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다유가 홍수를 통제하기 전후에 하족과 이족은 어떤 협력과 논쟁을 벌였나요?
다유가 홍수를 통제하기 전후에 하족과 이족은 어떤 협력과 논쟁을 벌였나요?
서문:
중국 문명 발전사에서 다유의 홍수 조절 역할은 하나의 이정표이며, 그 의미는 좌록 전투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다유의 홍수 조절의 본질은 중원부족들이 자연재해에 저항하고 생활환경을 위해 노력한 것이었으나, 다유의 홍수 조절 이후 하기는 중원에서 백의를 잇달아 물리치고 왕이 되었다. , 후의 난, 후이의 난, 태강의 나라 상실, 소의 나라 회복 등 일련의 중대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이것은 다유의 홍수 통제가 원래 있었던 것부터 사람들을 의심하게 만듭니다. 중부평원 부족 간의 성실한 협력의 중요한 예, 다유가 홍수를 통제한 이후 중부평원 지역은 왜 그토록 많은 분쟁을 겪었는가? 이러한 논쟁의 뿌리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어떻게 안개의 층을 뚫고 간과된 역사적 진실을 탐구할 수 있습니까? 하족과 이족 간의 초기 협력과 분쟁.
다유의 홍수 조절은 우리나라 중화문명 역사상 두 번째로 큰 사건이었으며, 첫 번째로 큰 사건은 좌록전투였다. 탁로 전투 이후 기유가 이끄는 여군은 중원 패권 싸움 무대에서 완전히 물러났는데, 오늘날 황하 중상류에서 활동하던 하족의 지도자 황제(黃帝)가 있었다. 동부 간쑤(甘肃), 산시(陝西), 산서(山西), 중서부 하남(河南)을 비롯한 는 세계의 지도자로 공개적으로 추대되어 명목상 이족을 비롯한 당시 다른 부족들을 이끌며 시대를 열었다. 5대 황제 중. 이족은 현재의 산둥성, 장쑤성, 안후이성 북부, 허난성 중부 및 동부, 하북성, 요동 지역에 주로 살고 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이족을 "동이"라고도 불렀습니다.
황제는 개인의 매력과 막강한 능력을 발휘해 강력한 적 치유를 물리치고 이족을 설득해 항복하게 했다. 이후 하족과 이족은 처음으로 대규모 접촉을 하게 됐다. 그리고 교류하며 두 부족은 항상 평화롭게 지냈고, 세계의 지도자의 지위도 퇴위 제도에 따라 대대로 이어졌습니다.
그러나 생산성과 생산 도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개선되면서 각 부족의 전반적인 사고가 점차 변화하고 있으며 가장 큰 변화는 이족이 샤족의 장기적인 지배에 점차 불만을 품고 있다는 것입니다. 세상에, 왜 그런 말을 하는 거야? 왜냐하면 황제가 시작된 이래로 천하의 지도자의 지위는 거의 항상 황제에게 계승되어 왔기 때문이다. 소위 '양계제도'와 '공천하'는 여전히 '가문세계'라는 매우 뚜렷한 색을 띠고 있다. ”. 이 현상이 존재하는 이유는 대부분 인간 본성의 이기적인 욕망에 기인합니다.
그리고 이런 인간 본성에서 나온 이기적인 욕망은 자연스럽게 이족의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그런데 이족의 불만이 날로 커지자 중국 땅에서 더욱 무서운 일이 일어났다. 홍수.
현재 홍수의 주요 위치와 범위에 대한 연구는 없지만 일부 역사적 기록을 통해 추측할 수 있습니다. 홍수 위치
"한수 지리학 하노이 현 *** 현" 기록:
북산 홍수는
*** 현은 오늘날의 Huixian에서 발생했습니다. 허난성 현(河南省)은 태항산맥의 남동쪽 기슭에 위치하므로 『한서』에 기록된 '북산'은 태항산맥이어야 하며, 회현현에는 백천강이 흘러든다. 위강(魏河)은 허난성 안양(河南省) 안양을 통과하여 기강(齊河)을 품고 있으며, 장강(張河)은 바다로 흘러간다.
또한 *** 현은 고대 *** 공씨가 살았던 지역이기도하며, "주산 연대기? 오제"에도 요오가 한때 실링에 살았던 것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 『죽서기』에는 공주강에 관한 의심스러운 기록이 많이 있으며, 『한서』의 지지를 바탕으로 홍수가 발생한 일반적인 장소가 오늘날의 회현현이어야 한다는 결론을 내리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홍수 규모에 대해서는 추가 추측이 필요하다. 홍수의 범위
'상수우공장' 기록:
강수량이 북쪽에 이르고, 본토는 구화구하(九河九河)처럼 북쪽으로 퍼진다. 고대의 9개 황하(黃河) 오제(五帝) 시대에는 인공적인 준설과 막힘으로 인해 황하(黃河)가 화북 평야(中國平印)에 유입된 후 자연적으로 9개의 하천을 형성하여 바다로 흘러들어갔다. 그러므로 '구대강'은 산둥성, 하북성, 천진에 위치해야 한다. "본토"는 Julu Ze라고도 알려진 고대 늪의 이름입니다. 이로부터 "본토"는 허베이 성 Julu 지역에 있어야 함을 유추 할 수 있습니다. ?강수량은 고대 물의 이름이어야 합니다.
'상서유공변'의 기록에 따르면 지리적으로 보면 최북단에 '구화'가 있고, 남쪽이 '대륙', '강우' 순이다. 이제 구하(九河)강과 대륙의 위치가 결정되었으니, 강수강(吸河河)의 위치는 거루(伯球) 남쪽에 있어야 한다.
이전에 '한서'에 따르면 홍수는 주로 태항산 남동쪽 기슭의 지회현에서 발원해 위강은 기강을 머금고 장강은 바다로 흘러야 했다. 『우공변』의 지리적 위치에 따르면 기록에 따르면 강수량이 기허강이나 장허강에서 왔다는 설이 가장 일관적이다.
또한 '맹자 등문공 1'에는 다음과 같은 기록도 있습니다.
우(宇)는 아홉 개의 강을 준설하고 기(旗), 낙(樂)을 빼내고 바다에 쏟아부었고 여(夷)와 한패(求)를 격파했다. Huai, Si 및 Zhujiang 강.
이를 보면 당시 회하강 유역도 침수됐음을 알 수 있다.
따라서 그 해 홍수의 최종 피해 지역은 오늘날의 허난성 동부, 안후이성 북부, 산둥성 서부, 허베이성 남동부, 텐진 등 지역이어야 하며, 그 영향 범위가 정말 드물고, 홍수가 난 지역이 이족의 주요 생활 터전이었다는 사실은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그래서 이러한 심각한 홍수 앞에서 가장 불안한 사람들은 이족이었습니다. 그러나 세계의 지도자인 야오는 점점 더 심화되는 문제에 직면하지 못했습니다. 하족과 이족 사이의 갈등과 갈등, 맹렬한 홍수 속에서 요 황제는 어떤 결정을 내렸습니까? 요제의 대응
먼저 군으로 홍수를 막고 순으로 황제의 자리를 순에게 물려주기까지
당시 일어난 일반적인 과정은 다음과 같다. 홍수가 발생하자 야오 황제는 장관들에게 누가 홍수를 통제할 수 있는지 조언을 구했고 그들은 모두 곤을 추천했습니다. 그러나 야오 황제의 첫 번째 반응은 거절하는 것이었지만 장관들은 여전히 곤만이 세상의 홍수를 통제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따라서 야오 황제는 홍수를 통제하기 위해 군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9년 후, 군은 홍수를 통제할 수 없었기 때문에 그의 아들 다유가 홍수 통제를 이어받았습니다.
요 황제 시대에 홍수가 하늘로 치솟아 산과 향릉을 뒤덮어 사람들을 어지럽혔습니다. 요오가 물을 다스릴 수 있는 사람을 구하자 사산 관리들은 모두 "군은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야오가 말했다: ?건이 자신의 운명을 배반하고 자신의 일족을 파괴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시웨는 "군만큼 좋은 사람이 없다면 황제께서 그를 시험해 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래서 요는 사산의 조언을 듣고 군을 이용해 물을 다스렸다. 9년 동안 물이 멈추지 않으면 물은 제 기능을 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요황제는 도움을 청했고, 순씨도 그랬다. '역사? 하벤지'
사실 이 이야기만 봐도 가장 뻔한 불합리한 점이 많다. 문제는 당시 가장 유명하고 장관들의 지원을 가장 많이 받았으며 홍수를 가장 잘 통제할 수 있었던 야오 황제가 처음에는 그를 재사용할 생각을 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아무런 결과도 얻지 못한 채 야오 황제는 실제로 순의 총 처형을 묵인했습니다. 이러한 행동은 사람들을 의심하게 만들었고 순은 군이 죽는 것을 참을 수 없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래서 문제의 핵심은 다른 곳에 집중되어 있다. 즉 건은 누구이며 왜 죽었는가? 곤의 정체와 상황, 결과
'사기? 하본기' 기록에 따르면 우씨의 아버지는 군, 곤의 아버지는 장서제, 전서의 아버지는 창이, 창이의 아버지는 황제라고 불렸다
>"한서계리지"는 고대 버전의 "황제 계보"를 인용하여 기록합니다. Zhuanxu는 5대째 Gun을 낳았고 Gun은 Yu를 낳았습니다.
"Bamboo Book Annals" 기록: Zhuanxu는 Bo Gun을 낳았습니다
p>각기 다른 문헌에는 Gun의 탄생에 대한 기록이 약간씩 다르지만 이제 한 가지 확실한 것은 Gun과 Dayu가 황제를 쫓았다는 것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이족은 하족이 천하의 통치자 자리를 장기간 점유하는 것에 점점 더 불만을 품게 되었고, 야오 황제 세대에 이르러서는 본국에서 매우 심각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이족의 생활권이 홍수가 나므로 천하의 지도자인 요황제가 이 두 가지를 잘 감당하지 못한다면 하족과 이족이 서로 등을 돌리거나 심지어 싸우는 날도 없을 것입니다. 동시에, 건은 당시 가장 강력한 인물로서, 유명한 장관이 장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면, 그가 그럴 것이라는 것은 뻔한 결론인 것 같다. 미래에는 세계의 리더의 자리를 차지하게 될 것입니다.
요 황제와 군이 모두 황제가 된 후, 요 황제 이전에는 요 황제가 군을 자신의 것으로 여기지 않았다면 세상의 황제의 지위는 모두 황제 혈통을 이어 받았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후계자여, 이 사람아, 곤이 어떻게 대신들의 지지를 얻을 수 있었고, 왜 요황제는 한때 아무도 없었을 때 곤을 버리려는 생각을 가졌는가? 이 안에는 삼백냥이 없기 때문이 아닌가? 장소? 그러나 군이 정말로 요제를 계승하여 세계의 지도자가 된다면 하족과 이족의 갈등은 필연적으로 심화될 것이다. 하족과 이족을 강화하여 이족과 이족 간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세계의 안정을 유지합니다.
그래서 옛 요제는 이족의 지도자인 순에게 천왕의 자리를 양보하기로 결정했는데, 이는 황제 이후 처음으로 천왕의 자리를 차지하게 된 것이기도 하다. 세상을 이족의 지도자에게 물려준 것은 진정한 의미에서 양위이기도 하다.
그리고 요제는 하주(夏主)의 지위를 순(順)에게 물려주었고, 이로 인해 하(夏)족과 이족, 그리고 순(順)족의 갈등도 완화되었다. 능력과 도덕적 성격도 향상되었습니다. 요 황제와 세계에 대한 인식도 중요합니다. 즉, 순 자신이 자신과 군에 비해 현재의 홍수를 통제하는 방법을 더 잘 알고 있습니다. .
당시 야오 황제의 결정은 매우 합리적이었다고 할 수 있지만, '여시춘추'와 '한비자'는 기록이 다르다.
야오유 전 세계 슌에게 전해졌습니다. 군은 "이 얼마나 불길한 일이냐! 어떻게 세상 사람들에게 소문을 퍼뜨릴 수 있겠는가? "라고 훈계했습니다. 요는 듣기를 거부했고, 그래서 군대를 일으켜 옥산 외곽에서 군을 죽였습니다.
이 두 고서는 군의 죽음을 야오제의 결정에 대한 불만으로 돌리고 있으며, 이전의 추론인 『려춘추실록』과 종합하면 그는 결국 권력다툼에서 패하고 살해당했다. 물론 <한비자>의 기록은 어느 면에서는 음모론에 가깝다고 본다.
곤이 죽은 후 요제의 지원을 받아 이족의 지도자인 순은 군의 아들 다유를 임명하여 홍수를 다스리게 했고, 하와 이족을 다스리게 했다. 부족들은 일시적으로 그들의 차이점을 제쳐두고 정착했습니다. 홍수를 통제하기 위해 진지한 협력을 시작하는 것은 당연히 야오 황제의 바람이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Xia 부족과 Yi 부족이 다시는 갈등을 겪지 않을 것이라는 뜻인가요? 대답은 의심할 여지 없이 '아니요'입니다. 다유의 홍수 조절 이후 세계의 대세
다유는 아버지가 홍수를 조절하지 못한 경험을 요약하고 흡수한 후 홍수를 조절했다는 기록이 있다. 13년 동안 마침내 홍수를 완전히 진압했고, 세상은 평화로워졌고, 다유는 순황제로부터 위대한 공적을 인정받아 천하의 황제가 되었습니다.
즉 순 이후 천하의 황제의 지위가 다시 황제의 혈통으로 돌아가 하씨의 손으로 돌아갔다는 것이다. 다유는 이전에 하족과 이족을 이끌고 공동으로 홍수를 통제하고 놀라운 결과를 얻었기 때문에 두 민족의 지지를 얻고 세계의 지도자가 되는 것은 당연히 어떤 원한이나 불만을 일으키지 않을 것입니다. 다유의 왕위를 물려받을 이족의 지도자 보이이는 다유의 아들 치에 의해 강제로 떠나게 된다. 제나라가 천하의 지도자 자리에 성공적으로 오른 후, 그는 '가족 세계'의 상속 제도를 명확히 했고, 제나라의 접근 방식은 의심할 여지없이 하족과 이족 사이의 모순을 다시 한 번 심화시켰습니다.
보이의 행방에 대해서는 '맹자?1장'에 기록되어 있다:
유우는 이순신을 하늘에 추천했으나 7년 만에 죽고, 이순신은 우씨의 아들을 그늘에서 피했다. 지산(吉山). (지산은 현재 허난성 덩펑시에 위치함)
기가 백이를 쫓아내고 왕위를 계승한 이후 이족의 여러 부족들이 점차 불만을 품게 되었고, 결국 유호의 난이 일어났고, 나중에 기산은 그의 군대를 이끌고 간과 싸웠고, 간과의 전투에서 유호는 패했고, 제는 확고히 군대의 지도자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감숙성 전투의 장소는 역사가 천목이 낙양 남동쪽이라고 확인한 적이 있는데, 앞서 언급한 백이는 기산의 그늘에 있는 기산으로 피신했다. 현재의 허난성 덩펑시(河南省 덩펑시)도 이곳이 낙양(洛陽) 남동쪽에 있으므로 유호씨는 백이족일 가능성이 높으며, 유호씨의 반란도 백이가 차지한 복수를 위한 저항일 가능성이 크다. 왕좌.
호씨 가문의 저항은 빠르게 진압되었으나, 제의 아들 태강(泰康) 치세에 이족의 지도자인 후이(僧族)와 한주오(hanzhuo)가 잇달아 등장하여 대우(大宇) 혈통의 지도자가 되었다. 그 결과, 왕위계승은 수십년 동안 중단되었고, 소왕이 고국으로 돌아온 뒤에야 황제의 왕위가 하씨의 손에 돌아갔습니다.
소방환 사건을 보면 당시 이족이 하족과 싸울 만큼 강력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따라서 하족은 여전히 더 높은 위치에서 중원을 통치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족은 하족과 경쟁하고 있었고, 하계의 통치 기간에 마침내 이족의 지도자인 탕족이 등장하게 되었다. 상족은 하를 물리치고 세계의 지도자가 되어 육백상 왕조를 세웠다.
그러나 하족과 이족 사이의 분쟁은 끝나지 않았다. 그로부터 600여년이 흐른 뒤 100년 만에 하족의 주(周)족이 다시 군대를 일으켜 상나라를 멸망시켰다. 몇 년 후, 대부분은 하족에 동화되어 하족과의 통합이 깊이 뿌리내려 진정한 중국 문명을 탄생시켰습니다. 따라서 주나라가 상나라를 멸망시키면서 상나라 간의 분쟁도 종식되었습니다. Xia와 Yi 부족은 또 다른 광경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