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산서성(山西省)에 무덤이 파졌고, 관우의 인생 체험이 드러났다. 방회가 관우의 가족 전체를 멸망시킬 것이라는 것이 사실인가, 거짓인가?

산서성(山西省)에 무덤이 파졌고, 관우의 인생 체험이 드러났다. 방회가 관우의 가족 전체를 멸망시킬 것이라는 것이 사실인가, 거짓인가?

촉한오호장군의 수장인 관우는 사후에 더욱 공고히 되었으며, 모든 세대로부터 높은 존경을 받아 무성가로 추대되었다. 그러나 그렇게 잘 알려진 인물이 죽은 후 후대들은 그의 삶의 경험에 대해 거의 알지 못했습니다. 그가 어떤 집안에서 태어났는지, 그의 장로와 아내가 누구인지는 모두 미스터리입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는 소설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나관중은 관우의 양자로서 관평을 썼고, 관평권을 아는 사람들도 있었을 것입니다. 나는 분명히 그의 친자식이다. 어떻게 훌륭한 거짓말쟁이가 될 수 있겠는가?

관우가족은 방회와 어떤 원한을 품고 멸망하게 됐나?

사실 나관중을 비난할 수는 없다. 공식적인 역사조차 관우의 가족 배경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다. 『삼국지: 관우전』에는 “관우의 인물은 윈창(雲昌)이고, 원래의 인물은 창성(長聖)이고, 하동제인(河东結仁)도 있다”라는 한 문장만 언급되어 있다. Guan Ping의 경우 "삼국지"의 이야기는 더 간단합니다. Quan은 Yu를 반격하기 위해 장군을 보내고 Linju에서 Yu와 Ziping을 죽였습니다. ?, Guan Yu와 Guan Ping이 Sun Quan에 의해 살해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관우와 그의 아들에 대한 공식적인 역사는 삼국지보다 훨씬 덜 자세하다. 나관중도 관평의 아버지를 가상으로 만들어 관정의 아들이라고 했다. 기주(吉州) 관가장(關家莊)의 주인 관우는 오관(五關)을 지나 그를 아버지로 받아들였고, 그때부터 양자는 관씨를 따라 남북을 따라가며 자라서 촉한(船汉)의 맹장으로 성장했다. 그는 승패에 관계없이 조위(曹魏)의 유명한 장군인 방덕(阿德)과도 30년 동안 싸울 수 있었고, 그의 무술도 매우 뛰어났으며, 촉한(Shu Han) 왕조를 위해 큰 군사적 공을 세웠음을 알 수 있다.

관우와 관평이 손권에 의해 살해된 후, 둘째 아들 관흥이가 관씨 가문의 번영을 도왔다. 관흥은 관통과 관의라는 두 아들을 두었는데, 그의 적자 관통은 자식이 없었기 때문에 관의 후손으로 관우의 칭호를 물려받아 관공의 후손 중 주요 종파가 되었다.

'삼국지'에는 '아들에게 후사가 있을 것이다'라고 적혀 있다. Xingzi Anguo는 거의 질문을 받지 않았지만 Zhuge Liang 총리는 이 문제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갖고 있습니다. 약한 자들은 군대의 하인과 감독자로 임명되었고, 몇 살의 나이로 죽었습니다. 아들은 후계자 상공주이고, 관리는 호번중랑 장군이다. 자식이 없이 죽자 첩인 이씨에게 왕위를 물려주었다. ?

관우와 관평이 살해된 지 40여년이 지나 관우 가문은 집단 학살을 당했다. 위나라의 등애(鄧愛)가 촉(船)을 공격하고 위(魏)의 장군 방덕(桃德)의 아들 방회(桃惠)가 관우(關玉)의 일가를 전멸시켰다. 남조 유송(劉宋)의 배송지(梵松治)는 『촉서』를 인용하여 “방덕자회가 종과 등을 따라 촉을 공격하여 촉을 멸하고 관씨가 완전히 멸절하였다.”라고 말했다. ?

방덕의 아들 방회는 왜 관우의 가족 전체를 멸망시키려고 하였는가? 알고 보니 관우가 방회(興惠)의 아버지 방덕(興德)을 죽였다. 『삼국지연의』에서는 관우가 일곱 군대를 침수시켜 관우를 유명하게 만들었지만, 이야기의 유래와 역사는 엄청납니다.

향판 전투에서 관우는 물을 저장하지 않고 제방을 터뜨려 물 공격을 사용했다. 대신 폭우로 인해 한강 범람으로 인한 자연 홍수가 발생해 위군이 갇혔다. 관우는 상황을 이용하여 배를 타고 공격하여 유진(Yu Jin) 장군과 방덕(Pang De) 장군을 생포했습니다. 유금은 항복했지만 방덕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고 유비에게 모욕을 가해 관우를 참수했다.

관우는 방덕을 죽였지만 전쟁은 전쟁이다. 두 사람은 개인적인 원한이 없으며 각자가 자신의 주인이다. 방덕의 아들 방회가 관우씨를 멸망시켰다는 것이 사실이라면, 방회가 복수하기에는 40년이 지나도 늦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방희가 관우 가문을 멸망시킨 것에 대한 의심은 끊이지 않는다. 그 이유는 방희가 역사상 좋은 평판을 얻었고 더욱이 촉나라가 가졌던 충성심과 용맹함 때문이다. 당시 항복했기 때문에 비무장한 관우 가문을 죽일 이유가 없었다. 게다가 『삼국지』의 저자 진수(陳守)는 이 중요한 사건을 기록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그러나 이를 기록한 것은 동진 왕윤이 지은 『촉서』였다. '슈서'의 진위 여부는 참으로 의심스럽습니다.

덩아이가 청두에 입성했을 때 그는 군인들을 엄격히 제지했고 무차별 살해를 허용하지 않았다. 그러나 방회는 종회를 따라가며 강강에서 강웨이와 맞서게 되는데, 이는 범죄가 일어날 시간과 장소가 없음을 보여준다. 그리고 Pang Hui가 범죄를 저지를 시간과 동기가 있다 하더라도 Deng Ai는 Pang Hui가 자신을 달래기 위해 이런 일을 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촉서』에는 방희가 관우씨족을 멸망시켰다는 내용이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방희의 무죄를 밝히기 위해서는 강력한 증거가 필요하다.

고분은 관우의 인생 경험의 신비를 드러낸다. 관평이 관우의 친아들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관소는 전설이다.

관우로 돌아가자. 유씨의 인생 경험은 비록 고서에 나와 있는 답변이 많지는 않지만 언젠가는 밝혀지게 될 것입니다. 청나라 강희(康熙)시대. 관우의 인생 체험의 비밀이 마침내 밝혀졌다.

'연애'에 기록된 청나라 양장거: ?

강희 17년, 장창 제주(蘇州)에 장평학자들이 탑에서 공부하고, 사원을 방문하고, 우물을 준설하는 사람들을 보고, 거대한 벽돌을 가져와 부수세요. 벽돌에 글귀가 있는데 창이 함께 읽을 수 있다. 그것은 지후(관공을 일컫는 말)의 2대 조상의 금기이며, 탄생과 죽음의 대략적인 개요이다. ? 그 후 그는 주단을 지키기 위해 고해현으로 갔고, 주단은 관후조의 묘비에 비문을 남겼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후씨 가문의 조상 시판공은 용원제 2년 경음에서 태어나 지에저우 창평촌 보치에서 살았다. 공충무는 가르치는 일을 잘하여 아들에게 『주역』과 『춘추』를 가르쳤다. 환제 영수 3년 정유(丁九)에 나이 68세로 세상을 떠났다. 아들의 이름은 이(伯)이고, 예명은 도원(道源)이며, 성품이 매우 효심이 깊으며,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3년을 무덤에서 살았다. 경자는 상심이 없어 환제 연희 3년 6월 24일에 태어났다. 후창은 호씨 가문과 결혼하여 광화제 원년 ​​5월 13일에 아들 핑을 낳았다. ?

여기서 말하는 바는 청나라 강희(康熙) 시대, 결주(結州) 태수 주단(朱丹)이 고대 우물을 준설하고 수리하던 중 우연히 관씨(關氏)의 묘비와 묘목을 발굴했다는 것이다. . 묘벽돌에는 관우의 조상과 아버지의 이름, 생년월일 등이 새겨져 있다. 정보가 비교적 자세하고, 관우의 집안 상황도 살짝 언급되어 있다. Zhu Dan은 이에 따라 "Guan Hou Zu의 묘비"를 썼습니다.

무덤 벽돌에 적힌 기록에 따르면 관우의 할아버지는 관신(文)이라는 이름을 가진 학자 집안이었다. Gengyin은 한 왕조 Yongyuan 황제 2 년에 태어나 Jiezhou Changping Village Baochi에서 살았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그는 "종무호도"로 아들에게 "의"와 "봄과 가을"을 자주 가르쳤다고 합니다. 환황제 영수 2년에 정우가 68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아마도 관우도 독서를 좋아하는 것은 집안 환경의 영향이었을 것이다. Pei Songzhi는 "삼국지"에 다음과 같은 주석을 썼습니다. "Yu는 Zuo의 전기를 잘 다루고 그의 풍자적 낭송이 눈길을 끕니다." ? 고대 장군들은 "좌시전"을 군사서적으로 읽었습니다.

'관호 묘비'에는 (유부이가) 천성적으로 매우 효심이 깊었다고 적혀 있는데, 아버지의 죽음이 선고된 후 무덤 옆에 초막을 짓고 삼년 상을 지냈다. 관우는 14일에 태어났다. 우씨는 자라서 호씨와 결혼하여 관평(關平)이라는 아들을 낳았다. ?

여기서 관우의 아버지 이름은 관의(觀儀)라고 언급되는데, 그 역시 충효자였다. 관심이 죽은 후 관의는 3년 동안 아버지를 애도한 뒤 관우를 낳았다. 관우는 호와 결혼하여 아들 관평을 낳았다. 관평은 『삼국지연의』에 편찬된 양자가 아니라 실제로 관우의 친아들인 것 같다. '삼국지연의'의 가장 초기 버전은 가경 원년(1522년)에 출판되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약 500년 전의 소설이고 공식적인 역사로 읽을 수는 없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믿고 있습니다. Guan Ping은 입양아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Luo 씨는 많은 사람들을 속였습니다!

관우에게 관평과 관흥이라는 두 아들이 있었음을 확인하는 역사서와 무덤 벽돌의 이전 기록 외에도 '삼국지'에는 관우의 셋째 아들이 등장합니다. 관쑤.

'삼국지연의'에서 관소는 제갈량을 따라 남방 원정에 나서며 선봉에 섰다. 또한, 명나라 성화시대의 인기 랩 스토리인 '화관소 이야기'에도 관소의 삶이 담겨 있으며, 귀주 보가장(寶貝莊)의 포산량(寶山寧)과 결혼하여 한씨 가문을 이루었다. 그렇다면 이 Guan Suo에는 다른 사람이 있습니까? 사실 관소의 출현은 명나라 민간전설일 뿐 공식적인 역사에는 언급된 바가 없다. 어떤 사람들은 "Suo"와 "Ping"의 고대 인장 쓰기 방법이 비슷하다고 말하고 Guan Suo는 아마도 Guan Ping을 가리키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관핑은 평생 운남성에 가본 적이 없기 때문에 이 말 역시 추측이다. 역사서에는 기록도 없고, 이를 입증할 증거도 없기 때문에 관소 역시 낙씨나 명나라 사람들의 허구의 인물이다.

관우의 인생 경험에 대한 답변은 끝났지만, 또 다른 의문이 남는다: 관우의 가족은 방회에게 멸망당했다. 관우는 후손이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관우씨가 멸망한 지 17년, 즉 서진나라가 오나라를 멸망시킨 지 불과 17년 만에 관우의 후손들이 형주에 다시 나타났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걸까요? 방회가 관씨 가문의 후손들을 보내준 걸까요? 사실 방회가 관씨 가문을 멸절시키겠다고 고집한다면 그는 당연히 누구도 가만 두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이른바 관우씨가 멸망하자 관우의 후손들이 형주에 나타났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났습니까?

관우 가문은 방회에게 멸망당했습니다. 관우의 후예들은 왜 형주에 다시 나타났나요?

사실 역사서에는 이 관우의 후손이 기록되어 있지 않고, 역사가들도 이 관우의 후손을 기록하고 있는 것이 지방실록이다.

청나라 광서시대의 『형주현기』와 『강령현기』에 따르면 관평이 관우를 따라 형주를 수호할 때 조운의 딸과 결혼하여 아들을 낳았다. 관유에.

나중에 Guan Yu는 Maicheng을 물리 쳤고 Guan Yu와 Guan Ping의 아버지와 아들은 살해되었습니다. 조운의 딸은 8세 관월을 품에 안고 형주에서 탈출하여 성을 바꾸고 시골에서 살았다. 대대로 형주에서 영씨 가문을 지켰습니다.

이 기록은 역사서에는 나오지 않지만 형주 관씨의 조상에 따르면 실제로 관우의 후손이라고 한다. 진정성에 관해서는 청나라 관씨의 처우를 보면 고대인의 구별 능력이 우리보다 뒤떨어져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청나라 옹정시대에는 관월의 직계 후손들이 당양관린을 숭배했고, 건륭시대에는 형주에서 관사를 특별히 세습하고 숭배했다. 모든 잡종에서 면제됩니다. 이러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은 그가 관우의 후예임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관가계도'는 방회가 관우씨를 멸망시켰다는 설이 너무 터무니없다는 주장을 뒷받침하고 있다

흥미로운 점은 관우에 외에도 관우의 후예가 있다는 점이다. Yu, Hebei Province Ji County에도 Guan Yu의 후손이 있습니다. 이것은 Dengzhou의 "Guan Family Tree"에서 나온 것입니다. 이 관우 가계도는 청나라 강희(康熙) 시대부터 가경(嘉淸)년까지 연이어 개정되었으며, 편찬자는 가경(嘉淸) 시대의 관문방(關文房)이었으며, 50대라고 전해진다. - 관씨 8대 손자. 놀라운 것은 하북성 기현 관우의 후손들이 관우의 칭호를 이어받은 관우계열이라는 점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관우의 아들 관흥은 관통과 관의라는 두 아들을 두었는데, 그의 적자 관통은 자식이 없어 관우의 후손이다. 관공의 후손 중 주요 종파가 되었습니다.

촉한이 멸망한 후 관우의 후손들이 이주한 이후, 방회가 관우씨족을 모두 멸망시켰는가? 『촉서』에는 방회가 관씨를 멸절시켰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이것은 세상에 큰 농담이 아닙니까?

관이씨(關伯氏)는 호북성 강릉(江陵) 지역으로 이주해 마침내 신도(현재의 허베이성 계현현)에 정착했다. 당덕종(唐德宗)의 재상 광보(廣波)는 관우 다음으로 한나라의 후정후(後丁后)라고 주장했다. 『관가계보』에는 방회가 관우씨족을 멸망시켰다는 내용이 언급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촉서』의 진정성은 더욱 훼손된다.

역사의 진실은 검증되기까지 시간이 필요하다. 역사책도 사람이 편찬하고, 편집자도 매우 주관적입니다. 진실은 언젠가 밝혀질 것입니다. 관우씨의 묘에 있는 벽돌이 관우의 삶의 비밀을 밝혀주듯이, 역사서에 기록된 방회가 관우씨를 멸망시켰는지 여부도 진실을 밝혀줄 것입니다. 어느 시점에서 우리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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