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진실과 거짓 부적을 쉽게 식별
진실과 거짓 부적을 쉽게 식별
이 시대에는 어디에나 '도사'가 있다고 할 수도 있고, 어디에나 '거짓말쟁이'가 있다고 할 수도 있다. 과학 장비에 비해 부적의 재료 비용은 펜과 잉크 비용이 거의 없을 정도로 매우 낮습니다. 이것은 필연적으로 사려 깊은 사람들이 믿음의 이름으로 돈을 버는 도구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부적 문화는 너무 틈새적이어서 일반 사람들이 옳고 그름을 구별하기 어렵고, 바보처럼 행동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우선 부적은 중국 고유의 것이며 수입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른바 외국 종교의 부적은 직접적으로 가짜라고 판단할 수 있다는 점을 분명히 해야 한다. 부적은 중국 도교와 법교(민속법, 주술)의 독특한 문화입니다. 종교적인 의미에서의 불교에는 부적이 없지만, 민속법계의 "불교"에는 부안법계와 같은 부적이 있습니다.
민간담계가 신에 대한 다양한 신앙을 흡수했기 때문에 그 신앙체계 속에도 불교의 신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주문에 불교와 도교의 현상이 많이 나타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따라서 다른 종교의 신이 포함되어 있다고 해서 임의로 가짜 부적으로 판단할 수는 없습니다. 각 부적 학교에는 고유한 유산과 문화가 있습니다. 따라서 각각의 방식은 다르지만 모든 것은 동일하게 유지되며 규칙이 있습니다.
1. 신의 순서는 높은 것에서 낮은 것, 위에서 아래로입니다. 즉, 종이상으로는 상위 신이 하위 신보다 높아야 합니다. 또한 낮은 신에게서 높은 신에게 명령을 내릴 수 없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민간 달마 계보 "Feng xx Edict xx"는 계층 구조를 혼동해서는 안됩니다. 정통 도교는 '주법', '총사령관', '부사령관'이라는 개념을 갖고 있으며, 신의 질서를 중시한다.
2. 신의 기능. 도교에는 명확하게 구분된 신 체계가 있으며, 각 신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임무를 수행합니다. 예를 들어 화합을 그리려면 조술(趙河), 삼천(Santian), 허허어현(Hehe Erxian), 월라오(Yuelao) 등을 사용할 수 있으며, 살인을 담당하는 신들은 절대로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때로는 작은 문제로 Sanqing을 놀라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든 것을 Tianzun에 보내지 마십시오.
3. 달마봉인 문제. 봉인을 사용하려면 처음 두 가지 규칙도 준수해야 합니다. 높은 레벨의 신들의 인장이 찍혀 있으며, 그 후에는 각자의 임무를 수행해야 합니다. 일부 인장은 함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가짜 부적은 일반적으로 맹목적으로 스탬프를 찍어서 미술품 컬렉션처럼 보이게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도경시보』만을 다루는 것에서는 문제를 보기 어렵다.
4. 신에 대한 코드명으로서 금기문자도 위의 규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5. 펜, 수성펜, 사인펜을 사용하여 기호를 그리는 것에 대해서는 많이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부적을 그리는 데 반드시 노란 종이와 진사를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볼펜을 사용하여 도 부적을 아주 잘 그리는 사람들을 본 적이 있지만 이러한 스트로크를 사용하여 부적을 그리는 것은 다른 사람들과 많은 연결을 맺는 것조차 없습니다. 약간의 진심.
6. 부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물론 악령을 묶는 것, 우물에 들어가는 것 등도 있다. 꽃을 채워라." 이것은 부적의 영혼이며 없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몇 가지 특수 기호를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그러한 프로세스가 없습니다. 부적에 매듭이 있거나 문자가 채워져 있지 않으면 가짜여야 합니다. 위조의 품질을 향상시키지 않기 위해 작성 방법에 대해 여기서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관련 지식이 없으면 일반 사람들이 보기 어려운 세부 사항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위의 사항으로 대부분의 잘못된 매력을 배제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가짜 부적은 인터넷상의 일부 주문서나 법서 등에서 나오는데, 부적 자체가 잘못 복사된 경우도 있고, 부적의 사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없는 상황이다. 그러므로 많은 사람들이 책에 따라 복사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사람들을 웃게 만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