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Luan chengji 상하이 고대 도서 출판사

Luan chengji 상하이 고대 도서 출판사

이것은 북송 소경이 쓴 시집이다. 육안계승' 은 송대에서 일찌감치 다양한 버전이 나왔고,' 조영집' 의 존재와' 장수' 의 삭제로 두 가지 체계를 구분했다. 조영집' 에는 37 장 이상의 책이 있는데, 현재 가장 먼저 본 것은 송각수 공문집으로, 전집 50 권, 후집 24 권, 3 회 10 권, 세트 12 권, * * 총 46 권입니다. 이어 명청몽훤이' 수문정공 계승' 을 새기고, 4 권의 수량은 같다. 다시 청대 도광인진매주 수삼사 각본이지만 권수와 글은 청몽헌과는 다르다. 전회는 마흔여덟 권밖에 없었다. 그중에 청완릉공물이 있습니까? 각본, 선본 한 부.

또 다른 시스템에는 조영기와 30 장이 부족하다. 현존하는 최초의 이 시스템에 속한 책은' 수문정공집' 으로 송대에 새겨져 현재 10 권밖에 남지 않았다. 또 다른 송대 각본' 백계승' 은 현존하는 2 1 권이다. 이어 명가정 20 년 촉인 주장서의' 걸성집' 이 기존 전집 50 권, 후집 24 권, 3 회 10 권이다. 메이지의 필적도 있는데, 명가정촉각본에 따라 인쇄되었고, 스타일도 똑같다. 다시 4 집 책이지만, 사실 명가정본의 복제판이다. 오늘 대추장 () 마드부 () 는 명청 () 의 꿈 () 을 근본으로 하고, 다른 책들은 학교에 참가한다. 그들은 또한 상해 고서출판사 1987 이 출판한' 걸성집총집' 이라는 소경의 잃어버린 시, 분실어 74 편을 수집했다.

소철, 글자, 메이저우매산인, 수시의 동생이다. 임쑹자? 6 년 (106 1), 수시와 함께 승승장구하다. 그는 상주 무관으로 임명되었어야 했지만, 왕안석은 당시 성지를 알고 있었다. 그는 소경이 민정청 답안지에서 논의했다고 생각했는데, 국정은 승상 보호 방식으로 황제를 공격하여 성지를 거절했고, 결국 직장에 도착하지 않았다. 나중에, 왕안석은 종신의 신뢰를 받아 신법을 시행했지만, 소철의 반대에 부딪혔다. 이 때문에 종신 시절 소길은 자신의 벼슬길에 대해 매우 불만스러웠다. 원년 7 년 (1084) 까지 청계현령으로 임명되지 않았다. 이듬해, 종신이 죽고 사마광이 무대에 올라 신법을 폐지하고 낡은 법을 회복하자, 소길은 곧 발탁되었다. 위안? 원년 (1086 7 년 동안 그는 대중의사의 의사와 문지기로 임명되었다. 하지만 위안은요? 8 년 만에 뉴딜이 재개되었고, 그는 또 강등되었다. 소생 4 년 (1097), 레이주에 살고, 화주 별합소관으로 이듬해 주신 이사로 이사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3 년 후 (1 100) 치원해서야 사면을 받고 허창에 살고 있다. 20 년 동안 평온한 생활을 한 후 정치와 2 년 (1 12) 에 74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소길은 일생동안 저술이 꽤 풍부했는데, 특히 두 차례 비하와 만년을 하였다. 걸성집 외에도' 시집' 2 1 볼륨,' 춘추집' 12 권,' 고대사' 60 권,' 용천율려지'/Kloc' 소길은 문학 작품의 사상성과 예술 형식의 통일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경험 등 실천이 창작에서의 역할을 중시하며, 작품에 자신의 풍격이 있어야 하며, 독보적이어야 한다. 그의 문학적 업적은 주로 산문 방면에 있다. 그는 "자첨필치가 기이하고 나머지는 안정적이다" 고 말했다. 그의 문장 구상은 교묘하고, 구조가 치밀하며, 문필이 간결하고 유창하며, 언어는 고풍스럽고 우아하다. 그가 일생 동안 쓴 대량의 정론 논문은 모두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아주 짧은 편폭에서, 자주 변동하고, 논리적이고, 설득력이 있다.

예를 들어, 그의' 민책 2 호' 의 취지는 송대 과거의 폐단을 토론하는 것이지만, 그는 먼저 주태민풍의 차이로 시작하여, 후반부는 자연스럽게 본론으로 들어가, 법원이 충효의 백성을 살리려 한다고 비난하고 과거만 시험하기 때문에,' 사의사가 성병을 위해 학문을 한다' 는 문장 취지는 완전히 명확하다. 청대 앞머리가 말했다. "자유하는 문장, 그 진의는 요령을 얻지 못하고 이 글에서 드러난다." 소철의 대량의 역사 이론은 왕왕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당나라 에 대한 문장, 일반적인 역사적 현상을 논의하기 위해 절반 이상의 공간을 사용 당나라 를 언급하지 않았지만, 이후 문학 비평 당나라 에 대한 길을 열었다, 당나라 에 대한 토론은 실제로 송나라에 대한 것이다, 송나라에 대한 일종의 구제책이다. 붓을 내리면 중심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중심에서 가깝다는 것은 설명이 바로 여기에 있고, 암시가 있고, 우의가 있다.

소철의 많은 잡기와 전기도 문학적 색채로 가득 차 있다. 언어가 우아하고 담박하여 화려하지 않다. 그러나 이미지가 생동감 있어 종종 몰입감을 준다. 그 대표작으로는' 황주 쾌조정' 과 같은 구름이 있다. 강물이 서릉에서 나와 시평을 시작하며 거리낌이 없다. 남방의 위안, 항목과 북방의 한, 면의 결합은 유리하다. 적벽 아래는 거의 바다와 같다. 청강의 장준은 모두 지안 () 에 살고 싶어 한다. 즉 그의 육안 () 의 서남 () 은 강의 승리를 볼 수 있도록 유웅 부자가 유명해지기를 바라는 날이 곧 다가온다. 법원이 본 바와 같이 남북백리, 동서 일방, 파도가 세차게 일고 구름이 구름으로 뭉쳤다. 낮에는 배가 이곳에 출몰했다. 밤에는 어룡이 나무 밑에서 통곡했다. 변화는 갑작스러운 것이니 너는 무시할 수 없다. 오늘은 몇 개의 좌석으로 놀고, 눈을 들어, 마음이 만족스럽다. 서망오상산, 산봉우리가 기복이 있고, 초목이 무성하고, 밥 짓는 연기가 솟아오르고, 해가 뜨고, 어목부네 집이 색인화될 수 있으니, 그 속도도 빠르다. ......

문장 먼저 산천 풍경을 보고 고적에 대한 애도와 그리움을 결합하여' 쾌야' 라는 글자를 표현하며 기세가 넘치고 의미가 깊다. 또 다른 잡문' 오곡전' 은 처음으로 오곡포기문습무를 써서 남다른 느낌을 준다. 두 번째 배려와 친분, 한은' 죄가 응당' 이다. 위임 후, 구 "이름을 바꾸고, 은교자를 걷고, 사람은 모른다" 며, 소철 형제와의 우정을 써냈다. 그들이 세계 정상에 올랐을 때, 그들은 한 번도 만난 적이 없었지만, 그들이 영남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때, 메이저우에서 도보로 만리를 방문하다가 도중에 사망했다. 전문언어는 간결하고, 재료는 전형적이며, 세부 사항은 적절하다. 이세 둥지 밸리의 스타일과 이미지가 생생하게 쓰여진 것은 단 세 가지뿐이다. 소철의 시는 자연히 질박하다.

그의 초기 작품은' 밤에 소의 입에서 자다' 와 같은 현실을 더 많이 반영했다.' 수한이 길고 나쁘지 않니? 무담보 주식. 묵강은 고향으로 돌아가고, 잠어는 멀리 잡는다. 밥은 그릇에 만족하지 않고,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고 있다. " 평실한 언어로 천중 인민의 비참한 처지를 묘사하여 시인의 인민의 질고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그의 일부 시에서는 신법의 단점도 풍자했다. 이를테면 노민이 재물을 다친다는 대담, 조정은 농민을 파견하여 경작을 감독하고 민중을 교란하는 등. 그러나 그의 시집에는 이런 현실주의시가 많지 않다. 그는 비교적 많이 썼고,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작품을 좋아한다. 예를 들어 벼슬길의 좌절로 인한 우울증과 감옥 불안은 종종 "내가 직장을 그만두고 사업에서 멀어졌기 때문에 사방으로 뛰어다니는 것이 두렵다" 고 표현한다. 견습사는 원작이 아니라 시와 책을 읽은 후의 짧은 길이었다. 동사는 오래된 집으로 오래 살았고, 봄의 새로운 종은 나의 랑과 같다. 나는 이미 문을 닫고 움츠리는 법을 배웠고, 나는 여전히 비방을 피했다. " 이것은 그의 벼슬길에서 첫 좌절이다. 그는 어쩔 수 없이 상주에 무관으로 갔을 때 쓴 시를 사퇴해야 했다. 제도 시험에서 시국의 공격을 받았기 때문이다. 이 시는 온화하고 긴박하지 않은 스타일로 그의 마음속의 분노와 불만을 표현했다.

그는 운주 염주세를 하관하면서 이렇게 썼다. "미관은 하루 종일 썩은 항아리를 지키고, 비는 밤에 강을 건넜다. 어려서부터 유귀이가 옳지 않다는 것을 알았고, 잠을 잘 때 즐거워하면 된다. 한밤중에 나는 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 응우옌 국적은 벼슬이니 남방을 단독으로 미워할 필요가 없다. " ("빗속에서 술을 마시다") 먼저 주역의 바쁨을 쓰고, 강심의 피로를 쓰고, 눈앞의 전망으로 처량한 심정을 부각시키고, 결국 자기 위로로 끝난다. 시 전체가 완곡하고 슬프지만 다치지 않는다. 그에 더해, 스와는 일생 동안 많은 서경, 필기물, 그림을 쓴 시를 썼는데, 이 시들도 신선하고 우아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 그의 생활 감정을 담았다.

소길은 당시 문단에서 꽤 유명했고, 심지어 그의 문장 () 가 수시 () 보다 낫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수시 자신은 "아들이 문채에 있으면 하인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장문규의 책에 답함), 유방, 진관 등과 같은 다른 학자들도 비슷한 의견을 가지고 있다. 남송 때, 육유는 주비다가' 오문시' 를 시를 배우는 길 (주필다' 후기 수와 유공보 현좌성 시') 을 권했다. 명청 시대에, 소철의 저작은 심지어 학습 전범으로 등재되었다. 명대 주시 편' 팔걸문집', 당순지 편' 문집', 모쿤 편' 당송 팔걸원고', 청대' 당송 10 걸문집' 은 모두 소철의 전순이 있어 그 저술에 대한 평가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육안계승의 금지령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간략하게 설명한다. 주신 귀환 후, 법정이 계속 신법을 집행하기 때문에, 구당은 여전히 정치적으로 따돌림과 타격을 받고 있다. 숭녕 2 년 (1 103), 송휘종 () 은 수시 (), 소철 문집 () 의 접시를 불태웠으며, 그의' 육안계승' 은 금서가 되었다. 하지만 이후' 육안집',' 삼회',' 조영집' 은 당시 편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오늘 금지된 것은' 육안전기' 50 권뿐이다.

소철의' 문선' 은 정치적으로는 노당일 뿐만 아니라' 문선' 에서 신법과 신당을 비판했기 때문에 금지되었다. 예를 들어, 종신이 쓴' 자주 시사평론' 이라는 책에서 그는 신법의 네 가지 주요 측면인 청묘, 보험, 면제, 이시를 부정했다 반면에, 관리들은 열심히 일하고, 비참하게 일한다. 이어 모두들 한숨을 쉬며 빨리 바뀌길 바란다. " (\ "루안 시티 세트 \" 볼륨 35) 위안 에 쓰기? 여혜경으로 도피하라' 는 첫머리에 "나는 여혜경을 사랑하게 되었다. 그는 이전에 정치에 참여한 적이 있다 ... 그리고 온몸이 모두 명당으로 뒤덮여, 감히 뇌지를 한 걸음 뛰어넘어 의리를 잊고 상품에 대한 입맛이 없다" 고 적었다.

왕안석은 처음으로 취임하여 심복으로 삼았다. 한 잎의 사람은 강하고 자랑스럽지만, 그들은 공식 사무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혜경은 그 악을 도우라고 지도했다. \ "(\" 육안 계승 \ "볼륨 38) 신법의 두 가지 주요 기둥인 왕안석과 여혜경이 출범했을 때 매우 폭력적이었다. 광신이 다시 권력을 잡은 후 이 문집의 상황은 자연히 좋지 않다. 또한 재임 초기에는 채실과 그의 친족인 채경을 여러 차례 탄핵했는데, 그들은 하느님의 통치 기간 동안 새로운 법을 추진했습니다. 채는 "위독하고 심오하고 간수가 들어간다", "수시로 사건을 뒤집는다, 조금 부끄럽다", "해임 요청" ("걸권 36, 치치치표와 좌우 하인채, 위진표"); 채경이라는' 신인은 아무것도 배우지 않고 왕안석의 결혼만 배웠다고 한다. 인연으로 너를 알게 되어 기쁘다. "그는 개봉부 지사로 임명되었다. 재임 기간 중' 일부러 민중을 교란하다', 부정부패범을 감싸는 것은 면직되어야 한다 ('육안계승' 권 36' 채경개봉부 구걸'). 그가 채경을 탄핵하는 데는 전후 다섯 가지 방법이 있다. 계승 후 채경은 가장 신뢰받는 재상이 되었고, 채도 확실히' 절강공사' 라는 영예를 얻었다. 그래서 소철의 문집은 자연히 불길하다.

걸성집과 허베이 걸성현의 관계, 역사의 세 소조는 모두 쓰촨 미산에서 기원했지만, 그 시조 소웨이도는 확실히 허베이 걸성인이었고, 걸성집은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함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