받은 현령인 왕춘은 장인들을 데리고 성서북 40 리의 수문산 남쪽 기슭으로 와서 백천호 주변에 석두, 호수 3 만 4 천 평방미터를 깔고 대대로 백천호 주변의 경관을 개조하고 보수했다. 8 개월의 초과근무를 거쳐 8 1 무의' 청화궁' 이 명대 백천서원의 기초 위에서 환골탈태했다.
백천화원
9 월 20 일 오전 39 세의 건륭황제와 황태후가 황태후를 부축하여 수문산과 백천호를 유람했다. 저녁에는 건륭황제가 청화궁에 입주했고, 황태후는 백록원에 동행했다.
건륭은 올 늦가을의 휘현 여행에서 여기에 11 편의 시와 6 개의 현판, 대련을 남겼다.
건륭은 이 궁전을 매우 좋아한다. 베이징으로 돌아온 후, 그는 사람을 보내 백천원의' 안락한 보금자리' 를 복제한 후, 그 배치 구조에 따라 이화원에 지어' 소악굴'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휘현 백천화원의' 안락한 보금자리' 는 산에 의지하여 호숫가에 산다. 티베트풍이 물을 잇는 배치는 중국 풍수의 절정작이라고 할 수 있다. 그의 디자이너와 사용자는 송대 대학자이자 이학의 대가인 소옹이다. 백천원이 건륭을 잊게 할 수 있는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풍수에 능통하고 정직한 소씨가 이곳에 살면서' 현자 낙수, 인인 애인' 활동을 했다는 점이다
편안한 보금자리
소옹이 누구예요? 북송 학술계의' 통속치킨치킨' 은 당시 가장 유명한 이학 대가이자 송대 이학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박애주 의자 쇼 (Shao), 홍콩의 유명한 재벌은 그의 34 대 손이다. 송사는 그를' 휘황찬란한 잉그람미, 향기로운 백세' 라고 칭찬했다. 정의와 주두 후배는 더욱 그를 칭찬했다.
학술 큰 카페 소옹은 일년 내내 배천에서 강의하며, 각지의 모명이 끊이지 않고 있는데, 그중에는 송말리학 큰 카페 정이 (), 정호 (), 주돈이 () 가 있는데, 그들은 특별히 소문산 배사소옹 () 에 왔다.
백천호공관 부근의 소옹태극서원은 일찍이 5 대 말부터 전국적으로 유명하며, 교육 내용은 이학을 위주로 한다. 그래서 부지 선정도' 천인의 조화' 를 매우 중시하고, 서원은 수문산 기슭, 백천호반에 건설되어 자연이 학생에게 미치는 영향을 중시한다.
소용
서원은 중국 고대 특유의 교육 조직 형식이다. 민간창립을 위주로 교학연구, 장서학교를 하나로 모으는 것은 관학 이외의 비교적 독립된 민간 학술 연구 및 교육 기관이다.
소옹에 이어 남송주 원대 야오추와 초재는 수문산 태극서원에서 연이어 강의했고, 백천호는 중원 지역 이학 연구의 중심이 되었다. 명만년 동안 백천서원으로 이름을 바꾼 후에도 여전히 은둔계의' 중남해', 정계의' 중남해', 90 년대 후조인 중' 삼리툰' 으로 남아 있다.
백천을 더욱 유명하게 만든 것은 명말 청초의 유생 손기봉과 하풍씨로 황종희, 이이이곡과 함께 명말 청초의 3 대 유라고 불린다. 유교 전문 저서' 대청유학안' 에서 그는 존칭으로' 중주 대유' 라고 불린다.
손기봉은 배천에서 글을 가르치는 25 년, 배천서원 대발전의 25 년, 사방팔방의 뜻이 있는 사람들이 쇄도하고 있다. 하풍연보' 통계에 따르면 그의 제자는 200 명으로 유명한 학자인 설, 자삼초, 자이림 등이 적지 않다.
일찍이 위진 시대에 수문산 백천구 최초의 은둔한 문인은 손든이라는 사람이었다. 죽림 칠현 중 가장 오만하고 가장 야생한 것조차도 그에게 깊은 감명을 받았다. 수문산에서 손든을 방문한 후,' 어른 선생전' 한 권을 써서, 손든이 진정으로 천지와 함께 태어나 큰길과 공존하는' 어른' 이라고 칭찬했다.
국적과 지강은 모두 손든을 흠모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이곳에 살았다. 후세의 지아 섬, 오도자, 소동파, 주 등 문학가, 학자들이 모두 이곳에 묵었다. 또한 백천원림에는 당대의 오도자의 공자상, 송대 최백화의 포대 스님진상, 악비의 사평비, 명대 엽병경의 대초비, 당인의 서예 스케치, 청대 정판교의 우죽도 등 65,438+070 여 개의 조각품이 있다.
몇 개의 왕조를 거쳐 백천은 이미 문화의 랜드마크가 되었다. 배천에 가 본 적이 없는 사람들은 모두 자신이 문화권에 있다고 말하기가 쑥스럽다.
백천화원
예술을 사랑하는 건륭까지 이 서원식 원림궁전에 온 것도 의외였다. 경관 외에 그를 더욱 놀라게 한 것은 하남의 작은 산골에 이렇게 깊은 인문적 내면이 있다는 것이다.
불행은 행복에 달려 있고 행복은 불행에 달려 있다. 건륭이 백천서원에 대한 사랑도 백천 근대 불황의 큰 원인이다.
서원이 개궁한 후 강의활동은 어쩔 수 없이 중단되었다. 이전에는 한 무리의 유변산하를 찾아 글로 노래하기가 어려웠다. 백천서원은 더 이상 흐르는 물처럼 유생들을 수출하지 않는다.
1826 년 휘현령은 백천서원을 진흥시키기 위해 자신의 돈으로 휘현성에서 100 채의 집을 사서 백천서원을 재건했다.
나중에 현성으로 이사한 백천서원은 점차 황폐해졌다. 1909 년, 원세카이 서세창이 휘현에 거주할 때 기부를 하고 보수했다. 또한 1930 년 남양진 신사인 펑유정과 근대 대학자 양소민이 배천에 하남촌치소를 설립하여 시골 건설 운동을 시작했지만 1 년 후 중원전쟁으로 부도가 났다.
백천농학원, 당대 진출, 선배의 학술정신 탄생을 기대하며 오늘 하남 과학기술대학의 전신이 되었다. 200 1 년, 백천서원의 옛터는 국가급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되어 3A 급 관광지가 되었지만 퇴세를 만회하기 어려웠다.
20 1 1 년, 배천 관광지는 언론에 노출되었다. 관광객이 적어 그해 배천원이 버려져 양을 방목하는 곳이 되었다. 백천서원은 5 대 말부터 청대까지 설립되어 거의 천 년이 걸렸다. 송대 이래 백천서원은 여러 차례 중원리학 연구의 핵심이 되어 중국 교육사에서 독특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것의 정신적 기질과 문화적 사명은 수문산처럼 영원하며 백천호처럼 영원히 마르지 않는다.
백천에 이어 또 다른 집경관과 인문이 일체인 중국 고전원림 모델이 나타날지 의문이다.
답은 분명합니다.
정동신구 북부에서 황하대교를 건너면 하남 최초의 중국 고전 원림 별장이 평원 신구의 한 황금지대에 모습을 드러낼 것이다. 이곳은 주성구에서 30 분도 채 안 되는 거리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 실제 사진들이 여러분을 놀라게 할 수 있는지 봅시다. 역사를 가로지르는 중국 기억이 있습니까?
이 시적인 건축물들은 청성 각지에 이미 건설된 중국식 원림 별장에 속한다. 송위평 씨의 중국 정서도 처음으로 하남-란성 도원초춘에 상륙해 졸정원을 블루본으로 중국식 별장을 만들어 중국 고전원림의 시간의 아름다움을 재현했다.
란성 도원초춘 중국식 별장은 중국 전통' 리안원' 문화에 대한 정신적 복귀로 현대 별장 생활에서 중국 전통문화의 경지를 강조하는 표현이다. 중국 전통 건축물의 외관을 기초로 문당은 정청 () 을 구하고, 헌변 () 을 구하고, 정구 () 는 재미를 찾고, 배는 공교롭게, 문양 () 은 운율을 추구한다.
건축 자체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것 외에도 블루시티는 더 많은 인문적 내포를 부여하고 고전 예술과 고전 정원의 당대 대화를 통해 업주들을 위한 시적인 생활을 만들고 싶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