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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나라의 양주시 주제에 관한 연구

키워드 양주시 양주시 양주 테마 지역 문화' 시지리' 는 줄곧 전문가와 학자들의 관심과 연구를 받아 산수호, 도시 경계가 시인의 작품에서 풍부한 지방적 특색을 보이고 있다. 이런 지역성의 창작 특징은 시를 다른 풍격으로 만들었다. 양주는 도시로서 인류 문명의 산물이기도 하다. 그러나 강한 진실한 자아의식을 지닌 중국 고대 문인으로서 자신의 정신세계와 가치관을 표현하기 위해 산천과 시골에 자신의 감정을 기탁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도시 문명이 상대적으로 약한 당시에서는 더욱 그렇다. 바로 이 전제하에 역대 양주를 묘사한 시가 적지 않다. 양주 역대 시 중 2,500 여 명의 시가 거의 2 만 곡에 육박하는데, 그중 고적합,,,, 진관, 육유 등은 모두 회자되는 명편인데, 그들이 쓴 시는 394 곡이다. 그중' 전당시' 는 369 곡이다. 비록 이 두 우물의 시가 창작량이 많지는 않지만, 전국의 정치 중심지이기 때문에 당연히 시가 창작이 가장 번영하는 곳이기 때문에 양주의 시 창작은 수당이 이전에 남방 문화의 중심지였던 금릉에 비해 어느 정도 우세하다.

따라서 이 글은 중국 고대 문학의 몇 가지 주요 문학 주제를 바탕으로 당대 시인의 관점에서 양주의' 천자백태' 를 묘사하고 설명한다.

1. 중국 고대 문학의 향수의 주제는 유래가 길다고 할 수 있고 향수작품은 더더욱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이 주제의 형성은 심오한 사회문화적 배경과 심리적 원인을 가지고 있다. 선진' 시경' 부터 이런' 시언지' 의 창작 사상은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소야처럼? 소만중: "내 마음은 슬프고, 나는 나의 조상이 그립다." 이런 전후 사상은 점차 중국 문학사에서 고정적인 심미 모델이 되었다. 특히 한말 이후 사회의 큰 격동과 운명의 무상으로 문인들이 자기 가치를 재검토하게 되면서, 과거와 달리 문인들이 과거를 추모하고 현재를 추모하는 감탄을 자주 드러내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한 세대의 문학인으로서 당시에는 이익의' 지난 일을 돌이켜보다' 라는 시만 양주를 직접 주소를 붙였고, 시 중운은 "따라서 국가가 울리고, 긴 다리가 차마로 가득하다" 고 말했다. 붕정옆에는 버드나무가 있어 봄을 받을 수 없을 것 같다. 당대 양주의 풍경을 묘사할 때, 늘 향수에 관한 시구가 뒤섞여 있다. 양주의 풍경은 대부분 춘추 양절이며, 묘사한 내용은 대운하와 일부 고적이 많다. 그 뒤에 있는 역사적 인물이나 사건은 대부분 양디와 관련 사건이다. 이런 전형적인 환경의 전형적인 인물과 사건은 바로 시인의 서정적 정서의 기조와 풍경이다. 통계에 따르면' 수' 를 주제로 한 노래는 6 곡,' 수' 를 주제로 한 노래는 4 곡,' 수궁' 을 주제로 한 노래는 7 곡,' 강' 을 주제로 한 노래는 4 곡으로 집계됐다. 초당시대에 왕은' 고추류' 를 쓴 것은 대운하를 파는 성황을 거슬러 올라가 시인이 생전에 휘황찬란했던 사후의 처량한 탄식을 표현하기 위해서였다. 만당, 유창양디궁: "이곳은 원래 녹색이었지만, 뜬구름이 흐르는 것은 어쩔 수 없다. 향은 남국의 아름다움을 팔고, 동풍방초는 원한이 많다. 잔류궁 앞 이슬잎, 석양 보광강 위. " 행인은 멀리 광릉을 생각하고, 지난 달에 걸쳐 찬송가를 들었다. "피데이 휴강 회고" 두 곡: "만룡각 녹사선은 양주를 싣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천교가 개천수를 열고 천리에 산이 없어야 한다. 수나라가 망국한 것은 이 강 때문이라고 하는데, 지금은 여전히 흐르고 있어 남북 선박도 막힘이 없다고 한다. "단오절에 물이 없다면, * * * 나머지도 큰 공헌을 하지 않을 것이다." 이 두 시는 만당 대운하를 묘사한 가작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창조적인' 전복' 방식으로 양디를 대운하로 파고 대우치수와 비교해서 양디의 터무니없는 것을 반증했다.

통계에 따르면, 수나라의 흥망성쇠를 한탄하던 양주시, 절대다수가 만당에 쓰여져 눈앞의 운하와 수류들이 모두 전조의 쇠퇴를 묘사하는 기조에 고정되어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당연히, 이 이미지들은 또한 창량감과 외로움을 띠고 있다. 당시는 당대 시인의 심령 묘사로 양주의 자연환경과 사회생활이 시 창작에 풍부한 소재를 제공하였다. 당나라 후기에 왕조의 통치는 이미 쇠락으로 접어들었다. 성당의 호매한 기세를 되돌아보면, 지금의 사회생활은 더 많은 일종의 침몰과 포기이다. 항상 정치에 민감한 학자들은 실수로부터 교훈을 얻고, 구체적인 이미지에서 경고 신호를 추출하고, 역사를 고문하여 현실적인 답을 얻어야 한다. 만당 시인이 운하 수류를 선호하는 주된 이유이기도 하다.

2. 당시에는 매춘부에 관한 시가 2000 여 곡 있는데, "사람이 많이 와서 너를 보러 왔지만 너는 건물에 푹 빠졌다." 당나라 문학을' 문학 숭기' 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고, 당대 문학사는' 문인 숭기 문학사' 라고 부르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양주는 예로부터 미녀가 많아 양주 사창가가 많다는 것을 암시한다. 사실, 매춘 업소는 당나라에서 점차 불꽃 놀이, 즉 매음굴로 진화했습니다. 한 지방 청루업의 번영은 사회경제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지난 300 년 동안 당리는 여러 차례 재난을 겪었지만 양주로 퍼지지 않아 양주가 비교적 안정된 국면을 유지했다. 그리고 특별한 지리적 위치 때문에 양주는 중요한 남북 교통허브와 대외무역항이 되었다. "자통치제인" 이 말했듯이, "양주는 천하에 부유하고, 사람은 이를 양일아라고 부른다." 이런 우월하고 풍부한 경제 환경은 반드시 향락과 안일한 온상을 낳을 것이다.

당대의 양주 영기시는 자연히 매우 흔하다. 양주 역대 시가에는 15 곡, 특히 두목시의 세 편의 사언시가 있다. 송별곡 두 곡은 모두 시인이 작별할 때 젊은 가수에 대한 아쉬움이다. 노래는 시끌벅적하지만, 한 글자도 새지 않는 낭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더욱이 허녕은 양주가 사실 사람의 작품이라고 회상했다. 또한 만당장은 기창 광릉을 증여했다. "성우가 20 년 동안 횡비했는데 그때는 잠을 자지 않았다." 오늘 우리는 또 헛되이 만났고, 연회를 열어 항왕의 거북갑을 대접했다. 시의 제목에는 청루지기에게 주는 선물이 있다. 20 년은 격세와 같고, 만나면 늦는 것을 싫어한다. 밤에 유우석' 상선' 정,' 큰 돛은 100 피트 높이, 새 소리는 기둥 13 현을 촉진한다. " 양주 출신의 한 여상인이 강서에 와서 명월을 차지했다. "양주 매춘부에 대한 추앙을 나타냈다.

3. 송별시' 고인은 서황학루, 불꽃놀이 3 월 하양주' 영국인 아서 윌리는 중국 시의 절반이 이별에 대한 감정이라고 말했다. 엄우' 창랑시화' 도 말했다. "당대의 좋은 시는 대부분 수비대, 이동, 행, 다른 작품들로, 종종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켜 사람들의 소망을 불러일으킨다." 확실히, 친구가 떠나려 할 때, 그들은 당연히 시인의 이별에 대한 생각으로 가득 차 있다. 송별시에서는 두 가지 다른 지역 문화의 내포를 드러낼 수 있는데, 하나는 송별지의 지역 문화이고, 하나는 친구가 도착한 지역 문화이다. 양주는 시에서 송별지이자 돌아오는 곳이다. 당시는 송별시가 많아 양주시에서 절대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 *** 104. 이것은 또한 문인 생존 공간의 유동성이 매우 크다는 것을 다른 한편으로는 설명한다. 당대에는 지식인들이 유명해지는 방법이 많다. 과거제도 외에 현지에서' 입막의 바람' 이 성행하여 독서인은 어쩔 수 없이 사방을 고생스럽게 걸어야 했다. 앞서 언급했듯이 양주의 특별한 지리적 위치와 번영한 사회경제는 많은 문인 소객들을 끌어들여 이곳을 여행하며 유동성이 비교적 크다. 친구는 황급히 만나 황급히 떠났다.

이백의' 광릉 송별시' 는 당대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고인은 서황학루, 불꽃놀이는 3 월에 양주에 내려간다." 고독한 돛은 푸른 산을 멀리 항해하고, 하늘에는 장강만 흐른다. 리우 치좡 (Liu Qizhuang) 의 "양주 (Yangzhou) 선물": "계연 목란주, 단풍 나무 주강 화살 구름 물." 。 그때부터 고인은 멀어졌다. 석양이 낮은 돛, 풍향표. \ "나는 당신이 버드 나무 를 깰 보고, 눈물은 다섯 개의 일반 건물 을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양주에 관한 송별시에서 흔히 나타나는 이미지는' 강' 과' 류' 로 양주의 지역 특색과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다. 경표로 사물을 빌려 차이를 구분하다.

4. 양주시 중 "나는 춘초가 멀고, 나는 군의를 방문한다" 는 말은 절대 다수의 비양주 사람들이 모두 높은 곳에 올라 번화를 바라본다. 그러나 눈은 끝이 없다. 속담에' 고개를 들어 보지도 않고 고개를 숙이고 본다' 는 말이 있다.

양주 칠영탑에 오르는 시사는 더욱 눈길을 끈다. 그중 세 곡이 가장 정교하다. 고적한 시에서 그가 등산을 한 후 본 경치를 상세히 묘사하고, 마지막 네 문장은' 현차가 어리석고 재물운이 크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 \ "아니면 당신이 죽은 다음 종료? 클릭합니다 시인의 아낌없이 격앙된 가슴을 적었다. 유장경도 시 끝에서 말했다. "노년에 누가 복무할 수 있습니까?" " 혼돈을 떠나는 슬픔을 표현하다. \ "부화 링 재, 네 황무지 를 등반. 상단이 높고 생명력이 가까워서 해운의 길이를 나타낸다. 만상이 공계를 나누고, 3 일 동안 대들보를 그리다. 물은 금그림자를 흔들고, 불은 매일 빛난다. 새가 조안 커튼을 스치고 수놓은 장. 눈은 길을 따라 끊어지고, 마음은 돛을 달다. 이슬 목욕 흰색, 서리 알림 오렌지 포멜로 노란색. 클릭합니다 에메랄드가 보이면 여기서 보자. 이백' 가을날 양주 서릉탑' 이라는 시는 기상이 웅장하지만 향수와 향수를 담고 있다.

이로써 답별 송별 주제는 당대 양주시의 주요 선율임을 알 수 있다. 이는 주로 양주의 특수한 지리적 위치와 고도로 발달한 경제 수준과 관련이 있다. 양주, 시인이 여기에 왔기 때문이다. 양주, 시인은 그 즐거움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확장, 이것은 또한 Datang 기상학의 명백한 표현이다. 시는 존재한다. 시인이 남쪽으로 돌진하는 발밑에 흐르고, 시인이 지난 일을 회상하며 작별을 고하는 소매 끝에 얽매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양주시 중 자연 경물에 대한 묘사와 역사가 긴밀하게 결합되어 있다. 특히 양디와 양주의 관계는 양주에 쓸쓸한 느낌을 줄 운명이다. 양주의 시는 대부분 도시의 생활을 묘사하며, 공간에 상인 문인 매춘부 사이의 무수한 관계를 각인하였다. 양주 상인과 슈 상인의 작품을 비교해 보면 백거이의 시는 "나는 양주의 막내딸로 서강의 큰 상인과 결혼했다" 고 말했다. 유우석의 시에서도 "양주의 상녀가 서강의 맑은 하늘을 차지하러 왔다" 고 말했다. 그들의 감정 세계에는 씁쓸함과 외로움이 가득한 것 같다. 촉중 상인의 여성에 대한 원망의 존재는 부인할 수 없지만 문인의 이런 차이는 어쩔 수 없이 분석되어야 한다. 청두 (), 미양원만리 ()', 각기 다른 지리적 위치와 생활환경은 양주 () 의' 만등 () 이 푸른 구름 () 을 비추고, 고층 다객이 잇따르고 있다' 는 번화한 오락도시로, 바촉 () 의' 아동학이 논어에서 그치고, 나이 () 가 마침내 동행한다' 는 상인들을 만들었다.

참고 착용하다. 지역 문화와 당대의 시. 중화서국. 2006 년 2 월 양주 역대 시. 인민문학 출판사. 1998 년 7 월 채진초. 롱 수망. 당송시 문화 해석. 베이징 도서관 출판사. 2004 년 9 월 채연. 당시와 송사의 예술과 문화 검토. 운남 대학교 출판사. 2006. 16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