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삼방 칠골목 커플 문화 소개.
삼방 칠골목 커플 문화 소개.
앞뒤에 네 쌍의 대련이 있다. 양교로에 대해, 중간 한 쌍은 곽도견, 성서협회 주석 진분무제 (서체 초서) 가 쓴 것이다. "봄바람이 인중 () 에 불고, 금포 () 가 면면하게 펼쳐져 있고, 조안루 () 가 둥글다." 굴광은 고운으로 가득 차 있고, * * * 풍부한 책과 우아한 음악을 즐긴다. "이 대련은 거리 전체가 상점이고 부근의 고층 건물들이 모두 웅장하다는 뜻이다. 옆에 있는 것은 코의 초서이다:' 의진방 앞 남뒷거리 정양문 밖의 유리공장'. 이 대련들은 만청거인 왕국서의 시를 근거로 창작한 것이다. 이 광저우 시인은 남뒷거리가 복주고적점의 중심이며, 많은 고서점에는 역대 유명인들의 서적과 서화가 판매되고 있다고 묘사했다. 유리공장과 남뒷거리를 비교해 보면 둘 다 현지와 외국 유명 인사와 학자들이 자주 찾는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장기간의 문화가 촉촉하고 축적되어 이 옛 거리가 지금까지 계속될 수 있게 되었다. 방앗간 반대편에는 저명한 학자, 서예가 진, 곽도견, 코연합이 창작한 또 다른 두 대련이 있다. "문학작품 동명 지역에서는 내가 다른 주에서 썼던 기억이 난다. 내 책은 구점에 있다. 인정이 왕성하여 등불을 보고 정월대보름을 맞이하고 탑을 보고 추석을 보이다. "이곳의 인재가 구제되는 것을 묘사하고, 문인 야스는 기꺼이 책을 함께 쓴다. 마지막 두 마침표에는 현지 정월대보름과 추석의 민속이 나와 아속상입니다. " 도시는 민월 () 을 열고, 근원은 단산 () 으로 거슬러 올라가, 줄곧 호격 () 을 듣는다. 풍토 강남, 용등해작, 지균채큐슈. "이 두 문장은 삼방 7 골목의 지리적 위치에 비해 환경적 특징의 우월성을 보여준다.
랑관방 방패루는 문패형으로, "수업학습추광, 골목 중서 소리가 크다" 고 적혀 있다. 온세춘주는 호방한 말로 움직인다. "화면 소리의 두 차원에서,' 춘추방' 의 다른 장면과 같은 것. 마지막 문장에서' 물고기 비' 라는 단어는 원래 고향을 가리켰는데, 학생의 영웅주의가 마을의 어른들을 감동시키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대련을 통해 한창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 술투시, 독서 소리, 꾸짖는 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 같다.
탑골목 석패방 문설주에 임산 () 부영강 () 이 글을 썼다. "육사 입과 이학이 천지를 녹인다. 쌍매가 집을 탐험하고 고금의 촛불을 수리하다. " 이곳의 전고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진' 육자 일가' 와 청대 한림 임거가' 서재' 를 가리킨다. 이학' 과' 문' 은 학습과 글쓰기의 뜻이다. "양초" 는 조명으로 해석됩니다.
황비상석방방, 노위봉, 장평구 (서체 행서): "객가 매미, 해샤는 인문지이다. 공명부터 용원이 똑똑히 보인다. " 연합에서' 코카 개선' 은 역대 과거중 고교를 가리키고,' 해각' 은 다산의 해변을 가리키며 푸젠을 뜻한다. "반얀 가든" 은 복주시로 해석되고, "청대" 는 당대를 가리킨다.
-응? 안민방석이라는 패루에는 고석이 하나 있는데, 간판에는 광장의 이름이 새겨져 있다. 문설주에 옹성형, 여험봉이 쓴 9 자 (서체 초서) 가 있다. "여관에서 멈추고 나라와 동식한다." 성은 이미 접수했고 명단은 안전하다. 두 번째 부분은 황소가 지나갈 때 군대와 인민을 구속하는 전고를 인용했다. 여기서' 고삐' 는 동물을 통제하는 씹는 자와 고삐를 가리키며, 당기는 것은 당기는 뜻이다.
궁향석 방앗간 이 방패에는 정자 뚜껑이 있고, 고석을 안고 있고, 현판에는 방명이 새겨져 있다. 기둥에는 구제서, 오나이광이 쓴 12 자 (서체는 행서) 가 있다. "자극예배 삼청, 선가가 비범하다. 오흥유풍이 우선이고, 선정이 강령이다. " 앞의' 자극' 은 골목의 자극궁을 가리키고,' 삼청' 은 도교를 가리킨다. 마지막 문장,' 오흥' 은 심보라의 고향이고,' 개요' 는 역사다. 청대 푸저우 명신 심바우정은 일찍이 이곳에 거주한 적이 있다.
이근방의 물가무대는 사람들에게 웃음과 눈물을 너무 많이 남겼다. 얼마나 많은 역사 이야기를 해석하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삶을 재현했는가. 문밖의 대련은 과거 생활에 대한 생동감 있고 포괄적이며 심층적인 총결산이 되었다. "천애각에서 만리강산을 가져갈 수 있어 눈 깜짝할 사이에 이미 천하를 넘나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과거 이 작은 무대에서 배우들은 다정한 노래에서 악기로 이야기를 하나 들려줬고, 방원 이 곳에서 벌어지는 광활한 하늘과 오랜 세월 동안 벌어지는 이야기를 한데 모아 생생하게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음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일찍이 2006 년에 대련은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청대에 대련은 거의 중요한 문학 형식이 되었다. 중국 학자는 이를 당시 송시의 원곡과 비교하였으며, 청대 문학사의 많은 학자들도 "청대의 주류 문체는 대련이다" 고 생각한다. 국사원 밖의 대련은 "방재유풍, 항재춘, 부제가에 고풍이 있다" 고 말했다. 이 오래된 건물들은 이 대련들에게 역사적 배경을 부여했고, 이 정사각형의 한자 조합은 또 건축의 문화적 내포를 더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삼방 칠골목은' 중국 명청건축박물관'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 거리에 붙인 대련은 화려한 장식일 뿐만 아니라 이 고거리 문화정신의 증거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