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대 배나무 언덕

고대 배나무 언덕

원초 서예가의 보편적인 상황은 복고풍 풍격을 숭상하는 것이기 때문에 전서와 예서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원대서의 발전은 원대 서예를 기초로 원대 서예 교육을 중점적으로 한다. 고전 서예로 돌아가는 조류는 원대의 발전에 사회적 배경을 제공했다. 전서의 심층 연구는 원대의 발전에 학술적 보장을 제공하였다. 이런 서예에 익숙한 서예가는 원나라의 발전을 위한 기회를 제공했다.

1. 당나라 이후의 서예 역사

당나라 이후 서예가에 관심이 있는 서예가는 거의 없었다. 만당부터 70 년대 초까지 서현, 곽중서, 당 등 소수만이 그 칭호로 유명하다. 그 이유는 전서가 당시 사람들의 눈에는 이미 매우 오래되고 엄숙했기 때문에 마음대로 개성을 발휘할 수 없었던 것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한 송인은 서예에 더 관심이 있습니다.

원나라 이후의 서예사

원대의 서예에 대한 중시는 전대 서예에 집중되어 서예가 발전하였다. 서예는 원대 이전에 진대의 영향을 받아 안진경, 수시, 미진의 나머지를 물려받았다. 후대에 전해 내려오는 좋은 서예도 많다. 많은 사람들이 고대 유명 인사들의 명작을 광범위하게 발굴하고 진지하게 연구하였으며, 고대 전통을 연구한 후' 척발재건' 은 진당의 전통법을 회복하고 발전시킬 수 있었다. 남송 이래 문인들이'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중서' 로 형성된 이른바' 사서장식' 이 원대의 서예 스타일을 열었다. 이에 따라 조맹은 원나라의 창시자로 불린다. 원대 서예의 전반적인 발전 추세는 고대 대사의 전통 방법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남송 이후 서풍의 퇴세를 역전시켰다. 원대 극본, 희곡의 표현이 더욱 두드러지고, 해서체, 예서 등의 책도 상응하는 회복과 발전을 얻었지만, 여전히 사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원나라 서예의 최종 결과

복고를 숭상하는 과정에서 초기 서예가 조자앙은 송대 서예가 끝났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정치의 개방으로 서예가는 자신의 이념으로 글을 쓰고 명나라라는 이름으로 등장해 다민족 문화의 융합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원시 왕조의 통치자는 한족을 정복해야 하고, 한족의 문화는 일부 소수민족을 정복해야 한다. 원대 서예가는 복고를 매우 중시하여 각종 서적을 충분히 부흥시킬 수 있게 하였다. 위진 이후 예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아 원대 이후 유행하기 시작했다. 원대 많은 사람들이 예서를 사용했고, 몇 권의 책에 초서 서예가 나타났다. 자오앙 이후 시, 책, 그림의 결합은 예술 형식의 돌파구였다.