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옥석의 좋고 나쁨을 어떻게 판별합니까?

옥석의 좋고 나쁨을 어떻게 판별합니까?

차와 옥은 모두 상인의 인품을 말하는 것이고, 문외한은 진실과 거짓을 볼 수 없다 ~

옥석의 좋고 나쁨을 어떻게 판별합니까?

1, 방울방울 감정법. 옥에 물 한 방울을 떨어뜨리면 물이 이슬처럼 오래 머물면 진옥이다. 물방울이 금방 사라지는 것은 가짜 옥이다. 2. 손으로 만진다

진옥이 손으로 만지면 차갑고 차갑고 가짜 옥은 거칠다고 느낄 수 있다. 3. 당신의 눈으로 검사하세요

옥을 햇빛, 빛 등 밝은 곳에 두다. 색깔이 분명하고 녹색의 분포가 균일하면 진옥이고, 어떤 옥에는 작은 거품이 있는데, 바로 가짜 옥이다. 4. 혀로 핥다

혀끝의 진옥은 시부룩한 맛이 있고, 가짜 옥은 이런 느낌이 없다. 5. 머리카락으로 싸요. 진옥머리는 끊임없이 열이 나고, 가짜 옥발은 불을 만나면 끊어진다. 꼭 감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타 버릴 것이다. 6. 돋보기로 그것을 보다

사온 옥을 돋보기 밑에 놓고 보면, 주로 금이 갔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금이 간 옥은 좋고 금이 간 옥은 별로 좋지 않다. 진옥이라도 가치가 높지 않다. 7, 유리에 옥을 올려. 진옥은 문제없지만 유리에 자국을 남길 것이다.

옥석의 좋고 나쁨과 그 분류를 어떻게 구별할 수 있습니까?

분옥법: 보세요. 주로 수정투명성을 보세요. 진옥투명성이 강하고 지성광택이 있습니다. 들어봐, 진옥의 목소리는 맑고, 소리는 밋밋하다. 테스트 중 진옥은 유리를 통과해 유리에 흠집을 남겼지만 옥석 자체는 온전하다.

흔히 볼 수 있는 가짜 옥은 플라스틱, 색유리, 대리석, 전기색 가짜 옥, 옥가루, 수정으로 만든 소금물로 만든 합성옥 등 다양한 위조방법이 있으며, 감별 방법도 다르다.

플라스틱은 옥석보다 가볍고 경도가 좋지 않아 일반적으로 식별하기 쉽다.

색칠과 퇴근은 구별하기 쉽다. 불빛을 받거나 햇빛 아래서 검사하면 유리에 거품이 많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전기채가옥은 구별하기 어렵다. 그 목적은 저질옥석을 도금한 후 아름다운 에메랄드 외관을 발라 진옥으로 착각하기 쉽다. 이때 너는 자세히 관찰해야 한다. 녹색에 파란색의 작은 균열이 있다면 가짜 옥이다. 도금은 균열을 남기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이를 거미 발톱이라고 부른다. 일각에서는 전기색 가짜 옥을 뜨거운 기름에 넣으면 도금색이 퇴색되어 본색을 회복한다는 말도 있다.

옥가루, 수정, 소금물로 만든 합성옥은 어두운 색의 오래된 구덩이옥을 모방하는 것이다. 감별 방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그들의 비중은 다르다. 천연 옥석의 비중은 3 이다. 3-3. 4, 합성 옥의 비율은 2 에 불과합니다. 8. 손으로 무게를 재거나 저울로 달아 진위를 가리다.

질산염으로 모조한 옥석은 옥석보다 더 희고 매끈해 보인다. 고대인 구름: 옥이 소금보다 좋으니 반드시 높을 것이다. 바로 백옥이 질산염처럼 고급스러워야 한다는 것이다. 질산염과 옥석은 구별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사실은 결국 다르다. 색깔로 볼 때, 백옥은 왕왕 파랗고, 순백색은 매우 적고, 질산염은 순백색이다. 옥의 경우 옥은 부드럽고 섬세하며, 예를 들면 크림과 같다. 질산염은 비록 습하지만 안에는 도둑이 있을 수밖에 없다. 백옥은 천연물로 옥근과 옥꽃을 포함한 통일된 구조를 갖기가 어렵다. 질산염이 인공적으로 제조된다면 이런 외관은 없다. 백옥이 단단하여 기포를 찾을 수 없다. 질산염을 아무리 잘 처리하더라도 거품과 기공이 자주 노출된다. 이 물품들을 이해하면 질산염 제품을 옥으로 취급하지 않을 것이다.

옥의 성색을 어떻게 보는가: 옥의 종류가 너무 많고 감정 방법도 다르다. 현재 국내 시장에서 파는 에메랄드 액세서리가 비교적 많은데, 비취도 비취의 일종이다. 에메랄드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소리를 듣는 것은 한편으로는 주로 옥의 성색을 보고 거칠고 연마성이 있다. 옥은 비록 미질이 있지만, 돌에 있어서, 재미를 볼 가치가 없고, 자갈과는 다르다. 이런 옛말의 이치는 좋은 재료는 옥기를 만드는 기초일 뿐, 그 가치는 인공적인 디자인과 조각해야만 최종적으로 드러날 수 있다는 것이다. 옥기 공예의 높낮이는 옥기 등급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좋은 옥석은 좋은 옥재를 사용하는 전제하에 아름답고 조화로운 구도, 정교한 공예, 부드럽고 촉촉한 느낌을 가져야 한다. 또한 옥기 작품의 시대, 역사적 역할, 점유자의 신분, 조형의 독특함은 왕왕 옥기의 가치에 영향을 미친다.

에메랄드라는 이름은 그 자체로 의학과 관련이 있으며 스페인어에서 유래되었다. 옥석에는 셀레늄, 아연, 구리, 코발트, 망간 등 다양한 미량 원소가 함유되어 있다. 몸에 입고 인체와 장기간 접촉하면 이러한 유익한 원소들이 점차 인체에 흡수되어 체내의 각종 미량 원소를 보충하여 병을 제거하고 강한 몸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게다가 옥석은 정서를 안정시키고 사람의 빠른 반응능력을 강화하는 등의 효능도 있다.

중국은 옥의 나라라고 불린다. 일찍이 기원전 5000 년 하임도 문화시대에 중국에는 옥황 옥주 등 옥기가 등장했는데, 이는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된 옥문화였다. 상서',' 산해경',' 공우' 등 고서가 모두 기재되어 있다. 고대에 중화민족의 시조 황제는 옥을 부족의 수장에게 권력의 상징으로 주었다고 한다. 많은 황제의 옥새도 옥으로 조각한 것이다. 역사상의 화씨벽 이야기는 고대 하화숭옥정신의 문화적 구현이다.

옥은 중국 문화와 깊은 관계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중국 역사의 옥기 시대를 석기시대와 청동기 시대 사이로 나누는 것도 일리가 있다. 수천 년의 문명사에서 한 가지 물질문화가 수천 년 동안 퍼질 수 있는데, 지금까지 유일하게 중단되지 않은 것은 도자기를 제외하고는 아마 옥일 것이다.

중국의 옥은 신장 () 의 전옥 (), 일리옥 (), 광둥 () 의 신이옥 (), 랴오닝 () 의 사암옥 (), 산둥 산둥 옥 (), 산시 () 의 옥천옥 (), 중국 최고 품질의 옥은 신장 () 과 전 () 의 양지옥에 속하며, 빛깔이 희고, 질감이 섬세하며, 구조가 촘촘하고, 단단하고 바삭하지 않다. 중국인들은 옥석을 착용하는 것이 장식적인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헬스의 효과뿐만 아니라 뜻대로, 장수, 핑안, 상서로운 의미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비취는 화려하고, 깊고, 듬직한 성격과 대체할 수 없는 우세로 옥중의 왕의 명예를 얻었다. 그것의 우열은 색상, 투명도, 모양, 불순물의 네 가지 측면에서 보아야 한다.

색상-색상은 그 가치를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반드시 밝고 균일해야 하고, 반드시 정면으로 해야 한다.

투명성-좋은 에메랄드 투명성은 좋고 질감은 섬세합니다. 녹색과 짙은 녹색은 투명하고 맑은 샘물과 같이 광택과 보습성이 좋습니다.

모양-에메랄드의 모양, 크기, 두께가 적당해야 하며, 연마 두께는 균일해야 한다.

불순물-질감이 깨끗한지, 불순물이 함유되어 있는지 여부에 따라 에메랄드의 질이 결정된다. 에메랄드는 검은 점, 반점, 균열, 꽃자국을 가질 수 없다.

옥석의 좋고 나쁨을 어떻게 판별합니까?

1, 옥의 역사적 가치

비취는 신옥과 노옥으로 나뉜다. 신옥의 감정, 품종의 진위, 질의 좋고 나쁨, 조각공의 섬세함, 이전에도 기술적인 내용이 관련되어 있었다. 그러나 노옥의 감정은 평범하지 않다. 신옥은 몇 가지 기본적인 요구 사항 외에도 옥의 생산 연대와 역사적 가치를 알아야 한다. 시대마다 옥기의 흔한 조형, 특색 공예, 유행에 익숙하다.

2. 공예를 보고 옥석을 가려내다

조각가 홍문용은 좋은 말이 안장이 필요하다고 말한 적이 있다. 마치 대사가 그림을 그릴 때 선지에 대한 요구가 높은 것처럼 값싼 선지에 함부로 그림을 그리지 않는다. 좋은 선지는 작품을 편안하게 보이게 한다. 조각옥도 마찬가지다. 조각가는 좋은 옥재를 쉽게 낭비하지 않는다. 좋은 옥은 구하기 어렵다. 일반적으로 석두 한 덩어리에는 소량의 옥만 사용할 수 있고, 초학조각 옥의 쿨리는 쉽게 옥연습을 할 수 없다. 따라서 옥을 소장하고 싶지만 모르는 사람에게 옥의 좋고 나쁨을 판단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이 옥의 공예를 먼저 보는 것이다.

3. 에메랄드를 보세요

좋은 비취옥석은 기백이 있어야 한다. 녹색이 조금 있어도 멀리서 그 색깔을 느낄 수 있다. 좋은 옥이 아니라면 검게 될 것이다. 비취는 투명해야 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지만, 입자가 겹쳐야 한다. 백옥이 연옥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안에 있는 알갱이가 견실이기 때문이다.

확장 데이터:

옥기의 진위 분별 분석

1, 물 감정법

옥에 이슬처럼 물 한 방울을 떨어뜨려 오래도록 흩어지지 않았다. 물방울이 사라지는 것은 곧 가짜다.

2, 손터치법

진옥은 손으로 만지면 차갑고 윤활한 느낌이 든다.

3. 검사 방법

옥석이 햇빛, 빛 등 밝은 곳을 향하고 있고, 색깔이 선명하고, 녹색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다면 진옥이다.

4. 혀를 핥는 법

혀끝의 진옥은 떫은 느낌이 있고, 가짜 옥은 떫지 않다.

옥석을 가리다

친구, 인터넷에는' 진옥을 어떻게 판별하는가' 에 대한 방법과 해결책이 많다. 그러나 옥의 학문은 넓고 심오하며, 전문적인 연구 지식과 장기 실천을 통해 얻은 풍부한 경험은 진옥과 좋고 나쁨을 분간할 수 없다. 일반인이 이론적으로 매우 명확하더라도, 실제 조작은 여전히 이해할 수 없다.

첨부: 에메랄드의 진위를 어떻게 판별할 수 있는지 믿을 수 있는 감별법은 보기, 듣기, 측정이다.

보세요, 주로 수정투명성을 보세요. 진옥투명성이 강하고 지성광택이 있습니다. 들어봐, 진옥의 목소리는 맑고, 소리는 밋밋하다. 테스트 중 진옥은 유리를 통과해 유리에 흠집을 남겼지만 옥석 자체는 온전하다.

흔히 볼 수 있는 가짜 옥은 플라스틱, 색유리, 대리석, 전기색 가짜 옥, 옥가루, 수정으로 만든 소금물로 만든 합성옥 등 다양한 위조방법이 있으며, 감별 방법도 다르다.

플라스틱은 옥석보다 가볍고 경도가 좋지 않아 일반적으로 식별하기 쉽다.

색칠과 퇴근은 구별하기 쉽다. 불빛을 받거나 햇빛 아래서 검사하면 유리에 거품이 많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전기채가옥은 구별하기 어렵다. 그 목적은 저질옥석을 도금한 후 아름다운 에메랄드 외관을 발라 진옥으로 착각하기 쉽다. 이때 너는 자세히 관찰해야 한다. 녹색에 파란색의 작은 균열이 있다면 가짜 옥이다. 도금은 균열을 남기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이를' 거미 발톱' 이라고 부른다. 일각에서는 전기색 가짜 옥을 뜨거운 기름에 넣으면 도금색이 퇴색되어 본색을 회복한다는 말도 있다.

옥가루, 수정, 소금물로 만든 합성옥은 어두운 색의 오래된 구덩이옥을 모방하는 것이다. 감별 방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그들의 비중은 다르다. 천연 옥석의 비중은 3 이다. 3-3. 4, 합성 옥의 비율은 2 에 불과합니다. 8. 손으로 무게를 재거나 저울로 무게를 재어 진위를 판별하다.

질산염으로 모조한 옥석은 옥석보다 더 희고 매끈해 보인다. 고대인 구름: "옥은 소금보다 낫다, 반드시 높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바로 백옥이 질산염처럼 고급스러워야 한다는 것이다. 질산염과 옥석은 구별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사실은 결국 다르다. 색깔로 볼 때, 백옥은 왕왕 파랗고, 순백색은 매우 적고, 질산염은 순백색이다. 옥의 경우 옥은 부드럽고 섬세하며, 예를 들면 크림과 같다. 질산염은 비록 습하지만 안에는 도둑이 있을 수밖에 없다. 백옥은 천연물로 옥근과 옥꽃을 포함한 통일된 구조를 갖기가 어렵다. 질산염이 인공적으로 제조된다면 이런 외관은 없다. 백옥이 단단하여 기포를 찾을 수 없다. 질산염을 아무리 잘 처리하더라도 거품과 기공이 자주 노출된다. 이 물품들을 이해하면 질산염 제품을 옥으로 취급하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