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이세귀호 소개, 이하의 시는 어떤 스타일입니까?

이세귀호 소개, 이하의 시는 어떤 스타일입니까?

인물의 생애종실 이하는 당덕종 정원원 6 년 (기원 790 년), 부창군 장곡 (현재 낙양현 삼향), 파락한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먼 조상은 이연의 삼촌 이량, 당인이다.

원지는 무측천이 정권을 잡았을 때 대량의 고조 후손을 죽였다. 이하의 아버지 이금소가 정권을 잡았을 때, 그는 이미 필멸의 세상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고, 가도는 이미 전락하여 장곡에 은거했다. 이하는 자신의 고귀한 당리종실 혈통을 매우 자랑스럽게 여긴다. 그는 건강에서 "당현종의 손이창제", "누구를 위해 손달갑지 않다", "황제의 손자를 위해 조식을 청하다" 고 여러 차례 언급했다. 그러나 사실, 그는 정 황실의 직계조차도 계산할 수 없을 것 같다. 적어도 그의 가족선은 이미 몰락한 지 오래다. 이하는 그의 가정을 묘사하면서 "나는 산 위의 집에 살고 있는데, 1 무당 밭이 있다" 고 말했다. 밤비가 임대인을 부르고, 소리가 어둡다. 클릭합니다 ("위형제입관") 아버지 이김소는 일찍이' 변민' 으로 초빙되었다. 대력 3 년 (768), 촉국에서 일하다. 그는 공안에서 그의 사촌 두보를 만난 적이 있는데, 그는 평생' 방랑' 을 했다. 이하가 태어난 정원년 동안 진숙은 약간 승진하여 섬서성현 지사로 임했지만, 오래지 않아 늙어 죽었다. 어머니 정씨는 딸 한 명과 아들 두 명을 낳아 장곡에 살았다. 큰딸이 시집간 후 집안이 더욱 가난해졌다. 이하두 형제는 외출하여 생계를 꾸려 나가고, 배를 채우고 싶어 한다. "천리 밖을 보고 싶으면 기장을 치고 싶다." ("작은 계절면 애행은 여산 두 곡을 보내라."), 서늘한 것이 여기서 한 점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하는 어려서부터 몸매가 날씬하고 눈썹이 길고 발톱이 길어 생김새가 특색이 있다. 그는 매우 총명하여 일곱 살 때 시를 쓸 수 있고,' 속독' 에 능하다. 이호는 정원 12 년 (기원 796 년) 7 세라고 전해진다. 한유와 황보송의 방문, 리호는' 고헌국' 시를 한 편 써서 한유와 황보송을 깜짝 놀라게 했고, 이호도 나경에서 명성이 크게 높아졌다. 조금 더 큰 이하는 낮에 당나귀를 타고 말을 찾고, 황혼에 주머니를 정리하고, 연고를 태우고, 매우 열심히 일한다. 이상은은 짧은 전기를 썼다. "항이 아직 아이였을 때, 그는 노예를 놀리며 거대한 당나귀를 타고 오래된 배낭을 메고 있었다. 그는 물건을 받고 책을 가방에 던져 황혼에 돌아왔다. 그의 아내는 여종을 꺼내서 책이 많은 것을 보고' 토하는 것은 내 귀야!' 라고 말했다. ". 정원이십 년 (804 년), 열다섯 살 이하는 이미 베이징에서 작은 명성을 얻었고, 이익이 유명해졌다.

당순종 영정원년 (805), 이하는 열여섯 살이다. 그 해 순종 밴드 질병 (뇌졸중) 승계, 왕과 웨이 의 의의 를 임명하여 폐단을 제거하고, 첸 을 밀어 새로운 것을 내놓았으며, 역사는 영정 혁신이라고 했다. 8 월, 환관 문채가 귀족 관료와 결탁하여 원영정 () 을 개조하여 순종이 병으로 퇴위하도록 강요했고, 신정은 실패했다. 이듬해에 순종이 병으로 죽었다. 당인 (유우석, 유종원 등). ) 그들의 시 에 반영 이 있습니다, ​​shunzong 는 죽은 것이 아니라, 살해 사망 했다고 주장했다. 이하는 성인이 된 후 이 일을 알고 풍자' 한술가' 를 썼다.

당헌종원과 2 년 (기원 807 년) 벼슬길이 실의에 빠졌고, 이하는 열여덟 살쯤 되었는데, 바로 그의 시가 이미 널리 전해졌을 때이다. 위안 과 서너 년 (기원 808-809 년), 이하는 한유에 공물을 바치는' 기러기 문' 을 썼는데, 한유가 낙양에 있다고 들었는데, 이하는 공물을 하러 갔다. 한유는

그와 황보는 함께 귀국하여 유명한 시편' 고헌국' 을 썼다. 나는 원래 가족 1 위로 올라갈 수 있었지만, 나는 "그 해에 약하지 않았다", 즉 아버지가 나를 잃어버렸다는 것이다. 당시 "3 년으로 제한해야 하기 때문에 원과 5 년 (8 10) 까지 한유재와 이학서는 시험 진사를 권고했다. 그해 초겨울, 2 1 세의 이하가 방식 주재에 참가했고, 한유는 하남부 시험에 참가하여' 하남부 시험 12 월 악사 비약월' 으로 일거수일투족하며 연말에 장안에 가서 학문을 했다. 그러나 재능에 대한 질투와 루머 전파, 이가 아버지의 이름' 진숙',' 진',' 금' 이 불쾌감을 느낀다고 한다. 한유는' 질은 법중',' 전전 기록' 으로 그를 변호했지만 어쩔 수 없이 이호는 화가 나서 병원을 떠나야 했다. 원과 3 년 (기원 808 년) 봄, 19 세의 이하는 베이징을 떠나 장곡으로 돌아가 글을 쓰고 도시를 떠났다. 그해 10 월, 그는 다시 서쪽으로 장안으로 갔다. 낙양에서 멈추고 한유와 황보 방문은 낙후된 사람들을 위로하고, 이하는' 고헌국' 에 감사했다. 10 월 14 일 이하는 낙양인과 이방의 마당에서 선배에게 작별을 고하고 인과 잡황보 한 편을 썼다. 원과 5 년 (8 10), 이하가 스물한 살, 한유가 하남령 (하남부, 하낙양) 으로 전근했고, 시' 안하남부 학자' 가 있었다. 시에서' 문장 쓰기만 하면 부러워할 수 없다' 고 했다. 그동안 이하의 불행한 처지를 안타까워하며 올해 수험생에게 훈계를 한 것 같다.

진사에 합격하지 못한 것은 이하에게 큰 타격이었다. 그는 자신의 분노를 표현하기 위해 시를 많이 썼고, 그해에 장곡으로 돌아갔다. 그가 당력종실의 후손이기 때문인지 한유는 상을 받았고, 원과 6 년 (8 1 1) 5 월 이하는 장안으로 돌아와 종실에 추천을 받았다. 시험을 거쳐 그의 아버지의 그림자는 관리가 되었고, 그는 선물랑으로 임명되었다. 그 후 그는 장안에서 3 년 동안 감금되었다. 이하는 관직을 3 년 동안 몸소 경험하고, 듣고, 많은 일을 목격하고, 뜻이 맞는 친구들을 사귀어 당시의 사회 정세에 대해 깊은 이해를 얻었다. 나의 개인 생활이 만족스럽지 못했지만, 나는 현실을 반영하고 어둠을 채찍질하는 일련의 시를 창작했다. 이곳의 심경은' 개처럼' 이지만 인생 경력을 높이고 지식면을 넓히며 시 창작에 큰 수확을 거두었다. 소위 축하시' 현세의 폐단을 깊이 찔러 은세의 지점' (청대 문요어) 으로 대부분의 작품들이 이 시기에 생겨났다. 그가 중당시단과 당대의 문단 전체에서 두드러진 지위는 주로 이 시기에 창작한 거의 60 편의 작품에 의해 마련되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만년이 되자 전학은 가망이 없고 명리를 겸비하며 슬픔과 외로움의 사상이 점점 깊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게다가 아내가 병으로 돌아가니 이가 우울하고 병이 많다. 원과 8 년 (8 13) 에 장곡으로 돌아가 한동안 휴양했다. 그러나, 침몰을 달가워하지 않는 그는 다시 남쪽으로 내려가 남초나 오월 실력을 과시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가 장안을 떠났을 때, 그의 친구 무스님 (청룡사 스님) 은' 이창제 임동정 보내기' 라는 시를 한 편 썼는데, 남징의 성공을 기원했고, 결과도 좋지 않았다. "큐슈 인사는 다 이렇다." 낙양으로 돌아가 웃어른인 황보 등 친척과 친구들을 작별하고 같은 해 10 월 14 일 서행 장안을 떠났다. 원과 9 년 (8 14), 의연하게 폰직을 그만두고 장곡으로 돌아갔다. 그런 다음 익양 낙양 합양 태행에 들어가 늦가을에 여주 (현재 산서성의 장지시시) 에 도착한다. 이후 여주 장처의 추천으로 그는 3 년 동안 부관으로 일하며 우리 시대의 조의군을 섬겨 공문 처리에 도움을 주었다. 위안과 11 년 (8 16), 북방의 정진이 왕이라 불리며, 할거세력이 창궐하고, Xi 석매가 변화를 구하며 낙양휴양으로 갔고, 친구 장처도 장안으로 되돌아갔다. 이하는 어쩔 수 없이 병체를 지탱하고 장곡으로 돌아가 시를 정리할 수밖에 없었다. 그는 27 살 때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개인 성취, 공식 예우, 랭

원과 6 년 (8 1 1) 5 월 이하경종인은 추천했고, 그의 아버지 윤경은 심사를 거쳐 입사해 폰 (von) 으로 임명되었다. 그 이후로, 3 년 동안, 리 그는 개인적으로 많은 것 들을 목격, 같은 생각을 가진 친구의 그룹을 만들어, 사회 상황에 대 한 깊은 이해를 들었습니다. 이하의 개인 생활이 여의치 않았지만, 그는 현실을 반영하고 어둠을 채찍질하는 일련의 시를 창작했다. 이곳의 심경은' 개처럼' 이지만 인생 경험을 늘리고 지식면을 넓히며 시 창작에 많은 수확을 거뒀다. 소위 축하시라고 하는 것은 "현세의 폐단을 깊이 찌르고 현세의 은둔에 절중한다" 는 것이다.

시가 이하의 시, 두에 따르면, 그 자신이 편찬한 것으로, 지현 학사심보관으로 총 233 곡이다. 송 이후 4 권 220 편의 시 (고대

오늘 학자들이 몇 가지 잘못을 저질렀다 (2 19). 나중에 남송 오정자는 파셀러의 유일한 버전에 따라 한 권을 추가했고, 당송의 기록은 모두 5 권 축하 시록이라고 불렀다. 기러기 현 행' 이라는 시는 수교판 국어 8 학년 지난 학기 6 단 읽기와 감상으로 국어 7 학년 25 과의 고시 5 수 중 하나이다. 이평어록' 은 인교판' 고등학교 국어 선택과목 중국 고시감상' 에 뽑혔다. 이하는 평생 시가에 힘썼다. 그의 시는 네 가지 방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옛날을 빌려 오늘의 주제를 풍자하다.

그가 이런 작품을 쓰는 데는 어느 정도의 현실적인 기초가 있다. 그는 낙양에서 장안으로 가는 길 근처에서 초창기에 살았는데, 교통은 지나가야 했기 때문에 인민의 무거운 착취와 통치 계급의 음탕한 악행을 깨닫게 되었다. 나중에 수도는 남북, 부패하고 사치스러운 귀족 관료, 무능한 환관 그룹, 정진의 화국 재앙, 탐관의 횡행, 하층 민중의 고난 등을 여행하며 시인의 분노를 더욱 불러일으켰다. 이하의 이런 시는 광범위한 사회생활을 반영하며, 어떤 것은 시사를 직설하고, 어떤 것은 옛것을 빌려 현재를 찔렀다.

4) 영정궁을 공격한다. 예를 들면' 한 당길 술가' 와 같다.

(2) 당헌종이 미신에 빠져 불멸, 쿤룬 메신저, 신선, 고일 단일, 관첩고 등 장생불로를 추구한다고 비판한다.

(3) 중앙 집권을 지지하고, 진 () 의 음주, 기러기 () 현 행행, 고현성 동자평서 효과 왕찬 조조 (), 회광반환 등을 반대하는 중앙집권 () 을 지지한다.

(4)' 맹호',' 상장할 수 없다' 와 같은 정진국과 국민을 폭로한다.

(5)' 영화악',' 진공시',' 모란신곡',' 밤음료 잠',' 귀공자 야가',' 냉대 황당한 소년',' 고심

⑥ 루 장군의' 노래 5 풍자' (2 부),' 6 풍자' (2 부, 4 부) 와 같은 환관 전권 무능자를 풍자한다. (7) 변방 적의 침입과 항적 전사의 고된 생활을 반영한 것, 예를 들면 모도루자;

(8)' 노부인 채옥가',' 오감 풍자' 와 같은 통치계급의 착취와 억압을 폭로한다.

⑨' 홍와그' 와' 개방' 과 같은 첩의 비참한 생활을 동정한다.

⑩ 황가동 등 소수민족의 군사활동을 반영한다.

열정적인 서정적 주제

이하는 세계를 이용하는 것에 대해 긍정적인 정치적 포옹을 하고 있다. 그는 사업이 곤궁하고 질병에 시달려 우울했지만, "스무 살에 만족할 줄 모르고, 내가 은혜를 갚는 것이 마른란처럼" ("다음 슬픈 노래") 하지만, "신첩의 기체상태, 단지 빗자루를 쓰려고 한다" 는 관직의 생활에 불만을 반영하는 시구가 적지 않아' 폐토 노인의 무지함' 의 불공정을 나타냈다 그는 또한 침몰하지 않고' 마음이 가난하고, 화가 날 때까지 죽는다',' 소년은 운연이 되고, 누가 그윽한 것을 읽는가' 라는 과장된 말을 내뱉으며,' 사나이가 왜 오갈고리를 가져가지 않고 관산 50 주를 거두지 않겠는가' 는 야심으로 가득 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주는 선물',' 심아에게 주는 노래',' 야가',' 호텔에 주는 것' 이 대표적인 작품이다.

신선도깨비를 소재로 한 작품

창길은 상상의 날개로 분방하고 열렬한 로맨스로 신선의 경지, 왕태후, 창아 등 신화 인물, 은하수, 달을 묘사했다.

궁전과 같은 천국의 경치는' 천야담',' 백일몽' 등 명작에 나타나 매우 기이하다. 하지만 창길의 시에도 귀신계에 대한 또 다른 무서운 묘사가 있다.' 귀신등은 솔꽃 같다' ('남산장을 걷다'),' 귀신비가 텅 비었다' ('오풍자' 3),' 추묘귀신은 보시, 천년은 피를 미워한다' ('가을이 온다') 태후 복숭아꽃은 천번 빨갛고, 펑조 오현이 몇 차례 죽었다' ('호형') 등의 시구는 만물의 변화를 확인하며 산전수전, 생멸의 자연 법칙을 지적했다. 신선'' 고생이 짧다' 등 시는 귀신의 허구의 생일을 직접 묘사하고, 귀신의 당헌종을 직접 가리키며, 장생불로의 터무니없는 추구를 비난했다. 두목은 "고집이 세고 고집이 세서 원망과 슬픔에 충분치 않다", "남몰래 숨어서 못된 허황된 허황된 허황된 것" ("이창제 시행") 이라고 말했다. 이는 이런 시에 대한 총평이다. 그의 시는' 초혼탐몽' (무산고),' 귀목추 교외로 아이고' ('춘방 정자검자노래'),' 귀신등 그림 송화' ('남산 천중항'),' 종이돈 회오리바람' ('신선곡') "냉계조각, 법정일." 이런 관점은 너무 좁다. 이가 귀신에 대한 글은 자의식의 표현이라기보다 반항심리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경을 읽는 것과 같은 다른 주제들.

그중에는 이평의 어록, 심씨의 V 곡, 듣는 피아노 곡 등이 있다. 돌파천경' 의 기이한 상상과 비유를 통해 음악가의 뛰어난 기예와 감동적인 음악미를 묘사하며 작가의 품안을 표현하며 깊은 느낌을 준다. 양승의' 청화자석연가' 는 노동인민의 교묘한 천공을 찬양했다. 루브산인과 갈영화' 는 노직녀 직우가 호남을 베는 묘기를 묘사한다. 그리고' 장곡북원 4 신죽순' 은 영순으로 청춘의 활력을 찬양한다. 23 마시' (용등띠마) 는 영마를 통해 현실정치를 반영해 작가의 분노를 표현했다. 후자의 두 그룹 시는 리하가 평소에 쓰지 않았던 절구를 사용했다. 이런 시는 대체로 이하시의 폭과 사상의 깊이를 보여준다. 미인 빗노래' 와 같은 작품은 귀족 여성의 삶에 대한 작가의 태도를 반영한 것이다.

이하전세의 시 스타일은 공령과 그로테스크함으로 유명하며, 그 내용은 주로 재자에 대한 비분을 토로하는 것이다. 상상 속의 귀신 세계를 묘사하다. 인민의 질고를 묘사하다. 시대의 죄악을 폭로하고 통치자의 방탕을 비판하며 국경 전사들의 용감함을 찬양하다. 그 예술적 특징은 판타지 상상력, 판타지 수사, 풍부하고 다채로운 변화, 의도적인 혁신이다. 시가 이미지가 점프하여 구조가 진부하지 않다. 수사의 교묘함과 시 언어의 특이함. 그러나 기궤, 허황된 추구, 종종 난해함, 완전한 이미지와 일관된 감정적 맥락이 부족하여 해결하기 어려운 점도 있다.

언어는 슬프고, 차갑고, 씁쓸하고, 이상한 언어로 슬픈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는 이하시에서 가장 성공한 요소 중 하나이며, 꽃이 만발한 시단에서' 용길체' 가 유일무이한 유행의 관건이다. 전형적으로 이하가 쓴 가을과 같다. 추래' 라는 시는 이하사관이 집에 돌아왔을 때 쓴 것이다. 나쁜 심정, 쓸쓸한 가을바람, 뼈를 찌르는 찬비가 시인의 마음 속에 무한한 슬픔을 불러일으켰다. 시인의 주관적 감정은 고묘의 귀신과 하나가 되어,' 귀신' 을 이용하여 감정을 표현하고, 아름답고 기이한 예술적 이미지로 시인의 깊은 애원을 표현하며, 일종의 처량하고 차가운 언어로 응집되어 있어, 사람을 놀라게 하고, 모골이 송연해지게 한다.

이하는 시를 자신의 심혈을 기울인 일과 사업으로 삼았고, 어머니는 그가 "심혈을 기울였다" 고 말했다. 그는 의도적으로 시 언어의 아름다움을 추구했다. 송대 엄우는' 창랑시화' 에서 "장길장미현묘하고 천지가 자신에게 빚을 졌다" 고 말했다. 추래' 시에서 짜릿한 바람, 가시지 않는 향, 귀신노래보시, 피화청을 미워하는 등 처량한 이미지가 이하언어의 예술적 특색을 충분히 표현했다. 독특한 매력이 있습니다.

이하시는 초사, 고악부, 제량궁체, 두리, 한유 등의 영향을 받아 자신의 주조와 고음 등을 거쳐 매우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시립시의 가장 큰 특징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특이하며, 언어가 화려하고 특이하다는 것이다. 창길 * * * 천하, 그윽한 월궁 고금을 이야기하고 귀신을 탐구하는 그의 상상력은 신기하고 아름답고 화려하다. 창길은 의도적으로 자신의 언어를 연마하여 판타지, 간결, 험준함, 다채로움을 자아냈다. 그의 작품에는 많은 교묘하고 특이하며 참신한 언어가 있다. 예를 들면' 호타잔 데이' (진왕음주),' 행운학수음' (천가요음),' 옥륜롤로 젖은 질광' (천몽) 과 같은 이상한 단어들이 많다. "신" 은 창길 시대의 추구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그의 훌륭한 스승인 한유로 대표되는 한태시파이다. 그는 또한' 사랑을 권하다',' 오풍자',' 베이징',' 소년을 조롱하다' 등 생동감 있고 이해하기 쉬운 작품들이 많다. 이백 두보 유우석 백거이와 마찬가지로 귀신, 울음, 피, 죽음으로' 시귀' 라고 불리는 네 글자의 단어가 있다. 창길시의 또 다른 큰 특징은 고체시와 악부시를 많이 써서 당시 유행했던 근체시를 거의 쓰지 않는다는 것이다. 현존하는 시에는 칠율시가 없다. 이하는 악부시의 계승과 혁신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으며, 옛적 비유, 풍자, 탄식, 유연성, 부주의함, 혁신을 빌렸다. , 장, 왕 등 악부 유파 외에 독보적이다. 그는 특히' 하늘의 노래',' 천국의 꿈',' 제자의 노래' 등과 같은 단편 소설을 잘한다. , 그리고 후세 사람들이' 용등체' 라고 부르는 걸작이다. 당대에 이르러 이상은과 문의 고시는 모두 이하가 개척한 길을 답습했다. 송대의 하조, 주방언, 류크장, 사오, 문천상, 원대의 사두라, 양위정, 명대의 탕현조, 청대의 조설근, 이건, 야오섭은 모두 이학시의 영향을 받았다.

원대 방태는 "상길" 12 월사를 읽다 "며 그 뜻은 새롭다. 그 문장은 아름답고 길이는 다르고 음절은 다르다" 고 말했다. 이 시에서 이미지와 의경은 완전히 피한다. 시 중 2 월에는 버드나무를 꺾지 않고, 3 월에는 복숭아리를 꺾지 않고, 5 월에는 에이프를 꺾지 않고, 7 월에는 견우를 꺾지 않고, 8 월에는 명월을 꺾지 않고, 9 월에는 등산을 접을 필요가 없다. 이 사람들은 "하늘과 땅, 비는 바람, 대륙은 하늘을 향한다" 고 노래할 뿐이다. "천둥소리가 은은하고 안개가 자욱하고, 산꽃이 해나무에, 태양이 하늘을 향하고, 가난한 문인들이 따라잡을 수 없다. 예를 들어 그의 대표작' 진왕 음주' 는 시는' 진왕 음주' 이지만 진나라에 대한 이야기 (왕치' 이창제 시집') 는 하나도 없다. 모든 고시와 마찬가지로, 그의 시의 주제는 대부분' 필묵' 을 초월한다. 그는 고대인의 작품을 썼는데, 대부분 당시의 사회현실을 비추거나 자신의 고민스러운 심정과 미묘한 사상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다. 그의 소장품에서는 고대의 현실주의 작품을 찾기 어렵다.

노화와 죽음의 이미지가 많이 사용된다: 중국시사에서 노화와 죽음을 묘사하는 것을 선호하는 청년 시인은 거의 없다. 창길의 시를 연다. 이런 이미지는 어디에나 있고, 나이, 죽음, 쇠퇴와 같은 단어들도 있고, 장애, 불연속, 상실, 수척, 늙고, 유령, 시들고, 썩고, 질병, 실패, 쇠퇴, 노년, 불리한, 파멸과 같은 단어들도 있다. 이 글은 이하의 시집' * * * *' 에 440 여 차례 등장했으며, 한 편당 평균 두 번 나타났다. "노자" 라는 단어가 가장 많이 나오는데 (48 회), 그 다음은 "추위" (34 회), "깨짐" (33 회), "슬픔" (24 회), "죽음" (20 회) 이다. 한편, 이화석은 출로가 없고, 허약하고, 병약하며, 청년 시인이지만, 예술적 특색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의경이 화려하며, 풍격은 당대의 다른 시인들과는 판이하게 다르다.

자주 쓰이는 귀신 이미지: 리가의' 귀신시' 는 10 여 곡에 불과해 전체 작품의 20 분의 1 도 안 된다. 그러나' 귀신' 자는 그와 불가분의 인연을 맺고 있어' 귀신재',' 귀신선' 으로 여겨진다. 이 시들은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지, 어떻게 평가하는지, 필묵공안이 되었다. 이하가 쓴 귀신계, 스와 시아 오시 아오 묘에 차가운 유혼이 있다. 유철무릉 전야에 아무것도 듣지 못한 말이 있었다. 남산 페인트 횃불 환영, 광대 한 토양 반딧불 방해; 찬비에는 가을 무덤이 읊조리고, 천년에는 피가 미워진다. (서양속담, 원수속담)

말할 필요도 없이, 이하의 시도 부족한 점이 많다. 한편, 지나친 조각과 호기심으로 인해 일부 작품들은 의미가 모호하고, 글이 쌓여 있고, 예술적 이미지가 불완전하며, 감정적 맥락이 일관되지 않다. 그의 시 중 일부는 굴원' 초사' 중산귀신과 국상의 전통을 물려받았다. 예를 들면' 신선곡',' 안문현 행행',' 김동임현사 한가' 등이다. 또 다른 부분은 매우 현실적이다. 예를 들면' 노부인이 옥가를 따다' 는 것은 가난한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반영한다. 동시에, 그의 시가도 순식간에 지나가는 아름다운 시간에 대한 감상적인 감정을 드러냈다. 이를 비하하는 사람들은' 요괴가 너무 많다' (장의' 산호 갈고리 시화') 라고 불리며, 심지어' 시선의 요괴' (판덕유의' 양의재시화') 로 여겨진다. 왕사현이' 통과' 라는 글자로 창길의 시를 간략하게 요약하는 것은 일리가 있다.

인물평가 이하는 중국 문학사에서 굴원과 이백에 이어 또 다른 유명한 적극적 낭만주의 시인이다. 그의 시는 통치자의 졸용과 부패, 그리고 정진 할거의 어두운 현실을 비판했다. 하층 민중의 억울함과 고통을 동정하는 것도 많고, 정치적으로도 진보했다. 예술적으로, 그의 시는 의기양양하거나, 구름이 무너지는 것처럼 낭만적이다. 또는 달처럼 밝고 아름답고 밝습니다. 기발한 상상력, 정교한 구상, 정밀한 언어 등에서 모두 독창적이고, 중당에서 독보적이며, 개척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

역사서의' 구당서' 에 대한 평가

글쓰기가 민첩하다, 특히 노래를 부른다. 그의 사고방식은 바위 절벽을 숭배하는 것과 같고, 그리고 만보 로스도 있다. 그때 문사가 너무 심해서 무능했다. 악부시는 수십 곡이 있는데, 소운의 악사들은 모두 풍자적이다.

신당서

이하는 일곱 살 때 사직할 수 있었고, 한유와 황보가 처음 들었을 때 믿지 않았다. 그들은 그들의 집에 가서 축복시를 만들고, 간단한 구조처럼 펜을 쓸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들은 고헌이 이미 지나갔다고 말했고, 그들은 겁이 나서 유명해졌다. 그는 몸매가 날씬하고 눈썹이 있고 손가락과 발톱이 길어서 책을 빨리 읽는다. 수업이 시작되기 전에 화제를 설정하고, 다른 사람이 과정을 안내할 수 있는 시를 한 편 써라.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글은 여전히 기괴하여 모든 수확이 경각심을 불러일으킨다. 나는 절대 한머컵이라는 길을 가지 않을 것이다, 그때는 아직 에너지 효율이 없었다. 낙부에는 수십 곡이 있는데, 소운의 모든 작품은 모두 조화롭다. 그도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그의 시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일이 거의 없었다.

역대 두목 평가

Li Changji 의시와 노래는 짱 "사오의 미아오" 입니다.

두목은 함축적으로 말했다. "그는 고고를 탐구할 수 있기 때문에 고금을 배우지 못한 사람, 예를 들면' 금동선한가',' 자집의 노래' 는 필묵에서 멀어져 그 감정을 알 수 없다."

왕부지

("당시선"): "상길은 풍자에 능하고, 현대인을 감동시키고, 현대인을 감동시킨다", "진리는 숭배의 적 (이백) 이다."

모숙현

"시변" 은 "대력 이후 이하만이 악부의 유풍을 해결했다" 고 말했다. 색채는 매우 훌륭하지만, 문자는 대부분 문장 밖에 있다. 글에 새기면 어색하다. "

리 두 나무꾼

황도는 책에서 말한 바와 같이, "창길의 시를 자세히 읽으면 붓을 쓰는 것이 결코 속되지 않을 것" 이라고 논평했다.

설설

시 한 숟가락' 은 "당대의 악부가 먼저 이 () 두 () 를 소개하는데, 특히 문 () 이 유익하다" 고 말했다.

심덕잠

당시별집':' 약속대로 초사, 하지만 뜻은 그윽하고, 말은 기이하다.' 그를 "천지의 귀재" ("당시별집") 라고 불렀다. 야오는 자신이 "바람이 부는 것" ("창기") 이라고 생각했다.

이건

"창길은 천재이지만 동화라 이백은 도저히 따라잡을 수 없다."

전종서

"창길은 그윽한 곳을 입고 경영이 참담하다. 이것은 모두 수사이며, 모든 것이 삶을 위한 것이 두 번째 의미이다. "

노신

노신 선생은 이하의 불행을 동정하며, "젊었을 때 이하의 당시를 읽는 것을 좋아했다." 그의 고대인 서예시 중 이하가 가장 많다.

* * *

진의원수와 시사를 토론할 때, * * 주석도 "이하의 시가 읽을만한 가치가 있다" 고 말했다. 관심 있나? "

사서에는 《구당서 권 일삼칠일 열전 제 87 리호》가 기재되어 있다

신당서' 권 230, 전 128 조, 리호

이하소포 일화, 얼마나 많은 좋은 시를 담을 수 있는지 연구하다.

명대의 저명한 사상가 이탁우는 일찍이' 수호전' 에 대해 논평하면서 "천하에 일등이 없다면 문인들이 9 년 동안 얼굴을 맞대고 피를 뱉어도 어찌 여기에 있을 수 있겠는가!" 라고 지적했다. 여기서 말하는' 피를 토하다' 사건은 진대 유명인인 응우적 () 이 어머니의 죽음을 위해 술을 마신 뒤' 피를 토하다' 는 사건과 크게 다르다. ② 이탁우가 사용한 전고는 당 이상은은 쓴' 이창제전' 에서 이하가 쓴 시의 이야기이다.

이하는 조숙한 천재이다. 7 살 때, 그는 우수한 시를 썼고, 즉시 북경에서 유명해졌다. 당시 대문호 겸 시랑 한유 () 는 당시 인사 상서의 황보 () 를 맡았는데, 처음에는 믿지 않았다. "고대인이라면 오히려 무방하다. 오늘도 이렇게 이상한 사람이 있는데, 어떻게 놓칠 수 있니? 클릭합니다 그 후 두 사람은 손을 잡고 상대방을 방문했다.

그들이 리하가 아직 아주 어린 아이라는 것을 보았을 때, 두 어른은 즉시 그에게 이하가 진정한 재능과 실학이 있는지 확인하는 질문을 쓰라고 했다. 이 리는 당황하지 않고 두 어른에게 깊은 선물을 준 뒤 문학사에서 전해지기에 충분한 명편인' 나라' 를 썼다. 이 고시는 말했다:

화타가 청파를 짜고 금반지가 정교하고 아름답다.

발굽 소리가 우르릉 울리고 입구가 무지개 같다.

구름은 도쿄의 수재이자 위대한 작가이다.

28 박, 로의 마음, 마음.

절 앞의 소리가 텅 비어, 붓이 자연을 보충하다.

방매 독자는 가을을 느끼고, 풀은 마르고 바람은 중국이 길다.

나는 오늘 날개를 달았는데, 언젠가는 뱀을 만들어 용을 만들어도 창피하지 않을 거야!

한유, 그들은 이하의 시를 보고 오랫동안 보지 못했던 자신감, 깊이, 온유, 존중을 보여 즉시 깜짝 놀랐다. "천재, 천재! 과연 명불허전이다! " 그 이후로 이하의 시가 전 세계에 퍼졌다. ! "떠날 때, 그들은 리하를 그들의 저택에 따뜻하게 초대했다. 이번 방문을 통해 이하의 시는 갈수록 유명해졌다. 하지만 이하를 질투하는 많은 사람들은 그의 아버지가' 이김소',' 금' 자, 진사의' 금' 자 해음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금기' 라고 한다

진사를 시험할 수 없다. 이로 인해 대문호 한유는 유명한' 금기차별' 을 써서 설명했다. 하지만 이하의 후기의 벼슬길은 이 소인들의 악의적인 중상 때문에 결국 진사에 합격하지 못해 인생의 괴로움과 가난의 요인을 묻었다. 그러나 이하의 문필 상태는 감탄을 자아낸다. 그는 시를 쓸 때 급하게 제목을 정하지 않고, 먼저 생활에서 주제를 찾아 주제를 발굴해야 한다. 그는 집에서 와라와코와 함께 마른 말을 타고 걸으면서 생각하곤 했다. 일단 좋은 문장이나 영감을 얻으면, 그는 자신이 생각하는 영감의 불꽃을 빠르게 기록하여 와라와코가 짊어지고 있는 작은 금낭에 던졌다. 집에 와서, 그는 밥도 미처 먹지 못하고, 자신의 작은 금낭에서 낮에 던져진 깨진 문장을 꺼내어 바로 정리해 감탄할 만한 시구를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의 어머니는 이런 상황을 보고 마음이 아프고 기뻐하며 이렇게 말씀하셨다. "아이고, 우리 아기가 글을 쓰려면 피를 토해야 하는 것 같아! 너는 어떻게 밥 먹는 것조차 잊을 수 있니? "

사실 이하가 전심전력으로 창작에 몰두한 만큼 그가 창작한 대량의 시가 후세 사람들의 반복 찬탄의 대상이 되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사막의 모래는 눈과 같고, 연산월은 갈고리와 같다.

왜 금뇌를 해야 합니까? 우리 청추를 밟으러 가자!

이 오언절구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초등학교에서 다 읽었다. 사람들은 그 열악한 환경에서 현실을 직면할 때, "이것은 정말 먹구름이 도시를 짓누르는 것" 이라고 말하는 경향이 있다. " 이전에 유명한 작가를 공격했을 때 수집한' 파토조추우' 라는 책에 대해서는 이 책의 제목은 위에서 인용한 시와 마찬가지로 이하시의 한 문장이다. 이하시의 적용 확률은 여전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하가 이렇게 기쁜 성적을 낼 수 있었던 것은 대강대강 하는 창작 태도가 아니라' 노력' 과 큰 관계가 있다.

이하는 장안에 있을 때 숭의리에 살면서 왕신원, 전곤, 최지 등과 절친한 친구가 되었다. 그는 늘 함께 여행을 하는데, 작은 노예 한 명이 당나귀를 타고 등에 낡은 자루를 메고 있다. 이학우가 시 한 수를 썼는데, 바로 주머니에 썼고, 집에 돌아오면 다 썼어요. 정 엄마의 아내는 늘 "마음을 토하는 것은 네 아들의 본분이다" 고 말한다. 。 그가 죽기 전에 그는 시를 네 부분으로 나누어 그의 친구 심씨에게 주었다. 그가 죽은 후 15 년 후, 심씨는 두목에게 서문을 써달라고 요청했다. 이하에 대한 그리움에서, 전설이 이하가 죽었을 때, 천제가 페이우의 사자를 하늘의 백옥루에 보내어 쪽지 한 장을 썼다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의 어머니가 어느 날 밤 리호를 꿈꾸며 천제를 위해 백요궁 노트 (이상은의' 이하전' 과 장도의' 선석지') 를 쓰고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Zhaozong 년, 리 에 웨이 좡어 진 시 는 인수 의 부족을 채우기 위해, 기념. 그러나 법정의 한 사건으로 공연이 보류되었다. 이하는 일찍이 그의 문집을 편집한 적이 있다. 이하시집 한 권의 주석집이 있다.

후세 사람들은 능원 이하를 산서 () (현재 간쑤 () 현 () 현 () 장고향 () 가 "학사묘 ()" 라고 부른다.

"공창복지" 는 "인수산은 남일리에 위치해 있으며, 그 친링 지맥은 천여 리에 걸쳐 군손까지 이어져 있다" 고 기록하였다. 오른쪽에 매달린 스프링이 있는데, 말 연습처럼 거의 아무것도 없다. 위에는 문창각과 퀴성루, 뒷면에는 이하묘가 있다. " 건륭판' 롱서현지' 도 "인수산은 도시 남서쪽에 있다 ... 위에는 이하의 무덤이 있다" 고 말했다. 1970 년대에 관개와 수리 공사를 건설할 때 흙더미가 파괴되었다. 고향 리와 고향

삼향진에 위치하여 낙양에서 74 킬로미터, 이양현성에서 39 킬로미터 떨어져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주요 배치는 옛집 정문, 정방, 이하서재, 이하부모가 거주하는 작은 뜰, 뒷정원, 이하시사 등이다. 익양삼촌 동쪽의 연습창강은 서북에서 남동쪽으로 계곡을 가로질러 낙녕현 동북을 거쳐 익양삼촌으로 들어가 낙하로 들어간다. 장곡은 연창강과 낙강의 합류점에 위치해 있어 장곡이라고 불린다. 낡은' 익양현지' 에는' 창길 (리호) 다재다능하고 장곡에 산다' 고 실려 있다. 이하의 시가에는 장곡을 주제로 하는 작품들이 많이 있다.

남원 13 수 2' 에서' 궁북 쇼천한치' 라는 문장에 따르면 이 궁은 중대장궁으로 당고종 3 년 (658) 에 세워졌으며 중대장궁 (어양궁), 란창궁이라고도 한다. 연창궁의 유적지는 연창하곡에 있고, 이하의 고향은 연창궁에서 멀지 않다. 서쪽에는' 한사운산' (광무사) 이 있고, 남쪽에는 여러 여산이 강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고 있다. 유명한 오화사탑이 연창강 서안에 우뚝 솟아 있다. 무측천, 당현종, 장구령, 진삼, 한유, 백거이, 원직, 두목 등 그 당시 많은 강력한 유명인들이 있었다. , 모두 읊고 노래하는 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