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공자 어머니의 문어문 번역
공자 어머니의 문어문 번역
당시 아내사에는 아홉 명의 딸이 있었는데, 한 첩은 맹비 (일명 버니, 발이 부러졌다) 라는 아들을 낳았다. 공자는 세 살 때 죽었고, 공가는 사가의 천하가 되었다. 사가의 악, 맹비의 생모는 촉이 죽기 1 년 전에 사가에게 학대를 받아 죽었다. 공자와 그의 어머니는 역사가의 용용이 아니었고, 공자의 어머니 안재는 공자와 맹비와 함께 곡부궐로 이주하여 생활이 어려웠다.
공자 17 세 때, 그 모안재가 세상을 떠났다. 2, \ "공자의 어머니 \" 는 원래 수련 결혼 친자, 아홉 여자, 자식이 없었다.
한 첩이 있는데, 맹비라는 사람을 낳았는데, 병이 심하여 폐인이 되었다. 염라대왕에게 청혼하는 것이다.
연의 라는 성 지, 진흙 언덕 아래 구멍 집. 그들은 매우 가깝고 서로를 잘 안다. 안희의 친정 성년은 촉에게 배급하여 공자를 낳았다.
공자의 조상은 송조 이립 (이 하남 하읍) 의 귀족이고, 조상은 상조 개국군주상탕이다. 주초 삼감국 반란 이후 주공은 상조 귀족과 후예, 봉명을 달래기 위해 임명된 친동생 위가 상구에 송국을 세우고 은상에게 경배했다.
웨이가 죽은 후, 그의 동생이 계승된 것이 공자의 첫 번째 15 조상이다. 육조는 공가를 얻었고, 공부였다.
구멍은 송나라의 한 의사로, 일찍이 사마를 한 적이 있는데, 그의 봉지는 송나라의 경내에 있다. 나중에 법원 내란 중 태재화도에 의해 살해되었다. 공자의 아버지 갑자와 아버지는 구멍을 냈다. 양삼촌의 손자는 공자의 아버지이다. 양숙은 송나라 전란을 피하기 위해 노국 (오늘 산둥 곡부) 으로 도피하여 정착했다. 그의 정식 직위는 이 도시의 의사이다.
슈의 아내 역사는 아들 없이 아홉 딸을 낳았다. 우희가 낳은 장남 맹비는 발병을 앓고 있어 촉이 매우 불만이다. 그래서 촉은 연희에게 그녀의 세 딸 중 한 명을 첩으로 삼으라고 요청했다. 연년양서가 늙어서 인내심이 없어서 그녀는 그녀의 세 딸의 의견을 물었다.
큰딸과 둘째 딸은 동의하지 않는다. 막내딸 안재만이 슈와 결혼할 의향이 있다. 안재재는 20 세 미만이고, 슈는 이미 66 세이며, 나이 차이는 매우 멀다. 그들은 의식을 거행하여 결혼했고, 부부는 니산에 살고 임신하여' 성교' 라고 불렀다.
공자는 노향공 22 년 10 월 (율리우스력 기원전 551 양력 기원전 55 1 년 9 월 28 일. 공자의 생년월일에 관해서는 두 가지 기록이 있는데, 1 년 차이가 나는데, 일반적으로' 사기 공자 세가가' 를 기준으로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심석은 교역 장평향에서 태어났다. 공자는 천성적으로 일곱 번 새고, 머리에는 돔구멍 (Y D 40ng, 머리 윗부분이 움푹 패인 것을 의미) 이 있고, 또 그 어머니가 진흙언덕에서 복을 빌었기 때문에, 이름은' 언덕',' 단어' 이다.
참고 자료:
공자-바이두 백과.
공자의 어머니' 의 문어문 번역은 다음과 같다.
공자의 생모 17 세 때 66 세의 슈와 결혼하여 첩이 되었다. 당시 아내사에는 아홉 명의 딸이 있었는데, 한 첩은 맹비 (일명 버니, 발이 부러졌다) 라는 아들을 낳았다. 공자는 세 살 때 죽었고, 공가는 사가의 천하가 되었다. 사가의 악, 맹비의 생모는 촉이 죽기 1 년 전에 사가에게 학대를 받아 죽었다. 공자와 그의 어머니는 역사가의 용용이 아니었고, 공자의 어머니 안재는 공자와 맹비와 함께 곡부궐로 이주하여 생활이 어려웠다. 공자 17 세 때, 그 모안재가 세상을 떠났다.
첫째, 원래 "공자의 어머니"
슈 루 zhishen 결혼, 아홉 딸, 아니 아이. 한 첩이 있는데, 맹비라는 사람을 낳았는데, 병이 심하여 폐인이 되었다. 염라대왕에게 청혼하는 것이다. 연의 라는 성 지, 진흙 언덕 아래 구멍 집. 그들은 매우 가깝고 서로를 잘 안다. 안희의 친정 성년은 촉에게 배급하여 공자를 낳았다.
둘째, 공자 소개
공자 (기원전 55 1 년 9 월 28 일-기원전 1 1 년 4 월), 성공, 명구, 성, 송국 (오늘 허난성 상구시 하읍현) 우리나라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교육자는 14 년 동안 제자들과 함께 세계를 주유하며, 만년에' 시',' 책',' 의식',' 음악',' 이',' 춘추' 육경을 수리했다.
셋째, 공자의 본적
공자의 조상은 상조 종실이고, 주조는 송국 (이 하남 상구) 에 봉봉되어 은상 (화하) 의 귀족 후예라고 할 수 있다. 삼감란 후, 주공은 일반 형제, 상조 충신 위자명으로 송나라에 목숨을 걸고, 사후에 송국고리 (현재 상구시 수양구) 에 묻혀 위자묘를 설치하였다. 위가 죽은 후 그의 동생 (공자의 조상) 이 왕위를 물려받았다.
공자의 어머니에 대한 문어문 묘사는 무엇입니까? 1. 공자는 길이가 10 피트, 해구머리는 한쪽에 있고, 달은 강 오른쪽에 있고, 용은 입술로 싸우고, 창, 보조목니, 용형 거북등호장.
2. 어깨 수선, 제방 상단 배꼽림 등 덮개, 날개 덮개 왕, 눈썹이 땅에 있고, 곡식에 천둥이 가득하고, 복부가 위아래로 보수되고, 귀꼬리가 롤업되고, 얼굴 덮개 * *, 손이 무릎 늘어지고, 귓불 구슬이 늘어져 있다.
3. 눈썹 12, 눈 64, 봉황 배터리처럼 서서, 용처럼 쭈그리고 앉아, 천문학을 손에 쥐고, 숲을 바라본다. 허리 10, 가슴 요방, 혀는 7 배, 문은 손바닥에 있다.
4. 가슴 앞의 글에는' 운명 만들기' 라고 적혀 있다.
5. 공자의 어머니: 공자의 생모는 17 세 때 66 세의 서첩과 결혼했다.
6. 당시 촉의 아내사에는 아홉 명의 딸이 있었는데, 한 첩은 맹비 (일명 버니, 발이 부러졌다) 라는 아들을 낳았다.
7. 공자는 세 살 때 죽었고 공가는 사가의 천하가 되었다. 석정신은 정상이 아니다. 촉이 죽기 1 년 전, 맹비의 생모는 석학대로 사망했다.
8. 공자와 그의 어머니는 석가에 의해 받아들여지지 않았고, 공자의 어머니 안재에는 공자와 맹비와 함께 곡부궐로 이주하여 생활이 어려웠다.
9. 공자 17 세 때 공자의 어머니 안재씨가 돌아가셨다.
1. 공자의 어머니: 공자의 생모, 17 세 때 66 세의 슈와 결혼하여 첩이다.
2. 당시 촉의 아내사에는 아홉 명의 딸이 있었는데, 한 첩은 맹비 (일명 버니, 발이 부러졌다) 라는 아들을 낳았다.
3. 공자는 세 살 때 죽었고, 공가는 역사의 천하가 되었고, 사의 사상은 정상이 아니었다.
4. 촉이 죽기 1 년 전, 맹비의 생모는 역사의 학대를 받았고 공자와 그의 어머니는 모두 역사의 관용을 받지 못했다.
5. 공자의 어머니 연의 zhizhai, 공자, 멩 파이 qufu quque 로 이동 했다, 생활이 어렵다.
6. 공자 17 세 때 공자의 어머니 안재씨가 돌아가셨다.
4. 맹모 삼부곡의 문어 번역.
맹자의 어머니는 맹모라고 불린다. 맹자는 어렸을 때 묘지 근처에 살았습니다. 맹자는 숭배 같은 것을 배워서 게임을 해서 장례를 처리했다. 그의 어머니는 "이 곳은 아이들이 살기에 적합하지 않다" 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집을 시장으로 옮겼고 맹자는 상업과 도살에 대한 지식을 배웠다. 어머니는 또 "이곳은 아직 아이가 살기에 적합하지 않다" 고 생각했다.
나는 집을 공설로 옮겼다. 맹자는 조정에서 허리를 굽혀 진퇴하는 예의를 배웠다. 맹모는 "아이들이 사는 곳이다. 클릭합니다 여기에 정착하다. 맹자는 자라서 육예를 배워서 대학자의 명예를 얻었다. 이 선생은 이것이 맹모가 점차 계몽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원문
추의 어머니, 호. 그 집은 무덤 근처에 있다. 맹자는 드물어서 배회하는 것은 묘지 사이의 일이라 주동적으로 장례를 치렀다. 멩 어머니는 "이것은 내가 사는 곳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가는 것입니다. 도시를 떠났는데, 그 장난은 가인현이 파는 물건이다. 맹모는 또 "이건 내 곳이 아니야. 클릭합니다 공설 옆으로 돌아왔다. 그것의 장난은 콩 하나를 세워 진퇴를 시키는 것이다. 맹모는 "너는 정말 집에서 살 수 있다. 클릭합니다 은둔 생활. 맹자장 () 은 육예 () 를 배워서 대학자의 이름으로 죽었다. 이 선생은 맹모가 그라데이션에 능숙하다고 말했다.
확장 데이터
이야기 배경
맹모 교자의 영향은 특히 심오하다. 일찍이 서한시대에 한영은 맹모의 이야기로 시의 의미를 설명했고, 유향의' 열녀전' 에는 처음으로' 맹모' 라는 전문 용어가 등장했다. 동한 여성사 7a 686964616fe 58685 E5 AEB 93133431353933 반소는' 맹모푸' 를 썼고 서진 여작가 좌분도 썼다
남송 계몽 교재' 삼자경' 에서 인용한 첫 번째 전고는' 전 맹모가 이웃을 선택했고, 아들은 배우지 않고, 그 기계를 깨뜨렸다' 는 것이다. 봉건 사회 후기에 성행하던 계몽도서는 명청학자의 수정을 거쳐 보충됐지만 맹모 삼천파기 교자의 이야기는 시종 문장 1 위에 올랐다.
산둥 감독관 종화민은 "아들의 성, 어머니의 성", "인생 교자, 청자색" 이라고 칭찬했다. 아내가 자식을 가르치고 공자에 뜻을 두다. 예로부터 유일한 사람. "
맹모 이야기가 널리 퍼지면서 봉건 통치자들도 자신의 필요에 맞는 우상으로 만들려고 애썼고, 봉건 황제는 건륭 2 년 (1737) 까지 여러 차례 봉쇄했고, 맹모는' 범선현 부인, 나라의 끝' 으로 봉쇄되었다.
맹자 인용론
맹자 (기원전 372-기원전 289 년), 본명 코, 글자 전국 시대에 루는 노국경 아버지의 후예였다. 고대 중국의 유명한 사상가, 정치가, 교육자, 전국 시대 유교 사상의 대표 인물. 그는 맹자의 저자이다. 맹자는 공자의 사상을 계승하고 발양하여 공자에 버금가는 세대 유학의 대가가 되었다. 그는' 아시아의 성인' 으로 불리며 공자와 함께' 공맹자' 라고 불린다.
5. 맹모가 기계를 망가뜨렸는데, 문어문으로 원문을 어떻게 번역합니까? 성은 샤오 (zh m︱ng 6500NG), 맹자의 어머니.
남편이 돌아가자 좁은 아들이 집에 살면서 가르치기 위해 이사를 갔다. 맹자가 좀 더 컸을 때, 학교가 끝나고 집에 돌아오자, 그의 어머니는 뜨개질을 하면서 물었다. "어디서 배웠어요?" " 네: "저는 자급자족합니다."
어머니는 화가 나셨다. 왜냐하면 그녀는 칼로 기계를 망가뜨렸기 때문이다. "내 아들은 학업을 소홀히 해서 내가 기계를 망가뜨리는 것보다 낫다." 맹자는 무서워서 매일 열심히 공부하여 성인이 되었다.
장 씨는 맹자의 어머니입니다. 남편이 죽은 후, 그녀는 아들 맹자와 함께 살았고, 아들을 교육하기 위해 세 번이나 이사를 했다.
맹자가 자라서 학교 근처의 집으로 돌아왔을 때 맹모는 천을 짜고 있었다. 맹모는 그에게 "독서의 목적은 무엇인가? 클릭합니다 맹자는 "나를 위해서도. 클릭합니다 맹모는 매우 화가 났다. 그는 베틀 (카펫 위의 천) 을 잘라 말했다. "너는 내가 베틀 (카펫 위의 천) 을 자르는 것처럼 학업을 포기한다."
맹자는 무서워서 매일 열심히 공부하다가 공자 뒤의 성인이 되었다.
6. 증자의 아내의 도시가 문어문으로 번역되자 그의 아들은 울었다. 그의 어머니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네가 갚으면, 너를 대신해서 나를 죽여라.
그의 아내가 적당한 시간에 시장에 왔을 때, 증자는 그를 체포하여 죽이려 했다. 그의 아내는 "나는 아기와 놀고 있다. 클릭합니다
쩡 지 (Zeng zi) 는 "아기는 귀를 놀리지 않는다. 아기는 반드시 식견이 있어야 하고, 부모 학자를 대하고, 부모의 가르침을 들어야 한다. 이 아이 깡패, 또한 아이 깡패 를 가르칩니다. "어머니는 아들을 속였지만 아들은 어머니를 믿지 않았다. 이것이 그가 선생님이 된 이유가 아니다. "
그래서 증자는 아기를 위해 돼지를 삶았다.
증자의 아내는 거리로 걸어갔고, 뒤에는 그의 아들을 따라다니며 울며 가려고 했다. 증자의 아내는 어쩔 수 없이 아들에게 "집에 가자. 거리에서 돌아와서 돼지를 죽여줄게. "
증자의 아내가 거리에서 돌아오자 증자는 돼지를 잡아 죽일 준비를 했다. 그의 아내는 그에게 "돼지를 죽이는 것은 단지 아이를 달래기 위해서일 뿐, 단지 농담일 뿐이다" 고 충고했다.
쩡 지 (Zeng zi) 는 "아이들은 그와 함께 놀 수 없다. 아이가 철이 없어서 모든 지식을 부모에게서 배워야 하고 부모가 가르쳐야 한다. 지금 네가 그를 속인다면, 너는 아이에게 남을 속이도록 가르치고 있는 것이다. 만약 어머니가 아이를 속인다면, 아이는 어머니를 믿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아이들에게 군자가 되도록 교육하는 방법이 아니다. "
말을 끝내고 증자가 돼지를 죽여 아이들에게 먹였다.
감상: 아이에 대한 신뢰를 잃지 않기 위해 증자는 정말 돼지를 죽여 아이에게 삶아 주었다. 성실하고 믿음직한 인생 태도로 후대를 교육하고 영향을 주는 것이 목적이다. 그러나 이것이 반드시 한비 우화의 원래 의도는 아니다. 한비자의 본의는 중법과 신용을 지키는 법률사상을 선전하고 통치자에게 엄한 법률을 제정할 것을 요구한 다음, 법이 있으면 법이 엄격히 집행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Zengzi 옷을 입고 밭을 갈고, lujun 는 분봉하는 사람을 보냈다. 고 말했다: "이것으로 옷을 수선해 주세요." 증자는 영향을 받지 않았다. 반복했지만, 원인이 아니다. 사자가 말했다: "선생님, 당신은 다른 사람을 원하지 않습니다. 너는 왜 그것을 비웃지 않니? " 쩡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듣자마자, 나는 다른 사람을 두려워하고, 또 다른 사람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다른 사람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만약 내가 자만하지 않는다면, 내가 어떻게 두려워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 나는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공자는 "삼의 말, 발 전체도" 라고 들었다. 증자는 공자가 가장 좋아하는 학생 중 한 명이다. 어느 날, 그는 낡은 옷을 입고 쟁기질을 하고 있었다. 왜냐하면 그는 이미 유명했기 때문이다. 노국의 군주는 이런 유명 인사가 이렇게 낡은 옷을 입고 밭에 밭을 심는 것이 노국의 존엄과 체면을 손상시킨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사람을 증자에게 보내어, 국왕이 너 같은 유명한 학자가 이렇게 허름한 옷을 입고 일하는 것을 보고, 그가 너에게 봉지를 주고 싶어 하기 때문에, 그는 너에게 옷을 좀 사줄 권리가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증자는 결코 감사하지 않았다. 그는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기로 결심했다. 어쩔 수 없이 국왕은 사람을 보내 돌아갔다. 국왕은 그에게 다시 한 번 보내라고 했지만 증자는 받아들이지 않았다. 그는 여러 번 왔다갔다했지만 증자는 받아들이지 않겠다고 고집했다. 메신저가 말하길, 선생님, 이것은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원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준 것입니다. 당신은 왜 받아들이지 않습니까? 증자는 매우 고전적인 말을 했다. 그는 다른 사람의 선물을 받는 사람은 선물을 주는 사람을 불쾌하게 할까 봐 두려워한다고 말했다. 남에게 물건을 주는 사람은 물건을 받는 사람에게 오만함을 나타낼 것이다. 그럼, 국군이 나에게 봉지를 주어도 나에게 어떤 오만함도 드러내지 않았다 해도, 나는 그를 불쾌하게 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을 수 있을까? 나중에 이 일은 공자가 알게 되었는데, 공자는 일찍이 참한 말이 그의 기절을 보전하기에 충분하다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인간의 체조로, 중국에서 수천 년 동안 학자들에게 숭배를 받아 왔다. 오랫동안 우리를 떠난 독서인은 군주일지라도 초라한 옷을 입고 다른 사람의 선물을 받아들이기보다는 오히려 초라한 옷을 입고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마도 오늘 사람들의 눈에는 이 증자가 너무 진부한 것 같다. 군주가 보낸 것이지, 그의 사유재산도 아니다. 국가, 민족, 흰색이 아니라고 말해야 한다. 누구에게도 감사할 필요가 없습니다. 게다가, 이 나라는 너무 커서 그는 증자에서 아무것도 즐길 수 없었다. 하지만 체조를 위해 증자는 너덜 너덜 옷을 입고 열심히 일하며 가난한 생활을 하고 싶어한다. 정말 놀랍습니다. 지금 돌이켜 보면, 네가 뇌물을 주지 않을까 봐 이런 바보가 있을 것이다. 국익을 횡령하고, 테러 수단이 악의를 품지 않을까 봐, 남의 위독에 걸릴까 봐, 어디 절개를 따질 필요가 있는가. 이 탐욕스러운 사람들은 더 이상 나방으로 불을 지르는 것으로 형용할 수 없다. 그들은 대식집단이고, 대식가는 국가와 국민의 혈육이다. 증자의 말은 이미 수천 년 동안 말했다. 노예 사회의 가난한 선비가 하는 말은 어떤 교리로 숭배할 필요가 없다. 그의 말은 전혀 구속력이 없다. 그러나 나는 네가 이 말을 기억하길 바란다. 다른 사람에게 경외받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종아가 이미 주었는데, 내가 두려워하지 않을 수 있을까?
7. 고전 중국어 번역의 원래 발행인: nilupar2002
15 1. 여우와 돼지가 공을 다투다. 여우는 돼지를 비웃으며 말했다. "당신은 멍청하지만, 당신은 나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돼지는 말했다: "왜 나를 비웃고 싶니? 세상에 기여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여우는 말했다: "내 피부는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내가 어떻게 아무 말도 하지 않을 수 있겠어? " -응? 만약 당신이라면, 당신은 쓸모가 없습니다. 돼지가 말했다. "내 고기는 사람에게 먹일 수 있다. 내가 어떻게 아무 말도 하지 않을 수 있겠어? 양무역이 뛰어들어와서 말했다. "너희들은 상대방을 위해 싸울 필요가 없다. 내가 너의 장점을 동시에 가질 수 있다면? " 말이 채 끝나기도 전에 늑대가 갑자기 튀어나와 그것을 먹었다. 그는 웃으며 말했다. "이 노예 같은 짐승들은 항상 공덕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들은 단지 나의 희생일 뿐이다. 여우는 웃으며 돼지에게 말했다: "당신은 큰 바보입니다. 클릭합니다 너는 어떻게 나와 비교할 수 있니? 돼지가 말했다. "너는 나를 비웃을 필요가 없다. 너도 반드시 세상에 어떤 공로가 있을 필요는 없다. 여우가 말했다. "제 털은 옷과 이불을 만들어서 인민을 위해 쓸 수 있어요." 내가 어떻게 신용이 없다고 말할 수 있을까? "너라면 공로가 없다." 돼지는 말했다: "내 고기는 사람들의 배를 채울 수 있습니다. 어떻게 신용이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때 양 한 마리가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다가와 말했다. "더 이상 다투지 마세요. 너의 장점은 내가 다 가지고 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클릭합니다 말이 채 끝나기도 전에 갑자기 늑대 한 마리가 와서 그들을 모두 죽였다. 그리고는 웃으며 말했다. "노예가 되기에 적합한 이 짐승들은 항상 자신의 공로를 말하고, 내 밥만 만들 수 있다!" "152. 문어문' 심돈자 가슴 가득한 마음' 의 번역. 심둔자는 온종일 걱정이 태산이다. 어느 날 그와 그의 친구들이 시장에 왔다. 그가 수재가 "양이 유주시를 포위하고, 안에는 식량도 없고, 밖에는 구제도 없다" 고 말하는 것을 들었을 때, 그는 즉시 눈살을 찌푸리며 옆에 서서 울었다. 그의 친구가 그를 집으로 데려왔지만, 그는 밤낮으로 이 일을 잊지 않고 계속 말했다. "어떻게 하면 문광을 그곳에 갇힌 곤경에서 구출할 수 있을까?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는 슬퍼서 크게 싸웠다. 가족들이 그에게 나가서 걸으라고 권하고 긴장을 풀자 그는 나왔다. 나는 길에서 우연히 누군가가 대나무 장대 한 묶음을 메고 있는 것을 보았다.
8. 추의 어머니도 추의 어머니이다.
맹모가 아니다. 그 집은 무덤 근처에 있다.
맹자는 드물어서 배회하는 것은 묘지 사이의 일이라 주동적으로 장례를 치렀다. 멩 어머니는 "이것은 내가 사는 곳이 아니다. 클릭합니다
구루시로 가는 것입니다. 그것의 장난은 가인현이 파는 물건이다.
맹모가 또 말했다. "이것은 내가 집에 사는 이유가 아니다." 학교 궁으로 이전하다.
그 장난은 콩의 진퇴를 세우는 것이다. 멩 어머니는 말했다: "당신은 정말 내 아들 안에 살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은둔 생활. 맹자장 () 은 육예 () 를 배워서 대학자의 이름으로 죽었다.
이 선생은 맹모가 그라데이션에 능숙하다고 말했다. 한 시가 말했다. "당신은 어떻게 그것을 아이인 사람에게 줄 수 있습니까?" 이것도 부른다.
맹자는 매우 적지만, 그는 학업을 마치고 귀국했다. 맹모는 성공했다. "어디서 배웠어요? 클릭합니다 맹자는 말했다: "내 자아도. 클릭합니다 맹모는 칼로 그의 뜨개질을 끊었다.
맹자는 무서워서 그에게 왜냐고 물었다. 맹모는 이렇게 말했다. "만약 내 아들이 학업을 포기한다면, 나는 더 이상 천을 짜지 않을 것이다. 군자는 배우고 우월하면 벼슬을 하고, 한 번 물어보면 아는 것이 넓다. 그가 살아있을 때는 평화로웠지만, 그가 움직일 때는 상처에서 멀리 떨어져 있었다.
낭비는 오늘 필연적이지만, 재난을 멀리하는 것도 필연적이다. 왜 뜨개질과는 다른 성과를 먹고, 하지 않고 중도를 낭비해야 하는가? 주인을 꾸미는 것보다는 먹을 것이 부족하지 않다! 여자는 무엇을 먹든지 낭비하고, 남자는 타락하여 수련하고, 훔치지 않으면 노예가 된다. ""
맹자는 무서워서 하루 종일 부지런히 공부하고, 많은 사람들의 우두머리를 박채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유가가 되었다. 신사는 멩 어머니가 어머니가되는 법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시에서 말했듯이, "왜 그에게 말해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이것도 부른다. 맹자가 결혼해서 맹자가 잘 지내는데 걱정이 됩니다.
멩 어머니는 그것을 보고 말했다: "걱정한다면, 왜 행복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맹자는 "민감하지 않다. 클릭합니다 또 다른 날 조용한 곳에서 괭이 한숨을 쉬었다.
맹모가 그것을 보았을 때, 그는 말했다. "내가 농촌에서 내 아들을 보았을 때, 나는 매우 걱정했다. 아니요, 지금 호미를 들고 한숨을 쉬고 있습니다. 왜요? " 맹자는 그에게 말했다: "군자가 자중하고 자리에 있다고 들었는데, 소득을 위해 상을 받지도 않고 영록을 탐내지도 않는다. 제후는 듣지 않아 도달할 수 없다.
듣고 쓰지 않으면 연습하지 않는다. "이런 방법은 친척들에게 익숙하지 않고, 하고 싶어하고, 어머니는 늙었고, 걱정도 된다."
맹모는 "이 부부의 선물은 다섯 끼를 만들고, 그들의 삼촌과 이모를 키우고, 옷을 꿰매는 것이다" 고 말했다. 그래서 규각은 수행이 있고, 외국에는 야망이 없다.
하나는 말했다: 중국 음식, 걱정 없음. 짱: 맹자의 어머니, 다른 사람을 교화하고, 그 동남동녀의 술을 택하여, 그 스승을 태상황으로부터, 그 아들을 덕으로 만들었다.
당대의 왕관을 위해 싸우다. 참고 (1) 자인, 상인.
(2) 판매 및 판매. (3) 팥: 고대 예기.
(4) 그라데이션: 점차 영향을 미침 (5) 공설: 학교 (6) 가 가고, 도시를 떠나는 것: (방금) 가: (떠나다) 집: (명사는 동사로, "정착하다 ..." " (9) 대학 이름 사망: 마침내; 마지막으로.
맹모는 몽크의 어머니, 조이인이다. 그녀의 집은 (묘지) 근처에 있다.
(그래서) 맹자는 어렸을 때 모두 장례를 치렀고, 사랑 (학습) 무덤을 만들어 무덤을 묻었다. 맹모 (참조): "이것은 나와 아이가 사는 곳이 아닙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맹자를 끌어들여) 이곳을 떠나 한 시장 근처로 이사했다.
맹자 (또) 는 속임수를 쓰는 법을 배웠다. 예를 들면 교활한 상인이 매매를 자랑하는 것과 같다. 맹모는 "내가 아이와 함께 살아야 할 곳이 아니야!" 라고 덧붙였다. 나는 또 집을 공립학교로 옮겼다.
이때 맹자가 노는 법을 배우는 것은 제사 예절, 허리를 굽혀 굴복, 진퇴도 (이런 예의 지식) 이다. 맹모가 말했다. "(이건) 정말 내 아들이 살 수 있는 곳이야!" 그래서 저는 여기에 정착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맹자는 자라면서 이순신, 술, 세, 리, 월, 춘추 등 6 예를 배웠고, 결국 유명한 유가 대사가 되었다. 군자와 성현들은 맹모 () 가 이용 (환경) 도야 () 에 능숙하다고 말한다.
노래 책은 말했다: "그 아름다움, 내가 너에게 무엇을 보낼까? 클릭합니다 내가 말한 게 이거야! 맹자가 어렸을 때 학교가 끝나고 집에 돌아오자 어머니는 천을 짜고 계셨다. (돌아온 후) 그는 물었다: "당신은 어떻게 공부합니까? 클릭합니다 맹자는 "과거와 같다. 클릭합니다 맹모는 가위로 천을 잘랐다.
맹자는 매우 무서워서 어머니에게 물었다. "너 왜 이렇게 화를 내니?" 맹모는 이렇게 말했다. "내가 이 천을 자른 것처럼 너는 학업을 포기했다. 품성이 고상한 사람이 공부하는 것은 명성을 쌓고 식견을 넓히기 위해서이다.
그래서 평소에는 평안할 수 있고, 일을 하면 재난을 피할 수 있다. 지금 학업을 소홀히 한다면 반드시 * * *
이것은 뜨개질로 생계를 꾸리는 것과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그녀의 남편과 아들은 중도에 그만두지 않는데, 어떻게 옷을 입고 장기적으로 식량이 부족할 수 있겠는가? 한 여자가 생존할 수 있는 기술을 잃고 한 남자가 자신의 미덕을 게을리한다면, 그는 도둑이거나 포로와 노예가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남녀명언) 맹자는 듣고 깜짝 놀랐다. 그 후로 그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열심히 공부하고, 자사를 스승으로 삼아, 마침내 세계적으로 유명한 학자가 되었다.
착한 사람은 맹모가 어머니가 되는 규칙을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시경》에서 말했다. "그 미인, 내가 어떻게 너에게 말할까?" 내가 말한 게 이거야! 맹자가 시집간 후, 일단 안방에 들어왔는데, 그의 아내는 집안에서 벌거벗었다.
맹자는 기분이 안 좋아서 가버리고 다시는 들어가지 않았다. 그의 아내는 맹모에게 작별을 고하며' 동방은 E69DA5E6BA90E79FA5E98193313337616565 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들었다
지금 내가 침실에서 게으름을 피우자 남편은 나를 보고 벌컥 화를 내며 나를 손님으로 삼았다. 여자가 되는 규칙은 남의 집에 살지 않는 것이다.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게 해주세요. 그러자 맹자는 맹자를 불러 그에게 말했다.' 예의상 네가 대문에 들어갈 때 안에 누구냐고 물어봐야지, 이것은 존중의 표시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홀에 들어가려 할 때, 소리는 반드시 커야 한다. 이는 다른 사람에게 통지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집에 들어가려 할 때 반드시 고개를 숙여 사람을 부딪치면 어색해질까 봐 걱정해야 한다.
지금 너는 예의를 지키지 않고 다른 사람을 탓한다. 성인과 너무 멀지 않나요? 맹자는 사과를 하고 아내 군자를 만류하며 맹모가 예의를 알고 고부 관계를 처리할 줄 안다고 말했다. ".
9.' 공자교 사교' 에서 공자가문의 번역 ... 지상제선정' 은' 후산자 춘추, 죄후산자 춘추' 에만 제공된다
공자는 학생들에게 시, 책, 의식, 음악 등 고전, 개인 생활 실천, 사람을 대하는 충실함 등 네 가지를 가르쳤다. 공자는 네 가지 일반인의 결점을 포기했다: 투기하지 않고, 독단하지 않고, 고집을 부리지 않고, 독선적이지 않다.
특별한 주의사항은 제사 전 금식, 전쟁, 질병이다. 이익, 생명과의 조화, 그리고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거의 쉬운 일이 아니다.
공자는 사람들에게 마음을 깨우치지 않으면 깨우치지 말라고 가르쳤다. 만약 네가 그에게 이유를 하나 주지만, 너는 이와 비슷한 이유를 여러 번 추론해 낼 수 없다면, 너는 그에게 너의 말을 몇 번이고 낭비하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고향에서 공자는 공손하고 온화한 얼굴로 말을 잘 못하는 것 같다.
그는 사당에서 제사를 지냈고, 조정에서 국사를 의논할 때, 말은 분명하고 접근하기 쉽지만 태도는 여전히 공손하고 신중하다. 북한에서는 상층 의사와 이야기하는 것이 자연스럽고 하층 의사와 이야기하는 것이 편하다.
공자가 군주의 궁문에 들어갔을 때 고개를 숙이고 경의를 표했다. 그런 다음 서둘러 앞으로 가서 공손하게 대하십시오. 군주는 그에게 존귀한 손님을 접대하라고 명령했고, 안색은 숙엄하고 엄숙했다.
군주는 마부가 준비되기를 기다리지 않고 빨리 떠나라는 명령을 받았다. 신선하지 않은 생선, 신선하지 않은 고기, 불법적으로 잘라낸 고기를 먹지 마라.
부적절한 좌석, 자리가 없습니다. 애도자 옆에서 밥을 먹는 사람은 영원히 배불리 먹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이 날 울면, 너는 노래를 부를 줄 모른다. 사람들이 마다효, 맹인, 심지어 어린이를 입고 있는 것을 보면 불가피하게 그들의 얼굴을 바꿔 동정을 나타낼 수 있다.
공자가 말했다. "배우기만 하면, 세 명 중 한 명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될 것이다." 그는 또한 이렇게 덧붙였습니다. "나는 절조가 부족하고 학업을 중시하지 않으며, 정의의 진리를 들어도 본받을 수 없고, 나쁜 행동을 즉시 없앨 수 없을까 봐 걱정이다."
공자는 남의 노래를 듣고, 노래를 잘 부르면 다른 사람에게 다시 부르라고 한 다음 따라 불렀다. 공자는 괴이함, 폭력, 반항, 귀신을 말하지 않는다.
자공은 "선생님이 우리에게 가르쳐 주신 시, 책, 의식, 음악도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 생명의 날에 대한 선생님의 깊은 견해는 우리는 알 수 없다. "안연은 탄복하며 말했다." 나는 선생님의 도학에 감탄할수록 숭고함을 느낀다! 연구하면 할수록 착실하고 심오함을 느낀다! 그것이 앞에 있는 것을 보고, 갑자기 그것이 뒤에 있다.
선생님은 질서 정연하고 차근차근 사람들을 유도하고, 경전과 문장, 예의와 도덕으로 나의 언행을 풍요롭게 하며, 공부를 멈출 수 없게 한다. 내가 모든 재능을 다 써 버렸음에도 불구하고 선생님의 도학은 여전히 내 앞에 우뚝 솟아 있다.
따라가고 싶지만 따라잡지 못해요! 대상당 사람 (500 대 당) 은 "공자는 정말 위대하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지만 명가에 대해서는 결코 전적인 것이 아니다. 공자는 듣고 말했다: "나는 무엇을 전공해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운전이나 양궁을 전문적으로 배우십니까? 나는 그것이 운전을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진옥이 말했다. "선생님은 내가 이 세상을 이용하지 않았다고 하셔서 그렇게 많은 예술적 기교를 배웠다. ""
노애공은 14 년 봄에 대야 (오늘 산둥 거야현 북) 에서 사냥을 했다. 손씨 삼촌의 마부는 희귀한 야수 한 마리를 사냥했는데, 그들은 이것이 불길한 것이라고 생각했다. 공자는 보고 말했다: "이것은 유니콘이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그것을 운반해 왔다. 공자는 "황하에는 용의 부정적인 이미지가 없고, 낙수에도 등에 글자가 있는 영거북은 떠오르지 않는다" 고 말했다.
성왕은 이미 없어졌다. 나는 세상을 구하고 싶지만 희망이 없을까 봐 두렵다! 안연이 죽자 공자는 슬프게 말했다. "하나님이 나를 죽이실 거야!" " 그가 곡부 성서에서 사냥당한 유니콘을 보았을 때, 그는 말했다. "내가 거리를 걷는 희망은 끝났어!" " 공자는 감개무량하게 "아무도 나를 이해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자공이 말했다. "왜 아무도 선생님의 말을 알아듣지 못하죠?" 공자는 "나는 하늘을 원망하거나 사람을 원망하지 않는다. 근거리 인사학교에서 올라간 다음 천국에 도달하는 것만으로 나를 알 수 있다. 오직 하나님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들이 말했다." 다만 백이, 숙치, 그 지비, 그 몸 때문에 치욕을 당하지 않는다! " 류하혜, 소옥에 대해 논평하다. "지는 이미 전락했고, 몸은 이미 모욕을 당했다." 여충과 이에 대한 평가: "야외에 은거하고 세상일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숭고하고 순결하며 재난을 피하는 것도 적절한 균형이다. ""
그는 "나는 그들과 다르다" 고 말했다. 나는 편집증이 아니다. 모든 것이 도리에 따라 왔기 때문에 절대적인 것도, 절대적인 것도 없다. ""
아들은 말했다: "아니, 안돼! 군자의 가장 유감스러운 것은 사후에 좋은 명성을 남기지 않았다는 것이다. 세상을 구하는 나의 이상은 더 이상 실현될 수 없다. 내가 무엇으로 사회를 위해 공헌하고 후세를 위해 이름을 남겨야 합니까? " 그래서 루의 사서에 따르면' 춘추' 를 한 편 썼다. 루은년부터 14 년까지 12 명의 군주를 수록했다.
노국을 기술센터로 삼고, 존주왕을 정통으로 삼고, 은구제를 겸비하고, 3 대 법제를 계승하다. 언어가 간결하고 의지가 깊다.
따라서 오 () 추 () 가 왕이라고 부를 때, 춘추 () 는 추봉될 때의 등급에 따라' 분봉 ()' 으로 하강한다. 사실, 28 년 만에 Zhou Xiangwang 이 참여한 연습 토양 연맹이 소집되었습니다. 춘추' 는 위법으로 피했고,' 주천자가 하양을 유람하다' 로 다시 썼다. 이런 사례 원칙을 널리 보급하는 것은 당시 사람들의 행동이 예의에 어긋나는지 판단하는 기준으로 삼았다.
이런 비하적인 정의감은 후세에 현명한 왕이 와서 제창하고 발양하여' 춘추' 의법이 천하에 널리 퍼지게 한다면, 자리를 훔치고 이름을 바꾸는 사람들은 반드시 경각심과 두려움을 갖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공자가 과거에 벼슬을 할 때, 그의 말을 써서 다른 사람과 상의하고 고려해야 한다면, 그는 좋은 결정을 내리기를 거부한 것이다.
그가' 춘추' 를 쓸 때가 되면 달라진다. 그는 녹음해야 할 것은 바로 녹음하고, 삭제해야 할 것은 바로 삭제하라고 생각했다. 하자색, 문학을 잘하는 제자라도 참여할 수 없다. 제자가' 춘추' 를 받아들인 후 공자는 "후세 사람들은 내가 성왕의 길에 있다는 것을 알고, 오직 이' 춘추' 로만 알고 있다" 고 말했다. 그리고 이' 춘추' 때문에 나는 옷감으로 왕을 징벌했다는 비난을 받았다. ""
이듬해 루즈는 위국에서 죽었다. 공자가 병이 나서 자공이 조문하러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